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알아뭐해님의 글

상담문의

회원님의 사진
  • 알아뭐해
  • 댓글: 3
  • 조회: 1,606

해지신공 안내문자를 받은지는 꽤 됐는데 귀찮아서 그냥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이 너무 자주 끊겨서 더는 못참고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스카이라이프 인터넷+tv 결합으로 사용하고 있고 월 29천원정도 나가는거 봐서

아마 200mb인거 같아요.. 그런게 노트북 와이파이로 잡아서 쓰는게 너무 자주 끊깁니다 ㅠㅠ

끊겨서 영상이라도 찍어야 되나 하면 또 연결되고..

되다 안되다 하는 현상이 너무 자주 반복되는데

해지가 망설여지는 이유는 여기가 그나마 제일 싼거 같애서에요..

 

1, 스카이라이프 특성상 계속 끊긴다면 그냥 다른데를 갈아타는게 나을까요?

   갈아탄다면 다른 저렴한 비슷한 상품이 있을까요?? 

   통신사는 sk이지만 sk브로드밴드도 끊김이 있고 채널 넘어가는데 시간이 오래걸려서 좀 선호하진 않아요..

2. 200메가인데 속도 테스트를 해봤을 때 다운로드, 업로드 다 80정도 나왔습니다. 

  제가 신청한 속도랑 차이가 나는데 위약금 면제로 해지 가능할까요?

3. 그냥 해지신공을 해서 혜택이라도 받아내는게 나을까요?

  그렇다면 뭐라고 말을 하면 좋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알아뭐해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 해지를 고민하실 정도면 스트레스 어마어마하게 받으셨나봅니다ㅠ.ㅠ
    장애신고라도 해볼까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멀쩡해져서
    약오르기도하고(?) 답답하기도 하셨을 것 같아요;;
    (왜 꼭.. 인터넷이나 컴퓨터는 기사님 부르면 멀쩡해지는 걸까요!!ㄷㄷㄷ)


    1. 스카이라이프 특성상 인터넷이 끊기는 건 아닙니다.

    이 회사는 KT의 자회사라 인터넷 망도 KT망을 임대받아 사용하는데
    유선통신 1인자인 KT는 모든 지역에 쾌적한 품질만 제공합니다.
    모든 지역에 일명 "대칭형"이라 불리우는 회선이 깔려있는데
    이는 업/다운로드 모두 균일하게 나오고, 지연시간(lantency)없이 제공하는 회선이에요!

    반대 개념으로는 비대칭형이 있고,
    다운로드 속도만 정상인 회선이 있는데
    스카이라이프나 KT는 비대칭형으로 깔리는 경우가 전무합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리고 인터넷을 위성접시 통해 제공한다면
    스카이라이프 특성상 끊기는 게 당연하다고 말씀드렸겠지만 그렇지도 않아유!
    다른 통신사랑 같은 방식으로 인터넷을 제공하거든요?

    (물론.. 티비는 위성접시 통해 연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날씨영향을 크게 받긴 하지만요;;)



    2. 가장 유력한 용의자는 와이파이 공유기입니다.

    아마 임대된 스카이라이프의 공유기를 사용중이실 걸로 예상되는데
    (혹은 성능이 좋지 못하거나 연식이 오래된 공유기..!ㅠㅠ)
    와이파이 속도가 안나오고, 자주 끊기는 건 대부분 "공유기"가 원인입니다.

    와이파이는 공유기가 유선인터넷 신호를 무선으로 변환해주어 사용하는 것인데
    공유기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와이파이에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기 때문이에요.

    더불어 공유기도 컴퓨터와 다를 바 없는 하드웨어라
    성능에 따라 만족도가 천차만별이고요!
    통신장비 특성상 365일 24시간 켜져있다보니 노후화가 금방 진행되는 편입니다.

    따라서 사용하시는 공유기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보여요.

    ① 사용하시는 공유기 모델명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며, 장비 밑면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② 사용하신 지 얼마나 되셨는지

    이렇게 두가지를 저에게 알려주시겠어요?
    제가 한 번 살펴봐드리겠습니다~!



    3. 통신사들에겐 인터넷 속도별로 "최저속도보장제도"가 마련되있습니다.

    100M이용시 - 최저 50Mbps 보장
    200M이용시 - 최저 100Mbps 보장
    500M이용시 - 최저 150Mbps 보장
    1000M이용시 - 최저 300Mbps 보장

    이런 식이지요~!

