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인****님의 글

인터넷이 이상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인****
댓글 12
  • 수정
  • 조회 4,659

인터넷을 kt 에서 sk로 바꾼지는 1년? 좀 안된거 같습니다. 


인터넷은 이사를 하기 전에 바꿨고 최근에 이사를 했는데 그 전부터 그런건지 이사와서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정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인터넷속도가 느려지고 핑이 엄청 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지금은 케이블 모뎀과 공유기를 사용하는데 저는 케이블 모뎀에서 컴퓨터로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케이블 모뎀으로 연결한 다른 기기들에서는 인터넷 저조 현상이 일어나는 일은 없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은 뭐 딱히 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프로그램을 뭐 잘못 쓴다고 이렇게 되나요?


네트워크 초기화 해봤습니다. 효과 없었습니다.

 



20210427_225642.jpg

20210427_225646.jpg

20210427_225655.jpg



속도 1.PNG

속도 2.PNG

속도 3.PNG


속도 4.PNG

처음에는 이정도로 튀지 않았습니다.



속도 5.PNG


이걸 다시 되돌릴 방법은 


cmd로 ipconfig /release 로 끊은 후에 ipconfig /renew 로 다시 연결하면 일단 회복하긴합니다.


속도 6.PNG

똑같은 모뎀에서 연결한 다른 기기랑 컴퓨터는 아무 문제가 없는걸 보면 컴퓨터가 문제인건가요?


추가 사항입니다. 잠깐 회복하고 다시 핑이 튑니다.


속도 7.PNG

속도 8.PNG

이런 문제도 있습니다.

전체 댓글 1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인생무상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구;; 핑튐현상이 심각한 상황이군요
    이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아 구글링하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봅니다ㅠㅠ
    일단 띄워주신 이미지를 보니  비대칭형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있는 듯 해요;;


    1. 비대칭형이란?
    동축케이블(HFC)기반의 인터넷을 뜻하는데
    모뎀에 꽂힌 검정색 굵은 선이 바로 동축케이블입니다.

    이러한 기반의 인터넷은
    업/다운로드속도가 균일하지 않다는 고질적인 문제도 있지만
    가장 궁극적인 문제는 통신지연시간(ping, latency)입니다;;

    비대칭형은 통신을 할 때 오류날 확률이 높아 재전송하는 과정이 필연적이고
    이때문에 속도저하, 핑튐, 끊김등을 야기하거든요?
    또한 간섭/노이즈에 취약한 망이라 ping에 대해서는 일말의 기대를 할 수 없는 망입니다.


    2. 이와 반대되는 개념으로는 광(光)케이블의 기반의 "대칭형"이라는 게 있는데
    요것을 사용하셔야지만 쾌적한 환경의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가 있고요

    만약 이전 주소에서 별 문제없이 이용해오셨다면 거기서는 대칭형으로 사용하셨지만,
    이사오신 주소는 비대칭형으로 연결돼 문제가 생기셨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칭형 / 비대칭형 여부는 해당 주소지까지 통신사들이
    어떤 망을 깔아두었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사가면서 인터넷 망이 바뀌는 경우는 은근 많답니다;;

    (물론, KT는 유선통신 1인자답게 모든 지역에 대칭형을 제공해 이런 일이 없지만
    SK/LG는 주소지마다 복불복이에유 ㅠㅠ)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3. 직접 비대칭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① 컴퓨터를 유선(랜선으로)으로 연결한 상태에서

    ② '벤치비'라는 사이트를 접속하시고

    ③ 속도측정할 컴퓨터 외에는 다른 인터넷 활동없이 측정해주시겠어요?
    예를 들어 벤치비 외에 게임을 켜놓는다거나,
    휴대폰 와이파이를 사용하신다거나 하는 게 없어야 합니다.

    이렇게 측정해보면 다운로드 속도만 정상적으로 나오고,
    업로드는 이보다 한참 못미치는 수준이 나올텐데 요게 바로 비대칭형이라는 증거입니다.
    애초에 비대칭형이라는 이름 자체도 업/다운로드 속도가 균일하지 않아 지어진 이름이거든요.
     

