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o꼬마에이스o님의 글

SKB 약정만료로 인한 KT 신규가입가능여부

회원님의 사진
  • o꼬마에이스o
  • 댓글: 7
  • 조회: 450

안녕하세요 ^ ^

다음 달 SKB 인터넷과 TV가 3년 약정 만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약정재가입을 하는게 효율적인지, KT로 신규가입을 하는게 나은건지 고민이 되어 문의 드립니다. 

제가 휴대폰 통신사도 SK라 결합도 하고는 있는데, 인터넷이 영... 

재택근무하다 통신연결이 안된적이 여러번 있어서... 

=================================

조금 전 인터넷 접수센터라는 곳에서 전화왔는데, 

SKB 재약정 시 13만원만 지원되서, LG로 이동 시 현금 50만원 주고 9개월 이용 후 다시 SK로 옮겨준다고 하는데, 이거 사기죠 ?ㅠㅠㅠㅠㅠ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o꼬마에이스o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SK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도래한 지금
    재약정을 택할지, KT로 이동할지 고민중이시네요!

    SK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SK와 이별하는 쪽으로 생각하신 이유는
    인터넷이 끊긴 적이 있었기 때문인데 이러한 문제가 최근에도 쭉 지속되고 있다면
    통신사를 이동하는 편이 낫지요~🙋‍♀️

    이와 별개로 인터넷 가입 업체에서 가입 권유를 했는데
    아예 LG로 가입하고 → 9개월 뒤 다시 SK로 이동하는 방향인데요~
    업체 권유 방식은 피싱 업체에서 많이 사용하는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링크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사례 6번을 보시면 o꼬마에이스o님께서 권유 받은 방식과 비슷할 거예요ㅎㅎ;;

    9개월 뒤 통신사를 변경해도 되지만
    해지시 위약금 청구되는 위약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이 위약금은 SK를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으로 납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즉, o꼬마에이스o님께 이득인 건 1도 없지요💦

    통신사 이동할 때, 해지할 때, 설치할 때 시간도 투자해야 하니
    안내 받으신 방향으로 가입하는 건 오히려 o꼬마에이스o님께 손해입니다.
    하여, 해당 업체에서 안내한 방식은 무조건 피해주세요.


    자...!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o꼬마에이스o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려고요.

    질문1) 현재 사용하고 계신 SK휴대폰은 약정 만료일이 언제인가요?!
    그리고 휴대폰 요금제 명칭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시구요~
    휴대폰 통신사를 KT로 이동할 의사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예시답변: SK휴대폰 약정 2개월 남았고, T플랜 라지입니다.
    약정 만료되면 이동의사 있어요!


    질문2)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대칭, 비대칭 망 중 어떤 망으로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새로 가입하는 통신사가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읽어야 할 글이 은근 많지만 도움되는 꿀팁이니 천천히 살펴봐 주세요.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아파트라면 동까지
    모두 필요하며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 또는 알뜰폰이 있다면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구요~
    따로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말씀해 주세요.

    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는 무언가(?) 있다면 함께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는 게 이득입니다.


    여기까지 총 3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남겨주시면 이어서 촥촥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o꼬마에이스o
    @김가영질문1) 현재 사용하고 계신 SK휴대폰은 약정 만료일이 언제인가요?!
    - 단말기 약정 종료/선택약정할인 2024.07.19 종료예정

    질문2)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번길 **, ***호(구암동, 조선아파트)

    질문3) 가족(직계)분께서 사용하고 계신 휴대폰 또는 알뜰폰이 있다면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알뜰폰이라면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구요~
    따로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말씀해 주세요.

    - 가족 모두 SKT 이용자 입니다. 하.하.하;;;ㅠㅠㅠ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o꼬마에이스oo꼬마에이스o님! 먼저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부터 살펴봤습니다.
    조회 결과 LG와 KT는 대칭망으로 지원되고요~
    LG는 100메가와 500메가까지,
    KT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LG는 개통된 21건 중
    VDSL 전화선 기반의 구형망으로 설치된 곳이 3건 확인되어서요🙋‍♀️

    VDSL망(전화선 기반)은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보다 성능이 떨어지고요~
    얼추 업/다운로드 속도가 균일하게 나오긴 하나 구형 방식의 대칭형이기 때문에
    댁내 구내선로 상태에 따라 속도 문제를 일으키곤 합니다💦
    대칭/비대칭 여부를 체크하는 것과 동일하게
    VDSL망으로 설치되는지 여부는 기사님이 방문해야 알 수 있죠.

    이와 별개로 한 가지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약정 만료일이 7월 19일인 SK휴대폰 1회선은 o꼬마에이스o님 휴대폰이 맞을까요?

    그렇다면
    - 약정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알뜰폰 또는 메이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게 가능한지?
    - 현재 SK휴대폰은 어떤 요금제인지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 (예시: T플랜 라지)

    2가지를 말씀해 주세요!
    계속되는 질문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꼼꼼히 확인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o꼬마에이스o
    @김가영- 약정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 알뜰폰 또는 메이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게 가능한지?
    답변 : 번호이동 고민은 되지만 ..해볼수는 있어요.  혹시 차이가 정확하게 어떠한지...
    SK만 20년 가까이 이용하다보니 ... 해지 후 신규가입도 항상 SK였습니다..;;

    - 현재 SK휴대폰은 어떤 요금제인지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 (예시: T플랜 라지)
    답변 :  SK 요금제 T플랜 에센스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o꼬마에이스oo꼬마에이스o님, 좋은 아침입니다😆

    오랜 시간 SK휴대폰을 유지하셨는데
    SK통신사만을 유지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가입연수를 쌓는 것을 목표로 두고 계신 게 아니라면
    o꼬마에이스o님 휴대폰은 → KT로 이동하고 KT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도 받고, 사은품 혜택을 챙기는 길이 있습니다.

