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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바인딩 사기를 당한것 같습니다.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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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달마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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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2,742

안녕하세요 

 

일하는 도중에 워낙 정신없이 전화를 받아, 끊었어야했는데 어쩌다보니 가입하고나서야 제정신을 차린것 같습니다.

 

지금 현황을 말씀드립니다.

 

[기존 현황]

TV + 인터넷 : LGU+ 500mbps /  월 35,200 (3년 약정, 약정 종료 21.08 예정) 

휴대폰 : LGU+

 

 

010.2114.로시작되는 휴대폰으로 전화가 옵니다.

 

LGU+ 혜택안내부서 팀장 오XX 라고 하면서 (제 가입관련 개인정보를 다 가지고 있더군요)

 

지금 제가 가입한 LG  티비 + 인터넷을 약정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KT 로 변경하면 잔여 위약금 지원 + 현금 22만 (16만원 + 신세계상품권6만원) 원 주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가 지금 휴대폰이랑 인터넷 티비를 묶어서 가족할인을 받고 있다고 하니,

 

해당부분은 자기네 쪽에서 다 처리해주고 상관이 없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눈치를 챘어야 했는데...)

 

 

하루동안 생각해본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고,

 

그다음날 다시 전화가 와서 개통을 하기로 했습니다.

 

말로는 1년 뒤에 다시 엘지로 돌아오시면 된다고, 위약금 없이 오실수 있다고 이런식으로 하더군요.

 

 

그리고 어제 kt 로 개통이 진행되었습니다.

 

아파트 내 회선으로는 동일주소에 한 통신사의 회선만 들어올 수 있다고 하면서

 

[변경현황]

 kt 인터넷  100 mbps

TV 베이직 (셋탑박스  UHD2) 로 설치를 해놓았습니다.

 

LGU+ 셋탑박스와 모뎀은 별도 연락할떄까지 반납하지말고 들고 있으라고 하더군요.

 

 

 

기존 대비 TV 화질도 LG 쪽이 나은것 같고

 

아무리 생각을 해도 찜찜해서 원상복구를 시키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접근하는게 제일 좋을지 문의 드립니다.

 

 

 

녹취된 부분들은 다 있는데 LGU+ 공식 (?) 센터로 전화해서 다 이야기하고 원복이 가능할까요

 

(LGU+ 인터넷은 해지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아마도 3년 종료되는 8월까지 유지시킬것 같아요)

 

KT 쪽은 개통 하고 철회하는 부분이라 위약금이 발생할것 같기도 한데, (2/24일 개통)

 

어떤식으로 정리하는게 좋을지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달마루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ㅠ 아웃바운드 상담원의 현란한 말빨(?)에 속아 KT가입을 진행하게 되셨군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다가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봅니다 ㅠ.ㅠ

    일단, 아직 LG인터넷을 해지하지 않은 상황이라 경과가 아주 나쁘진 않습니다!
    그리고 KT를 개통하신지도 이틀밖에 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에요.

    LG인터넷을 해지하셨다면 어마어마한 위약금과 다시 되돌리기 번거로웠을 수 있고
    KT를 사용하신지 기간이 좀 되었다면 이역시 위약금이 결코 적지 않았을 테거든요;;!

    인터넷, TV위약금은 우리들 상식과 달리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사용하신지 몇일 안된 상황에는 위약금이 그리 크지 않을 것이랍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1. 일단 LG본사(국번없이 101)로 전화해주세요!
    "아웃바운드 영업에 속아 KT를 설치받게 되었는데 LG인터넷을 다시 연결하고 싶다."
    라고 이야기하시면 상담원분이 기사님 일정을 잡아주실 것이고요


    2. LG인터넷이 재설치 되면 KT본사(국번없이 100)로 전화해주세요.

    "아웃바운드 영업에 속아 LG인터넷 약정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KT인터넷을 가입하게 됐다.
    이런 불법영업방식을 하는 업체는 해당 통신사에서도 관리감독을 해야하는 것이 의무아닌가?
    KT는 해당 업체에 대해 면밀히 조사해보고 더이상 이런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해주셔라.
    그리고 난 해당 업체를 통해 개통한 KT인터넷을 해지할 것이니 지금 당장 처리해주셔라"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이번 사안이 아웃바운드 업체와 달마루님 간에 벌어진 일이긴 하지만,
    이런 악덕(?) 업체는 통신사들이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기 때문이에요.



    3. 이렇게 하시고 나면 해당 업체로부터 연락이 올 것입니다.

    KT를 왜 해지하셨는지부터 시작해서
    KT가입하면서 받았던 사은품을 반납하셔야 한다고 이야기할 것이에요.
    가입시 지급된 사은품은 최소 의무기간을 채우기 전에 해지하면 반납하셔야 할 대상이거든요!

    현금사은품은 -> 해당 대리점에 다시 입금해주시면 되고,
    상품권은 -> 아직 사용하지 않으셨다면 삭제처리 되거나,
    사용하셨다면 위약금에 상품권 금액이 묻어 나올 것입니다.

    때문에 약정할인 반환금에 대해서는 위약금이 크게 나오지 않지만,
    "사은품 반환금"에 대해선 상품권 금액만큼 청구되실 수 있어요
    (어차피 받았던 돈을 다시 돌려주는 개념이라 손해는 아니지요!)



    4. 이렇게 업체와도 정리가 끝나면 KT쪽에서 장비수거를 하러 올 것이고요~

    익월에 KT요금청구서가 나올텐데
    ① 사용기간만큼 일할계산된 요금이랑 ② 위약금 금액 ③ 기사님 출동비(38,500원)이 함께 청구될 것입니다.
    기사님 출동비는 인건비 개념이라 바로 해지하셨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청구되거든요..ㅠ_ㅠ


    요렇게 4단계를 밟아주시면
    다시 본래 사용하시던 LG인터넷과 티비를 쓰실 수 있게 되고요!

    이미 한 번 아웃바운드 업체에게 당하셔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겠지만..!
    교묘하게 다양한 수법으로 접근해오는 곳도 많습니다;;
    그러니 아래 피싱사기 사례글을 꼭 읽어봐주시면 좋겠어요.

    백메가 고객님들에게도 한 번씩 보내드리는 내용인데
    가끔 비슷한 사례들로 문의글이 올라오기도 하더라고요ㅠ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사례들을 한 번씩 눈에 담아두시면
    "아 그때 봤던 그 수법이군!" 하고 금방 알아차리실 수 있을테니
    피해 당할 확률이 줄어들 것이고요 ㅎㅎ

    이와 별개로 휴대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을 깔아놔주세용!
    그러면 웬만한 스팸전화들이 걸러질 것입니다 +_+


    그럼..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무사히 잘 처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당!!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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