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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광랜 끊김문제에 관한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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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ilv****
댓글 9
  • 조회 8,409

안녕하세요.  

집에서 쓰는 SKB 광랜이 하루에도 몇 번씩 죽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해서 의견 좀 구하고자 글 올립니다.  도움이 될진 모르겠습니다만 집주소는 서울시 ***구 ***로 *** ***동 ***호입니다.

 

1. 약 두 달전 SKB 약정이 종료됐습니다.  그 때는 제가 해외에 있었어서 부모님께 백메가 전화번호 알려드리고 (전 지인들한테는 전부 백메가로 인터넷 하라고 추천합니다 이미 몇 건 올렸어요 ^^;;) 비교하셔서 선택하라고 말씀 드렸는데요, 실수했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냥 KT로 하시라고 할걸... 알고보니 SKB 재약정을 선택하셨더라고요.  

 

2. 한국에 오고 나서 제가 인터넷을 써보니 하루에도 몇 번씩 인터넷이 완전히 죽어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핑테스트를 해봐도 정상적으로 작동될 때는 패킷 로스가 전혀 없구요, 핑도 살짝 튀기는 (간헐적으로 14~18ms 정도) 하지만 그래도 문제없이 됩니다.  해외망은 원체 답이 없는 SKB라 이미지도 안뜨는 경우가 허다하고...  하지만 죽을 때는 예고없이 패턴없이 완전히 가버립니다.  작업 표시줄 우하단 속칭 "인터넷 없음"이 뜨면서 짧게는 3~4분 길게는 30분까지도 끊겨요.  트래픽이 심해질 때, 특정 작업을 할 때 이런 거 없이 가만히 있다가도 터지고 그럽니다.

 

3. 우선은 이게 제 랩탑에만 국한된 문젠지 확인해보려고 가지고 있는 다른 랩탑을 연결해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울러 부모님께서도 폰앱으로 라디오를 들으실때도 (와이파이 사용) 예전부터 계속 간헐적으로 끊겼다고 하시구요.  그저께는 BTV와 함께 다같이 죽었습니다.  단자함 세대 메인라우터를 리셋하는걸로 해결이 되긴 했구요..

 

4. 세대 내 셋업은 기본적으로 (단자함) - (세대 내 메인라우터) - (거실 라우터) - (BTV, 휴대폰, 랩탑 등등) 였습니다.  

 

5. 고장신고를 넣어서 기사분이 오셨는데요, 아파트 지하의 동 메인단자함을 점검하시고 저희 세대 내 단자함도 점검하시고 했는데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말씀하셔서 우선 (거실 라우터)를 교체를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광랜 상품은 새 장비가 더 이상 안 나온다고 갖고 계신 중고 라우터로 교체해주셨는데 문제가 해결되진 않았습니다.

 

6. 두 번째 고장신고를 넣어서 다른 기사분이 오셨구요, 제 방에서 인터넷을 사용한다고 하니까 따로 추가 라우터를 단자함 내에 설치해서 제 방으로도 인터넷 선이 들어오게 세팅해주셨어요.  문제는 여전히 그대로...  (참고로 공인IP를 할당받으려고 새로 설치된 라우터는 브릿지모드로 돌려놨습니다)

 

7. 이쯤되자 국사 (=기지국, 통신사)가 문제가 있는게 아닌 이상 단자함 메인라우터가 노후화돼서 트랜지스터가 맛이 간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생겼습니다.

 

8-1. 현재 두 번 기사분 불렀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았으니 사실 상 세 번째 불러서도 해결이 안되면 품질해지가 가능한 사항이라는걸 백메가 검색으로 알게 됐습니다.  

 

8-2. 두 번째 기사분이 기가 급으로 올라가면 모든 장비가 기가 브로드밴드 급으로 교체가 된다고 해서... 해외망도 너무 답답할 정도로 느리고 그래서 기가라이트로 올라가면 이 현상이 해결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보고자 글 올립니다.  

