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오리지널오리님의 글

이중계약 피싱 당했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오리지널오리
  • 댓글: 3
  • 조회: 503
당시엔 몰랐는데, 백 메가 글 보고, 유튜브 영상 보니까 사기인 거 알겠네요...
4월쯤에 LG 측에서 연락이 와서, LG 인터넷 오래 사용해서, 혜택을 주겠다,
대신 SK 인터넷 1년 사용해야 한다, 근데 1년 사용 비용은 지원해 주겠다,
근데 현금으로 바로 보내는 건 안되기 때문에, 상품권으로 드릴 테니 상품권은 이 전화번호로 다시 돌려주면 된다, 해서 현금 28만 원 받았거든요,
근데 문제는 사용한 지 7개월 되었고, 증거도 지금 하나도 없는 상황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은 40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 문자도, 녹취록도 아무것도 없고

있는 거라곤 인터넷 사은품이라는 이름으로 28만 원 입금된 거뿐이네요 ㅠㅠㅠ
오래돼서 그때 당시 어떤 대화를 주고받았는지조차 기억이 희미하고
어제 LG에 전화해 보니까 자기들은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해서
SK에 전화하니까 자기들도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없다고 하고..
오늘 이리저리 알아보고 SK에 다시 전화해서 피싱 사기당한 거 같다, 요금이 이중으로 빠져나간다.

어떻게 해야 하냐. 하니까 LG 인터넷 대해서 해지 관련 연락은 받았냐 물어보길래 안 받았다, 해지 관련해선 이야기 없었다. 하니까 그때 당시 보냈던 문자를 확인하면서 아니다. 문자 제일 밑에 이중 요금 납부될 수 있으니 LG 거는 직접 해지해라. 라고 문자에 적혀있다고 그러는군요

그러면서, 저보고 LG 인터넷 약정 기간은 얼마 남았냐 하길래 끝난 거 같다고 그냥 말하니까(끝난진 몰라요 저도), 그럼 그냥 SK로 옮겨라. 이러네요...

그러고 상부에 말할 테니까, 오늘 안으로 연락이 올 거라고 그러네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오리지널오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 저희 유튜브에도 댓글을 남겨주셨지요?
    남겨주신 댓글도 확인하고 왔습니다.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_+
    아이쿠야;; 그나저나 더 좋은 조건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시려다 안 좋은 일을 겪으셨군요ㅠ
    너무나 안타깝습니다ㅠㅠ 저희 꿀팁글에서 딱 눈치채셨겠지만 사례5와 비슷한 피싱을 당하셨네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1. 먼저 피싱 관련 일은 SK 본사와 이야기를 나누셔야 합니다.
    피싱 업체에서 SK 가입 진행을 하였으니
    기존에 사용하시는 LG유플러스와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기 때문이지요^^;
    아마 오리지널오리님도 여러 글을 읽어보시고나서
    SK 본사와 이야기를 나눠봐야할 것을 알게 되어 다시 SK 본사로 연락을 취하신 듯합니다ㅎㅎ


    2. 지금쯤 SK 상부 연락을 받으셨을지요?
    혹시 연락을 받으셨다면 어떤 안내를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_+


    3. 비록 피싱으로 SK 상품을 가입하셨지만...ㅠ
    상황에 따라 오히려 SK를 유지하는 게 이득인 상황일 수도 있어요.
    하여 아래 내용도 찬찬히 확인해 보고 해결책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

    1) LG유플러스 약정기간이 남아있나요?
    아직 남아있다면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약정기간은 아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https://www.lguplus.com )에 접속하셔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로그인하시고

    ② 홈페이지 최상단 대메뉴(GNB)에서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내 가입정보 조회/변경]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③ 그러면 청약한 상품 목록이 송출되는데
    청약한 상품의 우측 상단에 메뉴(점 세개) 버튼을 클릭하신 후,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 주시겠어요~!?

