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로그아웃님의 글

인터넷 추가 요금

회원님의 사진
  • 로그아웃
  • 댓글: 1
  • 조회: 1,283
현재 kt 티비와 일반전화 15000원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100메가 추가할 경우 티비 일반전화 결합해서 요금제 얼마나 나올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로그아웃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일단 계약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의 경우, 인터넷 가입 시

    1) 인터넷+TV 결합 명목으로 TV요금에서 2,200원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고
    (단, 결합 시점으로부터 결합약정 3년이 적용됩니다)

    2) 일반전화는 5,720원 짜리의 기본료를 사용 중이시면
    인터넷 결합 명목으로 전화 기본료가 할인되어 ->
    더 저렴한 4,4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결합약정 3년이 적용되어요^^;)

    3) 여기에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데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에선 가입이 불가하여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가입하셔야 해요.


    그나저나.. KT 유지가 꼭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타사 신규가입으로 엄청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이번 기회에 이동하는 것이 이득이기 때문이지요ㅎㅎ

    헌데 알려주신 내용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하여
    유리한 방안을 찾기 어려워 제가 먼저 질문 몇 가지를 드리고자 해요. (괜찮으시지요? +_+)
    그래야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찾을 수 있답니다.


    1. TV, 전화 각각의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약정만료일이 지났다면 위약금 부담없이 타사로 이동할 수 있어서 여쭈어요.


    2.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각각 해지 위약금은 얼마인지요?

    위약금은 워낙 변수가 많아 얼마정도 나올거라 예상해볼 수 없기에
    해지를 앞두고 계실 때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혹은 KT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어요ㅎㅎ

    http://www.kt.com 접속하시어
    대표명의자분의 정보로 로그인해주시고요~

    ② [마이페이지] -> [가입/이용정보] -> [가입정보]로 들어가주세용

    ③ 맨~~~ 아래 우측에 [온라인 해지 접수] 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이것을 클릭하시면 ->

    ④ 가입한 "단위상품"별로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고요,
    [다른 상품 보기]를 클릭하여 각각의 해당 위약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확인은 당일이 아닌 전월 혹은 전전월 기준으로 조회되어
    정확한 위약금은 아니어서 '대략 이 정도가 나오겠구나~'
    하고 참고 정도만 해주심이 좋아요^^;;;


    3. 결합가능한 로그아웃님/직계가족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가요?

    오늘날에는 동급 상품 기준으로 3사 통신사의 요금이 비슷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 통해 할인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관련 내용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4. 다른 곳에서 로그아웃님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로
    이용 중인 메이저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로그아웃님 댁에도 같은 통신사로 이용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ㅎㅎ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만약 사용 중인 SK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회사 소속인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가입절차와 혜택이 달라지거든요~!
    어느 회사인지는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해볼 수 있어요.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 로고가 딱 보이기 때문이죠 +_+

    참고로 SKT 인터넷을 사용 중이어도 임대 기기에는 SKB 로고가 새겨있기에
    요것으로는 인터넷 소속을 알 수 없습니다^^;


    5.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타사로 이동한다면 선택지는 LG유플러스와 SK가 있는데
    두 통신사의 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어 아래 꿀팁글을 읽어주시겠어용?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요것은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는지라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요~!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당)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음.. 통신상황을 재정비하기 전에 은근히 고려해봐야할 것이 많죠? ^^;
    하/지/만/ 이번에 정리하시면 적어도 3년간 신경쓰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쪼끔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실히 짚어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하여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세요~

    1) TV, 전화 각각의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2)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각각 해지 위약금은 얼마인지요?

    3) 결합가능한 로그아웃님/직계가족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가요?

    4) 다른 곳에서 로그아웃님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로
    이용 중인 메이저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요~?
    (SK라면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지도 알려주세용ㅎㅎ)

    5)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_+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로그아웃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