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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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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곽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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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가입 및 불법대출에 대한 뉴스기사.jpg



인터넷 가입 피싱 사기는 오늘날에도 빈번합니다.

얼마전 제 동생도 "타 통신사 인터넷으로 갈아타셔서, 딱 1년만 사용하면 큰 혜택(?)을 드리겠다" 는 내용의 스팸 전화를 받고는

저에게 이런게 가능한지 물어보더군요 (당연히 말이 안되지요.. 😅)


곰곰히 생각해보면 피싱/스팸의 주범인 아웃바운드 업체들의 판매논리는, 보편적 상식에서 크게 벗어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제시하는 달콤함에 눈이 흐려져 어느 순간 피해자가 될 수 있지요.

아마 요 몇 달 사이에 -이와 비슷한 이유를 대며- 인터넷 가입을 권유하는 스팸전화나 문자를 안 받아보신 분이 대한민국에 없을 겁니다..ㅎㅎ



백메가 문의게시판에 올라온 스팸피싱 사례 문의글.jpg

[백메가 문의게시판에도 스팸/피싱에 대한 문의가 빈번하게 올라옵니다 😬🥶😬]



이렇게 혼탁한 상황이 유선통신 시장에 빈번하다 보니, 소비자들은 항시 불안감이 엄습합니다.


- 내가 선택한 업체가 사기를 치진 않을까?

- 손해보는 선택을 한 게 아닐까?

- 앞뒤가 다른 행동을 하진 않을까?

- 화려한 언변에 속아 기만당한 건 아닐까?


어느 영업점을 선택하든 소비자의 선택은 존중받아야 합니다.

다만 지키지 못 할 약속을 남발하거나, 허위와 과장으로 소비자 판단력을 흐리는 업체를 피하려면

최소 4가지 사항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그러면 적어도 사기, 피싱, 도용, 번복 등의 문제와 조우하시는 일이 없을 겁니다😄




1. 유선통신 사전승낙서가 있는가?

유선통신 서비스 사전승낙서.jpg

[대~충 요렇게 생긴 유선통신 사전승낙서가 회사에 비치되기 마련입니다]



인터넷 · IPTV · 집전화를 통틀어 유선통신이라 칭하고요~ 이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공인된 면허가 필요합니다.

2015년부터 방송통신위원회,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주관하에 판매업체 심사가 의무화 되었고

이 심사와 현장점검을 통과한 업체들은 사전승낙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즉, 정상적인 인터넷가입 영업점이라면

무조건 유선통신 사전승낙서가 존재해야만 합니다.


또한 유선통신 사전승낙서에 기재된 정보가 → 해당 업체의 홈페이지 하단에 기재된 사업자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타 업체의 사전승낙서를 비치하거나, 홈페이지 상에 사업자 정보를 표기하지 않는 트릭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문제가 있는 업체들은 그럴듯한(?) 이유를 대며 ① 사전승낙서를 교부할 필요가 없다거나

② 사전승낙서 대신 명함이나 다른 문서를 보내드린다는 식으로 반론합니다만... 애초에 사전승낙서는 선택이 아닌 의무사항입니다.


사전승낙 심사절차는 "판매점이 갖춰야 할 최소의 구색을 확인하는 수준" 이기 때문에

이 정도의 가벼운 절차도 취하지 못할 위치의 업체라면 문제가 심각할 수 있습니다.




2. 내가 요청한 적 없는데, 먼저 연락왔다? = 무조건 패스

내가 요청한 적이 없는데 어느날 영업전화(혹은 문자)가 왔다면, 모두 불법 아웃바운드 TM에 해당합니다.

불법 TM의 본질적인 문제는 "내가 제시받은 조건이 사기냐 아니냐" 를 판가름하는 문제는 차치하고

나에게 연락을 취한 것 자체가 개인정보 불법 마케팅 활용에 의한 형사처벌 대상이라는 겁니다.



유선통신(인터넷) 스팸피싱 문자(SMS).jpg

[오늘날에도 요따위(?) 스팸문자와 전화가

여러분의 휴대폰 배터리를 광탈시키고 있을 겁니다]



이러한 불법 TM 업체들은 성함 · 연락처 · 통신 가입내역 등 소비자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한 후,

바지사장을 동원한 유령회사를 전면에 내세워 텔레마케팅 조직을 운영합니다.

게다가 피해자 숫자가 일정 이상 누적되면 폐업 후 개업을 반복하기에.. 경찰에 꼬리가 잡히는 일이 드물더군요.


소비자가 요청한 적이 없음에도 인건비 + 전화비 + 조직운영비 + 시간 + 리스크 비용을 감수해가며 혜택을 제공한다는 건

세상 이치에 맞지 않을 뿐더러, 불순한 의도가 깔려있음이 명백할 겁니다.

또한 법규 위반을 일삼는 업체에게 신뢰를 기대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겠지요^^;


이것저것 모르겠다 싶을 때에는 "내 의지와 무관하게 걸려오는 전화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라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사은품을 분할 지급하거나, 몇 개월 뒤 주겠다? = 무조건 패스

전형적인 폰지사기 구조와 비슷합니다.

피해자(가입자) 숫자가 일정 이상 누적될 때까지 버티기 위해, 사은품 지급을 최~대한 뒤로 미루는 것이지요.

그러다 어느날, 해당 업체는 온데간데없이 공중분해(?) 되겠지요?



또 이러신다 밥이나 드세요.jpg



애초에 유선통신 유통/판매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야- 주 단위 정산을 원칙으로 합니다.

일례로 홍길동씨가 영업점을 통해 인터넷을 가입했다면 → 

코드점(본사)에서 약 7일 내로 홍길동씨에 대한 유치수수료를 영업점에게 지급합니다  → 

그리고 영업점은 유치수수료에서 소정의 마진을 제한 후 홍길동씨에게 송금하게 되며, 이게 바로 "사은품"의 정체입니다 ㅎㅎ


즉, ① 판매 독려를 위한 유치수수료가 영업점에게 항상 일시불로 지급되고

② 코드점 ↔ 영업점 지급시기는 아무리 늦어봤자 개통일로부터 7일 내외이며

③ 영업점 스스로가 행정적인 번거로움을 감수하며 소비자에게 분할 / 지연지급을 할 명분이 없습니다.


이치에 맞아보이지 않는 대부분의 현상에는 문제가 있는 법 아니겠습니까?




4. 개업한 지 오래된 업체인가?

어느 업종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신생업체보다는 업력이 오래된 업체를 선택하는 편이 리스크가 적습니다.

오늘날의 유선통신 업계는 소수의 대형업체 위주로 유통망이 형성되기에,

소규모 · 신생 · 개인업체는 영업 경쟁력 뿐 아니라 유통과정에서도 철저히 소외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바지사장을 내세운 피싱 · 사기업체가 많아, 거래이력과 신용이 부족한 업체는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배제되는 것이죠.


그나저나 아주 먼 과거에는 인터넷가입 업체의 업력을 알아보기 위해

① 웹사이트 도메인 개설일을 조회하거나

②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자 개업연월일을 확인했으나

오늘날에는 별 의미가 없습니다^^;


제 3자가 사용하던 도메인 소유권을 양도받거나, 낙장도메인(비용지불을 하지 않아 소유권이 박탈된 도메인)을 취득하기만 하면

누구나 헐값에 오래된 연식(?)의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고요~

인터넷가입과 관계없는 사업자를 양도 · 종목 변경하면, 실제 업력과 무관한 사업자등록증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죠.



