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두두님의 글

인터넷 품질 확인(?)은 불가능하겠죠?

회원님의 사진
  • 두두
  • 댓글: 3
  • 조회: 1,36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쓰는것 같습니다


가족2명 SKT lte폰, SKB 인터넷 묶어서 할인 받으며 사용중인데요


제가 사는 곳은 서울 강서구 등촌로*길 **인데 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기는게 문제입니다


점검만 3번 받았는데 그대로에요


수업생들 클레임으로 본사에서 인터넷 속도 올려달라 요청받아서 100->500mb로 올릴 예정입니다


사실 속도 빨라봤자 일정하게 들어오지 않는게 문제라 상관 없을텐데


(핑을 보내고 1~2시간 후에 확인해보면 손실률이 있더라고요, 어떨때는 꽤 높은 수치로)


사람들이 KT가 좀 더 낫다 해서 바꿔볼까 하는데 인터넷 품질은 신청해서 깔기전까진 모르는거겠죠?


KT로 설치하게 되면 사은품 구성이랑


2명 KT 통신사와 인터넷 묶었을때 100mb, 500mb 각각 금액이 궁금합니다


폰은 LTE 써야 하는데 요금은 얼마나 나올까요? 


아, 이건 여기에 문의할건 아니군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두두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일단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SK와 KT 모두
    인터넷 망 품질이 짱짱한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_+
    ( -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문제 원인과 해결책이 있을지,
    KT로 이동할만한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
    이를 위해 조금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알려주신 상황만으로는 단서가 좀 부족하답니다ㅠㅠ


    1.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있다 하셨는데
    조금 더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즉, 순단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인지 (요것이 맞다면 일정한 시간마다 나타나는지),
    혹은 아예 인터넷 신호가 단절되는 것인지,
    유선 인터넷만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무선(와이파이)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있는지 등 자세한 상황이 궁금합니다ㅎㅎ


    2. 댁내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도 확인이 필요해요~!

    예를 들면,
    모뎀 (MNG-6620) -> 공유기 (에이수스의 AC86U) -> PC
    요런식으로 연결되어 있을 거예요 +_+

    공유기는 SK 임대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임대 시점은 언제인지,
    따로 구입해서 사용 중이면 구입 시기가 언제인지도 알려주세용


    3. 점검만 3번 받았다고 하셨는데
    기사님이 3번 방문하여 살펴주신건가요?
    각각 어떤 조치를 취해주셨는지 궁금합니다.


    4. 인터넷은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 중이신가요?

    두두님 말씀대로 500메가 상향이 문제 해결책은 아닙니다ㅠ
    100메가 vs 500메가는 이용할 수 있는 대역폭 차이일 뿐,
    끊김 문제와는 무관하기 때문이지요.

    만약 대역폭을 크게 차지할만한 일이 있다면
    대역폭 부족 문제로 끊기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서
    인터넷 주 사용 용도가 어떤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5. 인터넷과 휴대폰 2대의 약정기간은 만료되었나요?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여 여쭙습니다.


    6.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KT로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납부할 요금과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이 달라집니다^^;
    하여 사용할 요금제가 무엇인지 관건인데
    현재 사용 중인 각각의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면
    KT 이동 시 엇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는 가정 하에 요금을 계산해드릴게용


    자, 이렇게 해서~! 아래 상황을 확인해주시겠어유?😍

    1)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있다 하셨는데
    조금 더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2) 댁내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공유기 임대 혹은 구입 시기가 언제인지도 함께 알려주세용)

    3) 점검만 3번 받았다고 하셨는데
    기사님이 3번 방문하여 살펴주신건가요?
    각각 어떤 조치를 취해주셨는지 궁금합니다.

    4) 인터넷은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 중이신가요?

    5) 인터넷과 휴대폰 2대의 약정기간은 만료되었나요?

    6)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어떤 방안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럼, 저는 두두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두두
    1)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있다 하셨는데
    조금 더 구체적인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첨엔 와이파이가 자꾸 끊어져서 공유기 문제인가 싶었는데
    PC에 랜선 꼽고 192.168.0.1로 핑 보내고 나중에 확인해 보면 중간에 몇백대의 시간이 걸리고
    그렇게 연달아 몇번 걸리면 손실이 날때가 있어요
    유선으로도 그 현상이 나옵니다
    유선이 이러니 와이파이는 더 심한가보다 싶었고요
    가끔 끊기는게 정해진 시간은 없어요 사람이 몰리는 시간이라 그런가 싶어 새벽에도 했는데도 증상이 나왔고 그냥 간헐적으로 그래요
    (테스트 할때 뭐 다운이나 업로드 같은거 없었고요)


    2) 댁내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공유기 임대 혹은 구입 시기가 언제인지도 함께 알려주세용)
    SKB에서 준 모뎀에서 다이렉트로 랜선 꼽고 테스트 해봐도 같은 현상이 나와요


    3) 점검만 3번 받았다고 하셨는데
    기사님이 3번 방문하여 살펴주신건가요?
    네 기사님 3번 오셨고 모뎀 바꾸고 랜선 바꾸고 마지막 기사님은 집 안의 문제는 아닌것 같고 밖에서 집으로 들어올때 회선 문제일수도 있다 했는데
    귀찮고 계속 부르는것도 좀 그래서 그냥 사용하려다가 이번에 원격강의를 하면서 클레임이 들어와 다시 SKB에 문제 제기 했습니다


    4) 인터넷은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 중이신가요?
    문제가 14~17시 정도 강의할때 그 PC만 켜고 줌만 씁니다
    당연히 다른 다운이나 업로드 안 하고요
    그 외 시간에도 딱히 과부하 생기게는 안 씁니다
    게임 유튜브 시청 정도..


