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Eugene님의 글

문의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Eugene
  • 댓글: 13
  • 조회: 310

새로 인터넷을 가입해야 해서 문의글 올립니다.


1. 지금 모바일을 KT통신사를 쓰고 있습니다.

그럴 경우 KT 인터넷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지요?

(가족 4인이 KT로 결합해서 할인혜택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가 인터넷이 kt로 묶여 있더라구요)


2. 기존에 사용하던 랜선과 공유기가 있는데 새로가입해도 사용할 수 있는건지 확인은 설치기사분이 확인해주시는 건가요?

설치비용이 따로 있나요?


3. KT 앱에서 확인해보니, 12650원에 백메가 인터넷을 3년 약정으로 쓸수있는 것 같더라구요. 이곳에서 kt를 가입할 경우 요금과 다른 혜택은 뭐가 있는건가요?

그리고 추후 KT앱에서 가입한것과 똑같이 KT에서 AS같은 것을 처리할 수 있는 건가요?


20240202_090914.jpg

이거보고 KT에서 알아보니


Screenshot_20240202-095340_Messages.jpg

여기서 금액할인은 

90000원 상품권 또는 2천원어치 약정기간동안 할인 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결합할인은 모바일 요금에서 빠지게 하는게 더 득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


4. 지금 연결된 인터넷 랜선 콘센트 부분이 파손이 있어서 임시로 붙여둔 상태인데 새로 가입할 때 나오시는 설치기사님이 이 부분도 고쳐? 주실수 있는지 그럴경우 비용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1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Eugene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본가에서 사용중인 KT인터넷과 별개로 새 인터넷이 필요한 상황이시군요?
    말씀해주신 상황이라면 KT인터넷을 개통하시는 게 베스트입니다.
    이미 짐작하신 것처럼 "결합할인"을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다른 통신사로 가입하면 100M 인터넷 요금을 22,000원에 써야하는데
    KT는 결합 덕에 이보다 저렴하게 쓰실 수 있거든요!


    1. 다만, 이미 인터넷과 결합되있는 휴대폰은 중복으로 결합시키지 못합니다.
    휴대폰은 오직 하나의 인터넷에만 묶어두실 수 있기에,
    본가에 휴대폰이 묶여있다면 -> 신규인터넷에는 중복결합하실 수 없어요!

    그렇다고 해서 본가의 휴대폰을 빼와 -> 신규인터넷에 옮겨 결합하는 것은
    오히려 할인액이 줄어들거나, 조삼모사(?)가 되는 격밖에 되지 않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해서 이미지에 나와있는 "총액결합할인(휴대폰결합)" 5,500원은 받지 못한다고 보셔야 해요!


    2. 대신! 새로운 인터넷에는 "패밀리할인"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KT인터넷을 모(母)회선 삼아
    새 인터넷에 자(子)회선 할인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본가는 기존처럼 인터넷+휴대폰4대 결합해 할인받으며,
    신규 인터넷도 패밀리 결합덕에 매월 할인을 받는 상품입니다.
    본가의 인터넷 요금이나 약정에는 영향주는 거 없이 새로운 할인이 추가되는 셈이지요^^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3. 이를 적용한 조건을 말씀드리면~?!

    백메가 통해 가입하실 경우!
    100M 인터넷 기준으로 월요금은 22,000원이지만
    → 패밀리 결합 후 16,500원으로 인하되고요! (3년약정, VAT포함)

    신규가입 사은품은 총 9만원(현금6+상품권3)이 지급되며,
    받아보시게 될 상품권은 아래 종류 중에 택1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사움권 : 농협, 이마트전용금액권, 홈플러스, 롯데, 에스오일, 현대, 다이소
    -등기(지류)상품권 : 농협, 롯데, 신세계

    헌데, 사용처가 마땅치 않으시면 저희 백메가 통해 전액 현금으로 교환 받아보실 수 있어요
    오래 전부터 '백메가 가입자분"들을 위한 작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
    - 관련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가입 설치비는 인터넷요금제 관계없이
    36,000원이 한 번 첫달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이때문에 첫 달에는 요금이 이상하게 청구되어 보이지만(?)
    익월부터는 말씀드린대로 청구될 것이에요 ㅎㅎ
    (단, 평일야간 및 토요일 설치시 45,000원입니다)


    ※ 만약 본사 통해 가입하시면?
    안내받으신 것처럼 알뜰할인 적용시 사은품이 제공되지 않을 것이고요!
    사은품으로 받는 상품권은 저희 백메가에서 현금으로 교환해드릴 수 없습니다ㅠ.ㅠ



    4. 마지막으로 단편적인 물음에도 답변드리겠습니다~!

