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o****님의 글

약정 만료에 따른 신규가입 문의

회원님의 사진
  • Co****
댓글 3
  • 조회 2,211

다른 가족 명의로 예전에 가입됐던 인터넷을 쓰고있었는데


최근 약정 만료됐으니 새로 가입하라고 하더라고요


백메가에서 홍보하는 내용이 깔끔하고 좋아서 문의 드립니다




현재 SK 100M에 통신사 할인 물려서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요금이 11,000원 나왔다는거 보니까 온가족할인 50%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망 쓸 일이 많다보니까 (유튜브, 트위치tv, 외국 온라인게임 등)


아무래도 신규가입은 KT로 하는게 좋을 것 같은데


KT는 할인혜택 받을 구석이 없어서 조금 고민이 되네요.


그렇다고 SK를 계속 유지하면 결국 신규가입으로 인한 혜택이 없는건가 싶기도 하고...


KT와 SK중 어느쪽이 더 괜찮을지 답변 부탁드려요.




그리고 공유기는 얼마 전에 바꿔서 이거 쓰면 되는데


IPTV쪽은 아직 결정이 안된 상황입니다.


현재는 케이블 연결해서 시청 중이고, 어머니가 주로 보시는데


IPTV로 인해 추가요금이 많이 발생하면 어머니가 되려 싫어하실 것 같아서..


tv가 거실이랑 방에 각자 있어서 셋톱박스도 2개 필요하고 그럴거같은데


IPTV+인터넷 결합시 혜택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요.


그리고 SK는 iptv 결합해도 인터넷 요금이 그대로던데 맞나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Cobalt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저희 백메가를 예쁘게(?) 봐주시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남겨주신 문의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안타깝게도 요금과 품질,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을 수 없어서
    요금 / 품질 중에 택하셔야 하는 상황이네유ㅠ
    일단 몇 가지를 살펴보고 어느 쪽을 택하실지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이를 위해 먼저 여쭙습니다..!
    SK 인터넷은 큰 문제없이 이용 중이신지요?

    해외망은 이미 잘 알고 계신 거처럼 KT가 가장 안정적인 것이 사실이지만
    SK 인터넷을 잘 이용 중이시면 굳이 KT로 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유튜브는 사용자가 엄청난만큼(?) 국내 캐시서버가 마련되어 있어요 😆


    2. 혹시 다른 곳에서 Cobalt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 인터넷이 있나요?

    아마 KT는 할인혜택 받을 구석이 없다는 말씀은
    결합 가능한 KT 휴대폰이 없다는 의미일 듯한데요~
    혹여나 다른 곳에서 사용 중인 KT 인터넷이 있다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_+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명의의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3. 케이블 연결해서 시청 중이라는 말씀은
    동축케이블 연결로 기본 채널 정도만 시청하고 계시다는 의미겠지요?
    TV 또한 큰 문제없이 잘 이용 중이신지 궁금합니다ㅎㅎ

    지금 시청하는 채널 정도로도 충분하다면 TV는 그대로 이용하는 편이 유리해요.
    IPTV 2대 가입 시 IPTV 월요금만 2만원이 훌쩍 넘기 때문입니다 😅
    또한 인터넷+IPTV를 결합해도 인터넷 요금은 그대로가 맞습니다.
    즉 인터넷 요금에서 추가되는 할인 혜택이 없어요ㅠ


    아이쿠야ㅎㅎ 답변드리다보니 오히려 제가 질문드리게 되었는데요^^;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아래 정보를 알려주시겠어요~!?

    1) SK 인터넷은 큰 문제없이 이용 중이신지요?

    2) 혹시 다른 곳에서 Cobalt님이나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인 KT 인터넷이 있나요?

    3) 케이블 연결해서 시청 중이라는 말씀은
    동축케이블 연결로 기본 채널 정도만 시청하고 계시다는 의미겠지요?
    TV 또한 큰 문제없이 잘 이용 중이신지 궁금합니다ㅎㅎ

    이렇게요~!
    찬찬히 살펴보고 댓글로 화답해 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어떻게 이용하시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

    그럼, 이번에는 제가 Cobalt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Co****
    빠른 댓글 감사합니다.

    1. 간혹 해외망 인터넷 속도가 느려져서 불편할 때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쓸만은 합니다. KT 대비 혜택/요금감면 차이가 크다면 SK로 유지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그런데 500M 인터넷 사용시 해외망에서도 해당 속도 적용이 되나요? 혹시 안된다면 500M으로 바꿀 필요도 없어져서...

    2. 없는 것 같아요.

    3. 어머니는 큰 불만 없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다른 혜택 없이 월 2만원이 추가된다면 어머니가 싫어하실 것 같네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obalt화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터넷은 SK 100메가를 유지하시고,
    TV 또한 그대로 이용하는 편이 이득입니다 +_+

    1) 현재 사용 중인 상품의 요금 메리트가 너무 좋은 데다

    2) 모든 통신사들이 해외 망에 대한 대역폭 제한(QoS)을 하고 있답니다.
    해외 ISP와 국내 ISP간의 망 교환 대가 부담이 있고
    아무래도 국내 ISP 입장에선 해외로 향하는 데이터 요청이 달갑지 않기 때문이죠^^;;;
    하여 5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해도 최대 누릴 수 있는 해외망 대역폭은 100Mbps입니다.
    그나마 KT는 타사보다 QoS를 넉넉히 두어 100Mbps 이상 나오는 분들도 뵈었지만
    드라마틱한(?) 속도를 기대할 수는 없어요ㅠ


    1. 다만 SK 인터넷을 그냥(!?) 유지하기보다
    재약정으로 조금이라도 혜택받는 것이 이득인데요~
    SK 재약정은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진행해 드릴 수 없고, 본사 고객센터에서만 가능하며,
    전화하실 때 "재약정하고 싶소~" 하고 이야기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세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이야기하는건데
    아래 링크 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어떤 의미인지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약정만료일이 지나 알아보니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을 25만원 준다 하여
    이번에 인터넷을 바꾸고 차차 가족 휴대폰 1대도 LG로 이동할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세요 😁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이 촥촥 리드하여 소상하게 설명해 주실 거예요ㅎㅎ


    2.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고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 재량에 따라 달라져요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ㅠ
    하여 해지신공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온가족할인 혜택을 든든히 받고 있는 경우에는
    타사 이동이 쉽지 않다는 것을 본사 상담원도 잘 알고 있어서
    해지신공이 잘 통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요 😢 (즉 혜택받기 불리합니다;;)
    하지만 불리한 조건에서도 혜택을 받았다는 분들도 계시니 꼭 한 번 시도해 보시겠어요~?
    부디 재약정 혜택을 받고, 쭉 유지하기로 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희 백메가에서 KT 인터넷+IPTV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하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 주시고용
    추후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고민하는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를 살~짝 소개해 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