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v****님의 글

인터넷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v****
댓글 1
  • 조회 34

안녕하세요. 


예전에 백메가 통해서 인터넷을 바꿨는데, 최근에 전화를 받았는데 연락을 못 받아서 다시 문의 드립니다.


1년 전 즈음에 LG로 인터넷 변경을 했고, 최근에 전화 받은 내용으로는 다시 KT로 바꾸면서 위약금 + 10만원 제공이였는데 이 사항이 맞는지 확인 차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안녕하세요~! 😊 고객님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이렇게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오!? 그런데…
    백메가에서는 고객님께서 먼저 상담을 요청하시지 않는 이상
    가입을 권유하는 전화를 드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1년 전에 LG로 변경하셨다면
    아마도 3년 약정으로 가입하셨을 텐데,
    약정 도중에 계약을 파기하라는 권유를 드리는 일도 없어요!
    사용하시기 어려울 정도로 품질 문제가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말입니다~



    즉, 이번에 받으신 전화는…
    '피싱업체'의 연락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이런 업체들은 보통
    "예전에 가입 도와드린 곳입니다~"라고 애매하게 말해요
    그러면 고객님께서 "아, 백메가요?" 하고 반문하시면
    그제서야 맞다고 거짓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렇게 고객님의 신뢰를 가짜로 얻어낸 뒤
    통신사를 옮기도록 유도하는 것이죠



    해당 업체에서 위약금과 사은품을 준다고 했다고 하셨는데요~
    비양심적인 업체라 하더라도 정말로 잘 보장해드린다면
    '나름 괜찮은' 선택일 수도 있겠지만…

    보통은 고객님이 마땅히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위약금 대납해드리는 척' 포장해 생색을 내는 것이고요!

    혹은 지급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심지어 나중에는 잠수를 타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

    이런 곳들은 바지사장을 두고 운영하기 때문에
    폐업하면 보상을 받기도 어렵고요…
    (참고로, 위약금 대납 자체는 불법입니다!)



    정리하자면!

    1. 고객님이 먼저 신청하지 않으셨는데,
    이동을 권유하는 전화는 웬만하면 무시하시고요~

    2. 특히 위약금 대납, 약정 내 해지를 권유하는 곳은 꼭 차단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백메가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
    이런 전화를 받고 이동하셔서
    실제로 위약금 폭탄 맞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거든요 ㅠㅠ
    백메가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ㅎㅎ

    LG 인터넷은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실 정도로 품질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약정 만료까지 쭉 유지하세요~!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내가 고른 인터넷가입 업체가 수상하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9844

    위 꿀팁글은 최근 성행하는 피싱 수법에 대해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ㅎㅎ
    한 번 읽어보시면 앞으로도 피해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또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인터넷 가입 영업점, 그리고 사랑의 전사(?)
    백메가가 항상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