런던국밥.jpg

[묻지마 양도로 인해, 정체불명(?) 사업자 명칭과 도메인을 가진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날에는 유선통신 사전승낙서에 기재된 심사 통과일자를 바탕으로 실제 업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도의 시행년도가 2015년이므로, 심사 통과일자가 해당년도에 가까울 수록 → 업력이 오래된 업체라고 여기시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진화되는 인터넷가입 피싱 수법으로 불안함을 느끼는 분도 많겠지만, 그만큼 소비자 지식수준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엉터리 조건으로 가입된 인터넷을 한참 사용하고 나서야 깨닫거나, 아예 그 사실을 모르는 경우도 적지 않았습니다.

통신사 본사에 도움의 손길을 요청해도 "피싱 업체 ↔ 소비자 간에 벌어진 일은 본사와 관계없다" 는 식으로 책임을 회피하기 일쑤였지요.

하지만 오늘날 상황은 사뭇 다릅니다. 소비자는 자신의 상황에 문제가 있는 것을 금방 눈치챌 뿐더러, 해결을 위한 노력도 적극적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기/피싱을 예방하고 구제할 사회 안전망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너무 걱정마십시오. 행여 인터넷 가입 과정에서 피해를 입었는데,

마땅히 여쭤볼 곳이 없거나 본사에서조차 꼬리 자르기(?)를 시전한다면 댓글로 기탄없이 질문 남겨주시겠습니까?

최선의 해결법과 대안을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체 댓글70

  • 회원님의 사진 남궁정숙
    Sk10개월정도쓴거같고 전화와서 위약금 물어주고 지금요금이33500원인데 kt로 26000원 요금제를쓰실수 있다해서 생각없이 가입을했고  위약금44만원원정도물고 해지하고 거기서 현금27만원 상품권7만원 합의34만원 받았구여 나머지 위약금 을 11월15일에 준다고 기다리라 하는데  요금도 알아보니49000원짜리로 해놓구 따지니까 15000원을 10개월치15만원    15일날같이준다고하네여 그럼결국요금은 35000원입니다  이걸 기다려야 하나여 아님 지금 1달보름 썼는디 해제하는게 맞는건가여  그리고해제한다고하니까 34만원 사은품이라고 준거지만 전 위약금내준다고 해서 가입을한건디 해제하면 34만원를 돌려줘야하나여?  도와주세여 ㅡ.ㅡ제가 계속kt에 민원을 넣으면 자기네도 처리가늦어진다 돈줄께 줄어든다 거기전화해봤자 저희랑 통화를 하셔야한다 이럼 ㅋㅋㅋ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남궁정숙남궁정숙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SK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KT로 가입하면 저렴하게 쓸 수 있다 하여 가입하셨는데
    안내 받으신 요금이 상이하고, 위약금 명목으로 주는 사은품은
    11월 15일에 줄테니 기다리라고만 안내하고 있으니 참으로 난감하시겠습니다ㅠ

    해당 업체의 수법은 가장 많이 성행하고 있는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비슷한 방법으로 가입하셨다가 피해보셨죠ㅠ

    특정 기간 동안 새로 가입한 인터넷을 유지하고
    → 해당 시점이 도래했을 때 해지 (+위약금 대납 명목으로 사은품 지급)
    → 타 통신사 신규 가입시 혜택을 쥐어주겠다는 식으로 안내 받으신 게 맞지요?!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정말 다양한 수법으로 가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ㅠ
    그간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제보해주셨고, 이를 바탕으로 작성한 글도 있지요.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1. 남궁정숙님께서 받으셔야 할 금액을 정리해 보면,
    15,000원 요금 차액분 => 15만원,
    위약금 44만원 - 34만원 사은품 => 10만원

    이렇게 해서 총 25만원인데
    이 금액을 11월 15일에 준다고 했다면 현시점 기준으로 얼마 남지 않았네요.
    허나, 그 날짜가 도래할 때까지 기다리는 게 아닌
    당장 입금해 주는 쪽으로 항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11월 15일에 말 바꾸기를 할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는 해당 업체가 사라져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이 최악의 경우를 목격한 적도 있구요..!
    또는 가입을 도와준 담당자가 퇴사했다고 하며
    나는 몰라 라는 식으로 응대한 경우도 있었지요ㅠ

    허나 아직 제가 말씀드린 위 방향으로 하시면 안되고요!
    남궁정숙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어떻게 하시면 될지 따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2. KT인터넷을 해지하면 34만원을 반납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으셨는데
    KT인터넷을 가입한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상황에서
    해지하신다면 사은품을 반납해야 하는 게 맞습니다.

    1년 이내 해지시 가입을 권유한 업체도 본사에게 유치수수료를 반납해야 하거든요.
    이 중 현금 사은품은 받았던 금액 그대로 업체로 돌려줘야 하고 
    상품권은 이미 사용하셨다면 중도 해지시 위약금과 함께 청구되지요.

    사은품을 돌려주지 않는다고 한다면
    오히려 업체측에서 법적으로 처리하겠다는 식으로 나올 것입니다ㅠ
    이런 경우도 더러 봤었거든요..;;


    우선..! 남궁정숙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KT를 해지하시는 게 맞는지 이를 판단해야 방향을 잡을 수 있기에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SK인터넷을 10개월 정도 쓰셨다고 하셨는데

    ⓐ 애초에 가입을 권유한 업체측에서 기존에 따로 쓰고 있는 인터넷을 해지하고
    → SK로 가입했다가 사용한지 10개월이 지났을 때
    → KT로 가입하면 위약금 납부 해주겠다
    라는 안내를 받으신 걸까요`?!

    ⓑ 아니면 원래 SK인터넷을 가입해서 사용하고 계셨는데
    해당 업체에서 10개월 지나고 KT로 가입하면 사은품 + 위약금을 주겠다고 안내한 걸까요~?!

    가입하신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2) 남궁정숙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말씀해 주세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지금 쓰시는 KT를 유지하시는 게 맞는지 여부를 따지기 위함입니다.
    KT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굳이 통신사를 이동할 필요가 없거든요.

    혹, KT가 아닌 타 통신사 휴대폰을 쓰신다면
    휴대폰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지,
    이동할 수 있다면 몇 대를 변경할 수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질문3) 가입한 KT인터넷과 TV의 요금제 명칭을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500메가 베이직 / TV는 에센스입니다.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4) 해당 업체에서 26,000원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를 했는데
    어떤 명목으로 26,000원에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는 하지 않았는지요?
    아니면 요금 할인액만큼 사은품으로 지급해 준다는 안내를 받으셨던 걸까요~?!

    보통 26,000원대의 저렴한 요금으로 쓸 수 있다고 안내한다면
    휴대폰을 결합해야 한다, 제휴카드를 써야한다는 식으로 응대를 했거든요.
    또는 남궁정숙님과 비슷하게 *개월치 요금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고도 했고요!