    1) 기존 공유기와 랜선은 그대로 활용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님 오셨을 때 "갖고 있는 공유기가 있는데 설치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하고 여쭤봐주시면
    어려운 작업이 아니기에 이를 도와주실 거구요! ^^

    2) 기사님께서 여분의 랜선을 많이 들고 다니시기 때문에,
    랜선이 파손된 부분 역시 교체를 부탁드리면 도와주시려 하실 거에요!

    물론 위에 두가지는 통신 설치기사님 의무사항이 아니기에,
    음료라도 한 잔 내어드리며 부탁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러면 기사님께서도 웃으며 흔쾌히 도와주실 거에요! +_+

    3) 마지막으로.. 본사와 백메가 가입의 차이점!

    본사로 가입하시게 되면 상대적으로 사은품 액수가 적고,
    전부 "상품권"으로만 받아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메가 같은 영업점 통해 개통하시면 사은품 액수도 더 푸짐하고,
    현금을 챙길 수 있으니 여러모로 이득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삼성세탁기를 살 때도 삼성전자를 통해 사는 것보다,
    하이마트나, 온라인쇼핑몰 같은 루트를 통해 구매하면 페이백이나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처럼
    인터넷 가입도 같은 매커니즘이라 생각하시면 되어요 ^ㅡ^
    그럼에도 상품과 서비스, AS는 전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답니다.

    물론, 가입하시는 KT 100M 패밀리 상품의 경우
    본사와 혜택 차이가 거의 없는 상품군에 속하는데요! ^^;
    그래도 상품권을 전액 현금으로 교환받아보실 수 있다는 점에서 백메가를 조금 더 어필해보고 싶습니다😍


    ===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읽어보시고 궁금하신 점은 편하게 여쭤봐주시구요!

    비교해보시고 백메가 통해 가입을 맡겨주시는 영광(?)을 안겨주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남겨주세요
    그럼 저희 콜 상담원분이 이 글을 읽고 연락드려서 가입까지 촥촥 도와주실 거랍니다😁

    : https://www.100mb.kr/?TRS=@c539170

    물론 이후에도 저는 댓글 달리면 바로 달려올테니!!
    언제든 편하게 댓글로 불러주세요✨ 헤헷 ^ㅁ^)//
  • 회원님의 사진 Eugene
    @이상희랜선이 아니라, 콘센트, 벽에 있는 랜포트에 이상이 생긴거라서요.(이건 제거 사진이 아니라 네이버 웹에서 찾은것으로 이 랜포트가 파손이 있어서 안으로 들어가있어서요. 인터넷 연결에 이상은 없었으나 종종 접지불량이 생기면 드라이버로 다 해체해서 빼서 연결하곤 했어서 이번에 새로 하는 김에 수리나 이동을 해볼까 해서요)
    혹시 설치기사님이 이런것도 교체 혹은 수리를 할수 있는분인지 문의드립니다.
    아님 아예 위치를 다른곳으로 바꾸거나, 셀프로 교체하거나, 다른 수리기사를 알아봐야 해서요. 찾아보면 생각보다 교체가 어렵지 않은듯 하나 부품이나 그런것을 구해야 하더라구요.

    그리고 랜선 가지고 있는게 10년정도 된 오래된거라서 혹시 설치기사님이 오시면 랜선을 새로 바꿔서 해주시기도 하는건가요? 당시 요금제가 ADSL ~ 였더라구요.

    설치비가 따로 있는데 설치할때는 뭘 해주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백메가에서 가입한것도 폰을 대리점에서 가입한것처럼 인터넷을 대리점에서 신청한거라고 생각하면 이해를 제대로 한것가요?

