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2****님의 글

휴대폰 바꿀시기가 되어서요

회원님의 사진
  • 2****
댓글 1
  • 조회 1,640

현재 sk통신사를 5회선(가족 5명)을 이용하고있습니다

tb끼리온가족 무료 가가입되어 있으며.그중 3명은 가족결합되어 있습니다. 또 인터넷은 무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 외 혜택이나 부가결합(전화.tv) 없습니다

그래도 본인(9년).배우자9년.어머님6년.자녀1-5년.자녀2-2년.30년이 넘었습니다.

계속 휴대폰 교체만해서 사용하는게 좋을지 lg u+. kt 로 바꿔서 사용해야할지 갈등입니다. t서비스가 좋습니다

참고요 저희 요금제는 55요금제 2명. 15요금제 1명. 33요금제2명 입니다

답변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3명이 현재 휴대폰을 바꿀시기 입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290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이에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휴대폰을 변경해야 할 때가 도래한 지금
    인터넷도 같이 변경할지 고민 되신 듯합니다😄

    온가족무료를 적용해 두셨다면
    출시한지 아주 오래되었고, 지금은 사라진 결합상품이죠!ㅎㅎ
    인터넷 약정 기간은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시다면 재정비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가족분들 모두 SK를 사용하고 있으신데
    쭉 SK를 유지하기 원하시지만 한편으론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두신 듯해서요.
    현재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기 위해 몇 가지 질문 먼저 드리겠습니다.
    한 번 가입하면 오랜 시간 쓸 인터넷이니 꼼꼼히 살펴봐야죠.

    질문1)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휴대폰 총 가입년수를 말씀해 주셨는데요~
    "온가족무료"를 적용한 휴대폰은 휴대폰 가입년수가 쌓이지 않습니다ㅠ

    즉, 온가족무료를 적용해 둔 SK휴대폰 3회선은
    온가족무료를 적용한 시점 기준으로 가입년수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
    임의로 계산하신 게 맞다면 다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가족무료를 2014년에 적용했고
    + 290님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다면~?!
    => 290님 휴대폰 가입년수는
    온가족무료를 적용하기 전까지 쌓여 있는 가입년수 그대로 멈춰 있습니다.

    하여, SK인터넷에 결합되어 있는 SK휴대폰 3회선 각자 가입년수를 다시 체크해 주세요.
    물론 본사 통해 확인한 결과라면 다시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ㅎㅎ

    제가 가입년수를 재차 여쭙는 이유는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을
    가입 년수에 따라 요금을 할인해 주는 "온가족할인"으로 변경하는 선택지가 있어 여쭤봅니다!


    질문2) 변경예정인 SK휴대폰 3회선은 KT 또는 LG로 이동할 의사가 있으실까요?!
    이동한다면 몇 대를 변경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시겠어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2가지가 있는데
    새로 가입하는 통신사가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내용을 읽어보시면 아~하고 이해되실 거예요.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11-1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4) 사용중인 SK인터넷은 100메가 광랜 인터넷이지요?! 


    질문5) 5번 질문은 질문이라기 보다는 요청에 가깝습니다~!
    SK 고객센터로 전화해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주세요✨
    재약정 혜택을 후하게 챙겨준다면 통신사를 이동할 이유가 없습니다.

    재약정하실 때에는 그냥 하시면 안되고요~
    "해지신공"을 발휘하셔야 해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다가와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뒀습니다.
    타 통신사 이동시 혜택을 살펴보니 23만원 이상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재약정시 사은품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이에요.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290님 소식 기다릴게용~🧐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