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자만님의 글

kt 스카이라이프 계속되는 신호미약 해결하고싶어요...

회원님의 사진
  • 자만
  • 댓글: 9
  • 조회: 13,021
지난주 스카이라이프랑 처음 계약하고 초반엔 잘 사용하는데 몇시간 뒤 신호미약이라고 하면서 채널이 안나오더라구요...

다음날 기사님이 오셔서 e005에러라고 ip를 못받아온거라고 하면서

결국엔 셋톱박스를 다른걸로 교체하셨어요

그런데 바꾼에는 잘 나오다가 또 몇시간뒤에 똑같은 e005 신호미약...

다음날 기사님이 당황하시면서 이번에는 최신 셋톱박스에 kt 기가 utp 허브까지 다셔서 가셨습니다.

그런데 똑같이 몇시간뒤에 신호미약이 뜨면서 이번에는 e003 에러가 뜨네요.... 저도 점점 지쳐가는데 왜이런건가요? 해지해야하는건가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자만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ㅠㅠ 기사님께서 셋탑박스도 바꾸고, 모뎀도 바꾸고 해주신 걸 보면
    이것저것 해볼 수 있는 조치들을 다 해보신 것 같은데요;;
    해결이 여지껏 안되고 있으니 많이 답답하시겠습니다 ㅠ

    짐작하기로는 요즘 기상 상황이 많이 오락가락해서
    이 영향을 받은 게 아닐까 싶어요

    위성접시 TV는 기상(날씨) 상태에 따라 신호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잦아서
    티비가 버벅이거나 끊기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도 어렸을 때 스카이라이프를 사용해봤지만..
    티비가 끊기면 비가 오는구나~ 하고 알 정도 였답니다;;ㄷㄷ


    안타깝게도 이는 위성접시 TV의 한계입니다ㅠ
    위성방송으로 방송을 송출하다보니 날씨가 궂으면 어쩔 수 없는 거죠..ㅠ

    그래서 설치만 가능하다면
    IPTV(인터넷 기반의 티비)로 변경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혹시 기사님이나 상담원분에게 이에 관해선 안내듣지 못하셨나요?
    아무 말씀 듣지 못하셨다면 KT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아래처럼 말씀해주세요

    "신호미약이 자주 떠서 티비 보기가 힘듭니다.
    기사님도 자주 왔다가서 셋탑도 바꾸고 모뎀도 바꾸고 다하셨는데
    해결이 안되니 진 빠져서 못 쓰겠습니다.

    혹시 저희 집은 인터넷방식으로 티비를 설치하진 못하는 건가요?"

    라는 식으로요~!
    그러면 상담원분이 IPTV설치가 가능한 곳인지 체크해서 안내해주실 거에요!


    앗.. 그리고 혹시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고객님이시라면
    가입자분 연락처를 댓글로 남겨주시겠어요?

    개통한 지 얼마 안되어 상품을 변경하는 거다보니
    사은품 반납문제나 다른 행정적인 문제가 없을지 확인해보아야 해서 그렇습니다! ㄷㄷ

    연락처는 010-XXXX-XXXX 이렇게 하이픈(-) 넣어서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되니 번호노출 염려는 말아주세요!

    그럼 댓글 기다리겠습니당!(꾸벅)
  • 회원님의 사진 자만
    @이상희iptv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자만앗 ^^; 신호미약이 뜨는 걸 보면
    위성과 IPTV 방식을 혼용해서 방송을 보고 계실 것 같은데요!

    자만님 댁에 안테나가 달리지 않았다 하더라도?
    아파트나 큰 건물에 "공용 안테나"가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말씀하신 대로 정말 ALL IPTV 방식으로 설치되었는지는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보여요 +_+

    그러니 기사님이나 KT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우리 집은 위성방송으로 티비를 보고 있는 거냐,
    그렇다면 ALL IPTV 방식으로는 볼 수 없는 건지 궁금하다.
    너무 불편해서 이대로는 못쓰겠다! 조치를 취해주셔라!" 하고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기사님 뵙는 시간을 따로 빼는 것도 어렵고 번거로우실텐데 ㅠㅠ
    이렇게 해서 계속 사용하시기는 너무 불편하실 테니까요..!!
    돌다리 두들기는 심정으로 확인한다~ 라는 생각으로 한번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ㅠ

