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un****님의 글

예전 100메가통해 가입했는데 전화왔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sun****
  • 댓글: 3
  • 조회: 2,189
3년정도쯤에 100 메가 통해 케티 인터넹과 티비 해서 가입했습니다..
근데 저번 설치 도와줬다면서 전화와서 3년 썼다면서 1년 sk 인터넷 쓰고
그금액 자기들이 지원해주면서 1년은 공짜로 쓰고 1년뒤 다시 케이티가입하라면서 전화왔는데 혹시 몰라 들어와보니 스팸인듯해서요..
전화는 010 번호로 왔고 1644-9283 케이티 설치관리센터/혜택안내부서 명함이랑 그에 따른 설명 관한 문자가왔는데 sk 전화도 와서 통화를 하긴했는데 영찝찝해서요 확인부탁드려요 문자 내용 첨부할게요

[인터넷 설치센터]12개월 요금지원 혜택접수안내

고객님, 안녕하세요.
인터넷 12개월 요금지원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센터에서 확인전화, 인증전화 총 2번의 전화가 가실겁니다.
2분도 안걸리기때문에 번거로운 부분없으시구요 인터넷 요금지원은 확인전화가 모두 가신뒤에 지급되실겁니다.
12개월 요금지원 이후 12개월뒤에는 저희가 직접 연락드리고 저희가 남겨드린 번호 이외에는 따로 연락드리지않으니 번호만 꼭 저장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전화에서 주민번호와 통장번호를 말해줬는데 이걸로 다른 사기등을 당할수도잇나요 ?? 찝찝해서 꼭 좀 알려주세요 .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센터 운영 시간 : 10:00 ~ 18:00
■ 센터 번호 : 1644-9283
■ 담당자 직통번호 : 010-39**-****
담당자 김경주입니다 ,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시구 건강조심하세요 고객님 !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un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먼저 백메가에선 절대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ㅠ
    "이전에 설치를 도와드렸던 곳입니다~" 하고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은 고전적인 피싱 수법이고요^^;;
    기존 통신사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하니 잠시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다가 ->
    사용하던 통신사로 이동하자고 하는 것 또한 아주 흔한 수법이어요.

    아래 링크글은 여러 피싱사례를 모은 것인데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용?
    비슷한 사례들을 보시면서 깜짝 놀라실 겁니당ㅠㅠ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1. 그나저나 말씀주신 번호를 구글링(?)해보니
    이 번호가 대표번호로 찍혀있는 조명 회사 홈페이지가 보이는데요^^;;;
    아마 회사를 폐업하면서 -> 대표번호가 공중에 붕 떴는데 ->
    요 피싱 업체가 대표번호를 신규개통하면서 부여받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2. 말씀해주신 상황으로 미루어보아 아직 설치받기 전이신 듯 한데
    설치받기 전에 취소하시면 위약금 등 문제없이 깔끔하게 해지할 수 있어요.

    또한, 그동안 sun님과 비슷한 일로 찾아주신 분들이 꽤 계셨는데요~!
    (이름, 번호, 주소, 주민번호 모두 알려주었는데 문제없을지요^^;)
    다행히 이후에 다른 문제가 있었다는 제보는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인터넷 설치는 sun님 동의없이 진행할 수 없고,
    개인정보로 다른 사기를 치는 막장(;;)까진 아닐테니 너무 우려치 말아주세용


    음.. 분명한(?) 것은
    피싱 업체들이 전투적으로, 무분별하게 연락하여
    완전히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라
    앞으로도 비슷한 전화가 올텐데요;;
    꼭꼭 무시하고 그냥 끊어주세요ㅠ

    좋은 해결책이 있으면 소상하게 함께 설명드릴텐데
    속 시원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ㅠ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sun****
    @곽은정감사합니다 덕분에 취소한다했습니다.말하자마자 다른데서도 똑같이 전화오네요ㅎㅎ 100메가만이용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un****깔끔하게 취소까지 완료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_+
    "취소하겠소~" 하니 좋은 혜택드리는 건데 왜 안 하시냐면서 혼났다(?)고
    말씀주신 분들도 계셨거든요ㅠㅠ

    그나저나 3년 이상 사용하신 것이 맞다면 진작에 약정만료일이 지났을터라
    이번 기회에 통신상황을 한 번 재정비하시는 것이 좋을텐데요~!
    정신적 데미지(?!)가 쪼끔 나아지시면 말씀해주시겠어용?

    KT재약정을 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을 취하시는 것이 좋을지,
    타사 이동이 유리할지 중립적인 입장에서 촥촥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