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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재약정 문의 및 기타 문의

회원님의 사진
  • 김아무계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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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2,985

안녕하세요 예전에 KT 가입했었는데 

이제 3년 만료가 다 되어가서 문의합니다 

 

먼저 오늘 제가 가입했던 대리점(?) 이라면서 전화를 받았는데 

kt 인터넷 1년 연장하는 조건으로 30만원을 지원해준다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1차로 받고 2차로 해피콜로 간단한 약정사항 안내를 받는 도중 "주민번호"를 불러달라길래 뭔가 찝찝했는데 

다른 분이 또 전화해서는 핸드폰 인증번호를 불러달라고 하고.. 여튼 이상해서 문의드려요 

 

저는 이제까지 계속 백메가 통해서만 가입했는데 

가입대리점이 따로 있다는게 무슨말인가요? ㅜ 

기존 만료일 다가오면 항상 백메가에서 메일이 오고 그 후에 진행하고 그랬거든요 

 

그리고 지금 현재 KT 인터넷+TV+핸드폰 결합해서 사용중인데 

특이한 상황이 없는한 계속 쓰는게 나은건지 

통신사 이동이 나은건지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ㅜㅜ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김아무계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통신이라는 게 전통적인 유통구조와 진배없다 여기셔도 무방합니다.
    극단적 비유이긴 하나, 소매 - 도매(유통) - 본사(생산) 이런식이라 보시면 되어요 +_+

    약 3년 전에 백메가 통해 청약하신 것이 100% 확실하고,
    소매 - 도매(유통)과정에 존재했던 고객님이라 해서
    먼저 전화드려서 영업을 하는 일은 없습니다 ㄷㄷ (일명 아웃바운드 TM이라고 하지용~?)


    1. 말씀해주신 상황은

    1) 당시 권한(관계)가 있던 업체가
    2) 약정만료가 임박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3) 약정갱신 영업(일명 재약정)을 취하고 있다 판단됩니다.

    하/지/만/ 재약정 명목이고, 관계가 있었다 해서
    이런식으로 전화를 거는 것은 매우 큰 민원 사항이에요;;


    2. 하여 저는 의심됩니다^^;;;

    1) 전화했던 곳이 당시의 도매점이 아니고

    2) 1년 재약정이라는 것이 속임수였으며
    (신규회선을 새로 개통하고, 기존 회선은 그냥 방치하는 것이지요.
    즉, 이중으로 요금이 나가겠죠? ㄷㄷ)

    3) 나중에 이 상황을 사용자가 눈치챌 때 쯤 폐업해서 자취를 감추는 게 아닌가 하고요ㅠ


    당시 권한관계에 있던 백메가가 전화를 드렸을리도,
    유통 관계에 있던 사업자에서 전화를 드렸을 리도 만무합니다.
    더불어 주민번호를 재수집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전화한 것은 더더욱 아니에요;;
    게다가 제시받으신 재약정 정책(조건) 또한 듣도보도(?) 못한 조건입니다.

    따라서 사기 업체들의 표준 멘트인
    "예전에 개통해드렸던 업체입니다~" 하는 말로 현혹하여
    피싱을 시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강하게 듭니다^^;

    시간되실 때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용~!?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3. 괜찮으시다면 그 업체에 전화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시겠어요~?

    "귀사의 사업자등록증, 유선통신 판매 사전승낙서,
    표준계약서, 운영중인 도메인 주소를 이메일로 송부해주시오.
    또한, 제가 가입한 인터넷 회선 그대로 1년만 약정이 연장되는 것이 맞습니까?"

    하고 말이지요 +_+

    참고로 유선통신 판매 사전승낙서가 없으면 영업이 불가능하고,
    그냥 100% 문제있는 업체라 보시면 됩니다 ㄷㄷ
    표준계약서 또한 (절차는 복잡하긴 하나) 출력 가능하고요..
    즉, 4가지 정보가 모두 있어야 정상이에요.

    만에 하나 KT 지사라서 그러한 것을 보낼 수 없다고 일축한다면
    담당자 명함을 전송해달라고 말씀해주세유


    -------------------------


    자~! 앞서 말씀드린 내용과 별개로
    통신상품 재정비는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약 3개월 사이에 (김아무계란님의 KT상품 약정만료일이 5월 12일이더라구요ㅎㅎ)
    휴대폰 계획이 달라질 수도 있고,

    2) 사은품 혜택과 프로모션이 워낙 변화무쌍한지라
    지금 대략적으로 요금, 혜택을 비교해보아도
    5월에는 또 달라져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ㅠ

    3) 당장 설치 불가하거나 망 품질 문제있는 통신사가 있어도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시는 동안 -> 해당 통신사에서 열심히 예산 투자하고, 망 공사를 한다면
    이후에 가입할 때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 +_+


    따라서 5월 초 쯤에 잊지 않고 다시 찾아주신다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해본 후,
    어떻게 이용하시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바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김아무계란님 연락처로 답변 완료 문자도 한 통 보내드리겠습니다.


    P.S 호오옥시 전화온 번호는 몇번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김아무계란
    먼저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ㅜ 역시 믿는 백메가 입니다
    말씀해주신대로 해볼께요~ 그리고 약정만료전에 꼭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

    참고로 연락온 번호는 010-64**-**** / 명함을 문자로 주었느데 그 번호는 1644-9283 / 설치&관리센터 원지성 팀장으로 되어있네요
    나중에 다시 전화를 거니 계속 통화중이라 통화도 못했구요 ㅜ 이상한 곳이 맞는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김아무계란허걱ㅠ 이 명함은 KT 표준 양식의 명함이 아닙니다.
    즉, KT측에서 연락한 것이 아니고, KT와 전혀 관계도 없어유ㅠㅠ

    알려주신 대표번호로 구글링(!?)해보니
    스팸 이력에도 소문이 자자하네요 ㄷㄷ
    (참고링크: http://www.whosnumber.com/kr/16449283 )


    1. 역시나 제가 의심했던 상황인

    1) 피싱업체에서 전투적 + 무분별하게 연락한 것이고,

    2) 재약정이라고 그럴듯하게 이야기를 꺼내
    은근슬쩍(?) 타사 신규가입을 진행하는 수법을 취한 것입니다.


