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수빈아빠님의 글

KT 인터넷/TV 신규가입

회원님의 사진
  • 수빈아빠
  • 댓글: 5
  • 조회: 1,373

부모님댁에  KT 인터넷 / TV 를 신청해드리려고해요

 

인터넷 100메가,  TV 기본으로 하면 어떻게 될까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수빈아빠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우선 100메가 인터넷에,
    가장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TV상품인 tv베이직(기가지니2셋탑) 조합으로
    가입하시면 매월 38,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사은품은 37만원(현금 31만원+상품권 6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ㅎㅎ


    그나저나 KT를 특정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익숙한 통신사여서 그러신지, 결합할 휴대폰이 있어서인지,
    혹은 다른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_+
    무조건 KT가 정답이 아닐 수 있는데
    어떠한 상황일지 전혀 예측되지 않네요ㅠㅠ

    하여 괜찮으시다면 제가 몇 가지만 여쭈어도 괜찮을까요~?
    그래야 적합한 통신사와 상품을 찾아낼 수 있답니다^^


    1. 결합가능한 수빈아빠님/직계가족분들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오늘날에는 동급 상품 기준으로 3사 통신사의 요금이 비슷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요금할인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관련 내용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_+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다만, 이 결합할인은
    결합할 휴대폰이 총 몇 대인지와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인지에 따라 천차만별인지라
    댓글로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할인받을 수 있는 요금 편익을 계산해보고
    어떤 선택이 좋을지 설계드리겠습니다ㅎㅎ


    2. 다른 곳에서 수빈아빠님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로
    이용 중인 메이저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가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부모님 댁에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시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_+

    다만, 혹시라도 SK인터넷을 이용 중이시면
    어느 회사의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지 확인이 필요해요.
    소속에 따라 가입절차와 혜택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어느 회사인지는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 로고가 딱 보인답니다ㅎㅎ


    3. 혹~~시 현재 혹은 최근까지(1년 이내) 사용한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해지하셨다면 해지 시점은 언제인지요?

    해지 후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유예기간이 필요한데
    요것은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고, 적어도 3개월의 시간이 흘렀어야 합니다.
    즉, 문제없이 신규가입하려면 아래 사항에 모두 해당되어야 해요^^;

    ① 기존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가입하셔야 하고
    ② 기존 인터넷 대표자가 아닌 다른 가족 명의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③ 요금납부 명의자도 기존 정보와 겹치지 않는 다른 가족이 되어주셔야 하며
    ④ 안전하게 1년 이내에 휴대폰 결합할인을 받은 이력도 없어야 하지요.
    ⑤ 게다가 SK라면 새로운 기기들도 필요해요;; (SK는 모든 기기 MAC주소까지 추적한답니다ㅠ)

    즉, 기존에 사용한 이력과 전혀 연관성이 없어야 하는데
    보시다시피 연관성 없기가 아~주 어렵습니다ㅠ


    4. 부모님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3사 통신사의 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도 확인해보셔야 해요 +_+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어서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세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곳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음.. 인터넷을 가입하기 전에
    은근히 고려해보아야할 것이 많지요? ^^;;;

    하/지/만/ 이번에 딱!! 가입하시면
    적어도 3년간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니
    적합한 통신사로 잘 택해주셔야 합니다~!
    하여 댓글로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_+

    1) 결합가능한 수빈아빠님/직계가족분들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2) 다른 곳에서 수빈아빠님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로
      이용 중인 메이저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가요?
      (SK라면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지도 알려주세용)

    3) 혹~~시 현재 혹은 최근까지(1년 이내) 사용한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해지하셨다면 해지 시점은 언제인지요?

    4) 부모님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5) KT를 콕 집어 말씀주신 특별한 연유가 있으신가요~?

    이렇게 총 다섯가지요..! (질문이 쪼끔 많죠? ^^;;;)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할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ㅎㅎ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수빈아빠
    1) 결합가능한 수빈아빠님/직계가족분들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 부모님은 SKT이며,  저희가족은 LGU+ 입니다.
    부모님계신곳 설치가능 통신사는 KT 뿐입니다.  확인하였습니다.

    2) 다른 곳에서 수빈아빠님 혹은 직계가족분 명의로
      이용 중인 메이저 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가요?
      (SK라면 SKB와 SKT 중 어느 소속인지도 알려주세용)
    저희 집은 LGU+ 입니다.

    3) 혹~~시 현재 혹은 최근까지(1년 이내) 사용한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해지하셨다면 해지 시점은 언제인지요?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았고 스카이라이프 사용하였습니다.

