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즐거운 주말입니다^o^
아쉽게도 주말은 예약설치만 가능하답니다^^;
주말에 상담을 하시더라도 실제로는
설치가 안된답니다ㅠ (금요일까지 예약시 가능)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월요일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kt재약정 문의 및 기타 문의 [3]
김아무계란
작성일 : 21.02.08 조회수 : 251

안녕하세요 예전에 KT 가입했었는데 

이제 3년 만료가 다 되어가서 문의합니다 

 

먼저 오늘 제가 가입했던 대리점(?) 이라면서 전화를 받았는데 

kt 인터넷 1년 연장하는 조건으로 30만원을 지원해준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1차로 받고 2차로 해피콜로 간단한 약정사항 안내를 받는 도중 "주민번호"를 불러달라길래 뭔가 찝찝했는데 

다른 분이 또 전화해서는 핸드폰 인증번호를 불러달라고 하고.. 여튼 이상해서 문의드려요 

 

저는 이제까지 계속 백메가 통해서만 가입했는데 

가입대리점이 따로 있다는게 무슨말인가요? ㅜ 

기존 만료일 다가오면 항상 백메가에서 메일이 오고 그 후에 진행하고 그랬거든요 

 

그리고 지금 현재 KT 인터넷+TV+핸드폰 결합해서 사용중인데 

특이한 상황이 없는한 계속 쓰는게 나은건지 

통신사 이동이 나은건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ㅜㅜ 

댓글 3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1.02.0821년 02월 08일, 17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김아무계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통신이라는 게 전통적인 유통구조와 진배없다 여기셔도 무방합니다.
    극단적 비유이긴 하나, 소매 - 도매(유통) - 본사(생산) 이런식이라 보시면 되어요 +_+

    약 3년 전에 백메가 통해 청약하신 것이 100% 확실하고,
    소매 - 도매(유통)과정에 존재했던 고객님이라 해서
    먼저 전화드려서 영업을 하는 일은 없습니다 ㄷㄷ (일명 아웃바운드 TM이라고 하지용~?)


    1. 말씀해주신 상황은

    1) 당시 권한(관계)가 있던 업체가
    2) 약정만료가 임박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3) 약정갱신 영업(일명 재약정)을 취하고 있다 판단됩니다.

    하/지/만/ 재약정 명목이고, 관계가 있었다 해서
    이런식으로 전화를 거는 것은 매우 큰 민원 사항이에요;;


    2. 하여 저는 의심됩니다^^;;;

    1) 전화했던 곳이 당시의 도매점이 아니고

    2) 1년 재약정이라는 것이 속임수였으며
    (신규회선을 새로 개통하고, 기존 회선은 그냥 방치하는 것이지요.
    즉, 이중으로 요금이 나가겠죠? ㄷㄷ)

    3) 나중에 이 상황을 사용자가 눈치챌 때 쯤 폐업해서 자취를 감추는 게 아닌가 하고요ㅠ


    당시 권한관계에 있던 백메가가 전화를 드렸을리도,
    유통 관계에 있던 사업자에서 전화를 드렸을 리도 만무합니다.
    더불어 주민번호를 재수집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전화한 것은 더더욱 아니에요;;
    게다가 제시받으신 재약정 정책(조건) 또한 듣도보도(?) 못한 조건입니다.

    따라서 사기 업체들의 표준 멘트인
    "예전에 개통해드렸던 업체입니다~" 하는 말로 현혹하여
    피싱을 시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강하게 듭니다^^;

    시간되실 때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용~!?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3. 괜찮으시다면 그 업체에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시겠어요~?

    "귀사의 사업자등록증, 유선통신 판매 사전승낙서,
    표준계약서, 운영중인 도메인 주소를 이메일로 송부해주시오.
    또한, 제가 가입한 인터넷 회선 그대로 1년만 약정이 연장되는 것이 맞습니까?"

    하고 말이지요 +_+

    참고로 유선통신 판매 사전승낙서가 없으면 영업이 불가능하고,
    그냥 100% 문제있는 업체라 보시면 됩니다 ㄷㄷ
    표준계약서 또한 (절차는 복잡하긴 하나) 출력 가능하고요..
    즉, 4가지 정보가 모두 있어야 정상이에요.

    만에 하나 KT 지사라서 그러한 것을 보낼 수 없다고 일축한다면
    담당자 명함을 전송해달라고 말씀해주세유


    -------------------------


    자~! 앞서 말씀드린 내용과 별개로
    통신상품 재정비는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약 3개월 사이에 (김아무계란님의 KT상품 약정만료일이 5월 12일이더라구요ㅎㅎ)
    휴대폰 계획이 달라질 수도 있고,

    2) 사은품 혜택과 프로모션이 워낙 변화무쌍한지라
    지금 대략적으로 요금, 혜택을 비교해보아도
    5월에는 또 달라져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ㅠ

    3) 당장 설치 불가하거나 망 품질 문제있는 통신사가 있어도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시는 동안 -> 해당 통신사에서 열심히 예산 투자하고, 망 공사를 한다면
    이후에 가입할 때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 +_+


    따라서 5월 초 쯤에 잊지 않고 다시 찾아주신다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해본 후,
    어떻게 이용하시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바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김아무계란님 연락처로 답변 완료 문자도 한 통 보내드리겠습니다.


