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코****님의 글

SK 인터넷 100메가(WIFI포함)+TV 베이직 신규 件

회원님의 사진
  • 코****
댓글 3
  • 조회 1,986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이 신규 인터넷 및 TV를 설치하려 합니다. 부모님 두분 모두 SK통신사를 이용하신지 1년씩 밖에 안되었구요.


가족관계증명부로는 와이프까지 SK 통신사가 3명으로 되어있습니다.


온가족플랜? 같은 할인을 많이 받아 매월 나가게 되는 금액을 알고싶습니다.


제가 회사 업무중이라 전화통화보다는 문자 및 카톡으로 대화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연락처가 필요할시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 ********@naver.com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코카킬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세 분 휴대폰 모두 아무 곳에도 결합되어있지 않다면
    코카킬러님 말씀대로 "온가족플랜" 가입이 정석입니다 +_+
    하여 이 기준으로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용


    1. 결합할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휴대폰 3대 결합 시

    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② 휴대폰 요금에서도 총 16,500원 할인이 주어져요.
    (한 분이 몽땅 적용받을 수도, 각각 1/3씩 나누어 적용받을 수도 있습니다ㅎㅎ)

    ③ 또한, TV요금과 대표명의자의 휴대폰 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 추가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어요.


    2) 결합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선
    결합할 휴대폰 사용자(명의자) 중 한 분의 명의로 가입하셔야만 합니다.
    즉, 코카킬러님 명의로 가입 시 -> 온가족플랜 적용이 불가하고,
    와이프 혹은 부모님 중 한 분 명의로 가입하셔야 -> 적용 가능해요^^;


    2. IPTV는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우선 TV요금제는 베이직으로 충분하셔도
    한 단계 높은 "Lite"로 가입하는 것이 나쁘지 않아요.

    SK에서 밀고 있는 기본 요금제가 Lite여서
    이보다 낮은 요금제로 가입 시 사은품 차감 문제가 있거든요ㅠ
    이 때문에 Lite로 가입 시 -> 40만원(전액 현금),
    베이직으로 가입 시 -> 조금 아쉬운 37만원이 제공되고 있지요.

    헌데 인터넷과 TV를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9개월이 지나고나서 TV요금제를 낮추시면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도 없고,
    TV요금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베이직과 Lite 월요금은 3,300원 차이인데
    3,300원 x 9개월이면 => 3만원 정도가 되니
    이 기간 동안 추가 요금없이 Lite를 사용하는 셈이에요 +_+

    물론 9개월이 되기 전, TV요금제 개편이 있어서
    베이직 계열 요금제가 사라지면 낮출 수 없지만..ㅠ
    당장 이 요금제가 없어지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스마트3"를 택해주세요.
    가장 신형이고, 이전에 출시한 UHD형 셋탑박스와 임대료도 동일하여
    이를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답니다ㅎㅎ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3.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휴대폰 3대 결합 시

    100메가+와이파이 공유기는 17,49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Lite(스마트3셋탑)은 17,600원에서 -1,100원 할인된 16,500원

    => 월요금은 33,990원이 되어요.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 총 -17,600원 할인이 주어지니
    실제 체감 요금은 "16,390원"이 되는 셈이겠지요? +_+

    실사용한지 9개월이 지나고나서 TV요금제를 베이직으로 낮추면
    TV요금 16,500원이 -> 13,200원으로 더욱 줄어듭니다ㅎㅎ

    사은품은 40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4. 핵심: 망 품질을 확인하라★

    댁에 SK인터넷이 설치 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떤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ㅎㅎ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3분만 시간내어 아래 꿀팁글도 쓰윽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댓글로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지는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용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SK 가입이 정석입니다.
    2) 결합할인을 받기 위해선 SK휴대폰 사용자 중 한 분의 명의로 가입하셔야 해요.
    3) TV요금제는 9개월간 "Lite"를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아요 +_+
    4) SK인터넷 설치 혹은 망 품질 문제가 있으면 난감한 상황이 되니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용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현재 상담은 게시판과 전화를 통해서만 진행하고 있기에
    (아쉽게도.. 문자, 카톡 상담은 안 하고 있습니다ㅠ)
    이곳에서 코카킬러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P.S 호오옥시 게시판보다 이메일을 더 빠르게 확인하실 수도 있으니
    답변 완료 알림 메일을 보내드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코****
    주소지가 경기도 안양시 **로** *****아파트 ***동 ***호 입니다.
    혹시 위에 언급하신 방법으로 진행했을시 어머니의 명의로 개통을 하려합니다. 필요한것이 있다면 신분증과 통장사본인지 알고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코카킬러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기 주소지라면 다행히
    SK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ㅎㅎ
    하여 SK로 가입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가지 더 말씀드리면,

    1) 코카킬러님께서 가입 신청을 하시더라도
    요즘은 녹취가 계약을 갈음하기 때문에
    대표명의자가 될 분(즉, 어머니)과의 통화가 꼭 필요합니다.

    2) 신분증과 통장사본은 따로 필요치 않아요 +_+
    대표명의자분 휴대폰 문자 인증으로 가입이 진행되고,
    계좌번호는 그냥(?) 말씀해주시면 된답니다.

    3) 다만, 가족관계증명서(코카킬러님 기준)가 필요합니다.
    휴대폰을 몽땅 결합하려면 세 분께서 가족임을 증명할 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결합과 관련해선 인터넷 설치 후 ->
    2~3일 내 SK 본사에서 전화드리고 서류를 받는데
    이 연락은 무조건 가입자분(어머니)에게로만 갑니다^^;

    아무래도 통화와 서류제출은 코카킬러님께서 직접하시는 게 편할텐데
    설치하고 코카킬러님이 SK 본사 고객센터(106번)으로 전화하시어 신청하셔도 문제없어용

    "온가족플랜 결합 예약 건으로 전화했습니다.
    어머니 명의로 가입했는데 제가 대신 신청하고 서류 제출하려고 합니다."
    하고 말씀하시면 절차에 대해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ㅎㅎ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SK로 가입신청 또는 전화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 통해 통화 가능하신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링크: https://www.100mb.kr/?TRS=@c436734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님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에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 *˘ ³˘)♡


    P.S 요번에도 바로 답변 완료 이메일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