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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약정 후 재가입 관련

회원님의 사진
  • 윙윙
  • 댓글: 3
  • 조회: 3,107
안녕하세요, 17.4월 이곳을 통해 KT 인터넷/티비에
가입한 정**라고 합니다. 만 3년이 지났는데요,
최근 KET커뮤니케이션즈라는 곳에서
KT해지 후 LG 8개월 이용 후 KT,재가입(LG 위약금은 본인들이 지불)
하라고하여 저도 모르게 신청 후
가입 정보가 일부 착오가 있어 승인 보류중입니다.
본인들 말로는 제 정보를 알고있는것이 백메가의 설치 대행지점이
자기들이라는데요, 혹시 이런식의 거래에 대해
조언 주실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윙윙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헙;; 연락받으신 곳은 백메가와 전~혀 연관이 없는 곳입니다
    고객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에서도 통신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대리점 아르바이트 생들이나,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마 백메가라는 이름을 특정하지 않고
    '예전에 가입/설치를 도와드렸던 곳이다' 라고 이야기해왔을 거에요
    그 때 윙윙님께서 '백메가인가요?' 하면 '네~ 맞습니다' 라는 식으로 대화가 이어졌을 겁니다^^;


    그리고 특정 통신사를 n개월동안 유지했다가
    다시 원복하는 행위는 "전형적인 피싱사기"의 한 종류에유;;!!

    아래 사례 4번을 보시면 유사한 형태의 글을 목도하실 수 있는데
    실제 피해사례도 같이 링크 띄워드릴 테니 꼭 읽어봐주세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사례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14888



    이게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업체의 논리를 말씀드리면

    인터넷 가입이 진행되면 본사는 업체에게 유치수수료를 지급하는데
    유치수수료 중 대부분을 고객님들에게 드리는 대신 일정기간 유지조건이 붙습니다.
    이 기간을 지키지 않으면 본사에선 전액 사은품 반납이라는 어명(?)을 내리지요.

    ※ 통신사마다 필수 의무 유지기간이 정해져있는데 LG는 8개월입니다
    타사는 전부 9개월인데 비교적 짧은 편이죠.
    그래서 이 방법을 권하는 업체는 대부분 KT, SK -> LG -> KT, SK를 권하더라고요;;

    8개월이 지나면 사은품 반납에 대한 의무가 사라지니 이 때 위약금내고 LG를 해지한 다음에,
    "자기들 통해" 타사로 재가입하면 사은품을 또 주겠다며 꼬시는 게 대부분의 패턴이에요
    (재가입을 타업체에서 하면 사은품 토해내라고 합니다^^;;)


    1) 헌데.. LG위약금은 사실상 KT재가입시 지급되는 사은품으로 내라는 이야기일 거구요;;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고, 본인들이 변제해줄 의무는 없는데다.. 밑지는 장사는 절대 하지 않을테니까요)

    2) 현금사은품 반납이 이뤄지지 않더라도,
    본사가 지급했던 상품권은 위약금에 묻어서 나오며
    통신상품 위약금도 만만치 않다는 게 변수입니다.

    가장 기본상품으로 가입하셔도 20~30만원인데
    더 비싼 요금제로 가입하시면 30~40만원이에요;; ㄷㄷ
    사은품을 거의 위약금으로 날리는 셈이죠.

    3) 거기다 KT휴대폰을 결합하여 저렴하게 사용하고 계셨다면?
    LG로 갈아탈 경우 월요금이 필연적으로 인상될텐데
    월요금 인상분 * 8개월을 계산해보면 금액이 절대 만만치 않아요;;

    4) 설치비도 한번에 38,500원이니.. 통신사 왔다갔다 두 번이면 77,000원입니다.
    이런 기회비용들을 생각하면, 절대 이롭지 않지요 ^^;

    5) 궁극적으로..요런 업체들은 6개월 뒤,
    업체가 홀연히 사라져있는 경우도 허다하고, 약속을 지키리란 보장이 없습니다 ㅠ
    해서 이런 피싱전화는 일절 받지 마시라!! 하고 고객님들에게 강조드리고 있어요..!

    앞에선 강력한 조건을 내걸어도
    뒤에선 요상한 조건 + 가입당시 설명해주지 않았던 허들들.. 참 많을테거든요..ㄷㄷ


    그러니 가입신청하셨던 것은 얼른 취소하시고
    윙윙님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해달라고 요청해주세요

    애초에 윙윙님에게 접근한 것도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하고,
    마케팅 동의없이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었다는 것자체가 형사법 기소대상입니다;;
    접근한 방법 자체도 석연치 않은데 그 결과는 어떨지 안봐도 비디오 아니겠습니까.. ㅠ
    이런 업체와는 일절 연락을 끊어야 하구요;;!


    약정이 종료된 KT인터넷과 TV는 윙윙님 상황에 따라
    재약정하는 게 나을 수도 있고, 아니면 타사로 갈아타는 게 나을 수 있는데
    아래 질문에 화답해주시면 어떤 선택이 좋을지 살펴봐드리겠습니다

    # 윙윙님과 가족분들의 휴대폰 통신사와 요금제

    #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티비요금제와 납부중이신 매달 요금은 얼마인지

    # 다른 장소에서 3사인터넷을 사용중인 가족분들이 계시다면 어느 통신사인지

    이렇게 세가지용~!
    그럼 저는 여기서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부디.. 제 답변이 너무 늦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ㅠㅂㅠ
  • 회원님의 사진 좋은님
    이 업체 이름으로 요즘도 이런 영업을 하고 있군요.
    검색 안했으면 골치아픈 상황이 벌어질뻔 했군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좋은님헛 ㅠ 같은 업체의 연락을 받고 검색하다가 방문하셨나보군요
    그래도 진행하시기 전에 이렇게 알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ㅠ.ㅠ
    인터넷도 피싱사기가 만연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하는데 보통 인터넷 약정만료 시기 쯤에 스팸전화/문자들이 많이올 것이에요^^;
    요 시기만 주의해서 잘 피해주시고, 스마트폰에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을 깔아두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앗 참고로 백메가는 유선통신상품을 취급하고 있는 업체이니 혹, 궁금한 점이나 도움필요하신 일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가입과 상관없는 문의라 하더라도 제 일처럼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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