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달느낌님의 글

인터넷가입사기 해결 조언 구해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달느낌
  • 댓글: 7
  • 조회: 784

생각도못한 사기에 당해 매우 당혹스러운 가운데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급히 글을 써내려갑니다.

 수법은 여럿피해자분들과 같듯이  엊그제 개인번호의 김xx팀장으로 부터 연락이와 약정이 1년안되게 남은 기존에 쓰던 LG에서 sk로 변경가입을 권유하더라구요. 사은품얘기와 1년을 인터넷 무료로 쓰면서 tv이용료만 내면된다고 했습니다. 당시엔 일하던 와중이라 섣불리 계좌와 주민번호등 개인정보를 불러주었고  깊이 생각을 미처 못했습니다. 이후 생각해보니 사은품과 현금으로 주는 금액이 lg위약금과 비슷했습니다. 그럼 결국 별다른 혜택없이 통신망만 바꾼건데 문제는 여러글을 보니 sk로 잠깐 이동하는게 1년기간이 아닌 3년 가입이라는 즉, 새롭게 가입하는거란 글이 있어 걱정이됩니다. 더 큰 문제는 저같은 경우 인터넷은 LG지만 IPTV는 스카이라이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55만원의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이런 사실을 알고 김xx팀장한테 연락하니 첫통화와는 다르게 사은품과 현금은 이중부과되는 통신료 명목이란 양상으로 말하는것 같았습니다. 이 부분은 입금되서 걱정?이 덜하지만? 스카이라이프 위약금을 얘기하니 이부분은 자기네들이 처리할테니걱정하지 말라고 100번 얘기하던군요... 하... 총체적으로  골아픈 지경입니다.  부디 좋은 해결책을 부탁드립니다.


현재상황

- iptv 셋톱박스와 sk 인터넷 공유기 설치된 상태

  (엊그제 가입후 어제 설치됨.)

-사은품+현금 으로 36만원 입금됨.


이 상황이 사기가 맞다면 낼 당장 저는 무엇부터 진행해야 할까요?

• Sk에 해지신청을 해야되는지...?

• lg (인터넷)과 스카이라이프에 해지취소 또한 해야하는지?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달느낌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말씀해주신 내용을 살펴 보니, 인터넷 가입 피싱(사기) 수법에 당하신 것이 확실하네요..ㅠ

    (그나마 SK상품을 설치하신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에요~!>.<b)

    물론 SK 인터넷 + 공유기 + 티비 = 가입 진행으로
    사은품 총 36만원을 받으시기는 하였으나..!
    지금 시점에서 SK상품들 가입을 진행하시는 것 자체가.. 달느낌님께는 여러모로 손해입니다.

    일단! SK 사은품보다.. LG인터넷과 스카이라이프 티비의 총 해지위약금이 훨씬 클 것이고요..;;

    또한 기존 인터넷과 티비 모두
    약정이 1년 미만으로만 남아 있는 시점이라면~?
    지금 시점에서 해지위약금 내고 타사로 갈아타시는 것은 비용 면에서 비합리적이거든요..ㅠ

    (혹은, 기존 인터넷과 티비를 약정만료일까지 살려 두고 요금을 이중으로 내셔도? 역시나 손해지요;;)



    # 결론적으로..! SK 상품은 그냥 해지하시고요~!

    기존 상품들을 약정만료일까지 마저 이용하신 후! -> 다시 재정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_+b


    1. 따라서..! LG 본사와 스카이라이프 본사로..
    이미 기존 상품들 해지 신청을 하신 상황이라면?
    지금 당장이라도 각 통신사 본사로 전화하시어 해지 취소(철회)를 요청하시기 바랄게요~!ㄷㄷ

    혹시라도.. 해지 취소가 안 된다고 하면?
    피싱 사기로 인해 해지 신청을 한 것이라는 점을 말씀하시고 양해를 구해보시기 바랄게요~!>.<


    2.위와 같이 기존 상품들을 살려(?)내셨다면~?!
    이제는 SK 상품들을 해지하실 차례인데요~!

    SK상품들을 해지하시면 (사용기간이 며칠 안 되더라도) 위약금이 청구될 거예요..ㅠ

    따라서 SK본사로 직접 전화하시어..
     
    "인터가입 피싱/사기를 당해서 설치한 것이기에, 당장 해당 상품들을 해지하고자 합니다.
    혹시 위약금도 청구되나요? 얼마인가요?
    만약 청구된다면 -> 이는 사기를 친 피싱업체가 책임지도록 하려고 합니다다.
    (= 사은품에서 - 위약금 금액만큼 제외하고! 반납)
    그리고 이러한 피싱업체가 영업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강력하게 조치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하고 현재 상황을 꼭 인지 시키시기 바랄게요~!