    그래서 현재 사용하시는 인터넷이 정말 200M 상품이 맞다면
    최저보장속도도 나오지 않는 수준이에요ㅠ
    이게 지속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위약금없이 해지(일명 위면해지)까지
    요구해보실 수 있는 사안입니다.


    헌데, 2.9만원대의 요금이라면 100M 를 사용하고 계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100M + 티비는 29,700원이고 200M + 티비는 31,900원이거든요
    (부가세 포함여부에 따라 어떤 인터넷요금제를 쓰시는 지 달라질 수 있겠네요!)

    하여.. 정확한 확인이 필요한데
    알아보기 어려우시다면 가입자분 성함과 휴대폰 뒷 4자리를 제게 알려주시겠어요?
    해지신공 안내를 받아보셨다는 걸 보면 저희 통해 가입해주신 고객님이신 듯 하온데
    제가 살펴보고 오겠습니다~!




    4. 와이파이문제 및 인터넷속도 문제만 해결되시면
    딱히 해지할 이유가 없으실 겁니다.
    스카이라이프 요금자체가 워낙 저렴한 편이고 해지시 위약금도 만만치 않으니까요!

    하여 겪고 계신 품질문제들만 해결되면
    스카이라이프 유지 + "해지신공"을 벌여서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아보시면 좋을 텐데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이니 이에 대해 몇가지 짚어보고,
    이후에 해지신공에 대해서도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_+


    ---

    이번엔.. 저의 질문 타임입니다~!

    ① 사용하시는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며, 장비 밑면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② 해당 공유기 모델은 사용하신 지 얼마나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③ 가입명의자분 성함과 휴대폰 뒷 4자리를 알려주세요~!
    (개인정보는 확인즉시 소거처리해두겠습니다)

    이렇게 세가지만 답변주시면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십쇼! (꾸벅)
  • 회원님의 사진 알아뭐해
    1. SM05-510H 입니다. 제조년월은 2018.12 로 돼있습니다.
    2. 인터넷 설치할 때부터 사용 했는데 2019. 6월 부터이니 20개월정도 됐습니다.
    3. 이름과 번호 뒷자리는 공개 게시판이라 적기가 그러네요^^; 
      알려주신 가격대로라면 100mb로 한거 같습니다!
      현재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가격을 보고 200mb라고 생각했는데 프로모션 가격일 수도 있을거 같아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알아뭐해아쿠..ㄷㄷ 역시 임대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셨군요
    오늘날 3사 통신사의 임대공유기는 성능이 상향평준화되어 그럭저럭 쓸만한 수준인데
    스카이나 다른 지역케이블 회사들은 그렇지 못하더라고요..ㅠ
    즉, 알아뭐해님께서 사용하시는 건 성능이 좋지 못합니다;ㅂ;

    와이파이 규격은 802.11a/b/g/n/ac/ax 순으로 세대를 거듭해오며 나아졌는데
    현재 사용하시는 건 802.11n 까지만 지원하는 모델인 것만 봐도 이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날 최신 규격은 802.11ax 랍니다!)

    하여 이번 일의 실제 원인이 공유기든, 아니든
    그대로 사용하시는 건 앞으로도 쭉 불편하실 거라
    공유기 교체는 반드시 해주시는 게 좋겠구요~!

    어떤 모델을 구매해야할 지 고민되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만약 이를 읽어보셔도 잘 모르시겠다면 알아뭐해님의 집 평수와,
    인터넷에 연결할 기기가 몇 대정도 되시는지 저에게 알려주세요~!
    쓸만한 모델을 몇가지 뽑아서 추천드리겠습니당
    (PC 2대, IPTV 1대, IoT 2대, 플스 1대, 핸드폰 5대, 나스 1대 등)

    - 와이파이 공유기 구매 vs 임대 (ver2.0)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9908

    오 그리고 말입니다~!
    혹시 컴퓨터에 공유기를 거치지않고 모뎀과 직결해서 연결했을 때
    유선 인터넷도 끊기는 지 한 번 봐주실 수 있을까요~?!
    이렇게 했을 때 유선인터넷도 문제가 생긴다면
    통신사 원천회선에 문제가 생겼다고 의심해볼 수 있어 여쭙습니다 +_+


    p.s 그나저나 100메가인터넷을 사용하신다면,
    80Mbps 속도가 나오는 건 정상범주이니 위면해지사유에는 속하지 않겠네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