    어쨌든, 연결구성이 전부 동일한데 컴퓨터에서만 품질이 저하되고,
    특정프로그램 가동시에도 품질이 저하된다면
    이 때는 단말기와 프로그램의 문제라 여기실 수 있는데요 ^^;

    품질문제의 원인이 워낙 다채롭기 때문에
    말씀해주신 단서들만 가지곤 원인을 분석하기가 어렵습니다

    허나 분명한 건 근본적인 품질자체가 불량하니
    이를 계속해서 쓰신다면 앞으로도 어떤 식으로든 항상 문제가 발생하시긴 할 거에요 ㅠㅠ

    때문에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갈아타시는 게 가장 빠른 해결책인데요!
    우선 제가 말씀드린 방법대로 속도를 한 번 측정해보시겠어요~?!
    이후에도 댓글 남겨주시면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인****
    https://coolenjoy.net/bbs/37/212973?page=32

    감사합니다

    일단 밖이라서 알려주신 방법은 퇴근후에 해보겠습니다

    대신 여기서 알려준대로 해보니 나온 결과입니다

    특정프로그램 탓인가 싶어서 출근전에 cmd로 핑 테스트를 설정하고 나와서 그것도 추후에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인생무상앗, 띄워주신 이미지에 주소가 다 나와있어서 후딱 가려두었습니다^^;
    이미지 보니 비대칭형으로 설치된 게 맞네요!
    속도측정 결과는 안봐도 비디오겠습니다 ㅠㅠ

    이 주소지까지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가 어디인지 조회하려면 정확한 주소가 필요하긴 한데,
    마침 띄워주신 이미지에 있어서 이를 토대로 조회해보고 오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추가답변 +

    확인해보고 왔습니다~!


    1. 조회해보니 역시나 이곳은 SK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설치되고 있었습니다
    옆동네 KT, LG는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었는데
    하필 이용하시는 SK만 비대칭형이라니...이게 무슨 운명의 장난인가 싶네요ㅠㅠ


    2. 지금 상황에선 KT나 LG로 갈아타시는 게 해결책이에요

    애초에 광(光) 장비를 들이는 건 예산이 만만치 않게 드는 일일 뿐 아니라,
    통신사들은 보통 인터넷이 아예 깔려있지 않는 지역에 망을 포설하는 게 우선인지라
    이미 망이 들어와있는 지역의 품질 개선하는 건.. 뒷전으로 밀려있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편이 빠른 것이지요.


    3. 허나 타사로 이동하는 것도 녹록치만은 않습니다^^;;
    인터넷을 중도에 해지하면 위약금을 무셔야 하는데 그 금액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거든요?

    그나마 가입하신 지 1년 좀 넘은 상태면 위약금이 가장 적을 타이밍이긴 하나,
    인터넷+티비를 같이 사용중이시라면 40만원은 훌쩍 넘게 청구되고 있을 거에요;;

    타사 인터넷+티비 사은품이 40만원 전후로 청구되니 그래도 퉁칠 수 있긴 하지만,
    품질 때문에 해지를 고려해야 하는 상황인데 인생무상님 입장에서는 무척 억울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ㅠㅠ



    4. 그래서 위약금면제 해지(일명 위면해지)를 노려보시는 게 좋은데요..!
    통신사들은 말도 안되는 기준을 내세우고 있어 이를 받아내기가 참 어렵습니다;;

    ① 최저보장속도(SLA)는 '다운로드 속도'만을 기준으로 하니
    업로드 속도나 지연시간에 문제있는 건 위면해지 대상도 아니고요..ㅠ

    ②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이거나

    ③ 1시간이상 장애가 월 3회이상 발생한 경우 등..

    낙타를 바늘구멍에 통과시키는 것만큼(?) 현실적으로 어려운 조건을 내세우고 있습지요;;



    5. 하지만 물러서시면 안됩니다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선상에서 도저히 사용하기 어려울 수준으로
    인터넷이 자주 끊기고 불편을 느끼신다면 -> 통신사는 마땅히 책임을 져야합니다.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의 의무를 가지고 있듯이, 통신사에서도 품질 보전의 의무가 있거든요?

    단순히 업/다운로드속도가 균일하지 않다는 문제 외에
    핑튐현상이나, 속도저하, 끊김같은 문제가 심각해서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어렵고,
    장애신고를 통해서도 해소되지 않으면 위면해지를 받아보아야 마땅합니다.

    하여 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위면해지(위약금없이 해지)를 받아보는 사례가 몇 번 있었어요.


    다만 이를 위해선 통신사와 인생무상님과 연결고리가 되어줄
    기사님 소환식(?)이 이 필요합니다.

    품질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이를 알리기 위해 "장애신고"를 취해주셔야하고,
    기사님께서 방문하신 후, 진단(or 처방) 내려주셔야만 하거든요?

