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달에 구축 아파트로 이사 예정이라 인터넷 + IPTV를 새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어떤 통신사와 요금제가 좋을지 상담 부탁드립니다.
1)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 및 요금제
※ 이용 중인 결합 상품
- TB끼리 TV플러스(본인 명의 휴대폰 + 본인 명의 IPTV)
- New 온가족플랜(본인 명의 휴대폰 + 배우자 명의 휴대폰 + 본인 명의 인터넷)
SKT는 저와 배우자 모두 기존부터 이용 중이었고, 인터넷과 IPTV는 2018년 12월부터 가입하여 결합한 후 6년째 재약정 없이 사용 중인 상태입니다.
2) 현재 상황
사실 지금처럼 SKB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사 갈 구축 아파트의 서비스 가능 여부를 각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니 SKB는 서비스 불가, LGU+는 500MB까지만, KT는 1GB까지 가능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대칭형 여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SKB에 따로 전화로 문의해도 서비스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아 해지 예약을 해놨고 결국 LGU+나 KT 중에 선택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3) 문의 사항
1. 아래와 같은 조건 하에 500MB와 1GB 중에서 고민 중인데요, 각각 어느 통신사로 가입하는 것이 더 이득일지 비교 가능할까요?
- 인터넷 + IPTV 사용 예정
- IPTV는 기본적인 채널 시청만 가능한 스탠다드 요금제면 충분
- 인터넷 500MB 또는 1GB 사용 예정(용도 : 코딩, 게임, 주식/코인 투자 등)
- 와이파이 공유기 1대 혹은 2대 사용 예정
- 본인 휴대폰 약정(~25.04) 종료 후 배우자와 함께 통신사도 맞춰 이동해 결합 예정
(즉 24년 12월에 인터넷 + IPTV를 먼저 가입 후, 25년 4월 이후 휴대폰과 결합이 가능한 요금제)
2. 위 조건 중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반환금(현재 약 6만원)을 내더라도 이번에 약정을 해지하고 번호이동하여 바로 인터넷과 함께 결합하는 것이 더 이득일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