    질문5) 이미 KT 본사쪽으로 민원을 넣으셨나요?
    그렇다면 KT에서는 어떤 안내를 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6) KT인터넷을 가입할 때 안내 받으신 내용 중
    특정 기간(10개월~1년)을 유지하고 타 통신사로 가입하면 된다는 식의 안내를 받으셨을까요?
     

    여기까지 총 여섯 가지 질문입니다.
    남궁정숙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남궁정숙
    Sk핸드폰 2대 결합으로 쓰고 있었구여 인터넷 베이직500 TV에센스 kt에서 전화가 온거구여 지금쓰는요금이 33500원인데 26000원으로 쓸수있다해서 ㅡㅡ나중에요금이 49000원이라  따지니까 15000원 10개월 현찰로 주구 10개월지나믄 페이백으로 요금할인해준다고 그래서 요금제 바꿔달라하니 9개월지나고 바꿀수있다고 하는데 저는 위약금내주구 그냥 요금할인땜에 옮긴거라 따로 사은품 얘기는 한적없어여
  • 회원님의 사진 남궁정숙
    Kt에 항의했는데 그냥 빠른시일에 주라고 얘기는 해드릴께요 말만하네여 그리고 2년째부터26000원 그리고3년째 19000 요금이 싸진다고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남궁정숙남궁정숙님! 말씀해 주신 내용 확인 했습니다.
    하나씩 짚어볼게요🙋‍♀️

    1. 저렴한 요금
    전화 온 업체에서 SK를 사용할 때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안내하여 가입하셨는데
    26,000원대라고 설명했다면 저라도 통신사를 이동하는 쪽으로 생각 했을 거예요.
    어떻게든 내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줄여야 하니깐요.

    헌데..! 지금 시점 기준으로 가입하신 KT요금제 구성으로는
    휴대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셔도 26,000원대로 쓸 수 없습니다.
    또한 2년 차부터 26,000원, 3년 차에 19,000원으로 요금이 저렴해 진다는 게
    어떤 할인에 의해 저렴해 지는지 확인해야 해요.

    제가 짚을 수 있는 할인은 휴대폰 결합 할인과 제휴카드 할인 밖에 없습니다😥💦
    본사도 아니고 대리점에서 임의로 요금 할인을 적용해 주는 게 불가하거든요.
    이는 전국 어느 대리점이든 백메가든 동일합니다.

    결국 26,000원과 19,000원 요금은
    어떤 명목의 할인이 적용되어 지금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와 별개로 10개월이 지나고 페이백으로 요금 할인을 해준다고 했는데
    어떤 페이백을 의미하는지 이해되지 않아서요.
    계속해서 청구되는 월요금의 차액분을 사은품으로 지급해 주지 않을 텐데
    어떤 페이백을 이야기하는지 이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 10개월 차 요금제 다운그레이드
    업체 측에서 계속 10개월 차(9개월이 지나고)에 요금제를 하향할 수 있다고 안내하는 이유는
    인터넷 500메가, TV 에센스 요금제를 9개월 이내에 더 저렴한 요금제로 하향하면
    사은품을 반납(환수)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하여, 지금 요금제를 하향하면 남궁정숙님께 지급된 사은품을 모두 반납해야 하기에
    9개월이 지난 10개월 차에 하향할 수 있다는 안내를 하는 것이지요ㅠ


    3. 그래서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결정해야겠지요?!
    애초에 불완전판매 행위에 의한 가입이기 때문에
    방통위 소보원 통해 현재 상황을 이야기하며 중재/조정을 요청하시는 쪽으로 추천드려요!

    더불어 통신사 측에도 이와 같은 사실을 교차 적시하며
    적절한 구제 요청을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미 KT와 통화한 결과 11월 15일에 입금해준다는 금액을 더 빨리 받을 수 있게
    조치해 주겠다는 이야기만 하고 있으니 적절한 조치로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 SK인터넷은 이미 해지한 상황이시기 때문에
    KT인터넷을 해지하고 다시 SK로 가입하는 경우 신규가입 혜택은 받지 못합니다.
    SK인터넷을 해지한 시점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나야 재가입(신규)이 가능하거든요.

    SK인터넷 해지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고 다시 가입하면 되지 않소?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이렇게 하시는 게 오히려 손해입니다.
    위약금은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하는데 3개월 뒤라면 적지 않은 위약금이 청구될 테고,
    1년 이내 해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입하며 받으신 34만원을 업체측으로 반납해야 하죠ㅠ

    34만원을 반납하더라도 KT인터넷을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다면
    해지하고 다시 SK로 가입하시는 게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이에요.

    위 1번에서 말씀드렸지만 안내 받으신 요금으로 사용하시는 게 말이 안되거든요ㅠ
    재차 말씀드리지만 휴대폰을 결합해도 1~2만원대 요금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SK인터넷을 이용하신다면 결합할 수 있는 휴대폰이 있으니
    지금 KT를 유지하시는 것보다 저렴하게 사용하는 셈입니다.


    4. 또 다른 선택지가 있다면..?
    남궁정숙님께서 쓰시는 휴대폰을 KT로 이동하고
    KT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신다면 KT를 유지하시면 되고,
    업체측에서 약속한 요금 차액 10개월치를 받고 만료일까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위에서 계속해서 제가 언급하고 있는 월요금이 문제예요..!
    26,000원, 19,000원대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 게
    어떤 조건으로 할인되는지 필히 확인해야 합니다.


    정리의 시간..!
    1) 업체측에서 안내한 저렴한 요금은 특정 조건이 있을 것입니다.
    10개월간 청구되는 요금에 대해서는 차액분을 받을 수 있지만
    이후 26,000원 / 19,000원 요금대로 청구되는 게 어떤 조건에 의해서인지 체크해야 해요.

    2) KT를 유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신다면 요금을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야 하고요!
    가능하다면 SK휴대폰을 KT로 이동하고 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십시오.

    3) 반대로 KT인터넷을 해지하는 방향으로 염두에 두신다면
    그냥 해지하시면 KT인터넷 해지 위약금에 받으신 34만원 반납에
    남궁정숙님께 완전 손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소보원 또는 방통위 통해 구제 요청을 먼저 해야 합니다.


    복잡한 상황에 정리의 시간이 필요하실 텐데
    제가 두 개 방향을 제시해 드렸는데 남궁정숙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결정하시는 쪽을 살펴보고 어떤 액션을 취하시면 될지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남궁정숙
    와 친절한 상담 너무 감사드려여   계속 통화는 하고있는데  첨1년  490000원 10개월 쓰고 15만원준다고 얘기하길래  못기다린다 가뜩이나 요금제 속아서 들었는데 당장 보내라고하니까 죄송해서 5만원더해서 20만원을10개월째 되는날 보낸다고하네여.그전통화에서는 15일까지 보상 어쩌구하더니그럼그전에 청구서에서 페이백으로 요금을빼줘라 하니까9개월이지나야 그렇게할수있고 사은품을받고 9개월전에 해약하시는분들이간혹있어서 9개월요금을 쓰는걸 확인해야 그담부터 추가사은품을드릴수다고하네여(20만원) 우기네여그리고10개월지나고 요금할인해주는거는 자기대리점에서 청구서에서 페이백이로 요금을 빼준다고ㅠ하는데 맞는말인지 ....암튼 낼 다시 전화준다하고 끊어서.... ..어차피kt 3개월 쓰면 위약금도 나올꺼고 계속써야할꺼같은디   계속우기면 소보원에 신고한다고 얘기도 해야할꺼 같아여 10개월동안 해지못하게 질질끌다 잠수탈라하는거 같은데  감사합니다  아맞다 9개월을  꼭써야 요금제를 내릴수 있는건가여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남궁정숙말씀해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
    약속한 15만원은 다가오는 11월 15일에 입금해 주는 게 아닌 걸까요~?!
    10개월 사용하고 입금해 준다고 안내 받으셔서요..!
    처음 문의 글 남겨주셨을 때 11월 15일이라고 하셔서 이번 달이라고 생각했거든요..!