    백메가 통해 가입하더라도 똑같이 선택 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구요~
    휴대폰 1회선 결합시,
    100메가로 택한다면 → 인터넷 요금 5,500원 / 휴대폰 요금 3,300원 할인,
    500메가로 택한다면 → 인터넷 요금 5,500원 / 휴대폰 요금 5,500원 할인 받지요!

    다만, 휴대폰 상담은 게시판이 아닌 백메가 고객센터 통해서만 이뤄지고 있어서요!
    휴대폰을 함께 선택했을 때 기준으로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는 게 좋으니
    천천히 생각해 보신 후 휴대폰도 상담 받아 보고 싶소! 라고 하신다면
    댓글로 통화 가능 시간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
    전문 상담원이 통신사를 이동하는 게 나을지 성심성의껏 안내드릴 겁니다.

    참!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치 않으셔도 됩니다.
    010-12**-**** ← 이렇게 감춰집니다🙋‍♀️


    우선 KT인터넷을 택하는 경우 요금도 살펴봐야겠지요?!
    슬림(100메가/공유기 포함) 요금은 23,100원이고요~
    TV는 베이직/기가지니A 기준으로 15,400원으로
    => 월요금은 38,500원이 됩니다.

    휴대폰 1회선을 결합하면~?!
    인터넷 요금 -5,500원 할인돼 → 33,000원이 됩니다.
    그리고 별도로 휴대폰 요금에서 3,300원 할인 받고요!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상품권 6만원 + 현금 31만원이 지급되며
    별도로 인터넷+TV 설치비 47,4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단,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에 설치 받는다면 설치비는 56,400원으로 상승해요!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는데요~
    제가 제시해 드리는 방향은 휴대폰 통신사 이동이 가능하다면
    KT인터넷으로 변경할 때 KT휴대폰으로 같이 변경하는 쪽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요금 할인도 받고, 사은품 혜택을 챙길 수 있으니깐요.

    단..! SK휴대폰을 유지하셨던 이유가 SK휴대폰 가입연수를 쌓기 위함이라면
    이 때에는 휴대폰은 SK를 계속 쓰셔야 합니다ㅠ
    KT로 이동하면 그간 쌓아둔 가입연수는 모두 사라지거든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죠!

    제가 제시해 드리는 방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o꼬마에이스o님 의중이 궁금합니다🙌

    P.S
    SK인터넷을 설치한 후 처음부터 품질 문제가 있었는지?
    SK인터넷을 가입한 날짜는 정확히 언제인지?
    그리고 기사님 AS 방문도 했지만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지 함께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o꼬마에이스o
    @김가영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SKB 요금제가 기가라이트 인터넷 와이파이 + TV ALL 이네요
    이와 비슷한 ... 요금제면 얼마나 되는지...
     
    연락가능한 연락처는 010-71**-**** 입니다.
     ===============================================================
    ▶ SK인터넷을 설치한 후 처음부터 품질 문제가 있었는지?
    - 이용 후 얼마안되서 TV 및 인터넷이 안되서 고객센터에 연락했더니 정상이라고 해서 셋탑박스 강제종료 후 재시도 여러번 하니깐 정상으로 되었고,
    - 특히 재택근무 중 회사 프로그램이랑 연동되다가 끊기는 바람에 회사일 망치고, 그래서 코로나 감염되었어도, 마스크 쓰고 회사출근했지요....
    - 현재에도 인터넷 뿐만아니라 TV, NUGU도 음성인식도 안되고, 아무말도 안하고 있는데  음성인식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음소거로 바뀌다 보니 질릴대로 질려서 쓰기가 싫어졌어요.
    ▶ SK인터넷을 가입한 날짜는 정확히 언제인지?
    - 2021.05.15
    ▶ 그리고 기사님 AS 방문도 했지만 문제가 지속되고 있는지 함께 알려주세요🤗
    - 기사님 AS 접수가 잘 안되었어요, SKB 통화연결이 잘 안되서, 민원제기 하려다 그냥 포기하고 3년동안 쓰고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o꼬마에이스oo꼬마에이스o님, 연락처를 남겨주셨다는 건..!
    휴대폰도 함께 상담 받기 원하신다는 뜻이지요?!
    곧 백메가 전문상담원 통해 전화드리겠습니다😆

    SK인터넷을 설치 받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문제가 생겼고 해결이 되긴 했으나 이 외에 업무 중에 여러 문제가 있었네요😭
    기사님 AS 방문 요청도 취하지 못했다니 많이 답답하셨겠습니다.

    일단 o꼬마에이스o님 댁 SK인터넷은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는 건 아니지만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라 구내선로 노후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이 외에도 문제의 원인이 다양하기에 기사님 내방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SK를 유지하는 쪽으로 결정하신다면
    재약정하기 전에 기사님 AS 방문 요청을 하시고 확인한 후에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KT로 이동하는 쪽으로 적극 추천드려요🙌

    곧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전화드릴 텐데
    통화하신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해 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