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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현상황 최적의 솔루션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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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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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상황이 좀 복잡한데 차근차근 설명해 보겠습니다. 


~ 2021년 3월

- SKB 기가라이트 + TV 사용  = 21000원


21년 3월에 TV 추가가입 권고를 받았음

(1년 약정 조건이고 매달 9900원씩 나갈테니 설치비등 기타비용 포함해서 16만원을 입금해주겠다는 조건)


그래서 지금까지 

-SKB 기가라이트 + TV 2대 = 30800원


이렇게 요금을 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현재 기존에 사용중이던 기가라이트+TV 1대가 약정이 만료되었고..

새로 약정중인 TV(9900원)가 있으니 인터넷만 유지하고 TV 1대를 해지 하려고 함.


그랬더니..3월에 추가한 TV가 기존 TV 유지조건으로 할인받은거라 요금이 9900원 추가가 될것이라고 함


그래서 그럼 짜증나서 인터넷까지 해지하겠다고 했더니..그럼 약정중인 티비요금이 25300원이 될 것이라고 함..


1. 인터넷 + TV 2대 유지 30,800

2. 인터넷 + TV 1대 유지(약정만료된 것 해지) 35000원가량..

3. 다 해지하고 약정남은 TV만 사용시 25000원


이렇게 되네요. 사전에 3월에 가입시 다른 상품과 연계가 되고 해지시에 요금이 올라갈거라는..

안내가 전혀 없었는데..정말 이런 영업방식이 너무 싫어..

소비자원이든 어디든 넣어보고 타사로 이동하려 합니다. 


인터넷 기가라이트급 이상 + TV 해서 혜택 많이 받고 넘어갈 수 있는 곳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어드님 :)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어드님 상황을 정리해 보면,
    1) SK인터넷 + TV 1대만 사용하고 계셨음

    2)  21년 3월 TV 추가 가입 안내 받음.
    1년 약정 조건 - 매월 9,900원씩 납부  / 사은품 16만원

    3) 현재 기존 인터넷과 TV 약정이 만료돼
    TV 2대 중 1대를 해지하려고 했음.

    4) 본사에서 3월에 가입한 TV는 추가 가입한 것이기 때문에
    1대 해지시 추가 가입한 TV 요금이 상승한다는 안내 받음.
    이와 별개로 인터넷을 해지한다면 TV 1대분 요금 25,300원이 된다고 안내 받음.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
    잘못 짚은 내용이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지난 3월 TV를 추가 가입하실 때
    본사에서 지금 쓰는 TV와 연계되어 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며,
    해지시 요금이 올라간다는 안내를 전혀 받지 못하신 거지요?!

    느낌적인 느낌엔 3월에 가입 권유 할 때 TV를 추가하면 저렴하게 쓸 수 있다는 식의
    안내를 받으신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마 50% 할인이다~ 라고 했겠지요.

    이는 본사만의 특권이나 프로모션, 혜택이 아니구요~
    백메가와 같은 대리점 통해 가입하셔도 메인TV 외에 추가로 TV를 1대 더 가입한다면
    TV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본사의 상세 설명이 쏙 빠졌다는 것이에요ㅠ
    사용중에 다른 TV를 해지하면 요금이 어떻게 변경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빠져있었으니깐요.
    허나, 어드님께서 SK 인터넷과 TV를 1대 유지하는 방향으로 결정하더라도
    본사 안내대로 TV 1대 요금은 9,900원이 아닌 1만원 중후반대로 사용하게 됩니다ㅠ
    저렴한 9,900원 요금은 추가TV 명목으로 할인이 적용된 것이니깐요.

    어드님께서는 해지하는 방향으로 염두에 두셨는데
    TV를 가입하며 사은품 16만원을 받으셨다면 이를 반납해야 하고,
    3월에 가입한 TV 약정이 남아있기 때문에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할 것입니다ㅠ

    때문에 통신사를 이동할지 여부는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 + 사은품 반납액이 정확히 얼마인지 체크해야 해요.
    물론 본사에서 사전 고지를 하지 않은 게 맞다면 위약금 면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TV 해지시 요금이 상승한다는 내용이요!)

    일단 가입당시 상담원이 안내하지 않는 게 맞는지 확인하는 게 첫번째입니다.
    본사로 전화해 이렇게 말씀하십시오.

    "추가TV를 가입할 당시 사용중에 TV를 해지하면 9,900원 요금이
    상승한다는 사전 고지를 받지 못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이 없었으니 당연히 TV를 해지해도 나중에 가입한
    9,900원 요금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전 고지가 없었는데 당연히 그렇게 생각할 수 밖에 없지 않나요?
    가입당시 안내가 되지 않은 게 맞는지 녹취록을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녹취록은 따로 메일로 보내주시는 건 불가한가요? 직접 확인하고 싶습니다.
    만약 사전 고지가 되지 않은 게 맞다면 위약금 없지 해지할 수 있게 조치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인터넷이랑 TV외에 추가로 가입한 TV까지 해지한다면
    사은품도 반납해야 하는지 함께 알려주세요" 라고 말씀하십시오!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통신사를 이동하시는 게 맞는지 살펴봐 드리기 위함이에요.

    질문1) 납부하시는 월요금을 봤을 땐 핸드폰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신 듯 합니다.
    가족분들과 어드님께서 쓰시는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SK라면 요금제 명칭은 알려주지 않으셔도 되구요~
    SK핸드폰을 쭉 유지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예시답변: 어머니 KT핸드폰 데이터 선택 32.8요금제 / 본인 SK핸드폰, 유지예정
    => 에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2) 가족(직계)분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핸드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위 글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겁니다 :)


    질문3) 거주하고 계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글 내용도 함께 읽어주세요!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예시와 같이 지역명, 번지수,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까지 총 세가지 질문입니다.
    이 외 본사와 통화하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천천히 시간되실 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어드님 소식 기다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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