    ④ 의무약정 가입 정보의 약정(할부)기간을 살펴주시면 됩니다.
    3년(2022.12.30~2025.12.29) ← 요런식으로 기재되어 있을 거예요ㅎㅎ


    2) 아마 LG유플러스 인터넷과 TV를 함께 사용 중이실 것으로 예상되는데
    사용 중인 인터넷, TV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요?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와 500메가 중 하나를,
    TV 요금제는 베이직과 프리미엄 중 하나를 사용 중이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납부 중인 LG유플러스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혹시라도 아주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라면
    SK 상품을 해지하는 편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_+


    4) 사용 중인 SK 인터넷, TV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역시나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와 500메가 중 하나를,
    TV 요금제는 스탠다드와 All 중 하나를 사용 중이시지 않을까 싶어요 😁


    5) 납부 중인 SK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만약 LG유플러스 상품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었고
    SK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하고 계시다면
    LG유플러스 상품을 해지 + SK 상품을 유지하는 편이 유리할 수 있어서 함께 여쭈어요.


    요약해 드리면,

    1) 상황에 따라 오히려 SK 상품을 해지하는 것이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2) 하여 현황을 살펴보고, 어떤 선택과 해결책을 취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어요~!

    ① LG유플러스 약정기간이 남아있나요?
    아직 남아있다면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② 아마 LG유플러스 인터넷과 TV를 함께 사용 중이실 것으로 예상되는데
    사용 중인 인터넷, TV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지요?

    ③ 납부 중인 LG유플러스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④ 사용 중인 SK 인터넷, TV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⑤ 납부 중인 SK 인터넷+TV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⑥ 상부에서 연락이 왔다면 어떤 안내를 받으셨는지요?

    이렇게요 +_+ (고려해 봐야할 것이 좀... 많죠? ^^;;)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는 게 좋을지,
    어떤 해결책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제가 오리지널오리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 회원님의 사진 오리지널오리
    1. 현재 제가 피싱 당한 곳은, 본가 진주 쪽인데 진주는 인터넷이랑 셋텁박스 둘다 이용중이고 지금 약정 6개월 남아서 6월 9일 까지고, 제가 현재 살고있는 곳 청주도 LG꺼 이용중인데 청주는 인터넷만 이용중이고 약정은 27개월 남아서 26년 3월 15일 까지입니다
    2. 인터넷 -
    진주 - 와이파이기본_기가안심_1G
    IPTV - 보급형
    청주 - 인터넷 - 스마트기가 최대 1G_주택FTTH
    IPTV - 프리미엄 - 이거는, 갤럭시탭 받았는데 여기에 묶여있는 무료서비스 입니다
    3. 86,320원 입니다.
    4. SK는 현재 홈페이지가 터졌는지 접속이 안되네요,,
    5. 45,650원 입니다.
    6.
    SK-기존에 쓰던 LG를 따로 해지는 안해준다고 해피콜로 알려줬는데, 해지 하지 않아서 이중요금이 나왔다면, 도와줄수있는 부분이 없다
    저-오래되서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SK- 그럼 도와줄수있는게 없다. LG껄 계속 쓰겠다면, SK꺼는 해지해줘야하고, 위약금은 제가 다 납부해야한다.
    저- 그럼 어떻게 해야하냐.
    SK- 약정을 했고, 3년안에 약정을 해지 하는거기때문에, 위약금을 내야한다.
    저 - 애초에 전화 와서 1년만 사용하면 된다는 식으로 말을했다.
    SK- 그러면 1년만 사용하면 된다, 1년 이후에는 할인반환금이 없다는 식으로 안내를 받으셨나요?
    저- 전화 왔을때. 1년만 사용하면 된다고 말을했다. 근데 알아보니까 약정을 3년으로 했다.
    SK- 해피콜 서비스에서 3년을 사용해야한다고 고지를 했다.
    저- 아 그러면 그냥 해지해주세요. 이때 좀 빡쳤습니다.
    SK- 그러면 1년 다 채우기전에 해지하셨으니, 위약금과 혜택 받은 돈도 다 내야할수도 있다.
    저- 위약금이 40만원에, 혜택 받은 돈 28만원 해서, 거의 70만원을 제가 다 내야한다고요?
    말이 안된다. 애초에 1년만 사용하면 된다고 했는데, 3년 약정이 걸려있다.
    LG꺼도 지금 약정이 남아있는데, 해지는 제가 알아서 해라고 그렇게 문자에 남겨져있으면, 잘 쓰고 있었는데 전화와서 사기쳤는데, 모든건 다 제가 감당해야하고, 말이 안된다
    SK- 사기에 관련해서 지켜지지 않았던 점이 있었다면, 영업점을 통해서 처리할수있게 하고있다
    사기라고 하시는 부분이 어떤거냐.
    저- 분명 전화할때 1년만 사용하면 된다고 했는데, 해피콜 문자에는 3년이라고 고지를했다. 그러니까 나는 모르겠다. 이거잖아요.
    SK- 그래서 아까 말씀드릴때 1년 사용하고 나선 할인반환금이 없다는 안내를 받으신건지, 그 내용을 제가 여쭤본거예요. 가입 당시에 저희가 해피콜 이나 이런걸로 안내 해드릴땐 1년으로 안내 해드렸는데 고객님께선 1년만 사용하면 된다. 라고 안내를 받으신건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말씀해주시면 그내용 토대로 가입점 통해서 처리할수 있도록 해줄수있다.
    저- 네. 그렇게 말했어요. 전화와가지고 LG꺼 오래 사용해서, 혜택 드리겠다. 근데 혜택 받을려면 SK꺼 1년 사용해야한다. 근데 1년 사용 비용은 지원해주겠다. 근데 현금을 바로 줄수는 없어서, 상품권으로 줄테니. 상품권이 오면 이 번호로 상품권 다시 보내주면. 현금을 주겠다. 해서 28만원을 받았다.
    근데 알아보니까 3년 약정이고, 약정을 해지할려면 40만원을 또 내야한다고 한다.
    SK- 그러면 말씀하신 내용을 토대로 가입점에 연락 드려서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고 안내해드려도 되겠냐.
    저- 근데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다 피싱사기로 하는데, 가입점에 연락해봤자 어짜피 달라지는거 없지않냐.
    SK- 가입점과 고객님이 한 약속에 대한것들은 저희가 바로 처리해줄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영업점통해서 안내 받을수 있도록 처리를 해야한다.

