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Joy Lee님의 글

SK 신규가입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Joy Lee
  • 댓글: 19
  • 조회: 2,092

안녕하세요 한달?전쯤 문의 넣은것같은데 제 글을 찾기가 힘들더군요ㅠㅠ

 

3년전쯤 이곳에서 KT인터넷(500메가)+ TV 가입을 했습니다

덕분에 지금까지 아무탈없이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2021.2.6 부로 인터넷+TV 약정이 만료가됩니다

 

그래서 방금 KT에 전화를 해 해지 예약을 걸려고했는데 한달전부터 된다고하더라구요

알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사실 해지도 해지지만 재약정을 권유하면서 혜택을 말해주길 기대했지만

아무 소리없이 통화를 끊었습니다.

 

아무튼 여기저기 발품팔아서 알아본결과 재약정 혜택이 대부분 상품권이고 신규보다는 달콤한 당근이 안되겠다 싶더라구요

 

 

3년전 대칭형 인터넷이 필요한 저에게 선택지는 오로지 KT뿐이었지만

한달전에 문의넣었을때 답변을 보니 SK도 대칭형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휴대폰도 비슷한 시기에 약정이 끝나기에 SK로 넘어가 결합을 할 수있습니다

 

자 그러면 KT인터넷(500메가)+ TV 이것과 같은 상품으로 SK를 사용할시 결합할인 포함(요금제 69쓸것) 한달 요금과(현재 대략 결합할인 포함 38000원 납부중), 사은품이 어떻게 되는지(저번에 아마 현금으로만 46인가로 본것같은데), 이곳에도 SK대칭형 설치가 가능한지 (3년전 주소와 같습니다), 그리고 2월1일쯤? 다시 연락해서 가입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KT나 SK나 제가 가입한 상품 기준으로 채널수는 비슷한가요?

전체 댓글1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앗~! 안녕하세요 Joy  Lee님 ^^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15305
    (과거글 링크도 살포시 달아두겠습니다!)

    아이구.. KT쪽에 해지방어를 시도하셨는데
    상담원분이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으셨군요 ㅠ
    재약정은 약정이 종료되기 6개월 전부터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잡으려면 잡을 수도 있었을텐데.. 넘나 매정한(?)상담원분과 통화하게 되셨나봐요ㅠ_ㅠa..

    여튼, 알아보신대로 본사 재약정 혜택은 대부분 상품권 지급이고
    혜택도 신규가입만큼 달콤하지 않습니다;;

    마침 휴대폰을 SK로 이동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이참에 휴대폰이랑 인터넷, tv까지 싹~ SK로 물갈이하시는 편이 좋을 수 있는데요~!

    미래를 내다볼 수 없는 몸(?)인지라
    당장 2월달의 조건이 어떠할 지는 알 수 없지만...
    이동하는 게 좋을 것으로 예상되옵니다! >_<
    가입조건 자체가 예전부터 크게 바뀌지 않아왔거든요 ㅎㅎ



    --
    여튼, 가입당시 상품에서 다른 걸로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현재 500메가(+ 공유기) + tv슬림(기가지니 셋탑)을 이용중이실테고요!

    이에 동급상품인 기준으로 보면
    SK 500메가(+공유기) + Btv Lite(스마트3 셋탑) 구성이고!
    월요금은 휴대폰 결합 후 42,900원! (3년약정,  실청구액)

    여기에 별도로 명의자 휴대폰요금에서 4,400원 할인되니
    실질적인 체감요금은 42,900 - 4,400 = 38,500원에 쓰는 셈이 되고요~!^_^


    ※ 지금은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라
    한단계 높은 티비요금제(Btv All)로 가입하셔도
    위와 동일한 요금에 쓰실 수 있답니다>.<!

    KT의 tv슬림은 220여개 채널을 지원하는 젤 저렴한 모델이지만
    SK의 Btv All은 250여개 채널을 지원하는 젤 비싼 모델이에유!
    그래서 SK의 전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구용ㅎㅎ

    사은품은 현금 46만원이 지급되며,
    설치비는 38,500원이 한 번 청구됩니다 :)


    --

    그리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SK 대칭형 여부도 지금 다시 한 번 확인해보고 왔는데
    여전히 대칭형으로 뚜왁! 잘 들어가있었습니다, 흐흐

    하여 품질에 대해서도 안심하고 진행해주셔도 되겠어용!



