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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인거 같은데 해결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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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개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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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아래와 깉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KT인터넷TV약정만료안내


3년전 KT인터넷과 TV개통해드렸던 센터입니다


재약정 혜택못받으신분께 

임시로 타통신사 이용 후

KT신규가입 조건으로


1.현금사은품 최대42만원

2.매월요금할인혜택 최대 15000원 (3년간 50만원상당)

3.최신셋탑 무상교체


#요금할인과 현금지원으로 총 90만원상당 혜택#


부재셔서 혜택소멸전 마지막 확인차 문자드립니다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도와드리겠습니다


현재 저는 3년 4개월째 kt 인터넷 tv를 사용중입니다


연락해보니 고객님 약정 기간이 지나셨는데 혜택을 받고 있지 않아 연락드렸습니다 라고 말하며 신규 가입을 해야 혜택이 좋다고 하여 들어보니 sk로 신규 가입 후 kt는 해지 하여 9개월 사용 후 다시 kt로 재가입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sk신규 가입시 현금 22만원 + 상품권 13만원을 받고 상품권은 본인들이 현금으로 교환해주고 다시 kt가입시 7만원 상품권과 요금혜택을 받고 sk해지시 발생되는 위약금은 본인들이 신규가입 금액으로 대체 해주며 이과정을 본인들이 다 처리 해준다고 했습니다 


현재 상황은 sk는 가입 후 설치 상태이며 현금 22만원 받았고 상품권 13만원 받았지만 현금 교환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kt는 아직 해지는 하지 않았습니다 

해지 하지 않은 이유는 우연히 백메가에서 글을 보고 사기라는 것을 알게 되어 sk만 해지하는게 답일 듯 하여 그런거구요 해지 시 발생되는 위약금이 얼마 일지는 모르겠지만 이부분에서 발생하는 금액에 한하여 보싱받을 수 있을까요 이 일이 잘해결 후에는 kt 재약정 할겁니다 ㅠㅠ 몇푼 벌겠다고 이러고 있으니 너무 한심하고 후회스럽습니다 9/15신청 9/19 설치 입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청개구리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우연히 백메가 글을 보셨다면 구글링 통해 보셨겠지요?!
    많은 분들께서 청개구리님과 비슷한 사례로 검색 통해 방문을 해주시거든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보니..!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의 가입 권유 전화네요😭
    안내 받으신 가입 방식은 피싱 수법 중 하나죠.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다양한 피싱 수법이 성행하고 있으니 링크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정리해 보면,
    - 임시로 SK인터넷 이용 → 사용한지 9개월이 지나면 → KT인터넷 신규가입

    - KT로 신규가입시 최대 42만원 지급

    - 현재 SK로 가입하며 현금 22만원 + 상품권 13만원 = 총 35만원 지급 받으셨음.
    (가입하며 받으신 사은품(상품권/현금)은 해지하신다면 모두 업체로 반납해 주셔야 해요.)

    - 9개월 뒤 청구되는 SK인터넷+TV 위약금은 신규가입 금액으로 대체해 줌.

    - 매월 요금 할인 혜택 15,000원 제공

    이렇게 안내 받으셨는데
    1) 매월 요금을 15,000원 할인해 주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본사도 휴대폰 결합이나, 제휴카드 할인이 아니라면 15,000원이나 할인해 주지 않고요..!
    영업점(대리점)은 더더욱 임의로(마음대로) 요금 할인을 적용해 줄 수 없습니다.

    또한 SK인터넷을 9개월 간 사용하다 → KT로 이동하라는 안내를 받으셨는데
    3년간 50만원 상당의 할인을 받는다는 안내를 했다는 게 아이러니 합니다.

    추측컨대, 15,000원 할인은 지급되는 사은품이
    15,000원 할인액으로 계산하여 들어간 것이다~라고 안내할 확률이 높습니다.
    실제로 요금 할인을 적용해 주지 못하니 사은품으로 미리 선지급 했다고 하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2) 재약정 혜택을 못 받는 분을 위한건데 SK로 가입 권유를 하다니..! 역시나 말이 안되는 방향이죠?!
    보통 재약정 혜택을 못 받았다면 재약정하면서 혜택을 쥐어주는 방향으로 안내하는 게 정상이니깐요ㅎㅎ💦

    3)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은 신규가입 금액으로 대체해 준다고 했는데
    이는 KT인터넷과 TV를 다시 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이고요..!
    이 사은품은 위약금을 납부하는데 쓰이니 청개구리님께서 받는 혜택은 아예 없습니다.


