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주니거니님의 글

인터넷가입문의

회원님의 사진
  • 주니거니
  • 댓글: 13
  • 조회: 316
2월에 Kt 인터넷, Tv 약정완료를 앞두고 문의드려요.
3년전 가입시 저희 건물에 kt만 가능하다고 해서 가입했는데
지금도 그렇다면 가입명의자를 바꾸어 신규가입가능할까요?
가입사항은
인터넷, 인터넷Tv 2대, 인터넷전화입니다.
그리고 핸드폰 두대 kt사용중이고 약정은 끝나서 옮길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가입해야할지 좋은곳 알려주세요.
가격도 알려주시고요^^
주소는 어떻게 남겨야 할까요?

전체 댓글13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주니거니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약정만료일이 다가오고 있어서
    슬슬 통신상품을 재정비하시려는 듯한데요 +_+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며 말씀드리겠습니다.


    1. 아쉽지만 KT 신규가입은 불가합니다ㅠ

    해지 후 ->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기 위해선 유예기간이 필요한데
    KT의 경우엔 이 기간이 무려 9개월이나 되기 때문이지요^^;;;
    만약 유예기간없이 신규가입하려면 아래 네가지에 모두 해당되어야 해요.

    ① 기존 댁의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가입하셔야 하고
    ② 현재 인터넷 대표명의자가 아닌 다른 가족분 명의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③ 요금납부 명의자도 기존 정보와 겹치지않는 다른 가족분이 되어주셔야 하고
    ④ 휴대폰을 결합한 이력이 없거나 결합을 포기해야 하지요.
    (KT에서 결합구성원 명의도 확인하거든요 ㄷㄷ)

    이렇게요~!

    어찌어찌 명의 문제를 해결하더라도
    주소지에서 딱 걸리기 때문에 가입 진행 중 문제 생기고,
    만에 하나 무사히 신규가입이 진행되어도
    이용 중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생겨서 모험해보는 것도 무의미해요ㅠ


    2. 두 분께서 사용 중인 휴대폰 요금제 명칭도 살펴보아야 해요.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은
    결합할 휴대폰이 총 몇 대인지 뿐만 아니라
    각각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인지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지요.

    하여 현재 어떤 것을 사용 중이신지 알려주시면
    타사 이동 시 엇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하실 거라는 가정 하에
    요금 편익을 비교해보고 유리한 통신사를 찾아드리겠습니다 +_+


    3.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인터넷+TV 결합상품을 적극적으로 밀고 있어서
    전화 가입 여부는 사은품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아요.

    하여 전화 상품이 계속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떤 상품이 적합할지도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혹시 전화는 02와 같은 지역번호/070 중에서 어느 번호로 사용 중이신지,
    계속 필요한 상품이 맞는지 알려주시겠어요~?
    전화를 예비용으로 두는 분도 계시지만
    요즘 시판된 스마트폰 요금제들이 전화 무제한이 기본이다보니
    없애는 분도 많이 계셔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여쭈어요ㅎㅎ


    4. 핵심: 망 품질을 확인하라★

    현재는 타사 인터넷도 설치 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해요~!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안된답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조금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는지라
    댓글로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타사로 이동하셔도 괜찮을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는지라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결론적으로,
    유리한 방안을 찾기 위해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
    (보시다시피 은근히 고려해보아야할 사항이 많거든요ㅠ)

    하여 찬찬히 확인해보시고
    댓글로 아래 세 가지 정보만 알려주시겠어요~?

    1) 두 분께서 사용 중인 각각의 휴대폰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2) 전화는 지역번호와 070 중 어느 번호로 사용 중이신가요?
    계속 필요한 상품이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_+

    3)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지요?

    이렇게요ㅎㅎ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떻게 이용하시면 좋을지,
    그에 맞춰 촥촥 설계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용
    이번에는 제가 주니거니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회원님의 사진 주니거니
    @곽은정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1. 데이터on톡, y틴20 요금제 사용중, 약정끝났음
    (인터넷명의자는 sk통신사, 통신사이동 불가)
    인터넷, tv, 폰 가족결합할인받음
    2.kt 070 인터넷전화사용중
    (집전화 1대 필요, 폰없은 자녀가 있음)
    3.서울시 종로구 ***로 **-*
  • 회원님의 사진 주니거니
    @곽은정현재 kt 인터넷, tv, 폰 2대 사용중
    인터넷명의자는 sk 폰을 사용중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주니거니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앞서 답변 중인 문의가 밀리고 있어서 마치자마자 달려와 답변드릴게유ㅠ

    혹시나 일찍이 제 댓글을 확인하시고 + 괜찮으시다면
    주니거니님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답변드린 후, 알림 문자 한 통 보내드릴게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노출은 우려치 마시고,
    절~~대 아웃바운드 영업도 하지 않으니 이 또한 걱정하지 말아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주니거니
    @곽은정010-93**-****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주니거니주니거니님ㅠㅠ 답변이 늦어져 정말 죄송합니다.
    앞서 화답해주신 분들의 댓글부터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고 있는데
    오늘따라 많이 밀려 답변이 늦었어요ㅠ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KT 유지가 해법입니다.

