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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전 백메가 가입 -> 오늘 이중가입 사기 건 도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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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전, 저한테 관리부서라는 사람이 전화와서 3년 잘 납부했고 만기 다가와서 업그레이드도 해주고 사은품 혜택을 준다고 전화가 걸려왔어요. 서울집에 대한 주소도 대략적으로 알고 있는 것처럼 말해서 계약 내용을 갖고 있는 백메가인줄 알았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유도질문 한 것 같기도 해요;)


당시 이동중이었고 워낙 경황이 없는터라, 알아볼 새도 없이 알았다고 하고 일단 알았다고 했는데

집에 와서 다시 고지서를 확인해보니, 서울집은 인터넷, 지방집 인터넷+티비로 해서 백메가에서 설계해준 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서울집도 사은품 현금혜택을 더 받을 수 있기때문에 쓰지도 않는 티비까지 묶어서 인터넷+티비로 계약한다고 하는 말이 미심쩍었어요. 그리고 LG U플러스가 아니라 SK 브로드밴드로 가입시킨다고 하더라구요. 3년뒤에 약정이라고 설명할 거지만 1년만 쓰면 되니 안심하라고 했어요. 1년이라는 것도 고지서엔 26년 2월인데 그건 상관하지말고 26년 9월까지만 쓰면 된다고 했어요. ㅠㅠ


근데 오늘 다시 생각해보니 관리부서 명함을 보니 백메가 회사도 아니고 정확한 회사도 아니고 개인 번호로 계속 통화하는 것도 이상해서 찾아보니 이중가입 사기라는 게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제가 겪은 수법과 동일한 것 같아요. ㅠㅠ


오늘까지는 해피콜 상담에 전화번호 통한 인증, 개인정보 동의까지 완료했고, 

기사님 설치 예약까지는 했지만 다음주 월요일로 아직 시간은 남아있는데 어떻게 하면 철회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에다가 제가 또 너무 개인적인 일로 정신없을 때 받은 것이라 녹음본은 따로 없습니다 ㅠㅠ

이후에는 지금처럼 잘 쓰다가 백메가 통해서 가입하려고 합니다..


=============

다른 분들 글 읽어보니 전형적인 수법으로 직접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로 문의하라고 답해주신거 봤습니다 ㅠㅠ 내일 아침 되는대로 전화해보려고합니다! ㅠㅠ 

해피콜 동의했어도 설치 전엔 위약금 발생하지 않는게 맞을까요? 

너무 걱정됩니다...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헉!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O****
    우선 9시 땡 하자마자, 어제 신청해놨던 거는 SK 브로드밴드에서 취소했는데, 이 사기꾼들이 다시 제 정보 가지고 오늘 다시 신청접수 올려놨네요 ^^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측도 대리점 상위부서(?)에서 관리하는 거라며 나몰라라하구요.
    이정도면 개인정보도 다 털려서 너무 화나는데 어떻게 법적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O****앗!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말씀해주신 상황을 꼼꼼히 읽어보았는데요~
    저희 백메가를 사칭한 영업점이 '관리부서'라는 이름으로 전화를 걸어,
    마치 고객님의 계약 정보를 갖고 있는 것처럼 이야기한 뒤,
    타사로 이중가입을 유도한...
    전형적인 피싱 수법을 당하신 상황이 맞습니다...! 🥲

    본사 직원들은 절대 개인 휴대폰 번호로 전화를 드리지 않고,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백메가 또한 먼저 연락을 요청하시지 않는 이상
    개인 번호로 드리는 경우가 거의 없고요....