    모쪼록 하루 빨리 쾌적한 TV시청환경이 구축되길 바라고 있겠습니다!ㅠㅂㅠ
  • 회원님의 사진 oneking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검색하다가 저도 문의드려봅니다
    며칠 전부터 할머님댁에 인터넷이랑 티비가 안된다고 하셔서 제가 대신 as불러드렸습니다
    저는 타지에 나와 살고 있어서 현장을 볼 수가 없어서 지금 AS가 많이 밀리고 연휴도 껴있어서
    일주일이나 기다리라고 하더라고요..  저희 집이였으면 상관이 없는데 어르신들이라 많이 힘들어하십니다
    그냥 답답해서 해지하고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려는데 어느 통신사가 좋을까요?
    제일 기본 인터넷, 티비만 가입해도 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oneking안녕하세요 oneking님!
    아마 구글링하다 여기까지 방문하게 되셨나봅니다..!
    먼 발 걸음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아이고.. 그나저나 AS가 일주일이나 걸린다니 청천벽력 같은 안내를 받아보셨네유;;😰
    이 시간이면 차라리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게 빠르겠다.. 라는 생각이 드셔서 알아보고 계신가봅니다..ㅜㅜ

    인터넷 신규설치는 보통 영업일 기준으로 1-3일 정도 소요되니
    실제로 AS보단 빠르게 처리될 것으로 예상되어요.
    물론, 설치점에 일정이 빠듯하게 잡혀있다면 이보다 길어질 수 있지만
    최대한 접수라도 빨리 들어갈 수 있도록 팍팍 푸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런데 변경하시기 전에 확인해야할 게 몇 가지 있습니다.
    급하게 바꾸셔야하는 상황이지만 인터넷 3년짜리 계약하는 일이니
    잠시 아래 질문에 답변을 부탁드릴게요~!

    1) 스카이라이프 약정은 모두 종료된 상태인가요?
    가입한 지 오래 되었다 하더라도 중간에 재약정을 진행하셨다면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해지하면 위약금을 무셔야 할 수 있어요..!
    돌다리 두들기는 심정으로 이를 한 번 체크해봐주시면 좋겠고요~

    2) 설치받으실 곳의 주소를 남겨주시겠습니까?
    주소지마다, 통신사마다 포설된 인터넷 장비가 제각각인데
    이게 어떤 장비인지에 따라 인터넷 사용만족도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크게 대칭형 vs 비대칭형으로 나뉘는데
    대칭형은 광(光)케이블 기반으로써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은 동축케이블(HFC)기반으로 속도저하와 끊김, 버벅임 등의 문제가 많은 악명높은 회선이에요.
    품질문제 때문에 변경하게 되시는 것인만큼 이를 반드시 살펴보셔야 하지요..!

    다행히 이는 사전에 조회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선 정확한 주소가 필요합니다.
    댓글로 설치받으실 곳의 주소를 남겨주시면 주소는 삭제하고 바로 조회해서 말씀드릴게유~!

    3) 마지막으로 결합가능한 3사 휴대폰이나 인터넷이 있으시다면 모두 알려주세요
    메이저 통신사는 스카이라이프에 비해 요금이 비싸다보니 결합을 통해 할인을 도모하셔야 합니다+_+
    oneking님과 가족분들이 쓰시는 통신상품을 모두 말씀해주시면
    최고 유리한 통신사가 어디일지 계산해보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예시답변 : 저는 LG 데이터33 사용중이고, 아버지는 SK T플랜 라지, 어머니는 알뜰폰입니다.
    따로 분가해서 살고 있는 동생은 KT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등

    이렇게 세가지만 회신 남겨주시면 다음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 회원님의 사진 oneking
    @이상희감사합니다^^
    1. 약정은 끝난지 한참 됐습니다 통신사한테도 따로 연락 없었던거같네요
    요금은 그대로길래 그냥 쭉 쓰고 있습니다..
    2. 경기도 화성시 ***번길** 입니다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3. 저희 가족은 전부 KT알뜰폰 쓰고 있어서 결합할 게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KT인터넷 쓰고 있어요 그러면 할머님댁도 KT로 바꾸는 게 나으려나요?
    스카이 쓰고있어서 안될 것 같은데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더 필요한 정보 있으면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oneking오! 빠른 회신 주셔서 감사합니다 ^ㅁ^)//

    알려주신 곳이라면 KT밖에 설치되지 않는 지역이군요..!

    눈물을 머금고(?) KT를 택하셔야 하는 상황인데,
    마침 자택에서도 KT를 쓰고 계시네요 +_+
    그렇다면 "패밀리 결합"을 통해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패밀리란?
    이는 인터넷+인터넷 결합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되어요.

    기존에 쓰고 있는 인터넷을 모(母)회선 삼아
    신규로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을 가입하면 자(子)회선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거지요!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참고로 패밀리로 묶는다고 해서
    기존에 쓰시던 인터넷의 약정이 갱신되거나 요금이 인상된다는 등의 변화는 일절! 없으니
    이에 대해선 안심해주세요. 부득이하게 결합이 해제되도 위약금도 발생치 않는답니다+_+



    2. 덕분에 월요금은 아래와 같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00메가 인터넷 + 베이직(기가지니A 셋탑박스)
    월요금 : 37,400원 -> 패밀리 결합 후 31,900원
    사은품 : 총 32만원(현금29+상품권3) 지급
    설치비 : 38,500원 최초 요금에 1번 부과
    (+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시 월 1,100원 추가 됨!)

