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oaaa님의 글

인터넷 가입한지 일주일 됐는데 해지 가능할까요?

회원님의 사진
  • soaaa
  • 댓글: 1
  • 조회: 3,266
참...뭐에 홀렸는지 모르겠는데 인터넷 가입 피싱에 당했네요. 평소에 그래도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sk 3년 약정 내년 4월에 만료고 그전에 미리 유플로 갈아 타시고 1년 인터넷 이용 요금 무료로 쓰면서 1년후에 다시 딴데로 갈 수 있다 그러더라구요.

그런데 지금보니 1년 인터넷 이용요금 무료라는게 사은품 지급 받은 걸로 1년 무료 이용을 하는거고 남은 5개월 sk인터넷 비는 그냥 유지하면서 내돈 나가는 거네요. 1년후엔 위약금 없이 해지 해주겠다고 했는데 이것도 믿을 수가 없네요.

지금와서 계산 해보면 쓸데 없이 미리 바꾸면서 5달 통신 요금 매월 45000원, 유플 설치비 5만원하면 30만원 손해를 보는거네요. 그리고 약정 기간 끝나고 유지하거나 갈아 탔으면 지원 받을 수 있는 거 하나도 못받는거구요..

괘씸해서 손해 보더라도 해지 하려고 합니다. 저번주 목요일쯤 개통했는데 인터넷이랑 티비 두대 가입했는데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랑 다른 해지 비용이 얼마나 나올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oaaa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하루 빨리 해지하는 것이 좋겠어요ㅠ

    1) soaaa님 말씀대로 "1년 인터넷 이용요금 무료"는
    사은품 덕분에 LG유플러스 인터넷을 1년 정도 무료로 사용하는 셈이라는 뜻일 거예요.
    대리점에서 마음대로 요금 면제를 해드릴 수 없고
    이는 본사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지요^^;;;

    2) 1년 후에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위약금없이 해지해드린다는 것 또한 말이 안됩니다.
    역시나 대리점에서 마음대로 위약금을 면제해드릴 수 없을 뿐더러
    본사에서도 위약금 면제 해지 대상 규정에 해당되어야만 해드리고 있어요.

    3) 혹~~~시라도 위약금 대납이 가능하더라도 불법입니다.
    이는 곧 개인 정보를 도용했다는 의미가 되거든요ㅠ
    이에 대해 본사와 통화하려면 가입자분 본인과의 통화가 필수인데
    soaaa님처럼 연기(?)했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이죠;;

    게다가 위약금을 내드리겠다고 약조한 업체 중에서
    약속을 지켰다는 곳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다른 사용자분의 이야기를 들었을 때 이 시점에 연락두절이 되거나
    타사 신규가입으로 제공해드리는 사은품을 위약금 대납해드리는 거처럼
    그럴 듯한 이야기로 이끌어나간 곳의 사례만 보았거든요 ㄷㄷ

    4) 해지 후,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유예기간이 필요한데
    LG유플러스는 해지하고나서 장비 반납까지 완전히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3개월(93일)이 지나야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여 안전하게 일찍이 해지하셔야
    추후에 LG유플러스로 신규가입을 할 수 있어요ㅎㅎ


    자, 이렇게 해서~! 지금 해지하시면
    할인반환금(위약금), 기사님 출동비(설치비)와 함께
    가입당시에 받은 사은품도 반납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는 가입과 해지시점이 어떻게 되는지, 어떤 요금제로 가입했는지,
    적용받은 프로모션이 있다면 어느 것인지,
    신규가입 혜택으로 어느 것을 얼마나 받으셨는지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얼마나 나올지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따라서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전화하시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지라
    (아직 설치받은지 1개월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홈페이지 조회가 불가하고,
    조회되더라도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ㄷㄷ)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해지하고 싶소~" 하고 말씀해주세요 +_+
    그러면 상담원분이 해지 위약금에 대해 소상하게 설명해주시면서 촥촥 진행해드릴 겁니당


    그나저나.. 좋은 조건으로 이용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남일 같지 않고 너무 안타깝습니다ㅠ
    저희 어머니도 예~전에 TV사러 하이마트 가셨다가
    좌판에서 인터넷 판매하시는 분한테 낚인 적어서
    사은품도 못 받고 불필요한 상품까지 가입해오신 적이 있었거든요;;

    요즘 피싱 사례들이 다양해지고 있는지라
    시간되실 때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분명 비슷한 다른 연락도 받은 적이 있을 거예요.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찬찬히 읽어보시고 또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