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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에 낚인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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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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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얼마전 인터넷을 바꾸면서 문제가 생겼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고 당황스럽고... 찾고찾다가 여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며칠 내내 게시판을 살펴봤는데요  

다 전문가분들같고 제 문제도 잘 답변해주실거라 생각되어서 실례 무릅쓰고 여쭈웁니다.  

 

원래는 sk 인터넷을 써왔고요 

5개월전쯤 한통의 전화를 받고 lg로 바꿨습니다..  

 

거기에서 

 

1. 위약금 전액 지원

 

2. 현금 20만원 지원 

 

3. 상품권 5만원 지원 

 

이렇게 해준다고 했고요, 

위약금도 없고 저에게 손해될게 없어보여서 바꿨습니다.

 

 

lg로 설치받고나서 현금과 상품권은 바로 받았고요.. 

sk는 해당 업체에서 해지해줄거라고 하면서  

3개월만 정지요청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3개월 지나고나니 sk쪽에서 요금이 청구되었길래 연락해봤는데 

정지기간이 지나서 요금이 나오는거라 하고  

해지와 관련해서 연락받는 것이 없었다고 하더군요.  

 

지금이라도 해지할수는 있지만 위약금이 30얼마가 나온다고 해서  

가입했던 업체에 연락하니 없는 번호라고 하네요..  

달리 연락할 방도가 없는지라 해지한다면 제가 위약금을 물어야될 상황이 되었네요.  

sk에서 위약금이 그쪽 업체쪽이 아니라 가입 명의자한테 나온다했거든요.  

 

가입당시 받았던 문자도 있고 전화 녹취록도 모두 있는데

해당 업체를 찾거나 어떻게 할 수 없을까요? 

 

 

그리고 그 업체에서 말하기를

본사에서 모니터링하고 있어서 몰래 지원 해주는거다 하는 형식이었는데..  

사은품 과다 지급 문제로 감시한다고 했었습니다...   

잠수탄거라면 해결 방법이 없는건가요...ㅜ   

도움 부탁드립니다ㅜㅜ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노블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아이쿠야.. 요금을 대신 납부해드리겠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흔한 피싱 사례 중 하나입니다.
    5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분명 비슷한 다른 전화도 받은 적이 있을 거예요ㅠ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요기요~ㅎㅎ
    위의 링크를 통해 내용을 보시면 노블리님께서는
    "사례1"에 해당하는 피싱수법을 겪었구나~하고 딱 눈치해실 겁니당^^;

    위약금 대납은 법적으로 불가능할 뿐더러
    만약에 가능하다고 해도 대납하려면
    본인 확인이 필수여서 개인정보 도용이 되고요..
    해당 업체에서 잠수를 탄 상황이라면 증거를 남겨두셨더라도
    너무나 아쉽지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ㅠ


    그나저나 SK인터넷 해지 시 위약금이 꽤 많은 것으로 보아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을 듯 한데요ㅠ
    차라리 SK인터넷을 남은 약정기간동안 이용하시고
    LG유플러스 인터넷을 해지하심이 어떨런지요~? ^^;

    SK해지 시 위약금 부담이 크고 해지완료된 상태가 아니어서
    SK기사님이 설치해주셨던 모뎀을 다시 연결하시면
    인터넷을 다시 이용할 수 있거든요 +_+
    만약 연결이 잘 안 되어 기사님 방문이 필요하시다면
    기사님 출동비(설치비) 27,500원이 듭니다ㅠ


    다만, SK를 계속 쭉 이용하시는 것은 둘째치고(?)
    LG유플러스 인터넷을 그냥(!?) 바로 해지하시기에는 너무 억울한 상황이시니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연락하시어 아래와 같이 한 번 말씀해주세용

    "대리점에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가입하면 사은품도 지급해주고
    기존 상품 해지하면 위약금만큼의 금액도 추가 지급해준다고 했는데
    사은품만 보내주고 잠수탄 상황입니다.

