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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재가입피싱 당한거 같습니다..도움주시면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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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r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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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인터넷가입 피싱을 당한거같아요..


저번 달 010 으로 시작하는 개인번호로 전화가 오더니 어떤 상담사분이 "전에 인터넷 접수 도와드렸던 센터입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현재 이용중인 SK브로드밴드 약정기간 만료건으로 연락을 드렸는데 왜 아직 재약정 신청안하시고 이용하는 이유가 있냐" 며 다짜고짜 물어보더라구요
사실 기존 SK브로드밴드 약정만료 기간은 올해 12월까지이고 안그래도 조만간 인터넷갱신을 해야겠다고 생각할틈에 전화가 온거라, SK브로드밴드 측에서 상품설명 차 전화준 줄 알고 한번 들어나보자 하고 전화를 이어갔죠.

 그러면서 그 동안 고객님께서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해줘 고맙다면서 장기 이용고객 유지 차원 차  '해지 후 재가입'이란 혜택을 설명해주었습니다
말그대로 현재 SK를 해지 한 후 다시 SK 신규로 가입하는 건데,
업체측 말에 따르면 한번 해지이력이 남은 주소는 통신법상 9개월 동안 같은 통신사로 재가입이 불가하니, 임시개통으로 LG유플러스 장비를 9개월간 무료로 이용하게 해준답니다.
 그래서 9개월 동안의 LG 이용요금 현금 22만원과 LG사은품 15만원권 상품권을 현금화해서 총 37만원 및 LG장비 설치비 등을 지원해준다면서요.
 그리고 임시개통 진행되는 LG유플러스는 9개월 무료기간으로 가입되는 거라, 추후 해지 시 사은품 환수 및 위약금은 일절없을 것이니 걱정하지말고, LG본사에서 해피콜 전화올 시 3년약정으로 한다고만 말하라 하더라구요.
또한 절대 제가 먼저 SK브로드밴드 측에 해지요청을 하지말고 나중에 팀장이라는 사람으로부터 코드변경 관련 전화가 왔을 때 그때 해지절차를 진행하면된다고 말을 했구요.

이러한 통화내용만 듣고 순간 솔깃하여 제대로 체크도 안한 채, 그렇게 진행하겠다고 동의하였고 통화한 날 바로 LG유플러스 가입 후 며칠 뒤 10월 20일 기기장비를 설치하였습니다.
그리고 LG로부터 15만원 모바일상품권을 받았고, 업체 직원이 부탁한 대로 문자로 상품권링크를 보내면서 일주일 뒤, 위에서 말한 현금 37만원(22만원+LG사은품 모바일상품권 15만원)을 계좌로 입금받았기에  별 의심없이 진행되는 구나 싶었습니다..

가입 후 일주일 뒤 팀장이라는 사람으로부터 전화가 왔었는데,
현재 기존 SK 약정 중 결합상품으로 된 상품이 12월까지 설정되어 있어, 당장 해지는 못하고 그때가지 불가피하게 제가 SK와 LG쪽으로 이중요금납부를 해야하는데, 이러한 이중납부된 부분과 LG장비설치비용 또한 나중에 SK로 다시 돌아올때 모두 환급처리 해드릴 테니 걱정하지 말라하면서, 해지 건에 대해선 12월달에 다시 전화드릴 것이니 그때 전화 받아달라하였습니다.  

업체측과의 통화는 이게 마지막이었고, 제가 이쪽 분야에 대해선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 혜택 받으려면 다양한 편법과 절차도 복잡한가 보다라고 생각하면서 그러려니 하고 월52,800원(프리미엄안심 500M + IPTV 프리미엄)을 이용금액으로, 지금까지 LG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저와 같은 유사한 사례들이 많은 걸 알게되었고, 대부분 이로인해 이중요금납부 및 위약금 부분 관련하여 피해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같은 경우는 SK약정이 다음달까지이긴 하지만 현재 이중요금납부를 하고 있긴하구요..
찾아보니 인터넷 재가입피싱 이라고 말하는 것 같아 여러가지 알아보던 중 여기까지 와서 질문드리며 도움을 청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이러한 과정들이 모두 정상적이지 않다고 지금이나마 판단되어 현재 설치되어 있는 LG유플러스를 해지시키고 그냥 원래대로 SK브로드밴드로 다시 돌아가, 남은 약정 이용 후 이후에도 SKT휴대폰이랑 같이 결합요금 그대로 이용하고 싶은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잠깐이나마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측에 해지 건에 대해 문의해보았는데, 현시점으로 해지 시 위약금 비용은 약 22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금요일 18시쯤에 전화한 거라 이 위약금 안에 사은품 15만원 상품권이 포함되어있는지 등 추가적인 사항은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만약 위약금 안에 상품권 금액이 포함되어있는 것이라하면, 해지 시 상품권은 그대로 회수되는게 아니라 제가 LG쪽에 현금으로 돌려주는건지도 궁금하네요..

