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주나이님의 글

SK 인터넷 3년 만료로 KT로 인터넷 변경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주나이
  • 댓글: 5
  • 조회: 252

안녕하세요. 6년전에 백메가에서 가입해서 감사하게 잘 사용했었습니다.

기 이후 SK 3년 재계약했었는데 SK라 비대칭 인터넷이라 그런지 종종 끊김 현상으로 KT로 인터넷 변경하고 싶습니다. 


현재 SK 핸드폰 + IPTV + 기가인터넷 이렇게 쓰고 있었는데 인터넷만 KT 기가급 인터넷으로 변경하려고 하는데 조건이나 가격이 어떻게 됄까요? 


저희 부모님이 KT 핸드폰 + 인터넷 쓰시는데  이럴 경우 인터넷만 부모님 쪽으로 가족결합 들어가는게 나은건가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현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서로 **)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주나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저희 백메가를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


    1. 먼저 부모님께서 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KT 가입으로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모(母)회선 인터넷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_+
    즉 인터넷+인터넷 결합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지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① 패밀리 상품으로 기가급(500메가 이상) 인터넷을 가입한다면
    인터넷 요금에서 무려 11,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② 패밀리 상품의 월요금이 더 저렴한데 일반 상품과 사은품 혜택은 동일하니
    당연히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이득이에요 😎😎


    2.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급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500메가와 1기가를 기가급 인터넷이라고 하는데
    매일 대용량 파일 업/다운로드 사용량이 아주 많은 것이 아니라면
    아직까진 1기가급도 오버스펙입니다^^;;;
    하여 엄청난 헤비유저가 아니시면 500메가급으로도 충분해요.
    현재도 기가급 가입자분 중 대부분이 500메가급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


    3. 가장(?) 궁금하실 요금과 혜택도 살펴봐야겠지요~!?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 시
    500메가 인터넷은 33,000원에서 -11,0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은 14만원(현금 11만원+상품권 3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6,0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ㅎㅎ
    단, 평일 19시 이후나 토요일 설치 시 출동비는 45,000원이 됩니다.


    4. 1가지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16년에 준공된 아파트여서 어느 동/호수에 거주 중이셔도
    SK, KT 인터넷 모두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 안 될리가 없어요 +_+
    말씀하신 문제는 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가 원인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여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2가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1) 모뎀, 공유기 등 통신장비들의 전원 어댑터 모두 연결 해제를 했다가 →
    5분 정도 지난 후, 다시 연결해서 사용해 보시고 어떠한지도 확인해 보시겠어요~!?
    통신장비를 단 한 번도 완전히 끈 적이 없거나 끈지 오래되었다면
    이번에 휴식 시간을 주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2) 와이파이 공유기를 임대 또는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의 성능 저하나 노후화 문제도 용의선상에서 배제할 수 없거든요^^;;;
    즉 SK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 공유기 모델명이 무엇인지,
    개인적으로 구매한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무엇인지 확인해 주시겠어요~?
    공유기 모델명은 보통 기기 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요약해 드리면,
    1) KT로 이동 시 패밀리 상품 가입으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말씀하신 문제는 SK 원천 망 품질이 원인이 아닐 가능성이 높아요.
    3) 이를 위해 아래 2가지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_+
    ① 모뎀, 공유기 등 통신장비들의 전원 어댑터 모두 연결 해제를 했다가 →
    5분 정도 지난 후, 다시 연결해서 사용해 보신 후, 어떠한지도 확인해 보고 알려주세용
    ② 와이파이 공유기를 임대 또는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 나가보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가 주나이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 회원님의 사진 주나이
    해제했다가 다시 해도 종종 끊기고 특히 다운로드는 문제는 없는데 업로드가 문제인지 영상 공유를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인터넷 끊김 현상이 심해집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는 GIGA AP(에이치에프알 H724G)
    제조년월 2017.11 입니다. 확인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주나이헉! 공유기가 꽤 오래된 구형 모델이군요..ㅠ
    아무래도 공유기가 의심되는데 SK 본사에 인터넷 문제로 A/S 요청을 하며
    공유기 교체를 이야기해 보는 건 어떨까요~? +_+
    KT로 이동하든, SK를 유지하든 최대한 사용 기간 동안에 문제없이 이용하셔야 할 텐데
    혹여나 공유기 교체로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된다면 너무나 좋은 상황이니까요 😊
  • 회원님의 사진 주나이
    공유기랑 모뎀을 껐다가 다시 켜보니 인터넷 끊김이 좋아졌어요;; 이게 문제였었나보네요 감사합니다! 만약에 품질이 문제가 없다면 sk를 유지해도 됄꺼 같은데 이럴 경우 sk 상담원에게 제가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을까요? 예를들면 재계약할인 이런거 말이죠 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주나이오!? 다시 시도해 보니 끊김 문제가 사라진 거죠?
    해결되어 정말 정말 다행입니다 😁


    1. 아이코야;; 그나저나 맨 처음 남기셨던 문의 글을 다시 한 번 읽어보았는데요 +_+
    '인터넷만 부모님 쪽으로 가족결합 들어가는게 나은건가요?' 라는 말씀이
    TV는 SK 그대로, 인터넷은 KT로 이동하기를 생각하신 걸 수도 있겠군요;;
    처음 읽었을 땐 TV는 해지하고 인터넷만 이용하기를 원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

    혹시 TV도 함께 이용하고자 하시면
    인터넷과 TV 둘다 SK를 이용하거나 KT로 이용해야 합니다.
    두 상품을 각각 다른 통신사로 이용하려면 KT 인터넷 회선과
    SK TV 연결용 인터넷 회선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이어야 하는데
    아파트에선 인터넷 1회선만 설치 가능한 일이 대부분이거든요 😅


    2. SK를 유지한다면 재약정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SK의 재약정 권한은 아쉽게도 본사에만 있어서 SK 본사로 말씀하셔야 하고
    이를 위해 본사에 전화할 땐 "재약정 혜택이 궁금하오" 하고
    이야기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_+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이야기하는 거예요ㅎㅎ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어떤 의미인지 더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은 분위기를 풍겨주시겠어요~?!
    "약정만료일도 지나 알아보니 KT 가입으로 패밀리 할인도 받을 수 있고
    신규가입 혜택도 낭낭하게 챙겨준다 하여
    이번에는 몽땅 KT로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고 말이지요 😁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이어서 소상하게 안내해 주실 겁니다.


    3.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고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 재량에 따라 달라져요^^;;;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ㅎㅎ
    따라서 해지신공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주나이님께선 잘 이야기되어 재약정 혜택을 받았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혹시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거듭 감사합니다 😍😍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