 

 

tl;dr = 1. 인터넷이 하루에도 몇 번씩 아예 죽어버림 (잘될땐 패킷로스x) 

2. 기사 두 번 부름.  해결x 

3. 세 번째 기사 불러서 해결 안되면 품질해지를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기가라이트급으로 올라가서 장비 노후화로 인한 문제라면 그걸로 해결 보는게 나을까요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전체 댓글 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Siver Garden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0^
    이미 오래전 부터 백메가를 알고 계셨고 지인분도 여러 번 추천해주셨었군요 ㅎㅎ
    장문의 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나저나 인터넷이 그리 자주 끊겨서야..
    제대로 사용하기가 어려우셨겠습니다. 많이 답답하셨겠어요 ㅠㅠ

    시간내서 장애신고하고 기사님 부르는 것도 번거로운 일인데
    이미 두번이나 기사님이 다녀가셨는데도 전혀 해결되지 않으니..
    해지하고 갈아타야하나 생각이 드시는 것도 당연합니다(´;ω;`)


    1. 일단 인터넷 요금제(대역폭)의 문제는 아닌 걸로 보여요.

    대역폭이 모자라면 속도저하나 끊김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1) 남겨주신 상황만 보면 PC, 휴대폰, IPTV, 콘솔, 나스 같은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기가 잔뜩 있는 것은 아닌 듯 하고!

    2) 고용량 파일을 동시다발적으로 한 번에
    업/다운로드해서 모뎀이나 공유기에 무리를 주는 것도 아닌 듯 한데요~
    그렇담 대역폭 문제로 인터넷이 30분씩 나가버릴 이유가 없습니다 ^^;

    즉, 특별히 인터넷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시는 게 아닌데도 불구하고
    인터넷이 그리 자주 끊길 수 없다는 거죠



    2. 통신사 원천회선 자체에도 문제는 없습니다.

    만약 동축케이블(HFC)이나 전화선(VDSL)기반의 인터넷을 사용중이시라면
    요런 회선들은 애초에 품질자체가 좋지 않아서 자주 끊기는 것도 납득이 되는데,
    거주하신 곳은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 회선이 들어가고 있었어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3. 짐작되는 건 세대내 라우터(모뎀)이랑, 거실라우터(공유기)입니다
    SK인터넷을 사용했을 때부터 품질문제가 두드러졌다면 원천회선 문제를 의심할 수 있지만,
    최근 들어 문제가 생긴 거라면 이런 통신장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웬만한 일 아니고서야 365일 24시간 켜져있는 상태를 유지하다보니
    기기 노후화가 금방 일어나고 장비가 제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그리고 거실라우터(공유기)는 SK측의 상품을 이용중이신 듯 한데..
    솔직히 구형공유기라면 오늘날과 비교했을 때 스펙(성능)이 많이 아쉽긴 합니다ㅠ
    와이파이 도달범위라던지, 동시연산능력이라던지, NAT처리능력이라던지.. 모든 면에서요

    1) 그래서 스펙 떨어지고 노후화된 거실라우터(교체받았지만 오래된 모델이겠지요?ㅠ)
    2) 한 번도 교체되지 않은 단자함 내 라우터(모뎀)이 의심되는 상황입니다.



    4. 헌데.. 기사님을 세번째 불러서 해결되지 않는다고 하여
    무조건 위면해지(위약금없이 해지)처리되지는 않습니다.

    기사님이 갖은 방법을 써보았음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는다면
    '여긴 도저히 답이 없구나' 하고 포기하셔야(?) 위면해지를 해주시거든요?

    즉.. 기사님 다녀간 횟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옵고요;ㅂ;
    더이상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 때, 해결이 되지 않으면 그때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빠르게 처리하시려면 강성 클레임을 걸면 위면해지를 받아낼 가능성이 더욱 높긴 하나
    시간적, 정신적 로스가 심해서 추천드리기가 어렵네요ㅠㅂ ㅠ



    해서.. 이렇게 하시는 건 어떨까요?

