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alsdl****님의 글

sk 인터넷과 tv를 신청하고싶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alsdl****
  • 댓글: 3
  • 조회: 1,547
안녕하세요.
부모님 2분과 저와 오빠 총원 4명 모두 sk핸드폰 사용중이며
부모님집에 tv 와 인터넷 모두 sk이며 제 명의로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추가회선으로 저희집에 sk 인터넷과 tv를 신청하고싶습니다

가장 조건이 좋은 가격과 사은품 안내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alsdl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일단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SK 가입이 정석인데
    본가에서 어떻게 이용 중이신지와 alsdl님 댁의 인터넷 망 상황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터넷 통신사를 선택할 때 은~근히 고려해보아야 할 것이 많고,
    상황에 따른 변수도 많거든요ㅠ

    알려주신 내용만으로는 정보가 쪼끔 부족하여
    제가 먼저 몇 가지만 여쭙고자 하는데.. 괜찮으시지요~? +_+
    그래야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좋을지 찾을 수 있답니다.


    1. 네 분께서 사용 중인 각각의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일부 휴대폰 회선을 alsdl님 댁으로 결합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지금 그대로 유지하는 편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ㅎㅎ


    2. 본가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이름은 무엇인지요?

    온가족프리/온가족무료/온가족플랜/온가족할인 중 하나일텐데
    결합상품마다 특성과 할인혜택이 너~무나 다릅니다;;


    3. 본가에서 어떤 인터넷 요금제를 사용 중이신지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100메가와 0.5기가(500메가)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에 따라 할인요금이 달라지는 결합상품이 있어서 함께 여쭈어요 +_+


    4. 본가의 SK인터넷은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가요?

    만약 네 분 휴대폰 모두 그대로 결합하는 것이 유리하면
    alsdl님 댁엔 "패밀리" 할인받는 것이 이득이에요ㅎㅎ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다만, SK통신사는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으로 나뉘어 있는데
    소속에 따라 가입 절차와 혜택이 달라져서 자세한 확인이 필요하고요~!
    어느 회사인지는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 로고가 딱 보인답니다^^


    5. 인터넷을 설치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뿐만 아니라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조금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을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댁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는지라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음.. 인터넷을 가입하기 전에 고려해보아야할 것이 많죠? ^^;
    하/지/만/ 이번에 가입하시면 당분간 신경쓰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쪼끔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실히 짚어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1) 네 분께서 사용 중인 각각의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2) 본가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이름은 무엇인지요?
    3) 본가에서 어떤 인터넷 요금제를 사용 중이신지요?
    4) 본가의 SK인터넷은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가요?
    5) 인터넷을 설치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ㅎㅎ (질문이 쪼끔.. 많죠...? ^^;)
    찬찬히 확인해보신 후, 댓글 남겨주시면
    그에 맞춰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_+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alsdl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alsdl****
    1. 사용 요금제
    - 5GX스탠다드 1명 / 5GX프라임 3명
    2.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  : 온가족플랜 / TB끼리TV플러스
    3. 본가 인터넷 : 기가 라이트 와이파이 통합협 (500MB) / (본가 비대칭형 )
    본가 TV : 프라임 요금제 (240개 채널 송출)
    4. SKB 소속
    5. 신규가입 예정인 인터넷 설치지 : 서울시 관악구 **동 *-***, *층 ***호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alsdl****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말씀주신 상황이면 휴대폰 결합은 그대로 유지하고,
    alsdl님댁에 SK 패밀리 결합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정석이에요~!

    1) 휴대폰 결합이 1대라도 빠져나가면
    할인요금이 줄어들어 빠져나가는 것이 무의미합니다ㅠ

    2) 인터넷+TV를 설치받은지 1년이 지났다면
    본가 인터넷 요금제를 100메가급으로 낮추고나서 ->
    휴대폰 1대를 alsdl님댁으로 결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00메가 인터넷에는 휴대폰 3대를 결합해도, 4대를 결합해도 할인요금이 동일해요)

    허나, 500메가 와이파이통합+프라임 요금제 조합으로 사용 중이시라면
    고가 요금제 우대할인을 받고 계실터라 인터넷 혹은 TV요금제를 낮출 시 ->
    우대할인에 대한 할인반환금(위약금) 문제가 있어요^^;

    따라서 본가는 지금 그대로 유지하여 최대의 할인을 받으시고,
    이와 별개로 alsdl님댁은 패밀리 할인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_+

    3) 다행히 알려주신 주소지엔 SK인터넷이 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자~! 그러면 패밀리 상품 기준으로 아래에서 소상하게 설명드릴게용


    1. 인터넷은 아마 웹서핑, 와이파이 연결용 정도로 가볍게 사용할 예정이시겠죠? +_+

    제 예상이 맞다면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급으로 충분합니다.
    이 정도라면 100메가급 vs 기가급(500메가 이상)을 거~~~의 체감하지 못하기에
    굳이 기가급까진 필요치 않거든요~!