    이 장애신고 횟수가 거듭되고,
    기사님이 다녀가신 횟수가 많음에도 품질문제가 해소되지 않는다면
    통신사는 위면해지를 취해줄 수 밖에 없을 겁니다

    즉..! 위면해지를 위해선 여러 번의 장애신고와,
    여러 번의 기사님 소환이 행해져야 한다는 거죠


    하여 장애신고를 한 번도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시간내셔서라도 이를 해주시면 좋겠고요
    여태까지 수집하신 증거들(품질문제들)도 보여주시면서 기사님에게 해결해달라고 강력하게 요구해주세요
    사실상 대칭형으로 공사하지 않는 이상 해결이 불가능한 일이긴 하지만,
    기사님도 해결책이 없다는 걸 잘 알고 계실테니 횟수가 거듭되면 위면해지를 해주실 수 밖에 없을 겁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인****
    이후 기사님이 다녀가셨습니다

    비대칭이 연결되어 있던거 확인했고 알고보니 모뎀도 불량출고된 제품이라고 바꿨습니다

    비대칭이 연결되어있는데 거리가 좀 있는곳에 대칭케이블이 있다고 하는데 공사를 안하고는 집까지 끌어올 수 없다고 공사 신청을 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케이블 모뎀을 교체를 했는데도 핑이 느리고 튀는 현상이 여전합니다 이게 대칭케이블로 바꾼다고 해결이 되나요?

    그리고 네트워크 문제 해결창의 문제는 메인보드 랜카드 문제라고 하는데 맞는건가요? 그 말이 맞는지 확인해보고 싶은데 따로 랜카드만 구입해서 그 말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어떤걸 사야 하죠?

    아니면 랜카드 드라이브 업데이트도 관련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인****
    핑 테스트 입니다

    아 그리고 와이파이와 공유기 연결된 컴퓨터도 느리다고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인생무상오! 다행히 대칭형으로 공사가 가능한가보네요
    이런 케이스도 흔하지 않은데 정말 다행입니다^ㅡ^

    대칭형으로 변경되고 나면 근본적인 문제를 해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핑튐과 속도저하 현상은 확실하게 해결되실 거에요 :)
    이는 비대칭형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단순히 모뎀만 교체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거든요
    (즉, 근간이 되는 망 자체가 바뀌어야 하는 문제랍니다)

    한편, 띄워주신 네트워크 문제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견되곤 하는데요
    랜카드를 구입했다가 이 원인이 아니면 비용만 치루고 해결되지 않는 셈이니 리스크가 있습니다^^;
    그러니 일단 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를 해보시겠어요?!
    가장 빠르고 간편한 방법이니까요 ㅎㅎ
    단계적으로 접근해보시길 바랍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인****
    @이상희드라이브 재설치도 해봤습니다 초기화도 해봤구요

    공사여부는 확실치 않아서 된다고 하면 하고
    안된다고 하면 다른 인터넷으로 바꿀예정입니다

    그러면 비대칭 이여서 저렇게 극단적으로 느리고 끊긴다고 보면 되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인생무상에고 드라이버 재설치 및 초기화까지 다 하셨는데 해결되지 않으셨다는 말씀이시죠?
    그러면 [시작] 버튼 누르신 상태에서 - "네트워크 상태" 라고 입력해보시겠어요? (띄어쓰기도 맞춰서 해주셔야 합니다)
    입력하시면 창 하나가 열릴텐데 맨 밑에 [네트워크 초기화]를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후에도 안되면 또 말씀해주세요 다른 방법들을 하나씩 해봐야 하니까요!

    그나저나 공사가 확실히 가능한 것은 아닌가보군요..ㅠ 아쉽네요
    일단 대칭형이어도 다른 원인이 계속 도사리고 있으면(?) 문제가 발현될 순 있습니다만,
    망 자체가 대칭형이면 이외 다른 원인들은 해결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하여 대칭형으로 전환되는 게 1순위로 급한 사항이고요

    비대칭형에 대해서는 네이버나 구글에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사례들이 나오니
    한 번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인****
    @이상희조언 덕분에 위약금 없이 해지에 성공하였습니다. kt 1기가 랜 으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금요일에는 설치 기사가 오는데 설치 후에 뒤탈 없이 지나가고 싶은데 설치 후에 검사하거나 확인 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저는 일단 집에 있는 컴퓨터 두 대에 모두 인터넷 속도가 잘 나오는지 실 측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보면 모뎀과 와이파이만 확인하고 실측정은 하지 않고 가는 기사님들도 계시다고 해서 이 부분은 꼭 하려고 하는데

    혹시 다른 주의사항 같은게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인생무상오옷~~!! 인생무상님~~!!

