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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신청 후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two****
  • 댓글: 14
  • 조회: 391

오늘 sk로 인터넷, 티비, 와이파이 신청한 사람입니다. 

문의게시판에 올라와있는 글들을 쭉 정독하고 타 업체 비교도 안하고 백메가 이용한건데요. 

절 담당해주셨던 상담자님은... 성함도 잘 모르겠고 게시판 글들처럼 제가 신청한 상품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해주지는 않으셨네요..;;;

전 와이파이 설치까지 문의드렸었는데. 와이파이 공유기가 어떤게 오는건지 이런 내용도 다른분들은 안내를 받으신거 같은데 전 그런내용은 전혀 전달받지 못했거든요..

좀 아쉬운 맘이들어 글 남깁니다. 

제가 글들을 읽어보고 너무 큰 기대를 했나보네요. ^^

전체 댓글1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two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먼저 저희 백메가 믿고 가입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기대해주셨던 만큼의 상담이 이뤄지지 않아 실망을 안겨드렸네요..! 😭

    남겨주신 글을 몇 번이고 곱씹어 읽어보았습니다.
    다른 업체와 비교도 안하고 가입해주셨다는 말씀은 백메가에 대한 신뢰가 생겼기 때문이셨을텐데,
    보여지는 모습과 달리 다소 투박한(?) 상담이 이뤄졌던 듯 합니다. ㅠ.ㅠ

    인터넷은 한 번 가입하면 3년동안 사용하는 상품이고,
    내가 가입하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궁금해하고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은 것은 당연합니다.
    저희는 마땅히 설명드려야할 의무가 있고, 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지요..!

    문의게시판에서는 제한된 시간이 없이 최대한의 정보를 안겨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프라인 상담 선에서는 이게 어려움이 많더군요...ㅠ.ㅠ

    통화가 길어지면 소비자분이 피로해지실 수 있으니 적당한 끝맺음이 필요할 수 있고,
    부재중 전화가 밀려오다보면 마음이 급해져 설명이 부족할 수 있게 되는 등의 애로사항들이 꽃 핍니다. ㅠ

    물론, 이런 문제들이 있으니 소비자분께서 감내해달라 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정확한 전후사정을 파악해보아야겠지만,
    아마.. 여러 이유들로 인해 상담원분께서 설명이 부족하셨던 게 아닐까 싶어요 ㅠ.ㅠ
    앞으로 이런 일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설명을 꼼꼼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two님..!
    진심으로 죄송하고 송구한데 고작 텍스트 몇줄로 제 마음이 제대로 전달될 지 모르겠네요..


    말씀해주신 이번의 이 상황을 개선하고 싶습니다..!

    믿고 찾아주신 감사함에 보답하지 못한다 생각하니,
    죄송스러움을 넘어 창피하기까지 합니다 ㅠ.ㅠ

    two님께서 가입하신 상품들에 대해 소상히 설명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시겠어요?!
    물론 품고계셨던 궁금증이나 문제가 이미 다 해결됐을 수도 있지만..!
    그게 아니시라면 언제든지, 기탄없이 여기에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 (--)(__)


    p.s.
    참! 혹시..통화하신 전화번호 뒷자리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통화했던 직원분을 혼쭐내고 나무라기 위한 것이 아니오라,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정확히 짚고! 같은 일이 다시는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two****
    통화했던 번호 뒷번호는 5823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그리고 제가 신청한 지역 인터넷이 대칭형인지 비대칭형인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받아볼 셋톱박스도 어떤 종류의 셋톱박스 인지도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wo****해량하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상품 설명과 대칭형 설명은 당연히! 안내해드려야지요 +_+
    제가 확인하는대로 바로 꼼꼼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오! 그런데 이력을 확인하려면 two님의 연락처를 알려주셔야 해서요! >ㅅ<;;
    번거로우시겠지만 two님의 휴대폰 번호를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알려주신 5823으로는 가입이력이 확인되지 않더라구요 ㅠ.ㅠ
    아마 저희 백메가 대표번호 뒷자리를 말씀해주신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똑바로 전달드렸어야 했는데 오해하게 만들어 드렸네요 ㅠ

    번거로우시겠지만 다시 한 번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two님~! (--)(__)
  • 회원님의 사진 two****
    @이상희제 번호는 010-24**-****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wo****회신 주셔서 감사합니다 >ㅅ<~!!