    이상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오리지널오리오우ㅠ LG유플러스 상품의 약정기간이 꽤 남아있네요..
    그렇다면 하루 빨리 SK 상품을 해지하고
    LG유플러스 상품의 남은 약정을 유지하는 것이 해법입니다^^;
    1) LG유플러스 상품을 해지하기에는 위약금이 어마어마할 것이고
    2) SK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 중인 상황이 아니니 유지할 이유가 없으며
    3)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납부해야하는 SK 요금과 해지 위약금만 더욱 커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SK 해지 위약금이 몇 만원 정도라면
    '에잇!!' 하고 그냥 해지할 수 있지만 (물론 이 금액도 마음 아프지만요ㅠ)
    40만원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니
    오리지널오리님께서 모두 떠안기에는 너무 아깝고 억울한 상황이잖아요? 😢
    하여 가입 진행한 피싱 업체에서 전화가 오면
    1년 약정 가입으로, 1년 후에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안내하지 않았느냐는 내용을 재확인하며 녹취를 남겨주세요 +_+

    또한 해당 업체와 잘 이야기되지 않는다면
    또다시 SK 본사에 전화하셔서 그대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해당 업체와 통화해 보았는데 이러이러한 상황이고,
    1년만 사용 후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다는 안내를 했다,
    이번에 통화하면서 녹취도 하였고,
    혼자 위약금을 감당하긴 너무나 억울하다. 식으로 말이지요ㅎㅎ
    좀 더 명확한 증거를 내세워 이야기하시면 SK 본사 측에서도 더 도움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디 업체와도, SK 본사와도 잘 이야기되어 빠른 시일 내에
    깔끔하게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