    5) 인터넷과 휴대폰 2대의 약정기간은 만료되었나요?
    제껀 만료됐고요, 와잎은 2~3달 정도 남았을거에요
    인터넷은 올해 7월까지인데 현상 못 잡으면 클레임 계속 걸어서 계약 해지 하려고요


    6)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각각의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T플랜 스페셜
    T플랜 세이브
    스페셜은 롯데카드 할인이랑 선택약정이 들어가 있어서 29,000원대고 와잎도 3만원 좀 안 되게 나왔던것 같습니다
    이번에 인터넷 500mb 로 바껴서 스페셜 요금은 3만원 초반으로 올라가겠네요..

    확인 부탁드려요~

    언능 해결해야 하는데 답답하네요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두두아이고ㅠ 모뎀과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이용할 때도
    같은 문제가 있다면 노답(?) 상황입니다.
    다른 문제 원인이 될만한 것이 없네요;;

    기사님의 말씀대로 SK 인터넷 회선 자체에 문제있을 가능성이 높고
    이는 당장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지금으로선 KT 이동이 해법이에요.
    아주 드물긴 하나, 두두님과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이 계셨는데
    외부 문제는 원인 찾기가 쉽지 않아 SK측에서 손놓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ㅠㅠ

    다만, 아직 인터넷 약정기간이 남아있으니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 부담이 있기 때문에
    강력하게 클레임을 걸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받으시길 권유드려요~!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건데 위약금을 떠안고 해지하긴 너무 아까우니까요😢


    1. 위면해지를 받기 위해선?

    1) SK 속도 측정 사이트(http://myspeed.skbroadband.com )에서 속도 측정을 해야하고,
    다운로드 속도가 500메가의 최저보장속도인 250Mbps(31.25MB/s) 미만이어야 합니다.
    규정 상 다운로드 속도 기준으로만 보장하고 있고,
    지연시간과 업로드 속도에 대해선 전~혀 언급이 없거든요ㅠ

    2) 여기에.. 30분 동안 5회 이상 속도 측정을 하여
    측정 횟수의 60% 이상이 최저 속도(다운로드 기준)에 미달해야
    당일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으며,

    3) 월 5일 이상 감면을 받아야 할인반환금(위약금) 문제없이 해지가 가능해요.


    2. 하/지/만/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다운로드+업로드+ping" 이렇게 3가지의 하모니로 이루어지기 마련이고
    이 중 하나라도 수치에 문제가 있다면 정상적인 광랜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통신사들이 업로드와 지연시간(ping)을 약관 상에 명시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방어기재라고 볼 수 있지요ㅠ (너무 속 보이죠..? ^^;;)

    이미 여러 번 장애신고를 하였고, 동일한 문제를 겪고 계시니
    "이미 여러 번 점검받았는데도 도저히 인터넷을 사용 못 할 정도로 끊김 문제가 심하고
    업무에도 크게 지장이 가고 있습니다.
    더이상 품질 복구가 어렵다면 위면해지 처리해 주세요~" 하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이 이어서 설명해 주실텐데
    부디 빠른 시일 내에 잘 이야기되어 위면해지 확답받고,
    마음 편히 KT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3. KT로 번호이동 시 지금과 엇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T플랜 스페셜(월정액 79,000원)은 -> LTE 데이터ON 비디오(월정액 69,000원),
    T플랜 세이브(월정액 33,000원)는 -> LTE 베이직(월정액 33,000원)이 되고요~!
    이 조합이라면 오히려 LTE 데이터ON 비디오 1대만 결합하고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로 이용하는 것이 이득이에요ㅎㅎ

    1) 100메가 인터넷+휴대폰 2대 결합 시

    ①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② 휴대폰 2대 요금에서 총 3,300원
    => 매월 8,8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2) 500메가 인터넷+휴대폰 1대 결합 시 (비디오 결합 기준)

    ①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② 휴대폰 요금에서 17,250원
    => 매월 총 22,75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_+

    100메가와 500메가 월요금은 11,000원 차이가 나는데
    500메가 사용으로 13,950원 더 든든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결국엔 500메가를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셈이에요.


    4. 요금 정리를 해드리면

    LTE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 결합 시
    500메가 인터넷은 33,000원에서 -5,500원 할인된
    27,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 -17,250원 할인이 적용되어
    실제 체감 요금은 "10,250원"이 됩니다ㅎㅎ

    사은품은 13만원(현금 9만원+상품권 4만원)이 지급되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27,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요약해 드리면,

    1) 지금으로선 KT 이동이 해법입니다ㅠ

    2) 단, SK인터넷 해지 시 위약금 문제가 발생하니
    위면해지를 꼭 확답 받아주세요 +_+

    3) KT 이동 시 두두님의 휴대폰만 결합하고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를 이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일단 SK와의 이야기도 마무리 지어야 할텐데요^^;; (즉, 위면해지 확답)
    바로 잘 이야기되어 좋은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검색어: 두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