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블리님의 글

Lgu+셋탑교체문의해요

회원님의 사진
  • 블리
  • 댓글: 7
  • 조회: 351
안녕하세요 백메가를 통해 엘지로 갈아타고 몇년째 잘 쓰고있다가
셋탑박스가 너무 버벅거려서 교체를 하고싶어 검색중에
백메가를 다시 찾게되었네요~^^
현재 사용중인 셋탑박스는 하얀색이에요!
인터넷 찾아보니 이게 구버전인듯하더라구요
요즘 tv보다보면 너무 자주 끊기거나 멈춤현상이 일어나고
구글크롬캐스트 연결도 됐다안됐다 너무너무 불편하더라구요
혹시 이런 증상이 있으면 무상으로 교체될까요?
검색하다보니 셋탑을 교체하면 임대기간이 늘어난다던데;;
현재 3년약정 끝나고 재약정으로 사용중인것으로 알고있는데
재약정도 몇년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그부분을 알아보려면 어떤부분을 제가 알려드려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오랜만에 찾아왔어도 한결같이 친절한 답변 남겨쥬시는
백메가를 보고 다시 또 문의드려봅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블리님!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감동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지요?!

    사용중인 셋탑박스를 교체하길 원하시는데
    TV 끊김이 잦거나, 멈춤 현상이 있다면
    오랜시간 사용한 셋탑박스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흰색 셋탑박스라면 UHD 1세대로 무려 5년전에 출시한 녀석이에요ㅎㅎ
    현재 UHD 3세대가 등장했으니 교체할 때가 오긴 했네요!

    셋탑박스에 문제가 있다면 무상으로 교체해 주지만
    똑같은 모델이 아닌 다른 세대로 변경하신다면
    이 때에는 셋탑박스 교체 설치비가 발생합니다ㅠ (변경 설치비 11,000원)

    지금 쓰시는 셋탑박스는 3년이 지나면서 셋탑박스 요금이 0원으로 청구되고 있을 겁니다.
    LG는 셋탑박스 약정기간 3년이 지나면 (3년 이상 사용시)
    4,400원 셋탑박스 요금을 -> 0원으로 면제해 주거든요.
    단! 사용중인 셋탑박스가 아닌 다른 모델인 신형으로 교체하신다면
    셋탑박스 요금 4,400원이 다시 청구됩니다ㅠ
    사용하셨던 셋탑박스와 다른 녀석이니깐요~!

    그리고 약정기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셋탑박스 임대기간만 3년 약정으로 잡히게 되는데 인터넷과 TV 약정이 만료되고 해지해도
    나중에 변경한 셋탑박스 임대기간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하거나 하는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임대기간만 3년으로 갱신되는 것이니깐요~ㅎㅎ


    셋탑박스를 오랜시간 사용하셨기 때문에 교체가 필요한데
    최신형인 UHD 3세대로 교체한다면 요금 4,400원,
    셋탑박스 변경 설치비 11,000원이 청구된다는 점입니다ㅠ

    만약 UHD 3세대로 변경하지 않길 원하신다면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셋탑박스 때문에 TV가 끊기는 문제가 있으니
    교체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제가 전화하셨을 때 활용할 멘트를 준비해드리고 싶은데
    우선 블리님 의견부터 여쭙습니다^.^
    UHD 1세대 그대로 유지하실지, UHD 3세대로 변경하실지 말이에요!
    블리님 의중이 궁금합니다.

    P.S
    UHD 3세대 셋탑박스 후기글도 있는데 살펴봐 주세용!ㅎㅎ

    [참고글]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7685
  • 회원님의 사진 블리
    역시 백메가 친절한 답변 감사해요 ㅠㅠ
    일단 3세대로 바꾸려고 해요!
    아 그리고 재약정할때도 백ㅁㅔ가 통해서 하면 ㅅㅏ은품이 있나요? ㅎㅎ
    현재 쓰고 있는거 약정이 또 언제끝나는지 궁금한데
    이것도 같이 알아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정기간 조회를 위한 정보가 무엇이 필요한지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블리흐흐~ 칭찬해주시니 부끄부끄 하네용 :)

    아하! 셋탑박스는 3세대로 바꾸기로 결정하셨군요?!ㅎㅎ
    제가 블리님이었더도 3세대로 교체했을 겁니다.
    요금이 추가되더라도 이왕 쓰는 거 신형 셋탑을 사용하는 게 좋지요!

    참, LG인터넷 재약정은 현 시점 기준으로는 가능합니다만
    정책이 사라진다면 재약정하시는 게 불가합니다ㅠ
    원래 재약정 가능시간은 11월 한 달이었는데 12월까지 연장되었거든요.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셔도 사은품 혜택이 있습니다.)

    [참고글] 기간한정) LG유플러스 재약정이 가능합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3874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만약 앞으로 쭉 재약정 정책이 살아있다면 재약정하시는 게 가능하겠지만
    일단 앞일은 알 수 없으니 LG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을 때 백메가를 다시 들러주세요.
    재약정하실 수 있는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


    이어서 약정기간 만료일 확인!
    전산으로 만료일을 조회해 드릴 수 있습니다만
    지금 사용하시는 LG인터넷 명의자 존함과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빠르게 조회해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형태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010-12**-**** <- 이렇게 감춰집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어떤 액션(?)을 취하시면 될지 알려드릴게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TV 셋탑박스 문제인건지 TV 시청할 때 끊기고, 버벅이고, 멈춤현상이 일어나고 있어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아에 통신사를 이동할까 하는 생각이 들어
    타사 가입을 알아보니 사은품을 40만원 이상 준다고 해서요.
    LG 그대로 유지한다면 셋탑박스를 UHD 3세대로 무상 교체해 줄 수 있을까요?"
    라고 말씀하세요.

    만약 무료로 사용하는 게 불가하다고 안내한다면
    변경설치비라도 면제 받을 수 없는지 여쭤보세용~!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공유해 주세요ㅎㅎ
    본사에서 무상 교체를 해주지 않을 확률이 높지만..
    못 먹어도 고! 해보시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그럼 블리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블리
    대처법까지 알려주시구 넘넘 감사해용ㅎㅎ
    인터넷 명의자
    임** 010-92**-****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블리흐흐~ 당연히 멘트도 준비해 드려야죠 :)
    남겨주신 정보로 살펴보니 2022년 10월 17일이 약정 만료일입니다.
    약정기간이 약 22개월정도 남아있네요!ㅎㅎ
    22년 10월쯤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블리
    @김가영아 재약정을 3년했나보군요 ㅋ
    항상 친절한 백메가, 그리고 가영님께 감사드려요~
    좋은저녁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블리넹! LG는 재약정시 단기약정이 아닌 3년 약정 위주로 안내드리다 보니
    블리님도 3년 재약정하셨을 거예요^.^
    단기약정은 LG에서 아에 선택지로 주지 않더군요ㅎㅎ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외출하실 때 따뜻하게 입으시구요~
    코로나 조심하십시오! 마스크 필수입니다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