    다만, 2월달 조건은 또 달라질 지 모르는 일이기도 하고..
    KT쪽에서 해지방어를 엄청 좋게 제안해올 지 모르는 일이라서요! +_+
    2월달에 마지막으로 체크하고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이 벌써 2020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미리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시구요~~!!
    저희는 내년에 봐용~>.< ㅎㅎ




    ps. 백메가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나의글] 을 누르시면
    작성하셨던 글을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코로나 조심하시고
    2월달에 다시 오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Joy Lee와우!!! 엄청 빨리 댓글 달아주셨네요 ㄷㄷㄷㄷ
    이렇게 시간내어 인사 댓글 남겨주셔서 넘넘 감사드리고요 >.<
    Joy Lee님도 코로나 조심, 또 조심하십시요! 확산세가 무서울 정도더라구요;; 크흡..;;

    2020년 한 해 고생많으셨습니다 Joy Lee님~! ❤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여기다 댓글을 남겨도 보실수 있나요..?일단 해볼게요
    2월6일에 3년약정 만료인데 2월몇일에 백메가를 통해 sk신청을하는게 좋은지
    kt에 전화해서 2월7일날 해지해달라고 하면되는지 궁금합니다

    이 글에서 답변해주신대로 상품 프로모션이나 사은품같은게 변동된건 없는지도 궁금하구요


    아 그리고 이번이 백메가에서 두번째인데 사은품 조금 더 챙겨주시면 안될까요....ㅎㅎ
    설치비정도라도 좀 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Joy Lee오! 안녕하세요 Joy Lee님 ^ㅡ^
    담달 초면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는 군요

    ① 그렇다면 2/7일까지는 KT인터넷을 쓰시는 게 안전해서
    그 날짜로 SK인터넷을 설치받으시면 좋겠어요~!

    ② KT해지는~?
    SK인터넷 설치 당일날 해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전산으로 처리하는 거라 해지는 그날 당일에 바로 하실 수 있거든요!
    장비수거까지는 며칠 걸리긴 하지만 이 기간동안은 요금을 청구하지 않는답니다. ㅎㅎ


    ③ 그럼 가입신청은 언제하면 되느냐?
    1월 29일쯤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프로모션 변경없이 안내드렸던 대로 진행되실 거에요!

    프로모션은 월(月)마다 갱신되기 때문에
    2월이 되버리면 어떻게 될 지 아무도 장담하지 못해서
    안전하게 1월 29일에 해주시는 게 좋아보여유

    ④ 에궁.. 그런데 사은품이 이전보다 1만원 줄어들었습니다 ㅠㅠ흐극..
    최대한 잘 챙겨드리고 싶은데 정책이 따라주질 않네요..ㅠ
    그래도 이번이 두번째 가입이신데 최대한 알아뫼셔야겠지요~! (찡긋)

    가입할 쯤 되어 댓글로 "가입하러왔소~" 라는 말(?)과 함께
    연락받을 전화번호, 통화가능한 시간대를 남겨주시면
    저희 상담원분 통해 전화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Joy Lee님 상황을 모두 전달한 후 연락드릴테니
    두 번 번거로우실 일은 없으실 거에요! ㅎㅎ
    굳이 말 꺼내지 않아도 알아서 대화를 리드하며 잘 챙겨주실 것이니
    이 점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헤헤


    그럼.. 1월 29일쯤 다시 찾아주시겠어용~!? :)
    댓글 달리면 저에게 무조건 알림이 오니
    확인되는대로 급! 날아오겠습니다 ^ㅇ^)/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가입하러왔소~
    010-43**-****
    아무때나 가능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oy Lee안녕하세요, Joy Lee님~!
    쭉쭉 대화나누던 이상희상담원이 아니어서 노..놀라셨지요? ^^;;;
    오늘 상희씨가 연차내고 휴식 중이라 제가 깜짝(?) 등장했습니다.

    두 분이 나눈 대화 찬찬히 모~두 읽은 후,
    믿음직한 전화 상담원분에게 상황 먼저 전달드렸어요ㅎㅎ
    앞서 통화 중인 문의 마치자마자 연락드려서
    촥촥 리드하여 진행해주실 것이니 쪼끔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감사합니다

    오전에 가입상담해서 신청했는데요
    통화로 물어보지 못한게있어서요



    자세히 기억이 안나서그러는데 기존에쓰던 KT해지는 제가 따로 안해도 된다고하신거죠?

    그리고 2.1~2.8(해지날짜?)까지 사용한 금액은 제가 따로 KT홈페이지에 납부를 해야되나요 아니면

    SKT에서 가져가나요??