    1) SK는 여전히 설치 불가하고

    2) LG유플러스는 설치 가능한 것으로 조회되나,
    망 품질 나쁜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거든요 ㄷㄷ

    즉, 지금으로선 유일하게 짱짱한 대칭형 망으로 제공되는
    KT를 쭉 이용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1. 이렇게 해서~! KT를 유지하신다면
    약정만료일이 지난 후에 재약정하시어 혜택받는 것이 이득입니다.
    그래야 주니거니님 입장에서 통신사 이동에 자유로운 상황이 되어 ->
    상대적으로 아쉬울(?)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지요 +_+


    2. 사실 백메가에도 KT 재약정 정책(사은품)이 있긴 한데
    요즘 본사 혜택이 괜찮은 경우가 있어서
    밑져야 본전이니 추후에 본사 혜택을 확인해보시고, 어떠한지 알려주시면
    어느 곳을 통해 재약정하시는 것이 좋을지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3. 또한,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땐
    그냥(?) "재약정하고 싶소~" 보다는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주세용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는건데
    아래 링크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6만원을 준다 하여
    이참에 몽땅 LG로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시는 것이 좋아요ㅎㅎ
    그러면 KT 본사 상담원분이 촥촥 리드하여 설명해주실 겁니당


    4.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은 무조건 통하는 건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하실거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정도로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 말이지요ㅎㅎ
    부디 잘 이야기되어 좋은 조건을 제시받아
    기쁜 마음으로 KT를 더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아이쿠야ㅎㅎ 이야기가 좀 길었지요~?
    요약해드리면,

    1) 요번에도 KT를 더 유지하는 것이 해법이에요ㅠ

    2) 약정만료일이 지나면 밑져야 본전이니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주세요~

    3) KT 혜택 vs 백메가 혜택을 비교해본 후,
    유리한 쪽으로 재약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바로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도 금방 보내드리겠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주니거니
    @곽은정친절하시면서 명확한 답변 감사드려용~
    그럼 해지신공을 발휘해보고... 연락드겠습다.
    저희도 유리심장인데 ㅎㅎ
    참 요즘 Lg에서는 사은품을 얼마나 주나요?
    해지신공시 필요하겠죠?
    2월 20일즈음 만기인데 지금쯤 전화해도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주니거니주니거니님 말씀대로 대략적인 타사 사은품을 알아야
    해지신공하실 때 더 이야기꺼내기 좋은데요 +_+

    LG유플러스 기준으로
    100메가 인터넷+TV 2대+인터넷전화 가입 시 46만원,
    SK 기준으로는 48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여 "타통신사에서 이 정도 혜택을 주겠다 했습니다~" 하고 말씀해주세용


    그나저나..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 있다면
    쪼끔 더 기다리셨다가 만료일이 지난 후,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물론 약정만료일이 다가오고 있어서
    지금쯤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재약정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약정기간이 만료되어야 ->
    사용자 입장에선 해지 위약금이 없기에 자유롭게 통신사를 택할 수 있으니 ->
    상대적으로 아쉬울 KT에서 더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답니다ㅎㅎ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용
    시간되실 때 바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도 보내드릴게요^0^
  • 회원님의 사진 주니거니
    @곽은정안녕하세요~
    약정기간이 지나서 KT에 문의한 결과
    1. 지금 인터넷 1기가를 쓰고있는데 500메가로 갈아타서 비용을 낮추라
    2. 사은품은 상품권 35 랍니다.

    백메가와 비교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주니거니
    KT에서 계속 전화온다네요 ㅠㅠ
    답변 부탁드려용^^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주니거니안녕하세요~! 주니거니님ㅎㅎ
    오늘도 앞선 댓글 알림이 밀려 답변이 늦었습니다ㅠ 크흡...

    결론부터 딱 말씀드리면,
    본사 통해 재약정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_+

    1) 백메가에서 재약정 시 사은품 혜택이 29만원으로 더 낮고,

    2) 약 3년 전에 가입하시어 기본TV 요금제를 사용 중이시라면
    "tv슬림"을 이용하고 계실텐데
    백메가에서 재약정하는 경우, TV요금제를 한 단계 높은
    "tv베이직"으로 업그레이드하셔야 합니다.

    KT에서 밀고 있는 최소 요금제가 요것이어서
    이 요금제를 이용해야만 사은품 혜택이 제공되거든요ㅠ
    (물론 본사에선 재량껏 기존 요금제를 유지할 수 있게 해드리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즉, TV요금제도 업그레이드하면
    기존보다 요금 부담도 더욱 커지기 때문에
    혜택과 요금 모두 고려해보면 본사 재약정이 짱짱(?)입니다.

    이번에는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리지 못하지만
    이용하시다 언제든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바~로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답변 알림 문자도 보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주니거니
    @곽은정친절한 답변 진심 감사드려요^^
    이번에는 아쉽네요. 다음에 꼭 또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주니거니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드립니다♡

    또다시 약정만료일이 다가올 때 잊지 않고 찾아주시면
    그때도 중립적인 입장에서 솔직하게 설계드리겠습니다~!
    부~담없이 들러주세유 +_+

    그럼, 주니거니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용
    추후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고민하는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도 살짝(?) 소개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중요하게 참고하실 사항이 없어서 방해되실까봐 이번엔 알림 문자는 패쓰하겠습니다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