    1. 먼저 가입해주신 주소의 대칭형 여부는?!
    광(光)케이블 기반의 짱짱한 대칭형이 잘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ㅎㅎ
    정확히는 FTTB 방식으로 들어가고 있었는데,
    이는 Fiber to the Building의 약자로 광케이블이 건물까지 들어가고 각 호실까지는 UTP케이블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대 5기가까지도 설치가 가능한 건물로 확인되었으니
    품질면에선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겠어요💜


    2. 선택해주신 셋톱박스는 스마트3 모델입니다 :)

    셋톱박스란? IPTV를 작동시키기 위한 필수 하드웨어입니다.
    컴퓨터를 작동하려면 본체가 필요하듯이, IPTV는 셋톱박스가 반드시 필요해요.

    SK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셋톱박스는
    "애플TV"와 "스마트3 셋톱박스" 이렇 게 두 종류입니다.

    애플TV 요금은 6,600원으로
    스마트3 셋톱박스보다 요금이 +2,200원 더 비싸지만
    현재 애플TV 요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스마트3 셋톱박스와 동일하게 4,400원에 쓸 수 있습니다.

    애플TV의 장점은 애플 계열의 기기들과 연동성이 좋고,
    넷플릭스를 포함한 각종 OTT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리모콘이 숫자키나 OTT 바로가기 버튼들을 지원하지 않고,
    실시간 방송을 보기 위한 여정(?)이 다소 번거로운 편입니다.
    애플TV는 어플리케이션 메뉴가 메인이고,
    실시간 방송을 보려면 [Btv 앱]을 별도로 들어가야 하는 형태를 가지고 있거든요 ^^;


    반면, 스마트3 모델은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전형적인 IPTV 형태에요!
    티비를 켜면 실시간 방송이 틀어져서 방송을 즐겨 보신다면 이 모델이 훨씬 편하실 겁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OS 기반이기에 유튜브 앱도 기본적으로 지원되며,
    기타 다른 어플리케이션들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실 수도 있답니다💜

    대신..스마트3는 넷플릭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
    이번 년도에 업데이트 되어 들어올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

    SK와 넷플릭스는 망 사용료 분쟁으로 인해 3년간 소송 공방을 이루었다가,
    최근 소송이 종료되며 합의점을 찾은 듯 하거든요ㅎㅎ
    하여 24년 상반기부터 SK IPTV에서도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게 하겠다.. 라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답니다+_+

    [참고기사] “3년 분쟁 끝냈다” SKT·SKB, 넷플릭스와 손잡고 고객 편익 강화
    https://www.sportsseoul.com/news/read/1350206?ref=naver

    즉!! 당장은 셋톱박스로 넷플릭스를 보지 않아도 된다 -> 스마트3 셋톱박스
    반드시 셋톱박스로 넷플릭스를 봐야하며, 실시간방송이 다소 번거로워도 괜찮다 -> 애플TV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직 개통 전이셔서 원하시면 언제든 셋톱박스는 변경하실 수 있으니
    변경을 원하신다면 설치 전까지 꼬옥 말씀해주세요~!

    [리뷰글]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톱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리뷰글] 어울리지 않는 한쌍, SK의 애플TV 셋톱박스(Apple TV 4K 3세대) 리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775



    3. 와이파이 공유기는 WIFI6 규약을 지원하는 모델로 임대되실 거에요~!

    100메가급에서 임대되는 공유기는 보통 WIFI5까지 지원하는 모델이며,
    500메가급에서 임대되는 공유기는 WIFI6 까지 지원되는 모델이 나가곤 하거든요 :)

    참고로 도달범위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WIFI6의 경우 무선 통신의 고질적 딜레마인 "패킷 오버헤드 현상"을 최대한 억제되는 게 장점입니다.

    이게 무슨소린고 하면~?!
    "무선"으로 무언가를 전송하는 건 매우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행위인지라,
    AP가 보낸 신호를 단말기가 수신받는 과정은 꽤나 복잡하기 마련입니다.
    3차원의 공간에다가, 지정된 방향성이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통신의 최소 단위인 "패킷"에
    통신실패를 대비해 이러저러한 정보를 덕지덕지 붙여야만 하고
    이 정보들은 결국 "크기"를 차지하는데요~!

