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안한 마음에 백메가에 가입하여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내용이 중구난방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SKB 신규 가입한 상태이며, 집에 장비 설치까지 되었습니다.
처음에 이게 피싱이라고 인지하지 못하고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현금 22만 원, 상품권 13만 원을 제공받은 상태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현재 이 업체가 피싱인지 아닌지 알 수 없으나, 추후 문제가 발생할 시 대응이 가능한가입니다.
전체 내용을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01. 기존에 사용하던 KT 3년 약정이 올해 8월 만료된 상태였으나, 지난달까지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02. 10월 말에 개인 전화번호로 연락이 왔고, SK 1년 사용 후 KT 3년을 사용하도록 상품 가입을 설계 받았습니다.
03. SK는 기존 사용과 가장 유사한 요금제로 제공한다 하였고, 1년간 매월 46,200원이 발생한다 들었습니다. (인터넷 기가라이트 + TV 스탠다드 + 셋톱박스 스마트3)
04. SK를 1년 사용하는 대가로 현금 22만 원, 상품권 13만 원을 제공한다 하였습니다.
05. SK 사용 1년 후 KT로 돌아갈 시 SK에서 발생하는 위약금을 전액 지원한다고 하였습니다.
06. 이후 KT 3년 약정 시 매월 11,000원 요금 할인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07. 기존 KT 프리미엄 싱글결합을 유지 중이었는데, 다시 KT로 오면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피싱 업체인 부분을 차치하고, 내용상 들었을 때는 구조적으로 실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위의 내용에서 제가 우려되는 바는 SK 1년 사용 후에 업체가 사라지거나, KT 3년 약정 시 계약을 이행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리스크가 존재하는데요. (할인반환금, 요금 할인 등)
SK 1년 해지 시 할인반환금이 유선서비스 계약 표준안내서에서는 49만 원 가량으로 나오는데, 담당자는 30만 원 이내라고 합니다. 타당성이 있는 말인가요?
담당자와 통화로 어느 정도 소명을 듣긴 했습니다만 진실 여부는 알 수가 없습니다.
항상 당하고 나면 공부를 하게 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미 설치가 된 상태라 SK 1년을 사용해 보고, 이후 업체가 계약을 이행하는지에 따라 행보를 정해야 할 것 같은데요.
현재 녹음, 혜택에 대한 내용 등은 다 보관하고 있습니다.
백메가님이 보시기에는 현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봐도 될까요?
긴 글입니다만, 상세하게 읽고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문의해 주실 부분 있으면 얘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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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01) 문제 발생 시 대응 방안
02) KT 3년 약정 시 매월 11,000원 요금 할인 + 프리미엄 싱글결합 가능 여부
03) 할인반환금 상이 이유
[타임라인]
01) 10월 23일 - 최초 연락
010 번호로 전화가 왔으며, 전에 가입 도와드렸던 업체이다.
기존 약정이 만료되어서 재약정 도와드리려 연락했다.
이런 뉘앙스로 얘기가 진행되었고,
바쁜 와중에 얘기한 조건에 홀린 듯이 알겠다고 가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02) 10월 24일 - 가입 진행
SKB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요청한 인증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제공했습니다.
03) 10월 25일 - 설치 진행
SKB 설치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장비를 설치해 주고 가셨습니다.
04) 10월 26일 본사 사은품
SK브로드밴드 본사 사은품 상품권 13만 원 문자 수신
05) 10월 27일 - KT 해지 대행 요청 전화
SKB 장비 설치 이후로 연락이 왔고, KT 해지 대행을 진행해 준다고 하였습니다.
06) 10월 29일 - SKB 현금 지급
최초 연락 시 제공했던 계좌번호로 'SK브로드밴드' 이름으로 현금 22만 원이 입금되었습니다.
07) 10월 31일 - KT 해지 대행 전화
KT 해지 대행 전화가 왔으나, 상황에 대한 의심이 들어 해지 요청을 중지했습니다.
08) 11월 03일 - 업체 확인 전화
해지 중지가 되니, 해지 지원을 도와드린다는 약속을 이행해야 한다는 얘기를 함.
제가 이번 주에 처리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09) 11월 04일 - KT 해지 대행 진행
기존 가입을 진행했던 담당자에게 연락이 와서, 오늘 해지 진행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해지하지 않으면 이중 요금이 발생한다고 들음.
업무상 바빠서 02-100 전화를 못 받았습니다.
내일 KT 해지를 진행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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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제 상황과 유사한 사례 같아서 첨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