    3.그리고 혹시.. SK 본사에서 "해지위약금은 무조건 발생한다" 라고 이야기하는 상황이라면?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업체로부터 받으신 사은품에서 위약금 금액만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만 업체로 반납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이에 대해서 피싱업체가 반발(?)하면 -> 바로 소보원으로 신고 접수하시면 됩니다.



    # 달느낌님께 제 안내가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앞으로! 그 어떤 전화나 문자라도,
    달느낌님의 요청 없이 오는 연락이라면.. 전부 그냥 싹 무시하시기를 바랍니다!>.<b

    아래의 꿀팁글도 꼭 한번 읽어봐주시겠어요~?!

    [참고 링크]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그럼..! 이번 일이 무사히 잘 해결되었다는 좋은 소식으로 다시 뵐 수 있기를 바랄게요~!(•̀ᴗ•́)و ̑̑
  • 회원님의 사진 달느낌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좀 더 알아보니 일단 기존꺼는 해지가 안된상태로 이중가입으로 업체가 진행을 했더라구요. 9개월 sk사용분을 사은품(36만원)을 상계하는 부분이더라구요.
    Sk본사에 여럿 전화했지만 위약금처리 문제는 업체랑 고객이 협의할부분이라고 떠넘기네요...
    일단 해지신청은 했으나 업체랑 싸울일만 남은것 같아 골아프네요. 
    아!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1. 기존 설치했던 스카이와 lg인터넷 재설치 비용도 사은품에서 제외하면 될까요?

    2. 업체랑 협의시 부당함을 토로할때 사유로 ' 기존통신사 재연장이 가능함에도 동일 통신사가입이 불가능하다는 허위사실로 sk로 설치유도한점'  을 말하면 될까요? 이외  어떠한 부당함사유를  들어야 확고하고 뚜렷한 업체의 책임이 될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달느낌회신 주셔서 고맙습니다, 달느낌님~!+.+

    1. 아이고.. SK 본사에서는 위약금을 면제해주는 융통성을 발휘하지 않는군요..;;

    그래도 다행히 받아두신 사은품이 있으니,
    이 사은품으로 손해를 메꾸시면 되겠습니다~!>.<
    (스카이라이프와 LG 재설치가 필요하시다면? 해당 설치비까지 제외하시면 더 좋겠네요)


    2. 해당 업체는..!
    인터넷가입 유치를 위해, 온갖(?!) 거짓된 안내로 고객님을 회유한 상황이잖아요?
    따라서 이는 '불완전 판매'에 해당합니다. 한마디로 피싱/사기 행위인 것이지요..

    해당 업체에게 전화하신다면?

    "귀사의 허위 안내 (피싱/사기 수법)에 속아 가입했던 것이니, SK상품은 당장 해지하겠다.
    이 일로 인해서 나에게 발생한 손해(위약금, 설치비)는 당신들이 책임지는 것이 마땅하며,
    따라서 이 손해비용만큼 사은품에서 제외하고 나머지를 반납하겠다.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다면, 나는 바로 방통위/소보원에 신고하여 구제를 요청하겠다"

    -> 정도로 핵심만 말씀하시고, 전화는 끊으세요.

    (업체와 직접 협의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래봐야 말만 길어지고 피곤하실 거예요..;;)


    3. 그리고 이를 피싱업체가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때는 실제로 소보원에 전화하시어 상담 받으시고 + 신고접수 하시면 그만입니다..!+_+b
  • 회원님의 사진 달느낌
    빠른 답변감사드리며 덕분에 든든해집니다. 결과 나오면 답글달고  내년 재가입때 또 뵙길 바라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달느낌어머나..!

    이렇게 인사 남겨주셔서 저야말로 감사해용~!>.<

    일이 무사히 잘~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 되도록 빨리 들을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달느낌
    안녕하십니까??
    말씀대로 소보원 언급하며 냉철하게 의사표현하니  업체의 관리실장이라는 사람이 나서서 위약금+설치비(sk신규)+기존 장비재설치비 모두 사은품에서 제외하고 반납하기로 함으로서 일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덕분에 일이 원만하게 해결된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달느낌아유, 다행이에용~!>.<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원만하게 잘 해결된 것도 축하드립니다~!😍

    아침부터 기쁜 소식을 들은 덕분에
    더더욱 기분 좋게! 희망차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네요~!+_+b 후후

    달느낌님께서도 시원~하고 홀가분한 기분으로! 즐건 불금 되시기 바랄게요~!(っ˘з˘ )♥
  • 문의게시판
  • 검색어: 사기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