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우주적 인간님의 글

sk에서 lg로 통신사 변경

회원님의 사진
  • 우주적 인간
  • 댓글: 7
  • 조회: 1,740
안녕하세요. 3년전 백메가에서 sk 인터넷, tv를 신청하여 어제로 약정만료된 사람 입니다. 새롭게 타통신사로 가입하려 합니다. 현재 제가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어 어떤 통신사로 가입하던지 결합 할인 혜택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집 컴퓨터는 인터넷 속도 최대 100메가 이상은 지원이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어 인터넷은 100메가 속도로 가입하려 합니다.
lg 인터넷, tv로 가입하려는데 요금제와 사은품등에 대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lg가 넷플릭스에 관한한 타통신사 보다 괜찮다는평들이 있어 제가 아직까지 넷플릭스를 한번도 시청해보지 않았지만 적당한 요금제라면 이번에 시청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넷플릭스 신청후 약1~2개월후 컨텐츠가 나에게 맞지 않는다 여겨지면 언제라도 넷플릭스를 취소 하고 베이직 요금제등 타요금제로 변경 가능한지 궁금 합니다. 이경우 사은품 반환, 약정기간 연장, 추가요금등기타 불이익은 없는지 궁금 합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우주적 인간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옷 이제 막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으니
    통신상황을 재정비하기 딱!! 좋은 시점이네요 +_+

    LG유플러스의 넷플릭스 품질 평이 좋은 이유는
    메이저 통신사 중 유일하게 국내에서 캐시서버를 운용하기 때문인데요~
    타사도 큰 불편함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금 편익이 더 좋은 통신사를 택하심이 유리하지만..
    결합할 휴대폰이 없으니 요번에 겸사겸사 LG유플러스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 IPTV는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 먼저 TV요금제는 따로 챙겨보실 특별한(?) 채널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베이직"만으로 충분해요 +_+

     - LG의 TV채널:
    http://www.uplus.co.kr/css/chgi/chgi/RetrieveTvContentChannel.hpi?mid=1005&TV_PROD_NO=12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신형인 UHD 3세대를 택해주세요.
    이전에 출시한 UHD 1~2세대와 임대료도 동일하니 요것을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답니다.
    모름지기 전자기기는 신형이 좋으니까요~!

     -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7685

    다만, 설치점 재고 상황에 따라 기사님께서 구형 모델을 설치해드리는 경우도 있는지라
    방문 전에 기사님께서 연락하실 때 꼭 신형인 UHD3로 설치 부탁드린다고도 말씀해주세용^^


    2.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위 TV요금제는
    넷플릭스 요금제가 미포함된 것으로 말씀드렸습니다.
    LG유플러스의 TV요금제+넷플릭스 요금제가 합쳐진 것으로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TV요금제를 베이직보다 높은 "프리미엄"으로 택해야하는데
    요금 부담이 너무 커지거든요^^;;;

    여기에.. 넷플릭스 요금제는 3가지가 있습니다.
    베이식(월 9,500원) / 스탠다드(월 12,000원) / 프리미엄(14,500원) 이렇게요 +_+

    일단 베이식은 지원하는 화질이 너무 낮아 배제하고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중에 택1하심이 좋은데요ㅎㅎ
    ① 스탠다드는 동시접속 2명까지 가능하고 최대 지원화질이 1080P 이고요~!
    ② 프리미엄은 동시접속 4명까지 가능하며 최대 지원화질이 UHD(2160P)입니다.


    즉, LG 가입 시 TV요금제+넷플릭스가 합쳐진 요금제를 사용하면
    ①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프리미엄+스탠다드가 합쳐진 요금제): 월 30,700원
    ② 프리미엄 넷플릭스 UHD (프리미엄+프리미엄이 합쳐진 요금제): 월 33,200원
    위와 같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① 베이직+스탠다드를 각각 따로 이용하면
    TV요금 16,500원+넷플릭스 12,000원 => 월 28,500원이 되고요,

    ② 베이직+프리미엄을 각각 따로 이용하는 경우엔
    TV요금 16,500원+넷플릭스 14,500원 => 월 31,000원이 되어요.


    ===> 쉽게 말씀드려서
    LG유플러스의 TV요금제와 넷플릭스 요금제는 따로 이용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게다가 넷플릭스는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의 월정액이 크게 차이나지 않아
    주변에서 넷플릭스를 함께 이용할 지인분이 있다면
    함께 공유하여 요금을 1/N로 나누어 사용하심이 좋아요 +_+

    저도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한 명이 총대메고(?) 프리미엄 요금제로 가입해서
    저를 포함한 총 4명이 함께 쓰고 있답니다.

    또한, 넷플릭스가 포함된 요금제로 가입 시
    1년 이내에 요금제 다운그레이드가 불가하여 (사은품 환수 문제가 있기 때문에 ㄷㄷ)
    더더욱 요것으로 가입하는 건 비추예요^^;


    3. 요기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10메가 인터넷은 24,2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_+
    베이직(UHD3셋탑)은 16,500원

    => 월요금은 40,700원이 되어요.