    4) 부모님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 강원도 삼척시 **면 **로 ***-***

    5) KT를 콕 집어 말씀주신 특별한 연유가 있으신가요~?
    : 설치가능한 통신사는 KT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수빈아빠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크흡ㅠ 너무나 아쉽게도 말씀해주신 거처럼
    SK와 LG유플러스 인터넷은 아예 망 자체가 포설되어 있지 않아 설치불가하네요ㅠㅠ

    KT는 전산 상에 제대로 조회되지 않아 기사님 내방 확인이 필요한데요~
    올해 부로 KT가 "초고속 인터넷 보편적 통신 역무 사업자"로 선정되어
    아주 특별한(?) 곳이 아니라면 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라 너무 우려치 않으셔도 됩니당 +_+


    그나저나... 부모님 댁에서 스카이라이프TV를 이용하셨다면
    한 가지 정보가 더 필요합니다~!

    현재도 스카이라이프TV를 이용하셨는지,
    지금은 해지하고 아무런 상품도 이용치 않고 계시다면
    스카이라이프TV를 해지한 시점이 언제인지를 확인해보셔야 해요.
    이에 따라 KT신규가입이 가능할수도, 불가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스카이라이프는 KT의 자회사인데요..!
    두 회사의 전산을 통합하면서 서로 재판매하는 것에 제한해두었고,
    이 정책이 한 번씩 변동되고 있습니다.

    현재 KT에서 -> 스카이라이프로 이동하는 건 문제없는데
    스카이라이프에서 -> KT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기존 상품을 해지한지 9개월(273일)이 지난 상황이어야 해요ㅠ
    9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편법(?)으로 가입한 것으로 간주하여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생기거든요ㅠㅠ

    하여 요 부분만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겠어용?
    어찌어찌 신규가입이 진행되어도
    이용 중 환수 문제가 생겨 마음 아프실 수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수빈아빠
    스카이라이프 현재 보고 계시구요.
      KT 설치하고나서 해지하려고했었습니다.
    편법이 아니고 스카이라이프에서 인터넷을 이용할수 없어서 KT로 가려는것인데도.
    문제가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수빈아빠아이쿠야.. 수빈아빠님ㅠㅠ
    댓글 알림을 놓쳐 확인이 늦었습니다. 정말 죄송해요^^;;;

    안타깝게도 어쩔 수 없이 KT로 이동하셔야 하는 상황이어도 신규가입이 불가합니다.
    완전히 신규가입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① 기존 주소지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가입하셔야 하고
    ② 기존 대표명의자분이 아닌 다른 가족분 명의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③ 요금납부 명의자도 기존 정보와 겹치지 않는 다른 가족분 되어주셔야 하는데요~
    부모님 댁은 딱 "주소지"에서부터 걸리기 때문이지요ㅠ


    다만,
    스카이라이프TV를 그대로 유지하시고
    KT인터넷을 설치한 시점으로부터 최소 9개월만 더 이용하시는 경우엔
    신규가입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요.
    (신규가입 규정이 참 복잡하고 까다롭습니다ㅠ)


    결론적으로..!
    선택지는 3가지가 있습니다.

    1. 기존의 스카이라이프TV를 쭉 유지하시고,
    KT인터넷만 신규가입하는 것이에요.

    인터넷만 가입하는 경우엔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ㅎㅎ

    사은품은 9만원(현금 5만원+상품권 4만원)이 지급되며,
    기사님 출동비는 27,500원이 있어요.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인터넷+TV 결합상품을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지라
    인터넷만 가입하는 경우엔 사은품 혜택이 아쉽고,
    기사님 출동비 부담도 조금 더 커집니다ㅠ


    2. KT로 인터넷+TV를 신규가입하시고 ->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9개월(273일)이 지난 후 ->
    스카이라이프TV를 해지하는 것이에요.

    스카이라이프TV 월요금이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요렇게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지요ㅎㅎ


    3.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사용 중인 스카이라이프TV를 해지하고
    인터넷과 TV를 가입하고 싶은데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소~?"
    하고 말씀해보시는 것이지요ㅎㅎ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있다면 얼마나 지급될지 확답드릴 수 없지만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면
    인터넷, TV 모두 한 번에 이동하지 않을 이유가 없으니까요 +_+


    간략히 요약해드리면,

    스카이라이프TV를 적어도 9개월 더 유지하신다면
    KT로 신규가입하는 건 문제없습니다~!


    혹시 헷갈리거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