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동구리동동님의 글

인터넷 가입 사기인 것 같습니다.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동구리동동
  • 댓글: 1
  • 조회: 741

인터넷 요금이 안내한 것보다 훨씬 많이 나와 담당자에게 다시 연락해보니 연락을 의도적으로 끊어 놨습니다.

회사에서 받았던 연락이라 약간 정신없이 들었는데, 들으면서 적어둔 내용을 지금 정리하고 보니 내용이 참 이상하네요...

이 곳의 다른 문의사례를 보니 정말 똑같은 수법이라 사기임이 더 명확해진 것 같습니다.
유사 사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55441

그리고 올려 주신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글의 7번 사례와 동일하네요


대뜸 온 전화면 보통 받지도 않거나 빠르게 끊는데,
이전설치 통화 후 바로 이전설치 상황을 언급하며 이야기를 하니 낚여 버렸네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KT쪽에 계약해지 요구를 하면 되는걸까요..?

골치아프네요....ㅠㅜ SK브로드밴드 재설치도 그렇구...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사기계약 내용
- 밑밥

(이전설치 신청 통화 이후 전화가 걸려옴)
이전설치를 신청했길래 혜택을 안내해 준다. 2019년 무단 신규가입 방지 대책?으
로 기존주소로 다시 못들어가는데,
이전설치 하면 가능해서 알려주는 내용이다.

21년도에 현금지원 받으며 가입했던 것과 같이 다시 혜택 볼 수 있는 방법이다.

- 메인 내용

21년에 한 기존계약 24년까지니까 약 1년 남았다.

그 1년간 19000원으로 KT 신형장비가 들어가고, 끝나면 다시 SK로 신규지원금 받고 돌아올 수 있다.

KT인터넷+TV 프로모션 혜택으로 추가약정 없이 33만원 현금지원 해주겠다

- 안내한 행동요령

KT에서 전화가 갈건데, 다른통신사 이동 예정이냐고 물으면 “아니오”라고 대답할 것

약정 3년입니다 해도 걱정하지 말것. 1년 뒤 돌아오게 해주겠음

49500입니다 해도 17600~19600만 내면 되니까 걱정하지 말것


- 히스토리
이사를 가면서 SK브로드밴드 기기 이전설치 함
KT기사님 오셔서 설치된 SK 기기를 분리하고 KT로 새로 설치 (이 과정으로 인해 SK 인터넷 비용지출은 중지된다고 생각했음. SK기기는 모두 보관중)
입금된다는 KT지원금 33만원 입금됨
KT에서 가입사은품 이마트 7만원, 7만원 상품권 (총 14만원) 들어옴. (안내한 담당자 OOO 팀장이 해당 상품권 메시지 수령했는지 문자로 확인했음) -> 미사용 상태
하지만 SK브로드밴드 기존 계약(인터넷+TV=월 36000가량) 계속 나가고 있음
월19000원 나간다는 KT요금은 인터넷+TV=58570원 부과됨 (지난 9월 명세서 기준)
김자율 팀장 문자온 번호, 모바일, 연락 시 “고객의 요청에 의해 당분간 착신이 정지되어있습니다" 안내음성만 뜸


- 현재상황

SK 브로드밴드: 서비스 약정 2021.11.16 ~ 2024.11.16으로, 약 월 36000 부과됨

KT: 서비스 약정 2023.08.25 ~ 2026.08.24 으로, 지난 9월달 요금 49500 부과됨

KT요금이 너무 많이 나옴. 33만원 지원금으로 1년 퉁친다고 해도 월 27500까지만 커버됨...

담당자 연락이 닿지 않아, 1년 뒤 KT 해지도 해결해주겠다는게 가능하다는 보장이 없음.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동구리동동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저희 백메가를 믿고 문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SK인터넷 약정만료일은 내년 11월이며, 이사하시면서 이전 설치를 해두셨고요~!

    위 상황에서..! 추가로 KT인터넷을 (피싱에 속아서) 8월 말 경에 설치받으신 상황이군요~?!


    # 동구리동동님~!>.<

    이번에 KT 인터넷 가입을 진행해드린 업체는?
    명백한 피싱(사기) 행위로 고객님을 기만하였습니다.
    하여, 이러한 피싱 업체를 계속해서 믿고 맡기시는것은 아니될 일이에요..!

    또한 기존 SK상품들의 월요금이 훨씬 저렴하므로, KT상품들 유지는 의미 (메리트)가 없습니다!

    1) 따라서 지금이라로 당장 KT는 해지하시고요..!

    2) 기존 SK인터넷을 (다시 연결하시어) 약정만료일까지 쭉~ 이용하세요~!+_+b

    3) 그리고, 내년에 SK 약정이 만료되면?
    그때 가셔서 "앞으로 인터넷을 어떻게 해야 가장 좋을지?" 재정비를 하시면 됩니다.

    그때 다시 저희 백메가로 오셔서 문의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혹은 여기에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이 동구리동동님께 가장 유리하고 좋을지 살펴보고 방향을 잡아드릴게요~*



    # 하여,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우선은 KT 본사로 직접 전화하시어, 현재 상황에 대해 상세하게 말씀하세요~!

    "이러이러한 일을 당해서 8월에 KT를 가입했었다.
    따라서, 이번 KT상품은 해지할 테니..!
    본사에서 발행된 상품권은 수거해주시고, 위약금에 대해서는 해당 업체가 책임지게 해달라.
    그리고 이같은 피싱/사기 행위를 일삼는 업체에 대해서는 엄중한 처벌과 제제를 가해주기 바란다."

    2. 물론~!
    KT 본사가 업체에게 직접 "너희가 위약금을 지급하라" 하고 명령(?)할 수는 없어요~;;ㅎㅎ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동구리동동님께서 KT 해지 후, 업체로부터 받으신 현금사은품을 업체로 돌려주실 때에..!

    '현금사은품에서 - KT 해지위약금 금액만큼 제외한 = 나머지 금액'만!
    반납을 하시면 됩니다~!>.<

    -> 이런 방식으로, 해지위약금을 피싱 업체가 부담하도록 하는 것이지요.


    3. 그리고, 혹시라도..! 이에 대해서
    피싱 업체가 뻔뻔하게 이의를 제기한다면? 그냥 바로 소보원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그래~? 그렇다면..
    1)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고,
    2) 마케팅 동의 없이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고,
    3) 피싱/사기 수법으로 소비자를 기만하기까지 한 것에 대해서 -> 소보원에 신고하고 구제 요청하겠다.
    마음 같아서는 그동안 청구된 KT 통신요금에 대해서도 돌려받고 싶은데 참은 것이다."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럼 잘~ 해결될 거예요~!^0^



    # 동구리동동님~! 저희 백메가의 '피싱' 관련 꿀팁글을 이미 보셔서 아시겠지만..!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먼저 전화가 걸려왔다면?
    앞으로는 무조건 무시해주시기 바랄게요~!
    사실상.. 거의 백프로 피싱이라고 보셔도 되거든요..ㅠ (거짓 내용이니, 안내를 들어보실 필요도 없습니다;;)

    그럼, 부디 이번 일이 빠르게 잘 해결되어..!
    앞으로 마음 편안한 (+ 통신비도 가벼운) 나날 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و✧
  • 문의게시판
  • 검색어: 사기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