 또 LG위약금 중 상품권 15만원이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할 경우,
LG유플러스 측에 해지요청하여 위약금 22만원 지불하고, 
업체측으로부터 입금받았던 지원금 현금 37만원을 그대로 돌려주는게 맞는건지, 
37만원 중 현금화된 15만원 상품권 금액만 공제하고 22만원만 돌려주는게 맞는건지 헷갈리네요

그 외에도 LG장비설치비용, 이중납부된 금액, 추후 SK재설치 비용 등등 마음같아선 하나하나 조목조목 따져 보상받고 싶긴하지만, 지금 연말이다 뭐다 진행하고 있는 일도 워낙 바쁘다 보니 어디 신경 쓸 여유가 없어 최대한 길게 끌지 않는 큰 선에서 만이라도 정리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 일 생각할 때마다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이만저만 신경 쓰이는게 아니네요..
처음부터 제대로 알아보고 대처했어야하는데 그 부분에선 저의 잘못도 없는건 아니니..ㅠㅠ

글이 장황하고 완전히 정리되지 않았을텐데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염치없지만 현 상황에서 어떤 대처를 하면 좋을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rryu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합니다~~!!^ㅁ^)//

    아이쿠….남겨주신 글은 모두 꼼꼼하게 읽어 보았어요!

    연말이라서 바쁘신 와중에,
    인터넷가입 피싱사기 업체에게 피해까지 입으셨으니
    얼마나 스트레스 받으실지... 그 마음 십분 이해합니다.

    1)
    우선, 정리하자면~~!!

    인터넷 가입 피싱사기를 당한 것 '같은' 게 아니라….;;;

    아~~주 확실하고 명백하게…!!
    피싱사기 (= 불완전판매) 수법에 당하신 게 맞슴돠!!

    완전히 작정하고 거짓말로 사기치는 자가 나쁜 거지,
    인터넷가입에 대해 잘 몰라서 엉겁결에 당한 소비자가
    무슨 잘못이 있나요….;;; 절대 자책하지 마십시오~~!!

    2)
    그리고~~!! 너무 염려하지 마세용~~!!>ㅅ<bbb

    rryu님의 경우에는 상황이 매우 좋은 편이랍니다~~!!

    피싱 사기라는 것을 빨리 알아채셨으니까유! (엄지촥)

    게다가~~!!
    기존 SK상품들의 이용 조건이 (LG보다 훨씬) 좋기에,
    어느 쪽을 살려둘(?) 지 고민하실 필요 없이…!!
    LG 상품을 해지하시되 --> 피해를 최소화 하시면 끝!!

    3)
    자아,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ㅇ^bbb

    우선 LG본사로 전화하시어,

    "이러이러한 피싱사기에 당해서 LG를 설치했던 거고
    따라서 LG 상품은 지금 당장 해지하려고 한다!!
    해지위약금 22만원에 상품권도 포함된 것이 맞느냐?
    즉, 따로 더~ 발생하는 지출 비용은 없는 게 맞느냐?
    참고로, 위약금과 그동안 납부한 LG 상품들 요금은
    해당 업체에게 모조리 요구할 생각이다.
    (= 정확히는 사은품에서 제외하고 반납할 예정)
    한편~~!!
    본사에서는 이러한 불법 피싱사기 (=불완전판매)를
    행하는 업체에게 강력한 제재를 가해주기 바란다.
    본사가 불량 사기업체의 영업을 방치하면 되겠느냐?"

    ㄴ 이렇게 말씀하시구요~~!!

    4)
    LG를 해지하신 후에~~!! 해당 업체에게 전화하시어

    "피싱사기 수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LG는 해지했다.
    해지위약금 XX원과 + 그동안 납부한 LG요금 XX원은
    내가 받았던 사은품에서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반납할 테니, 반납할 계좌를 알려달라."

    ㄴ 요렇게 짧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업체의 긴~~ 헛소리는 들어보실 필요가 없어요!)

    + 그리고~~!!
    이 때, 만약 업체가 이의를 제기하거나 협박(!)하면?

    "그래? 그럼 난 바로 소보원과 방통위에 신고하겠다.
    알아서 해라"

    ㄴ 라고, 아주아주 단호하게 말씀하십시오!!>ㅅ<)//

    ㄴ 그럼 웬만해서는 그냥 바로 해결되구요~~!!ㅎㅎ

    ㄴ 그래도 반발하면? 진짜 소보원에 신고하시면 끝!!
    (그럼 결국 위에 제안드린 방법으로 해결될 겁니다)


    ---------------------------------------------


    이렇게 해서~~!!

    LG상품들 및 피싱사기 업체와는 작별하시구요~~!!

    SK상품들을 그대로 쭉~~ 쓰시다가…!!
    약정만료 이후에 --> SK본사로 직접 전화를 하시고!
    본사의 '재약정' 조건을 잘 들어보시구요~~♡

    (기존 상품들의 이용 조건이 아주아주 좋다면~~??!!
    '해지 후 바로 재가입'을 진행하실 수는 없으므로,
    이렇게 '재약정 (= 재계약 = 약정갱신)'을 걸고서
    계속 유지하시는 것이 정답이거든요~~!!^ㅂ^bbb)

    +
    그리고 나서, 여기에다가 댓글 하나 남겨주시면~~?!

    * 그대로 재약정을 콜! 하셔도 좋을지?
    * 제가 조금이라도 더 도움 드릴 부분이 있는지?
    * 타사 인터넷 가입/이용 조건과 비교하면 어떠한지?

    ㄴ 싹 다 꼼꼼하게 살펴봐드리겠습니다~~!! 아자자!!


    요기까지 제 제안이 어떠신가요, rryu님~~?!^ㅇ^)//

    제 안내가 부디 도움이 되었기를 소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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