    1) 일단 기사님을 불러야 하는데
    장애신고하실 때 "이번에도 해결되지 않으면 해지하고 그냥 타사로 갈아타겠다" 라는 의사를 내비쳐주세요.
    그러면 기사님 오셨을 때 더 신경써서 봐주실 확률이 높구요

    2) 위약금도 확인해놔주세요.
    재약정 한 지 두 달 밖에 되지 않으셨으면 위약금자체는 얼마 되지 않을 것이에요.
    그래서 힘들게 장애신고하고 기사님 뵙는 리소스를 투자하시는 것보다
    그냥(?) 해지해버리시는 편이 나으실 수 있으니 확인해봐주심 좋겠고요~

    3) 부모님께도 재약정하시면서 무엇을 받으셨었는지 여쭤봐주세요
    재약정하고 1년이내 해지하면 받았던 거 돌려주셔야 해서 이를 알아봐주셔야 합니다.


    그럼 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seyo****
    백메가에서는 아니고 sk 본사에서 인터넷을 가입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하는데 핑이 안정적이었다가 100 이상, 최대 300이상까지..스트레스 받습니다.

    본사로 전화해 as요청하니 기사님이 어제와서 트래픽이 높아서 그런거라고 포트를 옮겨주고 문제있음 연락하라고 명함주고 가셨는데

    담날인 오늘 또 100이상으로 핑이 상승하더라구요..

    본사에서는 비대칭이라는데 대칭망 교체는 불가하다 합니다..

    기사님이 또 오셔도 해결 안될꺼 같은데 인터넷 약정은 3년이라 해지할수도 없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eyo****seyo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아이코..! 게임을 하실 때마다 발생하는 핑 문제 때문에 많이 불편하셨겠습니다ㅠ.ㅠ
    최대 300까지라면... 그 상황은 상상도 하고싶지 않네요;;

    우선 문제 해결을 위해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셨고
    포트를 다른 곳으로 옮겨줬지만 이 문제는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안정적이게 게임을 하려면 핑(지연시간)이 가장 중요한데
    거주하고 계신곳의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되고 있다면
    대칭형으로 바뀌지 않는 이상 이 문제는 해소되지 않을 것입니다..따흑..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위 띄워둔 링크 내용도 함께 읽어주세요!


    통신사에서는 품질 장애로 인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요건이 규정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인 50Mbps를 넘지 못하는 경우
    (50Mbps는 100메가 기준 / 500메가는 최저보장속도 250Mbps / 1기가 500Mbps)

    ⓑ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통신사의 이용약관(규정)상 품질 보장범위 / 장애 범주는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에 국한되어 있어 업로드 속도나 핑(지연시간)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것입ㄴ다.

    비대칭 망은 다운로드 속도가 멀쩡하고 업로드 속도가 낮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했을 때 최저보장속도는 넘을 것이에요.
    그래도 속도를 확인하는게 좋으니 아래 띄워둔 사이트로 접속해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돌 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죠!

    ▶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컴퓨터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속도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 속도를 넘는다면?
    핑 문제 만으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지 않을 수 있으나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뿐만이 아닌
    다운로드 + 업로드 + 핑(지연시간)의 조합으로 이뤄지기에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판단하에 품질 문제가 극심하다면
    지금 겪는 문제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마다 장애신고를 하시고
    -> 장애신고 횟수가 3회 이상이 되었을 때 본사로 전화해
    "품질 문제 때문에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여러번 기사님이 방문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시오!" 라고 말씀하시면 되지요.

    장애신고를 해야하는 번거로움과 +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겠지만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지금
    위약금을 납부하고 이동하기엔 seyo님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이 너무 아깝습니다ㅠ
    그래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길로 안내드리는 것입니다.


