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vivi****님의 글

sk재약정? kt갈아타기 문의

회원님의 사진
  • vivi****
댓글 1
  • 조회 2,250

안녕하세요. 


부모님댁 티비인터넷이 11월초면 만료라 

재약정 여부를 결정해야할 것 같아 이렇게 백메가를 찾았어요. 


현재 인터넷은 100메가, 티비는2대로 

거실이 구형스마트셋탑(유튜브앱사용불가능함)

안방은 신형스마트셋탑(유튜브앱사용가능함)

으로 skt휴대폰결합할인같은것도 받고해서 

납입금액은 1만9천원대입니다. 


거실채널은 영화채널이 나오고, 안방채널은 그야말로 홈쇼핑공영방송만 나오는 셋팅입니다. 


가입당시 현금혜택보다, 월납입비를 줄이는 방향으로 설계받았습니다. 




그런데, sk티비가 종종 끊긴다고 아버지께서 kt로 바꾸고 싶어하셔서요. 

요금이 문제일거 같아요. 


아그리고, 스마트티비가 아닌, 구형브라운관 티비에서도 

ai아리야~하는 인공지능 셋탑이 가능한가요?  kt기가지니 스피커폰형 셋탑같은거요. 

구형브라운관 티비에서는 

ai셋탑은 사용이 어려운지, 궁금합니다. 



과거에도 kt를 사용한 적이 있는데, 협상에 실패해서 sk로 갈아탔는데 

... 


요금적인 부분만 본다면 재약정 혜택 받고 연장?같은걸 해야하나요? 

sk재약정 혜택은 주로 어느정도인가요? 


평일에 시간이 없는데, 약정 혜택 상담은 이렇게 백메가처럼 통신사에서도 

인터넷으로 해주었으면 하는데 그런서비스는 없겠죠? ㅠㅠ


항상 친절한 백메가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vivid dream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이에용🧡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ㅎㅎ

    약정 만료일이 얼마남지 않은 SK인터넷을 해지할지,
    KT로 이동할지 고민중이시네요🙋‍♀️

    현재 월요금을 아주 저렴하게 사용하고 계신데
    SK휴대폰을 결합해 두셨기 때문일 텐데요~
    말씀대로 KT로 이동하며 결합할 수 있는 휴대폰이 없다면
    매월 납부하는 월요금 부담금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ㅠ

    현재 1만원 후반대 요금인데
    KT로 아무런 결합 없이 가입한다면 월요금은 4만원 후반대로 2만원 이상 상승하거든요💦

    이와 별개로 이동을 염두에 두신 이유 중 하나는 TV품질 때문인데요~
    말씀하신 스피커형 셋톱박스는 브라운관 TV에 연결하는 건 불가합니다.
    별도로 젠더가 필요한데 가입 신청시 젠더 연결 방식으로 설치를 해줄지 확답을 드리지 못해요ㅠ
    이유는 브라운관 TV가입시 대부분 이 TV와 연결할 수 있는 고급형(LG) 셋톱박스나
    일반셋톱(KT) 박스로 설치해 주기 때문이에요ㅠ
    때문에 실제로 접수를 넣어봐야 확실하게 설치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죠..!

    아버님께서 자주 시청하시는 TV가 거실 TV라면
    오래된 구형 셋톱박스 문제일 수 있기 때문에 (노후화 문제)
    셋톱박스를 교체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어요🙌


    자, 핵심은 SK를 유지(재약정)할지,
    타 통신사로 이동할지인데 이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vivid dream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질문이 있어요.

    질문1) 현재 SK인터넷에 결합되어 있는 SK휴대폰은 총 몇 대인가요?
    이 중 KT 또는 LG로 이동가능한 휴대폰이 있다면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지
    요금제 명칭을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SK휴대폰 3회선 결합 중 - 이 중 1회선 이동가능. T플랜 라지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2)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휴대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길이 있습니다.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링크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거예요.


    질문3) 가족분들과 vivid dream님께서 쓰시는 KT 또는 LG휴대폰이 있는지요?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말씀해 주세요.

    *예시답변: 어머니 KT 데이터ON 톡 요금제


    질문4) 4번 질문은 질문이라기 보다는 요청에 가깝습니다.
    SK 고객센터로 전화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주세요.
    재약정 혜택을 후하게 챙겨준다면 통신사를 이동할 이유가 없습니다.

    재약정하실 때에는 그냥 하시면 안되고요~
    "해지신공"을 발휘하셔야 해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다가와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뒀습니다.
    타 통신사 이동시 혜택을 살펴보니 45만원 이상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재약정시 사은품 혜택이나 요금 할인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공유해 주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백메가 통해서는 SK인터넷 재약정이 불가합니다ㅠ
    아예 재약정 정책이 없거든요..흐흑..!
    때문에 본사로 안내드렸어용!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vivid dream님 소식 기다릴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