    마지막으로 자동이체 계좌를 바꿀수 있을까요 죄송합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oy Lee담당자분이 어떻게 안내드렸는지 확인해본 후, 촥촥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당 상담원분이 오후 14시까지 식사 시간이어서
    이따 자리에 오시면 확인 후, 말씀드릴게요ㅎㅎ)


    ------------------

    아이쿠야 ㄷㄷ Joy Lee님, 죄송합니다ㅠ
    담당자분이 계속 안 보여서 점심 식사를 늦게 가셨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후 반차로 퇴근하셨네요^^;;; 하여 확인이 늦었습니다.

    1. 일단 원스톱전환서비스(OSS)를 신청하셨기에
    Joy Lee님께서 따로 KT 본사 통해 해지 신청은 안 하셔도 되어요 +_+

    요것이 어떤 제도인지는 아래 꿀팁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아~!!하고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용

     -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요기요~~♡

    다만, 해지 후 KT 기사님께서 연락하시고 장비 수거하러 내방하실 것이기 때문에
    KT 임대 장비는 잘 챙겨주셨다가 꼭꼭 돌려주셔야 합니다.
    하나라도 덜 반납하시면 추후에 장비배상금(위약금) 문제가 생겨 마음 아프실 거예요ㅠ


    2. 요금 납부는 KT와 SK 각각 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즉, SK는 요번에 가입하면서 알려주신 계좌로 자동이체되고,
    KT는 기존 방식으로 요금이 빠져나갑니다.

    아마 KT 요금은 Joy Lee님 계좌(혹은 카드)로 자동이체하고 계실텐데
    해지 날짜까지 사용한 요금은 자동으로 일할 계산되어 ->
    3월에 해당 계좌(혹은 카드)에서 빠져나가요 +_+


    3. 자동이체 계좌를 바꿀 수 있긴 하나,
    지금 바꾸고자 하신다면 가입 신청하신 것을 완~전히 취소한 후에
    다시 처음부터 신청하셔야 해요ㅠ
    즉, 가입 신청부터 일정 조율까지 모두 새롭게 하셔야 합니다.

    하여 요렇게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SK 상품을 설치받자마자 ->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요금 이체 계좌를 변경 요청하시는 거예요.
    설치 후, 바로 변경하셔도 전혀 문제없답니다ㅎㅎ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요,
    오랫동안 답변을 기다리고 계셨을터라 바로 알림 문자 한 통 보내드리겠습니다.
    (앞서 알려주신 연락처는 Joy Lee님 연락처가 마..맞겠쥬? +_+)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디테일한 담변 감사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질문하나만 할게요ㅎㅎ



    방금 sk에서 전화가 와서 신청 내용 확인하고 안내받았습니다 근데 2월 6일 설치가 어렵다고해서 5일이나 8일중에 고르라고 해서 5일 설치로 하였는데요



    kt약정이 2.6 까지인데 sk상품을 2.5에 설치해도 위약금 관련해서 무관한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oy Lee넹넹 SK 설치 날짜는 전~~~혀 무관합니다 +_+

    KT 상품의 약정만료일이 2월 7일인데
    KT 해지신청 날짜는 2월 8일로 되어 있거든요ㅎㅎ
    (SK 설치 날짜와 상관없이 KT 해지 날짜가 중요하답니다)

    즉, 그동안 요금 미납없이, 일시정지없이 쭈우욱 KT상품을 유지하셨다면 ->
    약정만료일이 변동될 일이 없기에 ->
    2월 8일 해지완료 시 위약금은 0원이에요.


    통신상품이 알면 알수록 은~근히 헷갈리는 것이 많쥬?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팍팍 말씀해주시고용
    이번에도 시간되실 때 바로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보내드릴게요^0^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귀찮으실텐데 답변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oy Lee헙ㅎㅎ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전혀 귀찮지 않으니 언제든지 궁금증과 고민이 생기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유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할 따릅입니다ㅠ)
    이곳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럼, Joy Lee님께서도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요,
    이번에는 급히 확인하셔야 하는 사항이 없으니 문자 알림은 패쓰하겠습니다ㅎㅎ
    (계속 알림드리면 방해될까봐서요^^;;;)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안녕하세요

    덕분에 어제 SK인터넷 설치 완료해서 잘쓰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궁금한거 몇가지좀 물어보겠습니다ㅎㅎ

    결합을 해주신다고했는데 결합 된건가요?

