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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터넷 변경 관련

회원님의 사진
  • 해킹좀하지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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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충주시 ***길 **-* **** *차 *동 ***호에 거주 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lg유플러스 기가안심 1g 상품에 + 티비 두대를 쓰고 있는데 내년 8월에 3년이 다되는데 다시 가입하면 사은품 32만원치를 주겠다고 어머니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내일까지 재가입 신청을 해야만 준다고 합니다. 재가입 유도를 하루전에 하는게 좀 이상하다 생각이드는데 원래 이렇게 연락이 오나요?..

어쨌든 요즘 인터넷이 끊기고 짜증나가지고 인터넷 변경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인터넷을 1g짜리를 쓰고 있는데 저희집 nia인터넷 속도측정기로 해본 결과 다운 294, 업로드 280이 나오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1g짜리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이정도 밖에 못내다니..

저희 집이 비대칭인지 대칭인지 알고 싶습니다.

티비 두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kt나 sk망중 어느것을 골라 사용해야 저희 집에 맞을까요? 어느망이 들어와 있는지 알고 싶네요 어느것을 사용해야 제대로된 속도가 나올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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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해킹좀하지마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주소지와 함께 어느 망으로 들어오는지 궁금하다고 말씀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게시판 먼저 한 바퀴 둘러보시면서 댁까지 깔려있는 인터넷 망 상황을 확인해보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듯 한데요 +_+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일단 이곳이라면 3사 통신사 모두 망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ㅎㅎ

    아마 속도 문제 원인은 원천 망 품질보다 다른 쪽에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 남은 이야기는 아래에서 하나씩 짚어보며 말씀드릴게요~!


    1. 먼저.. 약정기간이 6개월 이하 남아있는 상황에선
    본사에서 재약정 권유하는 경우는 종종 있습니다.
    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가 "전문적인 고객상담센터" 라기 보다
    "영업조직"이라 실적이 중요하거든요..

    하여 실적을 쌓고자 재약정 권유 전화를 드리고 ->
    마음이 조급해야(?) 얼떨결에 재약정할 가능성이 높으니
    언제까지 꼭 재약정하셔야 한다고 이야기 꺼내는 일이 종종 들었습니다^^;

    헌데 약정기간이 약 1년 정도 남아있는 상황에서는
    재약정 권유하는 일을 본 적이 없는데 참 요상하네요ㅠ
    혹시 기존에 사용하던 LG유플러스가 아닌
    타사 장비를 연결해야된다는 이야기를 꺼내진 않으셨는지요~?
    어쩌면 어머니께서 피싱 전화를 받으셨을 수도 있어서 함께 말씀드립니다.
    피싱 업체에서 본사인 거처럼 오해하게끔 그럴 듯한 말로 이어나가는 일도 많기 때문이죠;;

    시간되실 때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아마 비슷한 피싱전화나 문자를 받으신 적도 있을 거예요.
    (저도 요즘 잊을만하면 한 번씩 피싱전화가 오더라구요ㅠ)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2. 인터넷 속도 문제 원인은 수백가지(?)여서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원인 찾기가 어렵습니니다.
    하여 일단은 몇 가지 확인 및 테스트가 필요해요.

    1) 끊김이라 함은 인터넷 신호가 아예 나가는 것을 의미하나요?
    혹은 순단적으로 나타나나요?
    증상이 어떠한지, 시도해본 해결책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_+


    2) 끊김 문제는 특정 단말기에서만 이 증상이 있나요?
    혹은 다른 단말기에서도 같은 증상이 있는지요~?


    3) 댁내 네트워크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ㅎㅎ

    예를 들면,
    모뎀 (C204L) -> LG유플러스 공유기 (GAPD-7300) -> PC
                                                  -> 셋탑박스 (UIE4027LGU)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4) 유선 연결된 단말기에서
    대역폭 잡아먹는 모든 프로그램을 끄고 (물론 IPTV도요 +_+)
    인터넷 속도 측정한 것이 맞는지요?

    유선(이더넷)은 Full-duplex 방식,
    무선(즉, 802.11xx)은 Half-duplex 방식의 통신을 하는데요..
    무선은 유선신호를 -> 802.11xx 신호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치는 데다가
    전체 대역폭의 30% 정도를 "패킷 오버헤드"로 상실하게 됩니다.

    즉, Half-duplex + 거리 + 간섭 + 패킷 오버헤드
    => 이렇게 4종 세트(?)를 고려하면
    무선은 유선에 비해 속도가 현저히 낮게 나올 수 밖에 없고, 불안정해요.

    따라서! 속도 측정을 할 땐
    단말기에 연결된 유선으로 측정해주셔야 하고요,
    측정 전에 인터넷 대역폭을 잡아먹는 프로그램, 기기 모두 꺼주셔야 합니다ㅎㅎ


    5) 다른 툴을 통해서도 속도 측정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인터넷 속도 측정값은 사용하는 툴마다도 차이가 있습니다.
    속도 측정이 상당히 까다롭고 복잡한 일이기 때문이지요.
    해킹좀하지마님과 통신사간의 통신 상황(속도와 끊김)을
    제 3자(측정툴)이 알기 위해서는 통신 내용이 측정툴 서버를 거쳐가야 하거든요..

    내 단말기(PC 혹은 노트북) -> 내 통신사 기간망 (라우터 등) -> 측정툴에서 운용하는 서버
    이렇게 말이지요~!

    하여 측정툴(앱)의 서버 사정에 따라 속도 측정값이 천차만별이기에
    (물론 PC와 같은 단말기 스펙도 결과에 영향을 줍니다^^;;)
    적어도 2개 이상의 인터넷 속도 측정 도구 결과값의 평균을 산출하는 것이 좋아서요ㅎㅎ
    "벤치비"와 "통신사에서 직접 제공하는 툴"을 통해서도 측정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3.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어서
    그냥(?) 타사로 이동하시면 절대 아니됩니다ㅠ
    해지 시 위약금 부담이 어마어마할 것이기 때문이지요.

    하여 일단은 문제 해결이 되면 남은 약정을 유지하시고,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심이 좋고요~!
    해결되지 않으면 LG유플러스 본사 통해 품질 복구 불가 문제로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드리겠다는 확답부터 받으셔야 합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본사에서 재약정 권유 전화를 하기도 하지만
    약정기간이 약 1년 정도 남아있는 상황에서 요러한 건 처음 봅니다.

    2) 혹시 피싱전화일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ㅠ

    3) 이와 별개로 일단 인터넷 속도 문제 해결책을 찾아보아야 하는데요~
    일단 원인부터 찾기 위해 앞서 말씀드린 다섯가지 확인 및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_+

    찬찬히 읽어보시고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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