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nu****님의 글

KT 약정기간 종료 이후 어찌할지 문의

회원님의 사진
  • nu****
  • 댓글: 5
  • 조회: 1,436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 고생이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KT 약정기간이 종료되어서 어찌하는게 좋을지 문의드리려 합니다. 평소에 깐깐하게 잘 챙기는 타입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조금은 알아보고 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서 검색해보다가 제일 믿음직스러워보이는 백메가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제 상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모바일(휴대폰) / 인터넷 / TV(기본) / TV(추가단말)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휴대폰)은 약정이 걸려있지 않고, 인터넷 및 TV(기본)은 2020년 3월 말일자로 약정이 종료되었으며, TV(추가단말)은 약정기간이 
2019.04.20 ~ 2022.04.19 입니다. 

 

 약정기간이 종료되어 어디 혜택받고 넘어가든지 해지신공 해봐야지 라고 생각만 하고 귀찮음에 실행을 못 하고 있던 중, 다음과 같은 연락을 받았습니다.

 

================================================================================================================ 

고객님께서 이미 3월에 약정은 종료되셨구요~ 3년동안 미납요금 없이 사용해주셔서 고객님앞으로 현금25만원과 상품권7만원 합해서 32만원 혜택이 나와서 연락드렸습니다^^ 그리고 티비는 기가지니 음성셋탑2 으로 무상교체도 해드리지만 지금 3만원 중후반대에 사용하고 계시는데 그렇게 내실 필요없이 더 저렴한가격으로 신규결합 할인 받으시면서 사용하실수가 있으시거든요 ~~!

근데 다만 예전에는 장기유지고객 우대로 할인혜택이 들어갔었지만 통신법이 바뀌면서 신규가입자에 한에 이러한 혜택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3개월 안에 같은 통신사끼리는 신규가입이 어렵기 때문에 임시방편으로만 LG 인터넷 통해 8개월간만 사용하게 해드리면서 지원금혜택을 넣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kt이용하시면서 별다른혜택이 없었다보니까 또 그대로 혜택없이재약정하면서 사용하시는거보다는 혜택받아보시면서 사용하시는게 더 좋으시구요 
다시 kt돌아오실때 LG 남은 위약금 전액 지원해드리면서 상품권 7만원 추가로 드리기때문에 총해서 37만원 요금 지원이구요 그리고 8개월이 끝나시기전에 고객님께 저희가 먼저연락드려서 kt로 신규결합처리까지 책임 져드릴겁니다^^

================================================================================================================ 


 질문 드리고 싶은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1) 해당 문자메시지의 내용이 사실인가요? (통신법이 바뀌어 혜택이 신규가입자에 한해 들어간다는 내용)
 2) 해당 문자의 조건이 어떠한가요? 제가 더 챙겨야 할 내용이 있을까요?(가입비라든지)
 3) LG의 인터넷 품질은 어떤가요? 제가 직업 상 집에서 해외 트레이딩 비슷한 것 하기 때문에 해외 서버에 인터넷 연결이 원활해야 합니다.
 4) 위에서 설명드린 현 저의 상황상, 받은 문자메시지의 내용대로 하는 것 보다 더 현명한 방안이 있을까요?

 조금 질문이 많은데, 미리 감사드립니다. 건강유의하시고 답변기다리겠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nu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소중한 시간 내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시고 감사드려요 :)

    KT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된 지금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셨군요?!ㅎㅎ
    백메가에서 알맞는 쪽으로 촥촥 정리해 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안내 받으신 문자는 본사가 아닌 아웃바운드 업체의 연락입니다ㅎㅎ
    살짝 본사 느낌을 뿜뿜하며 메시지를 보냈는데 이래나 저래나
    본사가 아닌게 티가 확 나네요.
    진짜 KT 본사였다면 다른 통신사 가입을 권유할 일이 없거든요?!

    받으신 문자 메시지는 쿨하게 무시해 주세요.
    최근에 nu님께서 안내 받으신 문자 내용과 비슷한 상황으로
    가입하신 고객님이 계신데 가입 후 스트레스를 받고 있사옵니다ㅠ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02650

    통신사는 다르지만 일단 수법이 비슷하지요?ㅎㅎ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사용했던 통신사로 가입하면 되고
    위약금은 납부해 주는 쪽으로 안내 받으셨는데
    시간이 지난 뒤 연락해보니 해당 담당자 연락처는 없는 번호가 되었고
    해당 업체와 겨우 연결된 상황이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8개월간 사용하다가 -> 이동하는 쪽으로 안내드리는 이유는
    이 기간이 지나고 해야지해 사은품을 반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고요~
    또한 안내드린 그대로 동일 통신사는 해지 후 바로 신규가입하는 게 불가하기 때문에
    몇 개월간 타 통신사로 이용하다가 다시 돌아가는 쪽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아주 비효율적입니다.
    좋은 방법이었다면 백메가에서도 똑같은 방식으로 안내드렸을 거예요ㅠ

    일단 일정 기간 사용 후 해지했을 때 위약금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새로 가입하면서 받으시는 사은품이 있지만 이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납부하게 되는데
    그럼 nu님께는 남는 게 없습니다.

    또한 해당 업체가 8개월 뒤 사라져 있을 수도 있고,
    담당자가 잠수를 탔을 수도 있고 8개월 뒤의 일은 아무도 모릅니다ㅠ
    리스크를 안고 가입하는 것과 다를바 없지요.