    결국 안내 받으신 가입 권유 방식은
    부당한 기만 영업이며,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을 진행했기에
    본사, 방통위와 같은 중재조정기관 통해 민원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먼저 SK본사로 전화해 청개구리님 상황을 모두 이야기 하시고요!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SK는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위약금은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안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에서도 불완전판매 행위로 가입되었다면
    이를 손 놓고 지켜만 보지 않을 것이기에 중재 요청을 먼저 하셔야 하고요!
    만약 대화가 통화지 않는다면 방통위 통해 민원 신고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통화하신 후 어떤 안내를 받으셨는지 꼭 결과를 공유해 주세요!
    부디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청개구리
    @김가영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러한 과정을 통해서 피싱 업체에서 책임진다고 함은 해지위약금 포함 설치출동비? 60,500원과 다시 kt 장비를 설치하려면 비용이 또 들텐데 그러한 비용들도 다 보상해줄까요? 만약 비용 처리를 다 해준다고 하면 업체에서 sk해지 후 회수 및 kt 재설치 진행을 하게 해야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청개구리아! 제가 안내드리면서 깜빡한 게 있었군요!
    말씀해 주신 내용 중 "현재 저는 3년 4개월째 kt 인터넷 tv를 사용중입니다"라고 하셔서
    KT인터넷을 아직 해지하지 않으신 것으로 해석했는데 이에 대해 질문 드리지 않았네요!

    청개구리님께서 재설치(설치비)를 이야기 하신 거라면
    사용하셨던 KT인터넷은 이미 해지하신 걸까요~?!
    아니면 공유기, 셋톱박스 기기만 빼두고 SK로 변경 설치 했고,
    KT는 아직 해지하지 않은 채 두셨는지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청개구리
    @김가영kt는 아직 해지 하지 않았고 sk설치기사 sk기기 설치하면서 kt기기는 빼서 집에 보관중입니다 그래서 만약 sk해지하게 되면서 기기를 빼게 되면 kt기기를 다시 설치 해야 하는데 그건 누가 해주는지를 문의드린겁니다 sk기기 빼러 온 기사가 kt기기를 설치 해주는 건지 아니면 kt기사를 따로 불러서 해야 하는건지 따로 불러야 한다면 기사 출장비용이 발생할 것 같아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청개구리SK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KT인터넷이 설치되어 있는 그대로
    KT 모뎀, 공유기, 셋톱박스를 탈거하고 설치했다면
    따로 보관하고 있는 장비는 KT와 연결했던 방식 그대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동일하게 연결했지만 KT인터넷, TV 시청이 안된다면 어쩔 수 없이 KT기사님 방문 설치를 요청할 수 밖에 없어요.

    SK인터넷을 설치해 주신 기사님이 방문하지 않으며
    KT통해 기사님 방문 설치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확인해 보신 후 기사님 방문이 불가피하다면 (KT 기사님 방문이 필요하다면)
    SK본사와 통화하실 때  이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 하시고 설치비 보상도 함께 요청하시면 됩니다!
    애초에 해당 업체가 아니었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될 설치비인데
    피해를 받은 상황에서 청개구리님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게끔 할 수 없지요!

    본사(SK)로 민원 넣으실 때
    재설치시 청구되는 설치비도 함께 보상해 달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청개구리
    @김가영sk 고객센터에 문의 하였습니다 영업잠 마다 다른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무엇이 문제 인지 잘 모르겠다는 얘기를 하시네요 영업점에서 주기로 한 혜택이나 안내받은 내용이 이행되지 않았다면 그부분은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현재 그런 부분이 없기 때문이라네요 해지 위약금을 재가입 비용으로 대체해서 처리하는게 맞냐니까 그렇게도 한다고 하네요…..제가 설명을 잘못하는건지 그쪽 설명읗 제가 못알아 듣는건지….따지고 보면 제가 아직 금전적인 손해를 직접적으로 받은게 없기 때뮨일까요? 전 잘못된 방식으로 가입권유를 받고 가입을 진행했기에 얘기하면 알아서 진행 해쥴줄 알았는데 답답하네요 그냥 방통위나 소보원에 바로 민원 넣는게 나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청개구리아이고..청개구리님과 같은 사례가 많을 텐데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하다니..참으로 속상합니다💦
    누가 봐도 명백히 문제가 있는 가입 권유 방식인데 말이죠..!
    꼭 무언가 큰 일을 당해야 수습을 해주려고 하는건지 답답하네요.