    10개월이 지나고 받는 거라면
    해당 업체가 사라져 버릴 수도 있고,
    담당자가 퇴사했다며 나몰라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마냥 10개월이 지날 때까지 기다릴 순 없습니다.

    만약 남궁정숙님께서 KT인터넷을 유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신다면
    10개월 후 지급해준다는 15만원을 1개월 한 번  입금하게끔 하는 길도 있어요.
    해당 업체에서는 남궁정숙님께서 10개월까지 유지한다는 보장이 없어 그렇다고 하고 있고,
    남궁정숙님 입장에서는 10개월 뒤 업체가 사라져버리면 어쩌나 하는 불안이 있으니깐요.

    이와 별개로 계속해서 해당 업체에서 청구서에 페이백으로 요금을 빼준다고 하는데
    이렇게 페이백으로 준다는 게 10개월치 요금 할인액을 몰아서 주는 것처럼
    돈으로 돌려주겠다는 뜻으로 해석되긴 합니다만 이 약속을 지킬지 의문이고요..!
    설사 돈으로 돌려주는 게 아닌 임의로 청구되는 요금을 할인해준다는 뜻이라면 말도 안되는 이야기입니다.
    대리점에서 청구서의 요금을 건드릴 수 없거든요.


    하여, 해당 업체측 통해 확인해야 할 게 있으니 이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제가 따로 멘트를 준비했으니 멘트를 활용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

    10개월 뒤 지급해 준다는 15만원은 가능한 빨리 받으셔야 합니다!
    강력하게 밀어 붙일 필요가 있지요.
     
    "제가 여기저기 좀 알아보니 대리점에서 임의로 요금 할인을 해주는 게 불가하던데
    이야기하는 페이백이라는 지금처럼 10개월 지나고 15만원 주듯이 준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휴대폰 결합이나 제휴카드를 써야 할인되는 걸 그런식으로 안내한 것인지
    어떤 원리로 요금 할인이 된다는 건지 상세 설명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10개월 뒤 15만원을 준다고 한 건 당장 입금 받아야 겠습니다.
    알아보니 10개월 이내 해지하면 받은 금액 다 반납해야 하는 걸로 확인했는데
    그걸 반납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10개월은 무조건 사용할 겁니다.
    때문에 10개월 유지하며 받아야하는 15만원은 바로 입금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미 본사에도 이야기했고, 더 이상 말이 통하지 않으면 소보원, 방통위로 연락해
    중재 요청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약속한 할인액에 대한 15만원 입금 부탁드립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업체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말씀해 주세요!
    그럼 남궁정숙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P.S
    SK휴대폰 2회선은 쭉 SK를 유지할 예정이신 걸까요?
    KT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계시다면 휴대폰 통신사로 KT로 이동하는 편이 낫거든요!
    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시면 되니깐유..!
  • 회원님의 사진 남궁정숙
    잘 해결은 됐어여 ㅡㅡ 신경은 마니썼지만여 친절한상담 너무 감사하구여 큰 힘이된거같아여  고객센터에전화하니 보상팀에서 전화와서 상세하게 설명했구여  항의를 하니 다시 전화와서10개월요금할인 15만원...위약금 나머지 10만원 출동비 38500  해서 바로 입금 받았어여 그리고 10개월 지나고 요금할인이 어케되는 방식이냐 제가알기로는 휴대폰결합이나 카드할인으로아는데....상세하게 설명해달라하니까 고객해지 방지차원에서 저희가해준다고 거짓말하길래..받을꺼 받았으니까  알겠다 하고  끊었네여  요번에 많은걸 배웠네여^^;;;; 약정이 길게 남았지만 끝나면 여기와서 꼭 가입할께여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남궁정숙
    본사에서 불법영업으로 벌금50만원 얘기했는데 그럼 저희가 손해고패널티 어쩌구하면서뭐라구하더라구여 그래서 바로 입금한듯여 녹취록 따서보내야한다면서 요금할인잘못들은거고  10개월지나고 페이백요금할인카드할인 잘못들은거라고
     해달라해서 알았다고 그렇게 해주겠다고 했는데 쫌 찝찝하네여 그래서 10개월지나고 요금할인은 어케해줄꺼냐 난 카드할인 휴대폰할인도 안된다 그러니  벌금50 패널티  그돈으로드려도 싸게 먹히니까 걱정하지마시라고 하네여 ^^10개월뒤 잠수타도 이거받은것도 감지덕지 입니다 ㅡㅡ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남궁정숙오! 잘 해결되었다니 희소식이네요!!
    전화 통화 하시느라 많이 힘드셨을 텐데
    15만원과 남은 위약금 10만원, 출동비까지 모두 받으신거지요?!
    정말 다행입니다..!! 본사의 으름장 + 패널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해 줬네요.

    별개로 잘못 들은거라고 이야기 해달라고 했는데
    이렇게 하시면 2년 차, 3년 차 요금 할인에 대한 약속을 지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녹취가 남아 있기 때문에 우린 이렇게 안내했다 라는 식으로 우기기하면 그만이거든요?
    하여, 해당 업체와 전화 통화하며 2년, 3년차 할인에 대한 약속을 받는 통화 내용을
    따로 녹음하신 게 없다면 다시 통화하며 녹음을 해두세요.

    실상.. 2년 차, 3년 차가 되었을 때 요금을 할인해 준다는 건 믿을 수 없습니다ㅠ
    고객해지 방지 차원에 요금을 임의로 할인해 주는 경우를 목격한 적이 없거든요.
    해당 업체는 백메가와 동일한 대리점일 텐데
    임의로 요금 할인을 적용해 줄 수 있었다면 백메가도 똑같은 방식으로 안내하며
    요금 할인에 대해 이야기하며 가입을 권유했을 겁니다.

    말도 안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2년, 3년차에 할인이 적용된다는 안내는 해당 시점이 도래했을 때
    요금 할인 방식이 아닌 차감된 요금을 현금으로 입금해 주는 방식일 수도 있습니다.
    허나 이마저도 약속을 지킬지 의문입니다.

    여전히 10개월이 지나고 할인 적용해준다는 식으로 안내하다니.. 참으로 아이러니 하네요..!
    2년 차에 할인 해준다는 금액을 또 입금해줄지 알 수 없지만
    그 때 다른 통신사로 이동+가입 권유를 할 확률이 높아요.

    지금과 비슷하게 새로운 통신사로 이동하면 위약금 대납 명목으로 현금 또는 상품권을 쥐어줄 테고요~
    또 10개월 차까지 써야 한다는 둥, 2년차에 할인을 적용해 준다는 안내를 할 것입니다.