    결론은 해당 업체에서 안내한 방법으로 가입하는 것은 절~대 비추입니다.
    KT인터넷을 재약정하시거나 아에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게 옳지요^.^


    그럼 남겨주신 4가지 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1) 해당 문자 내용 사실인가?!
    통신법이 바뀌었다기 보다는 작년 6월부터 경품고시제를 시행하여
    지급되는 사은품의 가이드라인이 잡혀있는 상황입니다.
    정해져 있는 금액 이상을 지급하면 패널티(벌금)를 받게 되는데
    해당 업체의 말장난으로 보이네요ㅠ;;


    2) 문자 조건에 대하여
    2번 질문에 대해서는 위에서 이미 설명드렸습니다.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하지 않는 게 옳아요.


    3) LG인터넷 품질
    인터넷 품질은 nu님댁에 지원되는 인터넷 망을 확인해야 합니다.
    대칭형인지 비대칭형인지 살펴봐야 하죠.

    헌데 평소 해외서버를 자주 접속(이용)하신다면
    KT 그대로 머무르시는 게 옳습니다.
    이유는? 3사 통신사 중 KT 해외망 품질이 가장 좋기 때문이에요.

    국가간 기간망인 해저대역을 가장 많이 소유하고 있는 곳이 KT라서 해외망 속도가 빠르구요~
    SK는 0개, LG는 1개의 해저케이블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망 속도가 느리죠ㅎㅎ;;
    해외서버를 자주 접속하시는 경우 무조건 KT로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4) 현명한 방안
    nu님 상황을 종합해 봤을 땐 KT인터넷 그대로 유지하며 재약정하시는 게 옳아요.
    해외 서버를 자주 접속하시기 때문에 LG로 이동하셨다간 후회하실 겁니다ㅠ
    또한 핸드폰은 KT로 사용하고 계신데 KT를 유지하며 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십시오.


    여기까지 4가지 질문에 대해 모두 설명드렸는데요~
    재약정 방법을 알려드려야 겠지요?!ㅎㅎ
    재약정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1) 백매가 통해 재약정 한다.
    2) 본사 통해 재약정 한다.
    이렇게 말이지요!

    지난 7월부터 백메가 통해서도 KT인터넷을 재약정 할 수 있게 되었는데
    백메가와 본사 재약정 혜택을 비교해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

    우선 본사 통해 재약정 했을 때의 혜택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본사로 전화해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십시오.
    "인터넷 약정이 만료돼 타 통신사 가입 혜택을 알아봤습니다.
    신규가입하면 40만원 이상의 혜택을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통신사를 변경할지말지 고민됩니다.
    재약정하면 사은품이나 요금 할인 혜택 없나요~?!" 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본사와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 확인 후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실 때와
    본사 통해 하실 때의 혜택을 비교해 드릴게요.
    그럼 nu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P.S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추가TV의 경우 재약정하지 않고
    인터넷과 TV만 재약정하시면 되어요!
  • 회원님의 사진 nu****
    안녕하세요!
    친절한 장문의 댓글 감사합니다.
    요며칠 KT홈피에 들락거리며 해지위약금 보고 했더니, 방금 KT고객센터에 전화하지도 않았는데 먼저 전화가 왔어요.
    처음에는 상품권 30 조건 말하더니 제가 LG로 이동을 고려하고 있고 상품권 40 준다는 곳과 컨택중이다 라고 했더니 상품권 50으로 올려주더라구요. 월납금액 할인도 물어봤더니 그건 안 된다고 하고, 대신 같은 금액으로 현 상품 TV 슬림을 라이트로 이용할 수 있구요. 또한 기가지니 무슨 새로운 셋탑박스를 무료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조건은 인터넷+TV 3년 재약정 조건입니다.
    백메가 통해서 KT 재약정 하는 조건은 어떤가요? 답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nu****하앗! 마침 본사에서 먼저 전화와 재약정 혜택을 권유했네요ㅎㅎㅎ
    nu님께서 밀당을 하셔서 무려 50만원까지 안내 받으셨다니..ㄷㄷ 적은 혜택이 아니옵니다.
    50만원이면 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는 것보다 혜택이 더 크거든요.
    이와 별개로 TV요금제도 업그레이드 해주고, 기가지니2 셋탑박스도 무료로 제공해준다니
    재약정 혜택이 혜자스럽네요ㄷㄷ

    다만, 기가지니2를 무료 제공해준다고 했지만
    셋탑박스 요금을 4,400원이 아닌 -> 0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인지,
    셋탑박스 비용은 발생하되 셋탑 교체설치비가 무료라는 뜻인지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신다면?!
    재약정 혜택은 총 27만원으로 본사 혜택과 비빌(?) 수 없습니다;;;
    무조건 본사 통해 재약정하시는 게 옳아요..따흐흑..

    안내 받으신 재약정 혜택은 아주 괜찮은 조건이니
    본사 통해 재약정하시는 게 맞습니다ㅎㅎ

    백메가와 함께하지못해 아쉬운 마음이 너무 크지만
    상황에 맞춰 안내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해요~!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문의주시고요~
    지인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립니다 :)
    그럼 행복한 오후시간 보내시길..♡
  • 회원님의 사진 nu****
    @김가영백메가에서 하지 않게 된 고객에게도 이렇게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꼭 백메가를 이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만들어주시네요! 지인들에게도 소개해드릴게요^^
    날이 덥고 코로나로 뒤숭숭한데 행복한 하루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nu****흐흐~ 당연하지요! 백메가 통해 가입하지 못하셔도
    끝까지 가셔야 할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백메가를 쭉 애정해 주신다면 그것보다 더한 기쁨은 없어용~!ㅎㅎ
    지인분들 소개는 미..미리.. 감사합니당!!
    nu님도 코로나 조심하십시옹! 마스크 필수입니다ㅠ.ㅠ 흡..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