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첨지님의 글

가입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첨지
  • 댓글: 1
  • 조회: 1,232

현재 아버지 어머니 저까지 모두 통신사는  skt고 합산 30년이상입니다..

인터넷이랑 티브이(2대) 전화는  kt사용중인데 이번에 3년약정만료되어서 다시 sk인터넷 티비 전화로 돌아가려합니다.

 

글 찾아보니 온가족할인으로 묶어서하는게 좋은거같구.. 여기서 하게되면 페이백은 얼마나 받을수있는지 알수잇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첨지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현재 휴대폰끼리 온가족할인으로 결합하시어
    가입년수 30년 이상의 할인혜택을 적용받고 계시겠죠?
    그렇다면 인터넷 통신사도 SK로 이동하시어 온가족할인을 함께 적용받고,
    신규가입 혜택(사은품)을 받으심이 정석이에요 +_+


    1. 결합할인부터 짚어보겠습니다.

    1) 가입년수 총 30년 이상을 쌓으셨다면
    인터넷 요금에서 매월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용


    2) 인터넷과 TV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
    총 2,200원의 할인혜택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요것은 일명 "New TV플러스" 라고 부르는데요~!
    인터넷 대표명의자분의 휴대폰과 TV 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의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ㅎㅎ

    그런데 여기에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어요.
    "New TV플러스"를 적용받으면
    인터넷 대표명의자분의 휴대폰 가입년수 합산이
    멈춤(중지) 상태가 된다는 것이에요.
    가입년수가 더이상 증가하지 않고 그대로 멈추게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미 최대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총 가입년수 30년을 훌쩍 넘기셨으니
    이 할인을 적용받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_+


    3) 온가족할인 적용 권한이 본사에만 있어서
    안타깝게도 백메가에선 적용해드릴 수 없습니다ㅠ
    하여 모든 상품을 무사히 설치받으신 후에
    SK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에 전화하시어 요청해주셔야 해요.

    즉,
    "이번에 SK상품을 설치받아 온가족할인과 TV플러스 할인을 적용받고 싶습니다."

    하고 말씀해주시면
    SK 본사 상담원분께서 찰떡같이 알아들으시고
    촥촥 리드하여 진행해주실 거예요ㅎㅎ


    2. IPTV는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우선 TV요금제는 Lite -> All -> All+
    이렇게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가 많아지고
    그만큼 요금부담도 커지는데요~!
    특별히 챙겨보실 채널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Lite"만으로 충분해요~!

     - SK의 TV채널:
    https://m.skbroadband.com/content/realtime/Realtime_List.do?tab_gubun=3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스마트3"를 택해주세요.
    요것이 신형 셋탑박스이고 이전에 출시한 UHD형과 임대료도 동일합니다~!
    모름지기 전자기기는 신형이 최고여서 요것을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답니다.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시간되실 때 위 리뷰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세유♡


    3) 다만, 추가TV의 셋탑박스는 스마트3가 아닌
    이전 세대의 UHD형 중에서 랜덤으로 설치됩니다.

    셋탑박스를 택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현재 추가TV의 셋탑박스 임대료 면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어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너무 슬퍼하지는 말아주세요^^;
    (허나 이 프로모션은 이번달까지 진행될 예정이라
    혹여나 신청이 늦어지면 적용이 불가할 수도 있어요ㅠ)


    3. 요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어요~!

    온가족할인으로 이용 시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0% 할인된
    11,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Lite(스마트3셋탑)는 17,600원
    추가 Lite(UHD셋탑)는 더 저렴한 7,700원

    집전화 기본료는 1,100원에서 50% 할인된 550원

    => 월요금은 36,850원이 됩니다.

    여기에 앞서 말씀드린 "New TV플러스 (총 2,200원 할인)"까지 적용받으면
    체감 요금은 "34,650원"이 되는 셈이겠지요? +_+

    사은품은 46만원(현금 39만원+상품권 7만원)이 지급되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51,700원과 함께
    (인터넷 25,300원+TV 1대당 13,200원+전화는 면제)
    전화번호 이동수수료 2천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4. 두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어서 함께 말씀드립니다.

    1) 댁에서 와이파이 사용도 필요하실텐데
    혹시 KT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해지 후 돌려주셔야 해요.
    이는 KT 임대 자산이라 미반납 시 장비배상금(위약금) 문제가 있기 때문이지요ㅠ
    이 경우라면 또다시 공유기 임대 혹은 구입이 필요한데
    개인적으로는 임대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SK는 인터넷 가입 시 공유기도 함께 임대받으면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가 합쳐진 요금제)으로 가입되면서
    월요금 +1,100원이 더해지지만 온가족할인 덕분에 50% 할인(550원)이 적용되거든요 +_+
    즉, 매월 +550원 추가로 이용하는 셈이니 아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지요.

    비슷한 스펙의 공유기를 따로 구입하려면 적어도 6~7만원 정도 투자하셔야 해서
    저렴한 요금에 따로 신경쓰지 않으면서 이용할 수 있는 임대가 편하답니다ㅎㅎ


    2) 혹시 이용 중인 해외서비스도 있는지요?

    종종 이용하는 해외서비스가 있다면 KT 유지가 해법이라 여쭙습니다.
    KT는 육양해저케이블을 가장 많이 보유한 통신사라
    타사보다 안정적으로 해외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하여 SK로 이동 시 답답함을 느낄 수도 있어서 함께 말씀드려용


    5. 핵심: 망 상태를 체크하라!!

    그런데 말입니다...
    그냥(?) SK로 가입하시면 아니되고요^^;;
    댁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먼저 확인해보셔야 해요 +_+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어서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세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댁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휴대폰 상황에 맞춰
      인터넷 통신사도 SK로 이동하심이 정석입니다.

    2) 혹여나 공유기도 필요하시면 임대를 권유드려요ㅎㅎ

    3) 이보다 댁에 SK인터넷이 설치불가하거나 망 품질 문제가 있으면
      난감한 상황이 되니 확인을 위해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용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첨지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