    또한, LG유플러스는 타사보다 인터넷 요금이 +2,200원 더 부담되는 대신
    공유기/AI리모컨/AI스피커를 무상으로 임대드리고 있고요~!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요것이 무엇인지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1540 )

    사은품 혜택은 43만원(현금 36만원+상품권 7만원)이 지급되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8,500원
    (인터넷 25,300원+TV 13,2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4. 그나저나.. 혹시 다른 곳에서 우주적 인간님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로
    LG유플러스나 KT인터넷은 없는지요? ㅎㅎ

    이를 여쭙는 이유는
    우주적 인간님 댁에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시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_+


    5.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어서 함께 말씀드립니다.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3년 이내에 이사가지 않으셨지요? ㅎㅎ

    그렇다면 아파트에 쭉쭉 거주하고 계실텐데
    LG유플러스는 주택의 경우,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 "광랜"이라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어느 방식으로 제공될지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이네유 ㄷㄷ)

    이 "광랜"이라는 것이 구형 방식의 대칭형 망인 광랜V(전화선 기반)를 의미하는지,
    요즘 대칭형 방식인 FTTx 방식을 의미하는지,
    혹은 비대칭형 방식인 HFC(광동축혼합망)를 의미하는지 알 수 없거든요;;

    즉,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저희집에 인터넷이 HFC나 전화선 기반이 아닌 광케이블 기반의 망으로 들어오고 있나요?"
    하고 여쭙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해요 +_+
    만약 이것이 아니라고 하시면 바로 설치를 취소하셔도 문제없답니다.
    인터넷 설치 전에 취소 시 위약금이나 설치비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죠.


    답변이 엄청나게 길어졌는데요ㅎㅎ
    요약해드리면,

    1) TV요금제와 넷플릭스 요금제는 별개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혹시 다른 곳에서 사용 중인 LG유플러스 혹은 KT인터넷이 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용
    (해당되는 통신사가 있다면 우주적 인간님 댁에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3)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기사님 내방 시 망 상황을 여쭙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해요~!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우주적 인간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으로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고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직계가족중 lg, kt 는 없습니다.
    추가로 궁금한점이 있는데요. 혹시 lg 프리미엄 요금제 프로모션 관련하여 넷플릭스 코라보 요금제와 프리미엄요금제프로모션을 함께 신청하고 2달후 베이직요금제로 다운그레이드 할때 넷플릭스코라보요금제를 해지해도 사은품 환수등 불이익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주적 인간프리미엄 요금제 프로모션은 아마 프리미엄 요금제를
    2개월간 베이직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을 말씀주신 거겠죠?
    안타깝게도..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이용 시
    이 프로모션은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ㅠ

    즉, 넷플릭스 요금제가 미포함된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해야만
    할인 프로모션을 적용받을 수 있고요~
    넷플릭스 요금제가 포함된 콜라보 요금제인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혹은 "프리미엄 넷플릭스 UHD"를 이용하는 경우엔
    할인 프로모션 적용이 불가해요^^;

    또한,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다 -> 2개월 후 베이직 요금제를 낮추는 경우엔
    사은품 환수 등 문제가 전혀 없지만..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즉,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혹은 프리미엄 넷플릭스 UHD)를 이용하다 ->
    2개월 후에 베이직 요금제로 낮추시면 사은품 환수 문제가 있습니다ㅠ

    따라서! 콜라보 요금제로 가입하는 경우엔 반드시 최소 1년을 유지하셔야만
    사은품 환수 문제가 없습니다.


    만에 하나 단기간 동안만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로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베이직 요금제로 가입 및 설치받으시고 ->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콜라보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어요~!
    이 경우엔 언제든 다시 베이직으로 낮추셔도 문제없거든요 +_+

    다만, 혹~시라도 요금제 업그레이드 명목으로 받는 혜택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1년 이내 요금제 다운그레이드 시
    혜택받은 것을 그대로 본사로 돌려주셔야 합니다^^;


    통신상품이 알수록 복잡시렵죠? ㅎㅎ
    혹시 헷갈리거나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우주적 인간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가입신청 하려면 전화나 신청서 작성 하면 되는거죠?  조금더 고민해보고 결정되면 신청하겠습니다.
    수고하시고 좋은하루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주적 인간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가입신청은 말씀주신 거처럼 전화나 신청서 작성을 해주셔도 좋지만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어서
    또다시 상황을 말씀해주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유리한 방안이 있을까봐 이런저런 정보를 여쭈울 것이기 때문이죠^^;)

    하여 가입신청하실 때 언제든지 통화가 가능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우주적 인간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이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연락드리기에
    편하게 상담 및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 *˘ ³˘)♡

     - 링크: https://www.100mb.kr/?TRS=@c412281

    요기요~ㅎㅎ


    혹은 통화하기 편하신 시간대가 있으면
    댓글로 시간과 함께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셔용..!
    제가 미리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18시 30분까지 상담 가능해요 +_+
  • 회원님의 사진 우주적 인간
    예, 알겠습니다. 가입신청시 보내주신 링크를 통해 전화번호 남기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우주적 인간점심 식사는 맛있게 하셨는지요? ㅎㅎ

    이곳에 댓글 남기시면 언제든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오니
    혹여나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용
    우주적 인간님께서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