    SK 위면해지 성공을 축하드립니다~~!!>ㅂ<bbb 다행이네유~~♡

    그나저나....!! 갑자기 제가 뿅! 등장해서... 놀라셨지요~?!ㅎㅎㅎ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
    오늘은 상희씨가 휴가라서 대신 안내를 드리게 되었어요~~!!^ㅂ^)//



    자아, KT 1기가급 인터넷으로 가입진행을 하셨고~~!!

    오늘(?) 금요일에 기사님께서 내방하실 예정이라 하셨는데요~~!!

    1)
    PC 2대는, 각각 사용하실 장소에 이미 잘 놓여 있겠지요~?!
    그리고 PC는... 무선 (와이파이)가 아니라.. 유선으로!!
    즉, 인터넷선을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이용하고자 하시겠지용~~??

    (그래야… 온전하게 기가급 속도를 제대로 누리실 수 있으니까요!!)

    2)
    그렇다면 기사님 내방시,
    인터넷선을 연결해서 이용하실 두대의 PC가 놓인 장소를 말씀하시고!
    두대 모두 랜선연결을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되어요~~!!>ㅅ<bbb

    보통 한 가정에 PC 2대까지는 인증수 문제도 걸리지 않으며,
    기사님께서도 보통 이 정도 연결은 다~ 해주시거든요~~!! 후후후

    ㄴ 추가단말 서비스 : 왜 여러대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 해?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6104

    3)
    참고로~~!! 기사님들께서도 물론!
    기본적으로 설치 현장에서 속도 테스트를 해주시는데요~~!!

    혹시 모르므로! 기사님께 속도 테스트를 헤주십사... 부탁드리세용~~☆

    다만… 보통 기사님들께서는
    따로 가지고 다니시는 속도 테스트기를 이용하신답니다~~!!

    해서, 내 PC에서 실제로 정상 속도가 잘~~ 나오는지 여부는~~??
    언제든 인생무상님께서 따로 확인해보시면 되는데요~~!!^ㅇ^a
    (물론 각각 PC 상태에 따라… 기가비트를 지원 못하는 경우도 있겠쥬;;;)

    4)
    즉~~!! 적어도 우리집에 인입되는 KT인터넷 원천 품질과 속도는
    기사님께서 정확하게 테스트 해주실 텐데요~~!!^ㅂ^)//

    가능하시다면... 기사님이 계실 때~~!!

    "우리집 PC에서도 속도가 잘 나오는지 보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PC 2대 모두 켜시고,
    PC에서도 정상적인 속도가 잘 나오는지 측정하시면 더욱 좋겠네유!!



    p.s
    참! 그런데… 혹시 저희 백메가를 통해 KT인터넷을 가입해주셨다면,
    명의자분의 존함과 휴대폰 번호를 말씀해주시겠어요~?!

    그럼 인터넷 개통 후! 하루라도 더 빠르게
    사은품 받아보실 수 있도록 따로 요청도 넣어두겠습니다~~!! 후후후
  • 회원님의 사진 인****
    백메가 상담원님들 덕분에 잘 풀릴갓 같네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를 알게된게 질문을 하고 싶어서여서 백메가를 통해서 인터넷 가입이 가능할줄은 몰랐네요

    그냥 동생 명의로 신규 가입 전화상담 및 설치 절차를 밟았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이렇게 질문글 올리고 도움받은걸 백메가를 통해서 가입했다고 하시는건 아니시지 않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인생무상어머낫...! 그러셨군요~~?!! 흐흐

    저희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 업체(대리점)인데요~~!!^ㅂ^)//

    사실상 인터넷 '가입'과는 관련 없는 문의도 많이 남겨주신답니다!

    그리고 물론~~!!! 어떤 문의를 남겨주시든지~~?!
    저희 게시판에서는 항상 성심을 다해서 안내드리고 있습지용~~♡


    1)
    하여~~!!
    동생분께서 KT본사 혹은, 다른 인터넷 업체를 통해서 가입하셨다면??

    이번에는 아쉽지만...!!
    대신(?) 다음에 언젠가... 기회가 될 때~~!! 저희 백메가와
    귀한 인연까지 맺어주시면 더더욱 감사드리겠구요~~!!^ㅇ^bbb

    2)
    혹시라도...!!
    동생분께서 저희 백메가로 전화주시고 가입도 진행해주셨다면~~??
    백메가에서 가입접수 해주신 것이니 -> 백메가 가입이 맞아유~~☆

    하여 이 경우라면...?! 동생분(= 인터넷 명의자분)의
    존함과 휴대폰 번호를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습니다~~!! 호홍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