    청개구리님께서 설명을 못하신 게 아닐거라 생각해요!
    백메가에 남겨주신 문의 글 내용을 보면 상황을 상세히 말씀해 주셨거든요~?!
    이 때에는 다시 통화해도 똑같은 말만 반복할 것이기에
    본사로 다시 전화하며 시간 낭비를 하시는 것보다
    과기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해 민원 신고를 넣고 중재 요청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SK와 동일하게 지금까지 있었던 상황을 모두 설명하시면 됩니다.

    방통위가 아닌 과기부로 말씀드린 이유는
    방통위 → 과기부로 이관되기 때문에 다이렉트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과기부 통해 민원 신고를 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부디 하루 빨리 해결이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청개구리
    @김가영추석이라 오늘 과기부로 민원 신청 했네요 신청했더니 국민신문고에서 민원 신청이 됐다고 뜨네요? 신청내역 이랑 진행과정도 국민신문고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고요........오래 기다려야 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ㅠㅠ KT는 해지 안했고 SK는 신규 가입이고 이중가입 상태이니 기다리는 동안 혹시나 SK 위약금이 많이 오르진 않을 지 걱정입니다. 저한테 가입 권유 했던 담당자가 전화 올텐데 잘 대처 할지 모르겠네요.......싫은소리 하기 힘들어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청개구리아하! 살펴보니 과기부 민원 외 국민제안, 정책토론,
    국민 참여 마당과 같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으로
    국민신문고 통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국민신문고 통해 확인이 가능하네요~!

    우선 빠른 피드백이 오길 기다릴 수 밖에 없는데
    시간이 소요된다면 한 번 더 푸시를 넣어 주시구요!
    SK에서 전화 온다면 해결해 주지 않아 과기부 통해 민원 신고를 넣었다고 해주세요!

    만약 상담원 반응이 해결해주겠다는 의지가 조금이라도 보인다면~?!
    이전에 준비해드린 멘트 내용을 한 번 더 언지하며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쪽으로 다시 이야기 해주세요!
    통화하는 과정이 힘드시겠지만 하루 빨리 해결하는 게 좋으니깐요..!!

  • 회원님의 사진 청개구리
    @김가영업체에서 연락이 왔네요 kt복구 신청 먼저하고 sk해지 요청 하라고 하네요 위약금 및 설치비와 사용요금은 보상 다 해준다고 하네요 일처리가 잘 되는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재약정 혜택으로 47만원 상품권 및 기가지니 업그레이드 시켜 준다는데 괜찮은 조건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청개구리청개구리님! 안 그래도 소식이 없으셔서 궁금했는다 댓글 남겨주셨네요! 흐흐~
    어머어머..! 업체에서 보상을 다 해준다고 했다니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위약금, 설치비, 요금만 잘 받고 해지하시면 완전 끝이네요!

    이와 별개로 KT인터넷 재약정 혜택도 확인하셨는데요~
    헛! 47만원 혜택과 셋톱박스(기가지니) 업그레이드 조건이라면 괜찮은 혜택입니다.
    근래 많은 분들의 재약정 혜택 피드백을 받았는데 KT는 대부분 39만원 언저리였거든요?
    47만원이면.. 신규가입시 받는 혜택 이상으로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안내 받으신 혜택 챙기시고 재약정 학시면 됩니다ㅎㅎ 

    재약정 혜택까지 낙낙하게 받을 수 있다니 아름다운(?) 결론이네요😍
    앞으로 조금이라도 수상한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시구요~
    다음에 필요하실 때 꼭 백메가를 찾아주세요.

    참, 지인 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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