    2. 작년에도 비슷한 일로 문의하신 분이 계셨는데
    레파토리는 살~짝 다르지만 같은 사례라 볼 수 있어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97364 )

    그래도 정말 다행인 것은 새로운 기기를 설치받기 전인지라..
    위약금, 설치비 등등의 문제없이 깔끔하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_+


    3. 또한, 피싱전화를 완전히 막을 방법이 없기에
    앞으로도 비슷한 연락이 올텐데 꼭꼭 무시하고 그냥 끊어주시고요ㅠ
    오늘처럼 요상한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 남겨주세요~
    어떠한 일이든 조금이나마 고민과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P.S 이번에도 바로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를 보내드릴게용
    혹여나 다른 문제가 있거나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유♡


    -------------------------------------------

    김아무계란님, 안녕하세요~!
    호오오옥시나 나중에 저희가 나눴던 대화를 다시 읽어보고 놀라실까봐
    미리 추가로 댓글 남깁니다ㅎㅎ
    (이 댓글을 남기고 있는 현 날짜는 21년 4월 21일이에용)

    무슨 일 때문인고 하면?!
    이전에 첨부해주셨던 명함 이미지를 삭제했습니다.
    백메가 대표번호로 이전에 첨부해주셨던 명함의 휴대폰번호 주인이 바뀌었다면서
    명함 이미지를 삭제 부탁드린다는 연락이 왔거든요^^;;;
    곤란한 일이 생길까봐 삭제해드렸으니 나중에 보신다면 놀라지 마세유 +_+
  • 회원님의 사진 dama****
    @곽은정이 분 글쓴님께서 의심하고 당하지 않으신일을 제가 같은 업체에서 당하게 되어 전화번호를 검색해서 이글을 발견했습니다.
    곽은정 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이중으로 납부되고 있었고.. 그일을 알아차린때에는 이미 폐업..(전화번호가 없는 번호래요) 상태가 되었는데

    3.5개월정도의 이전통신사(skt)를 납부하였고, 해지되지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오늘 해지하였습니다.
    4월 15일 KT가입하였고, skt 약정만료일은 7월 6일이었는데 무슨 합의가 된것 마냥 미리 해지할 수 있다고 했고
    kt 셋톱박스가 설치된후에 다시 전화해서 물어봤을때도 자기들이 알아서 해지해주니 가만히 있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kt 약정도 이글대로 1년 약정으로 해준다고 했구요. 근데 홈페이지 들어가서 오늘 확인해보니 3년 약정으로 되어있는데
    저는 이 kt가입 자체를 없던것으로 하고 싶습니다. 위약금 없이 해지후 이중납부한 요금을 반환받을 수 있을까요? 현금사은품도 30만원 받았습니다.

    완만하게 해결할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려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dama****아이쿠야.. 예전부터 비일비재한 고전 피싱을 겪으셨네요ㅠ


    아마 구글링(?)으로 여러 피싱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딱 눈치채셨겠지만

    1) 인터넷과 같은 통신상품은 3년약정이 기본이고,
    (본사 통해선 1년약정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사은품도 없는 데다
    요금도 터무니없이 비싸기에 요렇게 이용하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2) 상품 해지 시 가입자 본인 확인이 필수라 타인이 해지하는 게 불가합니다.
    어찌어찌 해지되었다 해도 dama****님인 거처럼 연기를 했다는 의미이니 명의 도용이 되어요.


    1. 일단은

    1) 3년약정으로 가입되어 있으니
    지금 해지하시면 위약금 문제가 발생하고

    2) 새로운 상품을 설치받은지 1년이 채 되지 않았기에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도 있습니다.

    3) 안타깝게도 이중 납부된 요금에 대해서도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ㅠ
    가입하신 업체와 보상에 대해 말씀 나누어야 하는데
    이미 폐업해서 사라진 상황이라 연락 닿을 길이 없고,
    혹~~~여나 연락되어도 차일피일 미루다 연락이 되지 않을 거예요.

    본사에 이 억울함을 말씀하셔도
    본사에서 해당 업체의 일탈(?) 꼬리 자르기하면서
    도움드릴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할 것이고요ㅠㅠ


    2. 하지만 그냥(?) 해지하기에는 너무 억울한 상황이니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시어
    아래 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기존에 SK를 사용했는데
    KT로 가입하면 1년약정에, 사은품도 받을 수 있고
    알아서 SK 상품도 해지해주겠다 하여 가입했습니다.

    헌데 알고 보니 SK 요금이 계속 빠져나가고 있고
    KT 상품은 3년약정으로 가입되어 있고
    해당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불완전판매를 당해 없던 일로 하고 싶은데 위약금 내기 억울하고
    해지하면 사은품도 돌려줘야 할텐데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하고 말이지요 +_+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이에 대해 안내해주실 거예요.


    본사에서 도의적으로 해지 위약금을 면제해드리기도 하니
    (위약금 면제 해지 해주기로 했다는 피드백주신 분을 몇 번 뵌 적이 있거든요^^)
    dama****님께서도 용기내어 한 번 말씀해보세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완전하게 해결되었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dama****님, 화이팅이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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