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레바던파님의 글

개인사업자 인터넷 상품에서 기업용 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레바던파
  • 댓글: 3
  • 조회: 1,168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코로나로 힘든데 백메가분들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 질문거리를 하나 들고왔습니다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아는 아동센터? 대표님께서 문의 주신 건으로 인터넷에서는 빠삭한 백메가에 문의드리려합니다.

 

우선 아동센터의 인터넷은 KT 50메가(가입년수 9년)로 구형 상품이지만 이름만 50메가고 실 성능은 100메가가 나오는 상품에다가 아동센터의 특성상 PC가 여러대라 추가단말서비스를 추가요금을 내며 사용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개인사업자명의)

 

이 외에도 유선전화도 사용하시는데 유선전화의 경우 대표번호 전화는 잘 안받으시고 착신 걸어두실때가 많으신 편이고 이로 인해 기본 요금 4.400원 + 착신(유료)를 따로 해서 사용하시다 보니 요금이 좀 과하게(?) 나온다고 이야기 하시네요.
(추가로 유선전화가 있으나 대표님 개인명의회선 , 차후 사업자명의로 통합예정)
 

 그래서 저도 보이는데로 자료를 여기저기 찾아보니 백메가 꿀팁게시판에서 본 바?로는 기업용 인터넷은 추가단말 부가서비스 없어도 단말 제한을 걸지 않는다는데 만약 이게 맞다면 이걸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려볼까합니다.

 

추가로 유선전화도 사용량이 저조하시다 하여 좀 저렴한 기업용 IP키폰(센트릭스)로의 이전도을 추천드려볼까합니다.

 

위에서 말한 방법이 정말로 되는지와 /  만약 위 방법이 될 시 얼마나 요금이 할인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참고로 올해 1월 중순쯤에 약정 만료로 재약정 3년을 했다고 하시는데 이 사항이 위에서 인터넷 상품을 바꿨을때 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레바던파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일단 납부 중인 요금과 해지 위약금,
    기업용 상품으로 변경 시 요금과 혜택을 비교해본 후
    유리한 쪽으로 택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_+


    1. 일반 가정용 인터넷은 단말기 2대까지만 허용되기 때문에
    추가 단말 서비스를 이용 중이시라는 말씀은
    적어도 PC 3대 이상 사용하고 계시다는 의미일텐데요,
    이 서비스 비용까지 고려하면 요금 부담이 꽤 되실 거예요^^;
    그렇다면 차라리 기업용 인터넷을 이용하는 편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업용과 가정용은 상품 특성이 너~~무나 다르고
    게시판에서는 가정용 상품에 대한 상담만 진행하고 있는지라 상담의 한계가 있어요ㅠ
    기업용은 여러 상황에 따라 경우의 수가 너무 많은지라
    기업용 전담 상담원을 통해 유선으로만 상담하고 있거든요ㅎㅎ

    괜찮으시면 더 자세한 상담을 위해
    댓글로 통화 가능한 연락처 하나만 알려주시겠어용?
    전담 상담원님 통해 연락드려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말씀 남겨주세요 +_+


    2.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가정용과 기업용 상품은 아예 특성이 다르기에
    가정용에서 -> 기업용으로 상품 변경이 불가합니다.

    하여 기업용으로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기존 가정용 인터넷은 해지하고,
    기업용 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셔야 해요ㅎㅎ

    일단 재약정하신지 6개월 정도 되었으니
    위약금은 그리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어느 정도 나올지 확실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가입한 상품이 무엇인지, 재약정 시기가 언제인지,
    기존 약정만료일이 완전히 지난 후 재약정하셨는지,
    이용 중 변동 사항이 있었는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어서
    위약금이 어느 정도 나올거라 말씀드리기 어렵거든요;;

    게다가 재약정 혜택으로 상품권이나 물품을 받으셨다면
    이 혜택까지 위약금으로 청구되기에
    혹여나 엄청난 혜택을 받으셨다면 6개월 더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재약정한 시점으로부터 1년이 지나야 ->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사라지기 때문이지요^^;


    요약해드리면,

    1) 납부 중인 요금과 해지 위약금,
    기업용 상품으로 변경 시 요금과 혜택을 비교해본 후 결정하심이 좋습니다ㅎㅎ

    2) 해지 위약금은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요 +_+

    3) 통화가능한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기업용 전담 상담원님 통해
    연락드려 소상하게 설계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레바던파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레바던파
    @곽은정전화번호는 010-92**-**** 입니다
    이따 오후 5시 이후에 전화부탁드립니다

    혜택으로는 공유기(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 제공받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레바던파아하ㅎㅎ 그러면 공유기에 대한 할인반환금(위약금)도 청구되겠군요~!
    상품권 혜택을 받으신 것이 아니니 그나마 위약금 부담은 낮을 듯 합니다 +_+

    오후 5시 이후에 연락드려
    남은 상담 이어가실 수 있도록 잘 전달드리겠습니당
    혹시 이따 통화하신 후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