    결합이 됐다면 인터넷+티비 요금이 얼만지 추가로 핸드폰요금이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정확히 알고싶습니다
    (가입 후 문자 안내 내용이랑 여기 요금표랑 다른거같아서 헷갈리네요ㅠㅠ)


    저번에 KT에서 해지 전화왔는데 알았다고했고 이제 제가 할것은 장비만 반납하면 끝인거겠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oy LeeJoy Lee님, 안녕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_+


    1. 온가족프리로 결합 요청은 잘 되었으나,
    너무나 안타깝게도 잘 완료되었는지까지는 확인이 불가합니다.
    본사 통해 "잘 결합되었소~" 하고 피드백이 오지 않기 때문이지요ㅠㅠ

    그동안 결합 누락으로 문제되었던 일은 없었기에 잘 되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요것은 제 예상일 뿐이고, 하필이면(?) Joy Lee님께서 요러한 일을 겪으셨을 수도 있으니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확실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여 바로 확인해드리고 싶은데
    이를 위해선 Joy Lee님 가입정보를 조회해보아야 하고,
    조회해도 괜찮을지 Joy Lee님 동의가 필요합니다ㅎㅎ

    혹시 Joy Lee님 정보를 조회해서 확인해도 괜찮을까요?
    조회에 동의해주시면 어떠한지 확인 후,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보 조회할 때 Joy Lee님께 알림 문자 한 통도 발송될 거예용)


    2. 문제없이 잘 결합된 것이 맞다면
    인터넷+공유기+IPTV 사용 월요금은 42,900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Joy Lee님 명의 휴대폰 요금에서도 4,400원이 할인되어
    실질적인 체감 요금은 더더욱 줄어드는 셈이고요 +_+
    (다만, 맨 첫달 요금 청구서에는 설치비가 포함되어 나오기 때문에
    예상하신 요금보다 더 크게 나올 것이니 놀라지 마세유ㅎㅎ)

    SK 본사에서 온 문자는 결합 전 요금일텐데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백메가에서 안내드린 요금보다
    더 많은 요금이 청구되면 저에게 꼭 말씀해주세요~!
    Joy Lee님께서 10원도 손해 안 보도록 제가 책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요금에 대해선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_+


    3. KT 상품 해지에 동의하셨으니 이제 장비만 반납하면 끝입니다.
    미리 KT 기사님이 연락하고, 약속한 날짜에 방문하시어 장비를 가져 가실텐데
    혹시라도 연락이 너무 없다면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해지했는데 아직도 장비를 수거해가지 않아 연락했소." 하고 말씀해주세용
    그러면 상담원분이 어찌된지 일인지 확인 후,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ㅎㅎ


    혹시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요,
    우선 바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답변완료 알림 문자를 보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방금 sk에서 메일로 이용계약서를 보냈습니다
    확인해보니 결합이 잘 되어있더라구요!


    3년전에도, 이번에도 친절하게 잘 대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년뒤에도 이동통신사를 옮기며 신규를 할지 sk와 밀당을 하게될지는 모르겠지만
    신규를 하게되면 다음번에도 백메가를 선택할것같네요ㅎㅎ


    명절 잘보내시고 코로나 조심하시구요
    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oy Lee오!! 잘 확인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_+
    (시간내시어 어떻게 되었는지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이용하시다 언제든 도움 필요한 일이 생기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요,
    다가오는 명절도 즐겁게 보내세용

    그럼, Joy Lee님~! 다음에 또 만나뵈어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Joy Lee
    아이고 또 귀찮게 해드리네요


    다름이 아니라 방금 사은금이 들어왔는데 3만원이 덜 들어와서요
    확인부탁드립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oy Lee깜짝 놀라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보니
    3만원은 사은품과 별개로 가입 진행 담당자분의 재량으로 약속드린거고,
    요것은 사은품과 따로 입금되는거라 아직 입금 전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_+

    19시 전후로 딱!! 입금되어 있을텐데
    호오옥시 저녁에 입금되지 않거나 덜 입금되면 저에게 꼭 말씀해주시겠어요?
    사람이 일일이 확인하고 입금해드리는지라
    간~~~~~혹 누락되거나 잘못 입금되는 경우가 있긴 하나,
    어떠한 일이 있어도 절대 못 받으시는 일이 없게끔 제가 100% 책임드리겠습니다ㅎㅎ
    그러니 사은품과 관련해서도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