    그리고
    패밀리결합으로 16500 원 요금을 낸다고 했는데
    이것도 약정기간이 있는건가요?
    가입후 패밀리 결합 신청은 제가 KT 앱에서 신청하면 되는건가요?

    (케이티를 쓰는게 가장 합리적으로 쓸수있으니 KT만 안내해주신거지요?)

    상품권 현금 교체는 상품권을 받고 현금으로 바꿔 받는건가요? 아님 처음부터 현금을 주시는 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Eugene
    @이상희만일 이미 사용했던 랜선과 인터넷 랜 포트를 알고있을 경우 인터넷 신청만 하면 바로 쓸수있는 것 아닌가요? 예전에는 신청만하고 따로 설치 기사님 방문없이 바로 사용한 경험이 있어 추가 문의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Eugene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ㅡ^
  • 회원님의 사진 Eugene
    @이상희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Eugene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_+

    아하! 랜선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니라 랜포트 자체 결함이 생긴 거였군요! ㅠ
    그렇다면 아쉽지만 통신사 기사님께서는 이를 교체해주시진 않습니다.

    대신 인터넷을 집 안 내 다른 랜포트에 연결해주시는 것은 가능해요!
    원하시는 랜포트로 인터넷을 연결하고 싶다 말씀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랜선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사님께서 여유분을 가지고 다니시기에
    교체해달라 말씀해주시면 흔쾌히 도와주실 거에요 :)

    말씀하신 것처럼 설치 시에는 기사님 출동비(인건비) 명목으로 설치비를 따로 받아가는데요~
    외부로부터 인터넷을 집 안까지 연결시키고, 집 안에서도 인터넷을 연결시켜주시는 작업을 합니다.

    설비 방식은 바깥에서 집 안까지 직접 선을 끌어오는 공중선 방식일 수도 있고,
    이미 건물 내에 인터넷이 들어와있다면 구내통신실(MDF실)에서 댁까지 인터넷을 연결시키는 방식일 수도 있어요!
    어떤 방식으로 설치될 지는 기사님께서 현장을 보셔야 알 수 있는데, 요런 작업들을 해주시기에 설치비를 따로 받아간답니다 ㅎㅎ
    또, 인터넷이 잘 설치 됐는지? 정상적인 속도가 잘 나오는지? 테스트도 해주셔요!

    오! 그런데.. "예전에 신청만하고 기사님 방문없이 바로 사용한 경험이 있다!" 라고 말씀해주신 게 조금 의문입니다ㅠ
    혹시 건물 내 옵션으로 제공되는 인터넷을 신청하셨던 것은 아닌지요?!
    개인명의로 신청하는 인터넷이라면 개별적으로 계약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장비를 설비해주시곤 하는데, 방문이 없으셨다니 살짝 아리송합니다 *_*..😅


    한편, 백메가 통해 인터넷을 가입하는 것은
    말씀하신 것처럼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가입하는 것과 비슷한 메커니즘이라 생각해주시면 되고요! :)

    패밀리 결합 후 16,500원 요금은 3년 약정 기준입니다.
    인터넷은 3년 약정이 기본이다 보니 이를 설명드렸어요!
    만약 단기약정이라면 이 요금에 모뎀임대료가 따로 부과되고, 사은품도 지급되는 게 없거든요ㅠ.ㅠ

    패밀리 결합 자체는?!
    백메가 통해 인터넷 신청하면서 일사천리로 모두 도와드려요!
    가족관계 증명서만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
    따로 KT를 통해야 하는 것 없이 가입과 결합이 한방에 처리됩니다.

    마지막으로 상품권 현금교체는~?!
    상품권을 받으신 후 -> 현금으로 교환받으셔야 합니다!
    상품권 자체는 본사에서 지급되는 것이기에 처음부터 현금으로 받아보실 순 없거든요 ㅠ.ㅠ
    번거로우시겠지만 상품권 선 수령 후, 현금교환이 가능하답니다..!! 후후..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모두 해소되셨는지요?!
    이밖에도 더 문의주실 사항은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편하게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Eugene
    @이상희추가문의입니다.

