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aka****님의 글

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kaka****
댓글 1
  • 조회 2,033
처음 자취 시작하는데 인터넷이 없더라구요
오래된 건물인데 기존 에스케이 본가에서 쓰고잇는거 결합해서 일년단위로 가능할까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kakakaka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어떻게 가입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신 듯 한데요~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
    일단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며 말씀드리겠습니다.


    1. 먼저.. 1년 단위로 계약하고자 하는 연유가 어찌되시는지 궁금해요.
    인터넷과 같은 3년약정 가입이 정석이거든요 +_+
    물론 1년약정으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요금 메리트가 없습니다ㅠ

    1) SK 기준으로 3년약정 월요금이 2만원 초반대라면
    1년약정은 3만원 초반대가 되고요,

    2) 1년약정으로 이용 시 모뎀 임대료가 매월 2,200원씩 함께 부과되어요.
    (3년약정으로 쭉 이용 시 계속 면제됩니다)

    3) 혹여나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는 경우,
    결합 통해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이 100%라면 ->
    1년약정은 25% 할인만 받을 수 있습니다.
    즉, 할인요금 메리트도 없지요ㅠㅠ

    4) 여기에 단기약정 가입은 사은품 혜택도 없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쭉 사용하실 거라면
    3년약정으로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이용 중 다른 곳으로 이사가시면 이전설치비만 내고
    그대로 이전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해당 통신사의 인터넷 망이 포설되어 있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해지해야하는 상황이면
    몇 가지 서류 제출로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고,
    위약금 내고 해지해야하는 상황이면 경우에 따라 위약금을 절감받을 수도,
    양도받을 분을 구해 양도하는 방법도 있지요ㅎㅎ


    2. 본가에서 SK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것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다만, 1년약정은 백메가와 같은 영업점에선 가입이 불가하고
    SK 본사 고객센터 통해 1년약정 가입으로도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ㅠ
    그때그때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3. 그나저나 본가에서 사용 중인 SK인터넷 소속은 어디인가요?

    SK통신사는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으로 나뉘어 있는데
    같은 소속의 인터넷을 가입해야만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소속에 따라 혜택과 가입절차도 달라집니다.

    어느 회사인지는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해볼 수 있어요ㅎㅎ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 로고가 딱 보이기 때문이죠.
    SK텔레콤을 사용 중이셔도 기기에는 SK브로드밴드 로고가 새겨져있어
    기기 통해 확인하시면 아니되어요ㅠ


    4. 혹시 결합가능한 kakakaka님/직계가족분들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동급 상품 기준으로 3사 통신사의 요금이 비슷하여
    오늘날에는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할인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관련 내용을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ㅎㅎ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5. 핵심: 망 상태를 체크하라!!

    그런데 말입니다..
    SK 가입이 유리한 상황이어도
    그냥 SK로 가입하시면 아니되고,
    한 가지 확인해보아야 하는 것이 있어요 +_+

    그것이 무엇인고 하면?
    댁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요것은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릴게요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당)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용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아이쿠야ㅎㅎ 답변드리다보니 오히려 제가 질문드리게 되었는데요,
    상황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어서
    쪼끔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실히 짚어본 후에 결정하셔야 합니다.
    하여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1) 인터넷은 3년약정 가입이 어떠신지요?
    (1년약정은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요금 메리트가 없습니다ㅠ)

    2) 본가의 SK인터넷은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지요?

    3) 결합가능한 kakakaka님/직계가족분들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은 무엇인가요?

    4) 인터넷을 설치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해본 후, 그에 맞춰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_+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kakakaka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