    P.S 호오옥시 전화온 번호는 몇번인가요~?
  • 김아무계란님의 사진
    김아무계란21.02.0821년 02월 08일, 17시에 작성
    먼저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ㅜ 역시 믿는 백메가 입니다
    말씀해주신대로 해볼께요~ 그리고 약정만료전에 꼭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

    참고로 연락온 번호는 010-64**-**** / 명함을 문자로 주었느데 그 번호는 1644-9283 / 설치&관리센터 원지성 팀장으로 되어있네요
    나중에 다시 전화를 거니 계속 통화중이라 통화도 못했구요 ㅜ 이상한 곳이 맞는것 같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1.02.0821년 02월 08일, 18시에 작성
    김아무계란 허걱ㅠ 이 명함은 KT 표준 양식의 명함이 아닙니다.
    즉, KT측에서 연락한 것이 아니고, KT와 전혀 관계도 없어유ㅠㅠ

    알려주신 대표번호로 구글링(!?)해보니
    스팸 이력에도 소문이 자자하네요 ㄷㄷ
    (참고링크: http://www.whosnumber.com/kr/16449283 )


    1. 역시나 제가 의심했던 상황인

    1) 피싱업체에서 전투적 + 무분별하게 연락한 것이고,

    2) 재약정이라고 그럴듯하게 이야기를 꺼내
    은근슬쩍(?) 타사 신규가입을 진행하는 수법을 취한 것입니다.


    2. 작년에도 비슷한 일로 문의하신 분이 계셨는데
    레파토리는 살~짝 다르지만 같은 사례라 볼 수 있어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97364 )

    그래도 정말 다행인 것은 새로운 기기를 설치받기 전인지라..
    위약금, 설치비 등등의 문제없이 깔끔하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_+


    3. 또한, 피싱전화를 완전히 막을 방법이 없기에
    앞으로도 비슷한 연락이 올텐데 꼭꼭 무시하고 그냥 끊어주시고요ㅠ
    오늘처럼 요상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 남겨주세요~
    어떠한 일이든 조금이나마 고민과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P.S 이번에도 바로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를 보내드릴게용
    혹여나 다른 문제가 있거나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유♡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68]
신정권 04-03 04-03 조회 367298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69]
김사라 01-30 01-30 조회 439921
99348 본가에서 쓰던 sk 인터넷, 자취방으로 가지고 오려고 문의드립니다.
아카이 02-27 02-27 조회 37
99347 인터넷가입과 폰 통신사이동 문의드려요
꾸잉꾸잉 02-27 02-27 조회 17
99346 sk 인터넷 및 tv 설치 문의
고기고기 02-27 02-27 조회 39
99345 프리미엄가족할인과 패밀리 중복 가능 여부 문의
듀스 02-27 02-27 조회 17
99344 아버지 댁 인터넷 티비 교체 문의 드립니다.
쏠태 02-27 02-27 조회 15
99343 KT 인터넷 설치 문의
zz**** 02-27 02-27 조회 34
99342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설치 시 신분증이 필요한가요?
비디 02-27 02-27 조회 14
99341 skt > kt 인터넷 변경 문의합니다
하네 02-27 02-27 조회 19
99340 KT에서 SK로 변경시 인터넷 TV 문의
감자 02-27 02-27 조회 39
99339 상담좀드릴께요 빠른답변좀주세요
coc 02-27 02-27 조회 36
99338 KT 인터넷 신청 문의
앙리를반… 02-26 02-26 조회 42
99337 인터넷 + TV 문의드립니다.
Leo k 02-26 02-26 조회 51
99336 인터넷문의드립니다
foem**** 02-26 02-26 조회 29
99335 SK인터넷 , TV변경 문의
자이언츠… 02-26 02-26 조회 35
99334 사은품 문의
진주말 02-26 02-26 조회 81
99333 인터넷 추천 받고싶습니다.
아까부터 02-26 02-26 조회 40
99332 인터넷 신규가입관련 문의입니다.
야근맨 02-26 02-26 조회 36
99331 인터넷 신규 가입 문의
고전게임 02-26 02-26 조회 23
99330 인터넷 이전 문의
Silvergraywol 02-26 02-26 조회 24
99329 인터넷 이전문의
리자몽 02-26 02-26 조회 31
99328 SK 약정기간 이후 추가 혜택 문의
코리아화… 02-26 02-26 조회 46
99327 KT인터넷 모회선, 자회선 변경방법이 있나요?
아비 02-26 02-26 조회 39
99326 가족결합 인원 변경에 따른 인터넷 요금제 변경 관련 문의
주누준 02-26 02-26 조회 46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