    문의글 기재한 2/3까지 KT 인터넷을 쓰다가 해지를 했고(가족결합 및 명의자 이전 때문에) 다시 같은 주소지에서 KT 인터넷을 쓰게 된건데도 설치를 위한 출장파견이 필요한가요?
    랜콘센트 파손이 있었어도 인터넷 작동에는 이상이 크게 없었어서 사용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미관상의  이유로 새로 설치할때 설치기사님이 수리할 수 있는부분이라면 수리를 의뢰하려고 하였으나 설치기사님이 하실수 없는 부분이라기에, 이런 경우에도 구지 설치 절차가 필요한지 여쭙습니다.

    인터넷 랜선, 와이파이 공유기 모두 해지하기 전과 동일한 상태로 인터넷 설치 절차 필요없이 인터넷 계약만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Eugene
    @이상희모뎀? 랜선?도 대여한 게 아닙니다.
    설치기사 방문없이 사용은 불가한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Eugene헛!!! 바로 얼마 전에 KT인터넷을 해지하셨었 던거군요?!
    그렇다면 이 상황에선 아쉽게도 신규가입이 불가능합니다ㅠ.ㅠ
    동일 주소, 같은 통신사로 해지 후 재가입은 통신사에서 "편법가입"으로 간주해
    신규가입으로 인정하지 않기 때문이에요😥

    동일한 통신사로 재가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KT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연락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존에 KT 통해 임대받으신 장비가 전혀 없고, 해지 시 기사님께서 따로 방문하지도 않으셨었다면 유선상으로만 다시 재설치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KT인터넷을 재접수 하시면서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계약건이 접수상태로 넘어가야지만 전산상에서 이게 실제로 가능한 지 알 수 있거든요!

    그러니 이번에 재진행 하시면서 아래처럼 말씀해보시겠어요?!

    "사정상 KT인터넷을 해지했었는데 다시 재설치하고 싶다.
    이전에 설치할 때에도 기사님 방문이 없었는데, 이번에도 기사방문 없이 진행가능한지 궁금하고, 본가에서 KT인터넷을 사용중인데 패밀리 결합으로 해서 설치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라는 식으로 말이지요!
    아쉽게도.. 따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없겠지만..😥
    그래도 결합을 통해 할인받아보실 수 있을테니! 시간 되실 때 바로 통화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Eugene
    @이상희네:)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Eugene오! Eugene님 +_+ 방금 답변을 달아두었습니다
    읽어보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가입과 관련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제 일 처럼 생각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Eugene
    @이상희아, 그렇군요.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KT 본사와 통화하면서 정말 속어로 빡이 친다는 표현을 실시간으로 느꼈는데요.
    약간 마음이 가라 앉네요.

    명의자가 바뀌는 건데도 신규가입으로 인정이 안되는지는 몰랐네요.

    안내해주신대로 통화 해봤는데 말이 안통해서 통신사를 갈아엎어서 새로 인터넷을 가입하게 된다면 백메가를 통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Eugene아이코야.. 본사 상담원분이 많이 답답하게 통화를 하셨나보군요..ㅠ
    사실 상담원분들은 전문 상담직이라기보단.. 영업사원에 가까운 느낌이라
    생각보다 상담받고 실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곤 하더라구요..ㅠ

    논외의 이야기긴 하지만, 예~~전에는 명의만 변경되면 같은 주소라 하더라도 신규가입을 인정해주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동일 주소에 재설치되는 연유를 소명하라며 서류상의 증거(?!)를 요구하곤 하더라구요😢..
    예를 들면 나는 이 주소에 새로 이사를 왔고, 그 증거로 3개월이내 전입신고 된 등본을 첨부한다던지..! 하는 식으로 말이죠!
    이는 비단 KT뿐 아니라, SK/LG도 마찬가지입니다 ㅠ

    이밖에도 혹시나 다른 도움이 필요해지시거나 문의사항 생기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언제든 댓글이 달리면 저에게 알림이 오니 총알처럼 튀어오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