    혹시나 SK를 해지하고 타 통신사로 이동하게 된다면
    어느 통신사가 적합할지 미리 방향을 잡아드릴까 합니다.
    하여, 아래 질문 확인 후 댓글 남겨주세요^.^

    질문1) seyo님과 가족(직계)분들께서 쓰시는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핸드폰 정보 확인은 필수입니다.

    *예시답변: 본인 LG핸드폰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59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2) seyo님댁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타 통신사 인터넷 망을 체크하기 위함입니다.
    주소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고요~
    댓글 남겨주시면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질문3) 가족(직계)분들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결합할 핸드폰이 없다면 인터넷끼리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위 글 내용을 읽어보시면 패밀리 할인이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되실 겁니다.


    질문4) SK인터넷은 언제 설치(개통) 받으셨나요?!
    그리고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 걸까요?
     

    질문5)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확인해 주십시오!
    위약금이 크지 않아면 긴 싸움을 하는 것보다
    납부하고 이동하시는게 오히려 seyo님 시간을 아끼는 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다섯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이어서 촥촥 정리해 드릴게용 :)
  • 회원님의 사진 seyo****
    @김가영흑...백메가를 쫌만 더 빨리 알았더라면 여기서 가입하는 건데.. sk 해지하면 백메가에서 가입하겠습니다.

    질문 답변입니다.
    1)가족 핸드폰은 부모님 sk, 누나 kt, 저 sk입니다.
    2)서울 구로구 오류동 ***-**번지
    3)부모님댁은 sk이고 폰을 여기에 다 결합해뒀어요. 저는 자취해서 sk인터넷만 씁니다.
    보니까 누님이 kt인터넷을 따로 쓰고 있네요.
    4)sk인터넷만 쓰고 있고 가입한지는 15개월 / 기가라이트 500씁니다.
    5)위약금은 대략 22만몇천원 나왔습니다..작은 금액은 아닌..

    어제 또 문제가 있어서 기사님께 전화하니 바로 방문해 주셨는데 모니터링 했을 땐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이번엔 모뎀을 교체해주고 가셨어요. 또 문제가 있으면 방문 요청하고 본사와 통화해 보려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eyo****흐흐~ 백메가와 함께해 주신다니 새 친구를 얻은 것처럼 든든하고 기쁩니다!

    먼저 가족분들 핸드폰 정보를 살펴봤는데
    부모님, seyo님 모두 SK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시네요ㅠ
    누님만 KT핸드폰인데 아마 따로 쓰시는 KT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고 계실겁니다.
    혹, 제 추측이 틀렸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ㅎㅎ

    다행히 누님댁에서 KT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통신사를 변경하신다면 KT로 가입하고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면 되어요!
    조금이나마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따로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살펴보니
    KT는 대칭망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모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비대칭 망인 SK를 쓰시다가 -> KT로 이동하시면 그간 받으셨던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갈 것입니다ㅎㅎ

    KT로 가입하셨을 때 요금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패밀리 적용시,
    기가콤팩트(500메가/공유기 포함) 요금은 23,100원이 되고요~
    사은품 혜택은 현재 시점 기준으로 상품권 3만원과 현금 10만원이 지급됩니다.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27,500원이 첫 달 요금과 같이 청구되구요!

    공유기는 함께 안내드렸습니다.
    SK의 공유기를 임대하여 쓰고 계시다면 해지시 이 공유기는 반납해야 하니
    KT로 이동했을 때 공유기가 필요하지 않습니까~ㅎㅎ
    공유기 신청시 요금은 +1,100원 추가되는데 따로 구매하시는 것보다 저렴해요.
    때문에 임대하는 방향으로 안내드렸습니다.

    물론 따로 보유하고 계신 개인 공유기가 있다면
    굳이 KT의 공유기를 임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유기를 제외한다면 요금은 -1,100원 차감돼 22,000원만 청구되어요! 