    가입 권유를 받더라도 절대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하지 마시구요!
    백메가로 들러주시어 상황을 말씀해 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가이드 해드릴게요.
    그 때에도 SK휴대폰을 사용하신다면 SK로 이동하는 길이 이득인지 따져보고 결정하면 됩니다.


    만약 10개월이 지나도 KT인터넷을 유지할 예정이시고,
    사용하신지 10개월 차에 접어들면 인터넷과 TV요금제를 하향해 요금을 아끼시면 됩니다.

    500메가를 100메가로 하향하면 22,000원에 (공유기 포함시 23,100원),
    TV는 에센스를 → 베이직(기가지니A 기준)으로 하향하면 15,4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베이직보다 저렴한 슬림 요금제도 있어요!
    1,100원 저렴하며 14,300원으로 적용되지요! 

    베이직 요금제는 약 239개 채널을,
    슬림 요금제는 약 223개 채널을 지원합니다ㅎㅎ
    채널 수 차이가 끝이에요~!

    아마 KT인터넷을 만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으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나중에라도 SK휴대폰 통신사 이동이 가능하다면 KT로 변경하고
    KT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십시옹~!
    조금이라도 아끼셨으면 하는 마음에 말씀드립니당 :)


    앞으로 조금이라도 이상한 냄새를 풍기는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세요!
    남궁정숙님께 시간과 돈, 할인액의 손해를 보셨지만
    피(?)와 살이 되었으니 앞으로 이런 일은 발생치 않을 것입니다!
    바로 눈치채고 칼차단 하실 테니깐요ㅎㅎ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찾아주시구요!
    언젠가 다시 만나 뵐 수 있는 그날을 고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참...!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단풍주인

    안녕하세요. kt 결합 관련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는 친정 부모님과 저, 이렇게 3명이 KT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사용중입니다.
    저 : 모바일 (베이스 회선)  이고 (데이터on비디오)
    그 외 가족 모바일 2개와, 가족 인터넷, 가족 TV, 가족 집전화 2개가 묶여있습니다.
    남편 : KT 프리미엄 싱글결합 사용중입니다.
    남편 모바일(데이터on비디오) + 남편 인터넷(KT 인터넷 베이직 500mb) 입니다. 남편 인터넷은 저희 신혼집 인터넷 입니다. 그리고 친정집 인터넷과 패밀리 인터넷으로 묶여 있어요.

    1)남편이 이번에 모바일 약정이 12월에 끝나는데
    남편 모바일을 저희 친정집 프리미엄 가족결합에 묶을 수 있나요? 그리고 그게 더 이득일까요?
    (현재 프리미엄 싱글결합으로는 할인이 31.364원되어요. 선택약정 25% + 프리미엄싱글결합 25% 인거 같습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이 더 쌀까요?
    KT 결합상품이 12.1.부터는 더욱 고가요금제(77000원 이상)만 가입 가능한걸로 알아서요. 결합을 바꾸려면 지금 11월 중에 해야 하는게 맞나요?)

    2)남편 프리미엄 싱글결합으로 묶여있는 모바일과 인터넷 중, 인터넷 약정이 2023년 6월 만료되는데(2020.6.~2023.6.)
    자꾸 어디서? 전화온다고 하더라구요.
    뭐 9개월간 SKT로 통신사를 바꾸면 27500원에 사용가능하고 위약금은 업체측에서 부담, 그 이후 KT로 다시 바꾸면 월 20500원에 보조금 40만원 현금 지급한다고 했대요. (왠지 사기 같아요. ㅠㅠ) 이렇게 업체 측 말대로 하는 게 나을까요?

    3)제 생각에는 남편 모바일을 저희 친정 집 결합(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묶고, 인터넷은 혜택 고려해서 SKT나 LG로 바꾸는게 좋나(?) 싶은데, 뭐가 나을까요??? 아니면 남편 모바일도 재약정 하지 말고 그냥 SKT나 LG로 옮기는 게 더 가격이 저렴할까요? 지금 KT 인터넷 기본료가 21,000원이고 납부는 22,870원씩 하고 있어요. 아마 3년 약정 + 프리미엄 싱글결합 + 패밀리 인터넷 으로 묶여 있어서 할인을 많이 받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요.. 여기서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지금 쓰고 있는 KT 인터넷을 유지한다면. KT 해지방어팀에 연락해 보면 혜택을 제공해 줄까요? 여기서 보다 보니 패밀리 인터넷은 재약정이 안된다(?)고 본것 같아서요... 그렇게 되면 차라리 남편의 인터넷+모바일(프리미엄싱글결합) 을 타사로 갈아타는게 이득인지...
  • 회원님의 사진 이상희
    @단풍주인단풍주인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남편분의 휴대폰과 인터넷을 어떻게 할 지 고민하시다가 문의글 남겨주셨나보네요!
    제가 아래에서 말끔하게 정리해드릴테니 저를 잘 따라와주세요! ^ㅡ^

    1. 프리미엄 싱글결합이나,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할인혜택은 동일합니다.
    해서 남편분의 휴대폰을 그대로 두셔도 되고,
    원하시면 친정집 인터넷에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합치셔도 무방해요.

    다만,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합치신다면 이번 달 안에 해주셔야 합니다.
    12월 1일부터는 프리미엄 가족결합/싱글결합의 요금제 기준이 77,000원으로 변경되기 때문이에요

    기존에는 LTE 65,890원 이상 OR 5G 80,000원 이상이면 해당 결합을 취득할 수 있었으나,
    12월 1일부터는 LTE/5G 상관없이 77,000원 이상이여야 하도록 바뀔 예정이랍니다ㅠ


    2. 짐작하셨겠지만 남편분이 받으신 연락은 전형적인 피싱사기 레파토리입니다.

    다른 통신사로 갈아탔다가 N개월간 유지하면 혜택을 드리겠다 하지만,
    사실상 이는 다른 통신사 신규가입해서 나오는 사은품일 뿐이고요~

    나중에 본래 통신사로 돌아왔을 때 위약금을 부담해준다는 것은
    KT 신규가입 해서 나오는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내라는 뜻인데
    위약금은 사은품으로 상쇄되지 않습니다^^;

    아래 사례 4번글과 동일한 수법이죠.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또한, 애초에 아무런 연고도 없는 업체에서 인터넷 가입하라고 접근해온 것은
    남편분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애석한 현실이지만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만남의 연결고리 자체가 불법으로 행해진 곳이라면
    그 이후의 일도 매끄럽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지요

    하여 이러한 형태의 연락은 무시(!) 하시는 게 해법이에요.
    그리고 휴대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셔서
    스팸전화를 방지하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신혼집 인터넷은 KT통신사를 유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남편분 휴대폰은 친정집이든, 신혼집이든 관리하기 편한 곳에 묶어두심 됩니다)

    이유는 짐작하시겠지만 결합할인 때문이에요!
    패밀리로 묶여있는 덕분에 500M 인터넷 요금을 22,000원에 내고 계시는데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면 33,000원을 내야 합니다.

