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LG 3년약정 몇주안남았네요.
재약정 혜택 문의했더니 나쁘지는 않았는데 KT로 한번 바꿔볼까 합니다.
열심히 뽐뿌 서치중인데 딱 입맛에 맞는 광고글이 없어서 좀 헷갈리네요.
1. 1기가에서 500메가로 변경시 체감될 문제들?
3년전부터 500메가로 신청했었는데 막상 기사님이 와서 이 집은 벽이 두꺼워서 1기가 해야한다. 지금 바꾸면 따로 추가비 없다? 해서 1기가 썼습니다.. 와이파이 세기는 공유기 문제라는걸 이제는 알았지만..( 그때도 기가 공유기로 바꿔준단 얘기였을수도..) 어쨋든 나름 잘 썼어요. 끊김도 거의 없었고 먼 화장실에서 가끔 신호약한정도? 티비 반응속도도 좋았습니다. 결합할인까지 받아서 500메가와 요금차이 별로 없기도 했구요. 다만 찾아볼수록 1기가는 과한거 같아서 이번 신규신청은 500메가로 할까하는데(결합은 없는걸로 전제) 인터넷 환경이나 TV 화질 및 반응속도 등 저하가 없을까 걱정됩니다.
2. 요금제 비교의 어려움.
기존에 LG 넷플릭스 프리미엄HD 를 이용중이었어요. 넷플릭스 별도 가입하지않고 통신사에서 하는게 몇천원 싸다고 들어서. 이번에도 TV는 같은 등급의 KT 요금제로 선택하고 싶은데 KT 요금제가 좀 복잡하네요.. 동급이 초이스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맞나요?? 어떤 업체 광고글 요금표에는 tv베이직(넷플릭스) 이렇게 되어있고 더 싸서 베이직에서 넷플릭스도 되는구나 했는데 Kt공식홈에는 그런건없고;;
원하는건 Tv채널수는 최소나 기본(베이직) 정도면 충분할거같아요. 중요한건 넷플릭스 결합 요금제일것.
Tv 안방에 한대 더 추가하는걸로해서 요금제표에 어떤걸로 선택하고 월 요금을 고려하면 될런지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논외로 사운드 셋탑박스나 증폭기...
벡메가에서 올려주신 글도 몇개 읽어봐서 사실 둘다 맘을 접긴 했습니다. 처음에 사운드 셋탑박스 디자인보고 지금 AI 스피커+셋탑박스+공유기 세개를 하나로 합쳐져있다길래 혹했으나, 안테나도 없는 와이파이 세기가 어떨지.. 스피커 연결 문제 등과 추가임대료를 생각했을때 좀 비효율적인거 같았구요. 증폭기? 추가공유기? 도 약간의 추가금으로 더 쾌적해질수 있을거같긴한데 그리 넓지않은 집에서 지금도 화장실정도에서만 신호가 약한거라 얼마나 도움이 될지 의문이기도 해서 나중에 필요하면 시중에 제품을 구매할까 합니다. 잘 판단하는 거겠죠?
결론은 인터넷 500메가 + TV 넷플릭스 요금제 + TV 한대추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