    한편 본사에서 안내한 위약금은 적은 금액이 아니네요ㅠ.ㅠ
    seyo님 입장에서는 부담되는 비용일 수 밖에 없지요.
    단순 마음이 변하여 해지하려는 것도 아니고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고 하는데 위약금을 내는 게 너무 아까울 것입니다.

    어제 기사님이 한번 더 방문했다고 하셨는데 모뎀 교체 후 핑 문제가 없는 걸까요?!
    일시적으로 문제가 해소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또 똑같이 핑이 치솟는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ㅠ
    seyo님댁 문제 원인이 인터넷 망(비대칭)에 있기 때문에 모뎀을 교체한다고 해서 해소되지 않을 거예요.

    우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게 첫번째이니
    사용하시면서 핑 문제가 발생하면 본사 통해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세요!
    한번 더 기사님이 방문하신 후 똑같은 문제가 반복된다면 본사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많이 번거롭고 시간이 걸리는 일이지만 힘을 내주십시오!
  • 회원님의 사진 seyo****
    @김가영답방이 늦었습니다.

    점심때 또 핑 문제가 있어서 AS 요청하였고 기사님 왔다 가셨습니다.

    계속 방문하시게끔 해서 염치는 없지만.. 저도 살아야죠ㅜㅜ

    기사님이 장비 교체했는데도 이러면 개선불가하다고 이야기하셔서 본사랑 통화했는데 본사에서는 처리불가 정도는 아니다.

    이걸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건 불가하다고 했는데 다시 전화주겠다고 했고

    5시쯤 전화오더니 위약금 면제 해지를 판단하는 부서가 따로 있으니 기다려 달라고 해서 연락 대기중입니다ㅜㅜ

    생각해보니 백메가로 문의하기 전에도 AS신청을 두번이나 했었네요. 몇 번째 방문 확인인건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eyo****seyo님~ 안 그래도 왜 소식이 없으시지! 하고 있었어요ㅎㅎ

    아하, 어제 기사님이 다시 방문했군요?
    기사님 선에서 할 수 있는 조치를 다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았으니 그렇게 이야기하셨나봐요ㅠ.ㅠ

    본사에서는 위약금 면제 해지는 불가하다고 안내 했지만
    검토 후 다시 전화주기로 했으니 일단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려 볼 수 밖에 없겠습니다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길 기다리겠습니다.
    연락 받으시면 꼭 댓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seyo****
    @김가영지난주 금토내내 기사님, 본사 통화에 정신이 없었네요.ㅜㅜ

    과정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통화하느라 시간도 날렸지만 끝끝내 위약금 면제 해지로 결정되었습니다.

    기사님이 잘 해주셔서 다행이었고 백메가 도움도 컸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제 kt로 가입하려 하는데 9일에 알려주신 요금이랑 똑같나요?

    전화는 제가하면 되는지 가입 절차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seyo****와우.. 지난주 내내 기사님과 본사와 통화하시느라 바쁘셨군요?ㅠ.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셨다니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제 일처럼 기쁘네용!!
    혹, 해지 과정에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KT인터넷 요금과 사은품, 설치비는 이전에 안내드린 것과 동일합니다~!
    가입 신청은 따로 전화주시는 것보다 더 편한 방법이 있어서요!

    가입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388478

    위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문의글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전화드릴 텐데
    통화하실 때 문의자 닉네임은 seyo라고 말씀해 주세요!

    닉네임을 이야기하는 이유는 SilverGarden님의 문의글에 댓글로 문의주셨기 때문입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신 문의자는 SilverGarden님이 아닌 seyo님이라는 것을 알아야 seyo님 상황 기준으로 안내드릴 수 있지요. 
    상담원분이 알아서 센스있게 확인하겠지만 괜히 SilverGarden님 문의글과 섞이면 혼란을 안겨줄 수도 있어서요!!ㅎㅎ

    백메가와 함께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미리 인사드려요~ 홍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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