    그 크기가 패킷크기의 30% 전후나 됩니다.
    이렇게 과하게 붙은 패킷을 ' 패킷 오버헤드'라 부르지요^^;

    데이터 크기가 무거울수록 당연히 전송 속도는 떨어지기 마련이니,
    와이파이 속도는 유선(이더넷)에 비해 속도가 잘 나오지 않고
    측정 값도 주변 요인에 의해 변화무쌍해요 ㅠ

    이러한 패킷 오버헤드 현상을
    최대한 억제해서 도달 성공률을 높여 나온 게 WIFI6입니다.ㅎㅎ
    그렇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시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반응속도(latency)가
    좋아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여기에 OFDMA라 불리우는 다중 분할 접속기능까지 탑재되있는 덕분에
    WIFI5규약과는 세대 차가 현저하답니다 ㅎㅎ >ㅅ<~!!


    여기까지 설명을 모두 마쳤습니다 !:)
    최대한 자세하게 안내드리려고 했는데 혹시 부족한 설명이 있으시다면 기탄없이! 언제든 말씀해주시길 바라구요~! :)
    이밖에도 궁금하신 사항은 편하게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 (꾸벅)(__)


    ps. 참! 가입이력에 기재된 이메일 주소는 pwo****@hanmail.net 이던데,
    혹~~~시 저희 상담원분이 잘못 알아듣고 기재하신 걸 수도 있을 듯 해서요! >ㅅ<;;

    이메일 주소는 요게 맞는 걸까요?
    정확한 이메일 주소 댓글 하나만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ㅡ^
    (이메일 주소로 가입 후 약정서와, 추후 약정만료 알림을 발송해드리고 있답니다)
  • 회원님의 사진 two****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
    제 이메일주소 잘못되어있는거 맞아요. *******@hanmail.net 입니다.

    3년간 잘 이용하고 다시 돌아올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wo****어머나! 역시 제 짐작이 맞았군요
    발음이 비슷하다보니 상담원분께서 헷갈리신 듯 합니다. 헤헷😅
    이메일은 바로 수정요청해두었습니다
    이밖에도 다른 문의 생기시면 언제든! 기탄없이 편하게 말씀해주세용~!!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ㅁ^)//


    + 추가답변 +

    앗! two님~!
    백메가에서 보내드리는 약정서는 지난 주부로 폐기 되었었는데 제가 깜빡했더라구요! ^^;

    약정서 대신 개통 후 안내사항이 설명된 유튜브 영상을 이메일로 넣어드리고 있는데요!
    two님께서도 시간 되실 때 스을쩍 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
    - https://youtu.be/f0pwZHTpGzc?si=7ROfbu9_T3F1I_v5


    추가로 백메가 쪽의 이메일 주소는 변경해드렸지만,
    SK브로드밴드 전산쪽의 이메일은 수정을 해두지 않았습니다.

    이메일 정보를 변경하게 되면 설치일정을 다시 잡아야 하시다보니,
    원하시는 일자(5/2일 15시)에 설치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에요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 인터넷 개통이 완료되고 나면
    SK고객센터(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셔서 이메일 정보를 수정해주세요!
    그러면 이메일 청구서 신청 시 해당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으실 거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two****
    진짜 감사드려요~^^
    마지막으로 최종적으로 제가 안내받은 요금이랑 사은품 금액 한번만더 안내 주시겠어요?
    유선상 받은 안내금액이 여러개여서 기억이 잘...;;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wo****오! 물론입죠 ^ㅡ^
    먼저 가입하신 상품은 SK 500M(WIFI) + Btv ALL(스마트3 셋톱박스) 입니다.

    해당 상품의 본래 요금은 49,500원이지만
    1) 휴대폰 1회선 결합 덕에 -6,600원 할인
    2) 티비 선납할인 프로모션 덕에 -6,6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덕분에 매월 납부하시게 될 요금은 36,300원이에요~!