    정말 너무 당황스럽고 속상하셨을 것 같아요




    먼저 고객님께서 가장 걱정하시는 부분부터 말씀드리자면~!
    아직 기사 방문 및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면
    위약금이나 금전적 불이익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염려마세요!ㅎㅎ

    해피콜 상담을 진행하고 개인정보 동의까지 마쳤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장비를 설치해야만 최종 개통이 완료되거든요~ ☺️

    따라서 월요일 예정되어 있던 설치를 받지 않으신다면,
    이번 건은 가입이 성립되지 않고 자동으로 취소 처리됩니다
    안심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문제는....
    말씀해주신 것처럼,
    고객님께서 이미 한 차례 SK브로드밴드 본사에 취소 요청을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영업점에서 다시 고객님의 정보를 이용해 재접수를 올려버린 부분입니다 😡

    이는 명백히 불법 행위이며,
    고객님의 동의 없이 진행된 것이므로 반드시 차단 조치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국번 없이 106)에 전화하셔서
    "본인 동의 없는 재접수 건을 모두 취소해달라"는 요청과 함께,
    "앞으로 동일 영업점에서 다시는 재접수를 할 수 없도록 차단 조치해달라"라고
    의사를 분명히 전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꼭 짚고 넘어가실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본사가 산하 영업점을 철저히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점이에요 😓

    본사가 제대로 관리/감독하지 않았기에 이러한 추가적인 상황이 발생한 것이니
    상담원에게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본사가 관할할 의무를 소홀히 하였으니 이에 대한 책임을 져달라
    해당 불법 영업점에 반드시 불이익을 주고, 재발 방지를 약속해달라
    그리고 내게 꼭 피드백을 달라"

    이렇게 말이죠
    이는 정당한 권리이자 소비자가 할 수 있는 중요한 조치입니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도 크실 텐데요 🥹
    실제로 이런 피싱 영업점들은 다양한 경로로 수집한 개인정보를 가지고
    전화를 걸어오기 때문에 고객님 입장에서는 더 불안하실 수밖에 없겠지요 ㅠㅠ

    하지만 금융거래나 해지/가입 같은 주요 절차는
    단순히 주민번호, 계좌번호만으로는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공동인증서, OTP, ARS 본인확인 같은 이중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고객님 동의 없이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는 일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ㅎㅎ

    다만, 확보한 개인정보를 토대로 추가적인 피싱 전화를 걸 수는 있으니
    앞으로 모르는 번호나 출처 불명의 문자, 링크에는 절대 응답하지 않으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9844

    위 꿀팁글은 최근 성행하는 피싱 수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ㅎㅎ
    한 번 읽어보시면 앞으로도 피해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너무 황당하고 화가 나실 만한 일을 겪으셔서 마음이 불편하실 텐데요…
    큰 피해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니 안심하세요!
    또한 앞으로도 저희 백메가가 든든히 곁에서 지켜드리겠습니다 💜

    혹시라도 진행 상황이 애매하거나 추가로 연락이 오면,
    언제든 바로 말씀해주세요~ 제가 끝까지 도와드릴게요! 🥹☺️
  • 회원님의 사진 O****
    @김사라네.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접수 건은 또 사기꾼 가지치기한 이름 다른 영업점에서 했나보더라구요 그래서 동일 영업점 건은 아니었습니다.
    이미 취소해버리고 나서는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선 나오는 정보가 없다고 해서 책임소재에 대한 얘기는 못 꺼내고 끊었네요... 휴
    아무쪼록 답변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O****헉... 결국 고객님이 따로 책임을 묻기도 전에,
    해당 피싱 영업점에서 자체적으로 취소해버린 것 같네요...
    아마 말씀하신대로 같은 피싱영업점일 것입니다

    본사 전산에서도 이미 취소된 건으로만 남아
    책임 소재까지 깊게 따져보기가 참 애매해져버렸네요 🥲


    그래도 중요한 건, 설치 전에 취소가 완료되었으니
    실질적인 피해는 전혀 없으셨다는 점이에요!
    정말 천만다행입니다 🙏

    앞으로는 비슷한 연락이 또 온다면,
    "저 이미 백메가 통해 관리받고 있어요~" 하고 딱 잘라 말씀하시면
    훨씬 편하실 거예요 ㅎㅎ


    백메가로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사용하시면서 어려운 일이 생긴다면 언제든 부담갖지 말고 말씀해주세요 ㅎㅎ

    또한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영업점이니,
    신규가입이 필요하시다면 꼭 다시 한 번 찾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고객님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조건으로, 든든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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