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사회적 책임

사람은 혼자 설 수 없습니다.

백메가는 지역 기업의 한계를 벗어나 전국에서 손꼽히는 중소기업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기업도 스스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토대를 마련해 준 사회 인프라, 열정으로 함께한 임직원, 소비자의 신뢰가 모여 기업 생명이 지속되는 것입니다. 결국 많은 이들의 도움이 오늘의 백메가를 만들었습니다.

230,000,000원 누적 기부 금액

2024년 기준

백메가는 2021년부터 지속적인 사회 기부에 참여했습니다. 이런 행위가 누군가에게는 위선과 겉치레로 보일 수도, 어쩌면 동료 중 일부는 "내 코가 석자인데, 기부할 돈으로 우리 먼저 챙기지.." 하는 마음이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 충돌을 피하기 위해 : 백메가는 몇 년간 기부 사실을 대외적으로 알리지 않고, 회사 임원들의 자발적 급여 삭감으로 기부금을 마련해 왔습니다. 하지만 기부 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이 기부 이상으로 중요하다 믿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이들의 도움으로 백메가가 존재한다는 사실에 대해, 임직원 모두의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얼마나 많은 도움을 받아왔는지 깨닫는다면, 지금이 바로 누군가를 도울 순간임을 알게 될 겁니다.

일자 기관 기부 금액
24년 01월 사랑의 열매 30,000,000원 영수증
23년 06월 사랑의 열매 100,000,000원 영수증
23년 01월 사랑의 열매 40,000,000원 영수증
22년 04월 사랑의 열매 30,000,000원 영수증
21년 05월 사랑의 열매 30,000,000원 영수증

명제와 방법론.

소중히 마련한 기부금이 제대로 집행되기 위해서는 규칙이 필요합니다. 겉보기 좋은 전시행정과 뜬구름 잡는 이론에 머물지 않는다면, 어떤 기업도 사회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할 수 있을 겁니다.

명제 결론
기부 단체 적정성 사랑의 열매
  • 모금액의 평균 6%만 운영경비로 쓰이며 94%가 실질 기부사업
  • 자체 모니터링, 정부 감사 및 국정감사 대상
  • 국내 최대 공신력을 갖춘 기부단체
세부 결의 실효성 일반 기탁 방식
  • 특정 수혜 계층에 기부금이 과다하게 모이는 현상 방지
  • 예산 집행권자의 융통성 있는 재량권 확보
임직원 반감 정서 연착륙
  • 임원급의 솔선수범
  • 상생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속적 공감대 형성
자금 지출 시너지 효과
  • 소비자 · 임직원 · 직간접 관계사의 신뢰도 증진
  • 기부행위가 귀감이 되어, 더 많은 기부자를 양산하는 사회적 선순환 가능성 암시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