    월요금 차이가 11,000원이면 * 3년약정으로 환산했을 때 약 40만원인데
    인터넷 단품 가입 사은품은 10~20만원 밖에 되지 않아요.
    사은품을 받더라도 도리어 손해인 거죠;;


    물론, 남편분의 휴대폰 약정도 종료되어가니
    신혼집 인터넷 + 남편분 휴대폰을 같이 변경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하/지/만 다른 통신사들의 유무선 결합상품은
    KT의 프리미엄 싱글결합(혹은 가족결합)의 결합혜택을 이겨낼 재간이 없습니다.


    KT인터넷을 유지하시면
    신혼집의 인터넷은 월요금 22,000원!
    남편분의 휴대폰 요금에서는 매월 17,250원 할인이 제공되잖습니까?

    SK인터넷으로 갈아타시게 되면
    신혼집의 인터넷 월요금은 22,000원!
    남편분의 휴대폰 요금에서는 매월 3,500원의 할인이 제공되며
    사은품으로는 현금 16만원이 지급됩니다.

    LG인터넷으로 갈아타시면
    신혼집의 인터넷 월요금은 23,100원이 되며
    별도로 휴대폰에 적용되는 할인이 없습니다.
    사은품으로는 현금 25만원이 지급되어요

    보시다시피.. 줄어드는 할인액에 비해 충분한 사은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혼집 인터넷은 KT를 유지하시는 게 정답이에요



    4. 물론, KT인터넷에 패밀리할인이 적용되있으면 원칙상 재약정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해지부서로 전화하셔도 유의미한 혜택을 기대하기는 어려워요

    허나.. 아무런 혜택이 없다 하더라도 신혼집은 KT인터넷을 유지하시는 게 짱짱이고요!
    밑져야 본전이니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면 -> KT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재약정 하면 혜택이 없는지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_+
    드물지만 패밀리 결합회선도 작게 나마 혜택받고 재약정하신 분들이 계셨었거든요 ㅎㅎ



    =========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요약하자면
    1) 남편분의 휴대폰은 친정집/신혼집 어디에 묶어두셔도 동일한 할인액이 제공됩니다.
    관리하기 편하신대로 결합 해두시면 되고요~
    대신 친정집에 옮겨 결합하신다면 11월 안에 해주세요!

    2) 아무런 연고도 없는 곳에서 인터넷 가입하라 접근해오는 곳은 전부 무시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3) 신혼집은 KT인터넷 유지가 정답!

    4) KT 패밀리 회선은 원칙상 재약정 혜택을 기대할 수 없으나, 밑져야 본전입니다.
    약정이 끝나면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한 번 문의해봐주세요 +_+

    이렇게 줄여볼 수 있겠군요 ㅎㅎ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으면 좋겠네요!
    더 궁금한 점은 없으신지요? :)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D
  • 회원님의 사진 단풍주인
    @이상희혹시 재약정이 불가하면, 약정이 끝나면 즉시 오른 요금제로 부과가 되는 건지 문의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단풍주인안녕하세요! 단풍주인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전에 인사드렸던 상희씨는 오늘 휴가를 떠나 제가 대신 달려왔어용! 흐흐~😉

    단풍주인님께서 남겨주셨던 문의 글과 상희씨 답변 모두 살펴봤습니다.
    KT인터넷을 어떻게 할지, 휴대폰 결합은 어떻게 정리할지 고민되셨나봐요.

    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인터넷을 재약정하지 못한다면(혜택X) 약정이 만료된 채 유지되는 것이고요~
    약정 만료 후 요금이 상승하지 않으니 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knh****
    안녕하세요. KT 3년 가까이 쓰다가 SKB 12개월 KT 재약정에 속아 SKB 12개월 쓰고 있습니다. 다행히 돈은 다 받았는데, 이번에 다시 다른 번호로 KT 다시 넘어가는 것 도와준다고, 위약금 + 6만원 사은품 준다고 합니다. 넘어가는 게 맞을지요?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knh****knh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이고..! KT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SK 가입 권유를 받으신 거지요?
    하여, SK인터넷 가입 후 요금을 이중납부 하시다가 KT인터넷 약정 만료 후에 해지하시고
    현재 SK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약속한 혜택(지급액)은 머두 받으셨다니 다행이에요😭

    그/런/데 또 다시 1년 전과 비슷한 내용의 가입 권유 전화를 받으셨네요;;
    일단 전화 온 곳 통해 가입하시지 마시구요!
    SK를 유지하시는 게 나을지, KT로 이동하시는 게 옳은지 따져봐야 합니다.
    knh님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낄 수 있는 쪽으로 선택하셔야죠.

    혹시나 해당 업체에서 이전과 동일하게
    특정 기간 사용하다 해지하면 된다.
    특정 기간이 지난 후에 사은품 일부를 지급해 주겠다.
    특정 기간이 지나면 요금을 어느정도 할인해 주겠다.
    라는 식의 안내가 포함되어 있다면 SK로 가입하시면 절대 아니되옵니다🙅‍♀️🙅‍♀️

    업체에서 하는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굳이 이동할 필요가 없다면 위약금을 납부하며 통신사를 변경하는 게
    knh님께는 오히려 손해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위약금을 납부해 준다고 했는데
    해지 위약금이 터무니 없이 높은 금액이라면 온전히 모두 지급해 주지 않을 것이에요.
    일부 금액만 쥐어주겠죠.

    실상 위약금은 KT로 신규가입하며 받으셔야 할 사은품이
    위약금 명목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knh님께 이득이라 KT로 이동하시는 게 아니라면
    SK를 해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글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다양한 수법의 피싱 전화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knh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방향을 잡을 수 있기에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고 합니다✨

    질문1) knh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SK인터넷과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는지,
    아니면 KT휴대폰이 있는지 여부를 체크하기 위함입니다.
    인터넷과 휴대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지 않습니까~

    *예시답변: 본인 KT 데이터ON 비디오 / 어머니 SK T플랜 라지, 현재 SK 휴대폰 결합 중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단,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휴대폰 중
    다른 곳에서 쓰시는 인터넷에 휴대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해당 휴대폰 정보는 말씀해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두 장소 인터넷에 휴대폰 1회선을 중복 결합하는 게 불가하거든요~!


    질문2)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KT인터넷이 있을까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거든요~!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링크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거예요.


    질문3) SK인터넷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확인해 주세요!
    위약금은 본사 홈페이지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SK 브로드밴드( https://www.skbroadband.com ) 로그인 후

    ②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관리 - 가입상품 해지신청 / 취소를 눌러주세요!

    ③ 아래 주황색 버튼으로 되어 있는 '해지신청하기' 클릭!

    ④ 그러면 본인인증 방법으로 SMS인증 or 공인인증서 or I-PIN 인증이 나옵니다.