    기존에 쓰던 인터넷도 있는데 해지하기엔 위약금이 너무 크고
    아직 해지 전이어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해지하고 싶은데 위약금 내기가 억울합니다.
    게다가 LG유플러스 를 해지하면 사은품을 다시 반납해야하는 거로 알고 있는데
    이 문제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이런식으로요 +_+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서 해당 업체의 잘못으로 꼬리자르기(?)를 하면서
    나는 모르쇠를 시전할 수도 있지만..
    억울함을 호소하시면 본사에서 자체적인 권한으로
    도의적인 책임을 가지고 위약금을 줄여줄 수도 있으니까요ㅠ


    더 좋은 조건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시려다가
    안 좋은 일을 겪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남일 같지 않고 너무 안타깝습니다ㅠㅠ
    저희 어머니도 예~전에 TV사러 하이마트 가셨다가
    좌판에서 인터넷 판매하시는 분한테 낚인 적이 있었거든요..
    부디 본사와 잘 얘기가 되어 깔끔하게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노블리
    네...ㅜㅜ 감사합니다
    답변주신대로 전화해보겠습니다
    아직 몇달 안썼긴했는데 LG도 해지하면 위약금이 원랜 있는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노블리넵넵, 맞습니다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
    지금 LG유플러스 인터넷을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청구되어요.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인터넷과 같은 통신상품의 기본 약정은 3년이기 때문에
    3년약정으로 가입하셨을텐데요..
    5개월 정도 사용하셨으니 해지하는 경우에 ->
    할인받환금(위약금) 청구됩니다^^;;;

    또한, 여기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오니
    통화하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요~!
    너~~~무 걱정하지는 말아주세용 +_+
    노블리님과 비슷한 피싱받은 분들을 만나뵌 적이 있는데
    본사 고객센터에서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위약금 면제 해지처리해드린 경우를 몇 번 봤었답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노블리
    @곽은정이제 통화끝났네요ㅜ
    말씀 해주신 내용대로 얘기해서 잘 해결 됐습니다..
    lg에서 위약금 없이 해지처리 해주겠다고 해서 다시 sk쓰려고요,
    여기 문제도 가입자도 아닌데 상세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다음엔 가입 일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노블리오오 잘 이야기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시간내시어 어찌되었는지 상황도 알려주시고
    인사도 남겨주셔서 저도 진심으로 감사해요ㅎㅎ

    혹시 이용 중에 또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저희 홈페이지 꿀팁게시판에 좋은 정보도 가끔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심심한(?) 날에 한번씩 들러주세용 +_+
    인터넷은 앞으로도.. 평생동안 함께 해야될 친구라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들이 있을 것이에요ㅎㅎ

    그럼..! 노블리님과 또다시 인연이 되어 만나뵙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노블리
    아 저... 질문 하나가 더 있는데요ㅜ
    혹 약정기간이 얼마 남았는지는 106번으로 전화해보면 알수 있을까요
    여기글들 보니까 약정기간은 3년으로 체결되는거 같은데 한 2년된거 같아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노블리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해보는 것은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확인해보는 것이지만...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도 있어요ㅎㅎ
    확인 방법은,

    1) SKB 홈페이지(https://www.skbroadband.com )에서
      대표명의자분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2)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가입상품관리]에 들어가셔서

    3) [가입상품 정보관리] -> [가입정보 조회/변경]을 클릭해주세요 +_+

    4) 본인인증(IPIN / 공인인증서 중 택1) 후
      상품가입정보 상세 부분은 기본적으로 인터넷 기준으로 나오고요~!

    5) 우측을 보시면 [서비스 선택]이 있을텐데 요것을 클릭하면
      팝업창에 이용 중인 다른 상품도 쭉 나올텐데요..

    6) 해당 상품을 클릭하면 팝업은 사라지면서 클릭한 상품으로 정보로 바뀝니다.
      즉! 상품가입정보 상세 "서비스 약정" 부분에서 남은 약정기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됩니다ㅎㅎ
    확인 절차가 쪼끔 번거롭지만...
    저처럼 전화 울렁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꿀팁이지용 +_+b

    다만, 혹시라도 SKT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라면
    SKB가 아닌 티월드(https://www.tworld.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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