    물론, 첫 달에는 가입설치비가 합산되어 청구되며,
    개통일~말일까지의 요금이 일할계산되다보니
    안내드린 금액과 다르게 나올 테지만 개통 익월부터는 안내드린 금액대로만 나올 겁니다

    이후 티비선납 프로모션 할인(6개월짜리)이 종료되면
    월요금은 42,900원으로 원복되실 거에요!

    사은품은 현금 47만원이 지급되며
    가입설치비는 47,300원이랍니다!
    (단, 평일야간 및 토요일 설치시 55,825원입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도 매월 3,500원의 할인이 제공되어서요!
    통신료를 조금 더 절약해보실 수 있을 거랍니다~~!!😊 후후

    혹시나 안내된 금액과 다르게 청구되거나,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생기시면
    언제든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손해보시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반드시 챙겨드리고 꼼꼼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은 없으신지요 two님?! :)
  • 회원님의 사진 two****
    앗. 저 비티비 올에서 스텐다드로 변경한다 말씀 드렸었는데.. 반영이 안된건가요..?
    제가 안내받기로는 스텐다드로 변경해도 사은품 금액은 같다 해주셨고 3개월인가 이용 후 100메가로 변경할 수 있도록 안내문자를 주신다 한거 같은데요..
    한번더 확인 해 주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wo****오! 확인해보니 처음 스탠다드로 하시려고 했다가
    다시 전화주셔서 이코노미로 변경하신다고 마무리가 되었었더라구요!

    그런데 이코노미 개통 시 사은품 차감 5만원이 있고,
    프로모션 때문에 올과 이코노미의 요금이 동일하다보니,
    ALL 진행 후 6개월 뒤 이코노미로 하향하십사~ 말씀드렸던 걸로 확인됩니다.
    아무래도 통화가 길어지다보니 안내드린 것과 다르게 이해를 해주셨던 게 아닐까 싶어요 ㅠ.ㅠ

    이해하시기 쉽도록
    제가 깔끔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500M(WIFI) + Btv 이코노미(스마트3 셋톱박스)
    월요금 42,900원이지만 휴대폰 결합 및 프로모션 적용 후 36,300원!
    사은품 현금 42만원 지급(;;)

    📌 500M(WIFI) + Btv 스탠다드(스마트3 셋톱박스)
    월요금 46,200원이지만 휴대폰 결합 및 프로모션 적용 후 39,600원(;;)
    사은품 현금 47만원 지급

    📌 (추천구성!) 500M(WIFI) + Btv ALL(스마트3 셋톱박스)
    월요금 49,500원이지만 휴대폰 결합 및 프로모션 적용 후 36,300원!👍
    사은품 현금 47만원 지급👍

    이렇게 정리됩니다.
    즉, ALL로 가입하시는 게 외려 더 저렴하고 사은품도 차감되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 구성으로 진행하시는게 훨씬 이득이죠!

    결론적으로 현재 가입하신 구성이 가장 매력적인 요금제들이라서요! :)
    이대로 진행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_+ (따봉!)


    ※ 참고로 가입 후 6개월 뒤에는 요금제를 맘껏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6개월 후 100메가급 + 이코노미로 낮추어 이용하시면,
    매월 요금으로 매월 31,900원을 납부하시게 될 거랍니다 ^ㅡ^)//



    PS. 논외의 이야기지만 SK측에서 ALL 요금제 가입자분들을 많이 모집하고자
    이렇게 프로모션 할인을 뿌리는 모양이더라구요 ㅎㅎ
    소비자분들께서는 손해볼 게 전혀 없는 것이니 마음껏 이용하시다
    하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ㅅ<~!!

    그래도 원치 않으시면 변경해드릴 수 있으니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two****
    아 그렇군요. 네 알겠습니다 ^^ 그럼 6개월후 안내문자 주시는걸로 알고 있겠습니다. 그대로 진행할께요~
  • 회원님의 사진 two****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진짜 최고십니다 ㅎㅎ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wo****흐흐 이렇게 칭찬의 말씀 남겨주시니 몸 둘바를 모르겠습니다😊😊
    6개월 이후 하향문자는 자동적으로 발송되고 있으니 누락되는 일은 없으실 테고요!
    때가 되어 문자를 받으시면 SK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요금제를 낮춰주시면 되겠습니다>ㅅ<

    그럼.. 좋은 저녁 시간 되세요 two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