    ⑤ 인증 후 -> 이동된 페이지에 인터넷과 + TV가 "세트"라고 명시되어 있다면
    => 인터넷의 '해지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⑥ 이렇게 하시면 인터넷 + TV 위약금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질문4) 현재 인터넷과 TV를 함께 사용하고 계시지요~?!
    그렇다면 SK인터넷+TV 월요금은 매월 얼마씩 납부하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여기까지 총 네 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knh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고양이고씨
    안녕하십니까
    제가 바로 수상한 업체에 당했던 것 같습니다..ㅎㅎㅎㅎㅎ ㅠㅜ
    작년에 lg인터넷과 티비 약정이 끝난 후 전화가 오길래 별 의심없이 sk로 바꿨었는데요
    옮길 당시 9개월마다 이동하는 게 의무라고 들었어요
    아까전에 9개월 됐다면서 옮기라고 다시 전화가 왔는데 일단 바쁘다고 하고 끊었습니다..ㅋㅋ
    9개월마다 통신사를 바꿔야 한다는 의무.. 제가 이걸 꼭 지켜야 하나요?ㅎㅎㅎㅎㅎ
    아닐 것 같기는 한데.. 이런 수상한 업체를 통해서 바꾼거라 혹시나 해서 문의 남겨봅니다..
    백메가를 빨리 알았다면 좋았을 것을.. 제가 바보 같네요 ㅋㅋ ㅠㅜ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고양이고씨안녕하세요, 고양이고씨님~~!!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1)
    아이쿠....말씀하신 내용을 보니, 피싱이 맞는데요!

    ㄴ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그래도 다행인 점은?
    기존 LG상품들의 약정이 다~~ 만료된 후에!
    타사 상품들 가입을 진행하셨다는 점이랍니다~~!!
    즉, 적어도 통신 요금 '이중 납부(청구)'는 피하셨네요!!

    2)
    그리고 해당 업체로부터 안내 받으셨던...
    "9개월마다 통신사를 바꿔야 하는 의무"라는 내용은??

    ㄴ 말도 안되는 것이니, 그냥 무시하십시오!!>ㅅ<bbb

    그저, 이번에도 또다시
    자기 업체를 통해서 '신규가입'을 진행하도록 하여
    실적을 올리려는! 뻔뻔한 피싱(사기) 수법이랍니다;;;

    3)
    다만.... 어쨌든~~!!
    SK인터넷 개통 후 만 275일 이상이 경과했다면~~?!
    SK상품 해지 시 사은품 환수 문제는 없을 테니까요!!

    (물론!! 해지하시면... 위약금은 무조건 청구되어유;;;)

    만약 지금 이용 중이신 SK상품들을 해지하시고,
    타사 상품으로 갈아타고자 하신다면~~?!
    (= 비용 면에서 그 편이 더 유리하시다면요!!^ㅂ^a)

    지금 시점에 재정비를 해보시는 것은 좋습지요~~♡

    ☆☆
    해서, 이와 관련하여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말씀 팍팍 남겨주세요~~!!>ㅅ<)//

    그럼 제가 도움 드릴 부분이 있는지 마저 봐드릴게용!!
  • 회원님의 사진 고양이고씨
    @이루다이루다님! 너무나도 친절하고 알기 쉬운 답변에.. 무한 감사를 드립니다 ㅠㅜ
    퇴근하고나서 생각나서 답이 늦었네요
    지금은 sk 반기가 인터넷과 티비를 4만원대 중반으로 쓰고 있구요
    가족들 핸폰이 전부 알뜰폰이라 어차피 결합할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sk를 유지하는게 좋을지 lg로 돌아가는게 더 좋을지 모르겠네요.. ㅎㅎ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고양이고씨화답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ㅂ<)//

    현재 시각 기준으로,
    메이저 통신 3사 중 : LG 가입 조건이 가장 좋아용!!

    3년 약정 신규가입 진행을 전제로,
    LG 500메가급 + 와이파이 공유기 + 기본 티비 1대
    = 44,000원 / 사은품 총합 47만원 / 설치비 38,500원

    ㄴ 요로코롬 진행되고 있구요~~☆

    ㄴ 이는 동급 SK의 총요금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지용!

    그런데, 만약...!!
    * LG인터넷 + LG인터넷 = 결합이나?
    * LG인터넷 + LG휴대폰 = 결합이나?
    * LG인터넷 + 알뜰폰 (특정 통신사 및 요금제) = 결합을!

    ㄴ 앞으로 하나라도 적용하실 수 있다면~~?!!ㄷㄷ

    고양이고씨님댁 LG상품들 총요금 (44,000원)에서
    5,500원~9,900원을 할인받게 되어용~~!!^ㅁ^bbb

    ㄴ 즉! 이 경우라면? 무조건 LG 가입이 유리합니다~♡


    ★★
    따라서~~!! 몇 가지 질문을 여쭙고 싶습니다!! (뚜둔)

    질문 1)
    SK상품들 해지 시 납부하실 위약금보다,
    LG상품들 사은품 (- 설치비)가 더 큰지~~?? 작은지??
    이 부분을 확인해주시겠어요~~?!!

    질문 2)
    그리고 가족분들의 알뜰폰들 중 1회선이라도...
    LG와 결합 가능한 특정 알뜰폰 통신사 및 요금제로!
    옮기실 수 있는지?? 이 부분도 봐주십시오!!>ㅅ<)//

    ㄴ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질문 3)
    결합 가능한 (가족분 명의 포함) LG인터넷은 없나요?
    혹시 있다면 자세히 알려주세용~~!!

    ㄴ 예를 들어서
     : 부모님 가게 LG 100메가 + 티비 = 약정 2년 남음!


    고양이고씨님! 이번에도 화답 꼬옥 부탁드려용~~!!

    불러주시면 바로 달려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고양이고씨
    @이루다안녕하십니까 이루다님
    저번에 덕분에 바로 백메가에서 전화상담 받고 다시 LG로 갈아탔어요! 
    그런데 상품권을 받았는지 못받았는지 헷갈려서요😂😂😂 확인 부탁드릴게요.. ㅎ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이루다
    @고양이고씨어머머머머~~!!
    정말 반갑습니다, 고양이고씨님~~!!^ㅁ^)//
    저희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상품권은 당시 정상적으로 발송된 것이 확인되는데요!

    사용 못하고 문자를 삭제하신 듯하니,
    바로 재발송과 관련하여 따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그럼, 마음 편히~~!! 주말연휴 맞으시기 바랄게유~~♡
  • 회원님의 사진 아루미
    아무래도 피싱 사기를 당한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인터넷 약정이 끝나면 교체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010 전화로 전화가 먼저 왔고 신랑명의로 kt 인터넷+TV묶음 상품으로 가입이 되어있던 중 업체에서 조회해본 결과 만기가 되었고 변경 가능하다고 하여 SK로 변경 하였습니다
    Sk설치시 이미 사용하고 있던 상품이 kt 위에 사진
    상품이였고 변경해야 할 것이 많아서 sk에
    동일 조건으로 변경 요청했는데 반영이
    되지않아 설치 기사님이 두번 방문을 하였습니다
    이때 이상한걸 눈치채고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
    해피콜시 3년 약정이라고 들었다고 말을 하라고 하였고 실제로는 1년만 sk사용후 다시 Kt로 변경 하면 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그럼 현금 지원금을 두번 받을수 있다면서
    설치 완료 후 KT에 전화해 해지를 하겠다고 하니 아직 약정 기간이 10개월이나 남았고 해지 위약금이 최소 77만원이며 세가지
    상품이 가입 기간이 달라서 해지
    위약금이 많이 청구 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이없어 해당 업체에 연락 하니 자기가 잘 몰랐다
    Sk가입을 유지 하면 kt 만기되는 23.9.15일까지 요금 및 해지 위약금을 지원 하겠다하였습니다 . 22.12.26일 인터넷 변경을 하였는데 이때 다음달에 요금이 확정이 되니 위약금 지원은 23.1.20일 이후나 안내 가능 하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었고
    77만원이나 되는 위약금을 지원이 가능한게 맞냐
    차라리 sk를 해지 하는것이 낮지
    않은지도 문의 하였습니다 하지만 위약금을 다 지원해줄텐데 문제 될건 없다 하여 기다 리던 중 23.1.27일 연락이
    안와 확인 해 본 결과 20만원에
    대한 위약금만 줄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인터넷 변경시 받은 36만원 현금 지원금이 있으니 추가로 20여만원을 받고 이걸로 kt요금을 23.9월까지 중복으로 내고 9월에 kt해지 sk는 23.12.27에 해지 후 다시 kt로 갈아 타면 가시 현금 지원금이 나오니 된다는 겁니다