    2. IPTV는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 우선 TV요금제는 Lite -> All -> All+ 이렇게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가 많아지고 그만큼 요금부담도 커지는데
    특별히 챙겨볼 채널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Lite"만으로 충분해요.

     - SK의 TV채널:
    https://m.skbroadband.com/content/realtime/Realtime_List.do?tab_gubun=3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스마트3"가 짱짱(?)이에요.
    요것이 신형이고, 이전에 출시한 UHD형과 임대료도 동일합니다.
    모름지기 전자기기는 신형이 최고여서 요것을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_+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3. 요기까지 잘 이해하셨나요?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 시
    100메가 인터넷을 22,000원에서 -5,500원 할인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Lite(스마트3셋탑박스)는 17,600원

    => 월요금은 34,100원이 되어요.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40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8,500원
    (인터넷 25,300원+TV 13,2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4. 몇 가지 참고사항이 있어요 +_+

    1) 가입진행하실 때 백메가에서 패밀리 할인까지 적용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아쉽게도.. 이 적용 권한이 본사에만 있습니다^^;;;

    하여 인터넷을 설치받은 후에
    SK브로드밴드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에 전화하시어
    할인 적용을 꼭꼭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SK인터넷을 사용하는 가족이 있어서
    이번에 설치받은 곳에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고 싶습니다~" 하고 말이지요.

    참고로 패밀리 할인은 인터넷 설치 후 30일 이내에만 적용가능한지라
    설치받으시고 바로 요청해주세요~!
    혹시나 타이밍을 놓치면 이 할인을 포기하셔야 하고,
    적용 시점으로부터 할인혜택이 적용되니 일찍이 요청해주심이 좋습니다ㅎㅎ


    2) 본가 인터넷의 대표자인 alsdl님 아닌 다른 가족 명의로 가입하시면
    "New TV플러스"라는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TV요금과 인터넷 대표자분 휴대폰 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의 할인을 적용해드리는 제도예요ㅎㅎ

    즉, 대표자 선정을 잘 해주시면
    추가 할인을 받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마찬가지로 인터넷 설치 후 30일 이내에 적용 요청해주셔야만
    할인받을 수 있으니 패밀리와 함께 적용해달라고 꼭꼭 말씀주셔야 해요 +_+


    3) alsdl님댁에 인터넷을 설치한 시점으로부터
    양쪽 댁 모두 최소 1년간 인터넷을 유지하셔야만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이용 중 본가 인터넷이 해지되면 패밀리 할인이 사라져 ->
    원래의 요금으로 원복되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용


    4) 댁에서 와이파이도 사용하셔야 할텐데
    SK에선 공유기를 그냥(?) 무상 임대해드리지 않고
    신청하는 분에 한해 유상으로 임대해드리고 있습니다ㅎㅎ

    즉, 보유한 공유기가 없다면 유상 임대 혹은 구입하셔야 하는데
    필요 시 임대를 권유드려요~!

    SK는 인터넷 가입 시 공유기도 함께 임대받으면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가 합쳐진 요금제)으로 가입되면서
    +1,100원 추가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_+
    비슷한 스펙의 공유기를 따로 구입하려면 적어도 7만원 정도 투자하셔야 하기에
    저렴한 요금에 따로 신경쓰지 않으면서 이용할 수 있는 임대가 편해요.

    단, 패밀리 할인이 사라지게 되는 경우 ->
    공유기 임대 명목으로 추가되는 요금이 1,100원이 아닌 2,200원으로 오릅니다ㅠ


    아이쿠야 ㄷㄷ 이번에도 이야기가 길었지요? ^^;;
    요약해드리면,

    1) alsdl님댁은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

    2) alsdl님이 아닌 다른 가족 명의로 가입 시
    "New TV플러스" 할인도 적용받아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3) 만약 공유기도 필요하시다면 임대를 권유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로 편하게 말씀해주시고요,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신청 또는 전화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통화 가능하신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 링크: https://www.100mb.kr/?TRS=@c424225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님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여 연락드리기에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두 번 설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 *˘ ³˘)♡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