    이렇게요!
    정리해드린 요금은 모두 3년약정 기준으로 부가세까지 포함된 실청구금액입니다 :)
    다른 통신사들은 같은 구성으로 할인 전 요금에 써야하는데
    KT는 패밀리 덕에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되죠!😆



    3. 이어서 셋탑박스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IPTV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티비다보니 이를 작동시켜줄 하드웨어가 꼭 필요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려면 본체가 꼭 있어야 하는 것처럼 셋탑박스도 이와 같은 역할을 하는 거죠!

    참고로 현행 청약가능한 KT셋탑박스는 두 모델이 있습니다.

    1) 기가지니3 (월임대료 4,400원) :
    음성명령 수행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활용 가능!
    지난 6월 말일부터 안드로이드 OS로 업데이트 되어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앱(어플)설치가 가능해졌음!

    2) 기가지니A (월임대료 3,300원) :
    음성명령 수행 및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 불가!
    KT 최초의 안드로이드 OS 셋탑박스로, 출시 당시부터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앱(어플)설치가 가능했음!

    이렇게요~!

    둘 중에서는 기가지니A가 주력으로 잘 나가는 모델인데(더 저렴하기도 하고 말이죠 ㅎㅎ)
    원하시면 기가지니3로도 청약하실 수 있구요~!
    아래는 두 모델을 리뷰해놓은 글인데 읽어보시면 선택하시는 데 도움되실 거에용!

    [기가지니A 리뷰글] KT 최초의 안드로이드 셋탑박스, 기가지니A 리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7845

    [기가지니3 리뷰글] 3년 만에 개편된 KT 셋탑박스, 기가지니3 리뷰 (KI1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6680



    4. 한편, 거주지까지 대칭형(=좋은 품질)로 들어가지 않으면 추천드리기 어려웠을 텐데
    KT라면 믿고 쓰실 수 있습니다 ㅎㅎ

    유선통신 1인자답게 모든 지역에 "대칭형"을 제공할 뿐아니라,
    KT는 해외망 품질까지 가장 안정적인 통신사이기 때문이에요(크으..)

    대칭형이기만 하면 어느 통신사든 국내망 품질은 비슷하지만, 해외망은 또 다른 차원의 문제인데
    국가간 통신을 잇는 육양해저케이블도 KT가 6개, LG 1개, SK 0개(2021년에 1개 될 예정) 이렇게 갖고 있답니다
    보유하고 있는 해저케이블 수에서부터 압도적인 차이가 존재하지요ㅎㅎ

    하여 품질에 대해서도 안심하고 가입하실 수 있답니다😍

    =======================================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읽어보시고 추가로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해주시구요~!!


    만약 더 궁금한 게 없으시고 가입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남겨주세요
    그럼 저희 콜 상담원분이 이 글을 읽고 연락드려서 가입까지 촥촥 도와주실 거랍니다😁

    https://www.100mb.kr/?TRS=@c399181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oneking
    @이상희덕분에 설치까지 빨리 잘 마쳤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비랑 인터넷 다 잘 나온다고 좋아하시네요
    내일 스카이라이프 해지전화 하면 이제 끝나는 거겠죠?
    더 알아야 할 사항같은 게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oneking오! 무사히 설치마치셨다니 다행입니다 +_+
    저야말로 믿고 맡겨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1) 사은품 송금은 내일 받으실 수 있도록 요청해놓고 오는 길입니다.
    저녁 6시부터 송금업무가 시작되니 넉넉하게 내일 8시쯤 확인하시면 입금된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럴 일은 없겠지만 입금소식이 없거나 금액이 다르게 들어오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사람이 일일이 확인하고 입금하다보니 드물게 실수가 있기도 하더라고요ㅠ
    댓글 남겨주시면 못 받아보시는 일 없도록 빠르게 조치해드리겠습니다!
    저만 믿어주시와요😁

    2) 넵 맞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티비만 해지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어요~!

    그런데 내일 전화하시면 아마 그제서야(?)
    "좋은 조건을 드릴테니 재약정하세요~" 라고 엄~청 붙잡을 겁니다 ^^;
    이 때 써먹을 수 있는 마법의 문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혹은 티비)이 옵션으로 제공되는 곳으로 이사가게 되어 더 이상 필요 없습니다. 해지해주세요!"

    이렇게요~!
    그러면 혜택을 더 드리겠다는 안내도 소용없다고 생각할테니, 해지접수를 도와주시려 하실 겁니다.  후후 😆

    날이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이니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황금같은 하루 되시길 바랄게용~!! >ㅅ<~!! 헤헤
    그럼 저는 물러나보고 다시 불러주시면 호다닥 달려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