    하지만 9월 kt해지시에도 약정기간이
    다른 기가 2와 인터넷 홈 위약금이 추가 발생분이 있으면 sk도 1년이
    지났을때 지원금 받은 돈은 안토해 내도 되지만 해지 위약금이 발생할것으로 보입니다

    말도 안되는 상황이여서 sk문의 결과 2달 남짖 사용 후 해지 위약금이 약 7만원(설치비 포함) kt한달 요금 6만원 중복 납입한 내용을 보상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현금 지원금 받은 내용은 sk해지시 돌려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저만 손해를 보게 되는데

    Sk본사에 알리고 소보원 구제 요청을
    해야 하는지 이상하다고 느낀 순간 부타 다 녹취 파일이 있긴 한데 저번달에 해지를 했어야 했는데 참 답답 합니다 ㅜㅜ
  • 회원님의 사진 김사라
    @아루미아이쿠야~ 😱 아루미님~!
    피싱 사기를 당하셨군요...!
    남겨주신 문의를 읽어보니 1000% 사기가 분명합니다...
    도중에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셨으나, 아마 '설마 그러겠거니...' 하는 마음이셨을 겁니다~ㅠㅠ

    선량한 분들께서는 최대한 좋은 마음으로 믿고 진행하시지만
    참 도리를 모르는 곳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ㅎㅎ

    이런 일을 겪으셔서 정말 많이 당혹스러우실텐데요~ ㅠㅠ
    저는 백메가 김사라 이구요..!
    아루미님께서 이 일을 해결하실 수 있도록 함께 살펴보고 도와드리겠습니다!



    사실 이렇게 시작은 피싱이었다 하더라도
    제시 받은 조건 자체가 나쁘지 않은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지금 진행하신 곳은 전혀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KT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지 않았는데도,
    만료되었다 거짓으로 안내드렸다는 것 부터
    스타트가 잘못 되었네요!

    물론 실제로는 77만원의 위약금이 부과되지는 않을 겁니다~
    KT 본사 측에서도 살짝 뻥튀기(?)해서 위약금을 안내드린 것 같아요 ㅎㅎ
    보통은 장비를 반납하지 않았다는 가정 하에
    장비 배상금까지 청구하곤 하는데요~
    문제없이 장비를 반납하신다면 대략 30만원 정도 위약금은 줄어들겁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40만원 가량의 위약금이 발생할 거에요 ^^;
    해당 업체 측에서 지원해드린다는 20만원으로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보통 이러한 통신사들은 기존 사용하시던 통신사를 해지하시고 (KT)
    -> 새로운 통신사를 가입하신 다음에 (SK)
    -> 9개월 ~ 1년 뒤 다시 기존 통신사로 재가입을 도와드리겠다고 하는데요~ (KT)

    말씀하신대로 SK 또한 약정 내 해지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위약금이 어마어마하게 발생합니다
    받으신 사은품은 1년 뒤 반환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인터넷 + IPTV 위약금으로 거의 40~50만원 가량 또 부과되지요 ㅜㅜ
    이는 모두 고객님의 몫(?)이 되는 거에요!

    그리고 또 다시 KT로 재가입하시면서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위약금 지원금이라고 둔갑시키겠지요~!
    또한 자신들의 가입 실적을 (유통구조에서 금기하는 방식으로;;) 무단 유치하게 됩니다;

    지금 피싱 대리점에서는 손해 볼 일이 하나도 없어요!
    모든 것이 이득입니다;; (부들부들...)




    그런데 말이죠...!?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 계약은 3년 약정을 전제합니다~!

    헌데 피싱 영업점 측에서는 SK로 가입하신 다음,
    1년 후 해지를 권유하지 않았습니까~?

    이는 위탁판매하는 영업점에서 약정을 어기는 것을 종용하고,
    이에 수반되는 위약금 등 소비자 패널티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지 않은 행위로
    '불완전판매 행위'에 해당됩니다!

    즉,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무조건 3년 약정을 유지하시는 방향으로 가입해야 된다고
    안내드리는 것이 마땅한 것이지요
    피싱 대리점 측에서는 이를 위반하였고요



    아무래도 방통위와 소보원에 민원을 넣어
    중재/조정을 요청하시는 것이 마땅해보입니다

    참고로 SK 본사 측에도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
    구제를 해달라 요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만
    아무래도 꼬리자르기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는 합니다 ^~^;;
    계약은 소비자와 영업점 간에 계약이라면서 말이죠

    물론 논리상 맞는 말이긴 하나,
    소비자 입장에서 기대하는 '통신사 본사'란
    상품 판매를 총괄하며 적절한 감독행위를 해야하는 위치에 있다 볼 수 있습니다
    도의적 관점에서 소비자 구제에 열과 성을 다해주길 기대하는 것이 당연하지요!

    따라서 혹시 모르니 SK에도 문의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구제요청을 하신 다음에
    이를 바탕으로 소보원과 방통위에 민원을 넣으시길 바랍니다

    SK를 해지하시고 -> 지금 KT를 유지하시는 방향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리고 이번에 SK 가입으로 받으신 사은품이 있다면
    이는 반드시 반환하셔야 한답니다...ㅎㅎ

    혹시라도 해지 후에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으신다면
    역으로 뻔뻔하게 소액심판 청구 소송을 벌일 수도 있거든요 ^~^;;
    이리저리 말 바꾸고 피싱을 일삼는 업체이니
    가능성이
    이 때에는 중재/조정기관에 제출한 일련의 자료를 바탕으로 경찰조사 시 제출해주세요!



    또한 해당 피싱 대리점 (영업점)과 통화할 때 이렇게 말씀하시겠어요~?

    "부당하게 기만 영업하여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을 진행한 것이니,
     본사 고객센터 및 각종 중재조정기관에 민원을 제기했고 해지를 앞두고 있습니다.
     가입 당시 약속해서 이행하기로 한 약정 내용을 지키지 않는다면
     저도 사은품 반환의 의무가 없습니다."

    라고 말이죠
    녹취도 잊지 마시고요!



    피싱 영업점과의 일들로 많이 당혹스러우실 겁니다 ㅜㅜ
    저도 너무 속상하고 안타깝네요...

    부디 잘 중재 받으셔서 무사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백메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구요
    동료들과 머리를 맡대어 해결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아루미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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