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yangja****님의 글

인터넷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yangja****
  • 댓글: 17
  • 조회: 1,284
현재 가족 세명이 sk휴대폰 사용중이며
지금kt인터넷+티비 사용중입니다
결합가능한 Sk로 옮기려고 하는데
인터넷+티비 어떤 상품이 제일좋을까요?
인터넷속도 제일 낮아도 상관없으며 티비 채널수도 제일 낮아도 상관없습니다.

전체 댓글1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yangja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결합가능한 SK휴대폰이 3대나 있다면
    말씀주신 거처럼 인터넷 통신사도 SK를 택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_+
    하여 요 기준으로 아래에서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유


    1. 결합할인부터 짚어보겠습니다ㅎㅎ

    SK는 타사보다 인터넷+휴대폰 결합상품이 다양하고 복잡한데
    세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SK로만 오래 이용하신 것이 아니라면(총 20년 이상)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이에요.

    휴대폰 3대 결합 시

    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혜택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② 휴대폰 요금에서도 16,50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각각 5,500원씩)

    ③ 인터넷+TV 함께 이용 시 TV요금과
      대표명의자의 휴대폰 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 추가할인
      (일명 "New TV플러스"라 부릅니다^^)

    위와 같이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2. IPTV는 TV요금제(채널)과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1) TV요금제는 선택 -> 베이직 -> Lite -> All -> All+
    이렇게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가 많아지고 그만큼 요금부담도 커지는데요~
    주로 지상파, 종편 채널 위주로만 보인다면 선택만으로도 충분할 것이고
    이 이상의 채널을 보신다면 요것으로는 많이 부족할 거예요ㅠ

    헌데... "선택"으로 충분하더라도 "Lite" 요금제로 가입하심이 유리합니다.
    SK에서 밀고 있는 요금제가 "Lite" 이상인지라
    선택으로 가입 시 사은품이 없고
    베이직으로 가입하는 경우엔 사은품이 10만원이나 차감되거든요^^;

    즉, 일단은 "Lite"로 가입해서 이용하시다가 ->
    실사용한지 9개월이 넘는 시점에 TV요금제를 낮추심이 좋아요 +_+
    (이전에 변경하면 사은품 반납 문제가 있어서 절대 아니됩니다 ㄷㄷ)

    하/지/만/ 혹시라도 이 시점이 도래하기 전에
    요금제 개편이 있어서 Lite 미만 요금제가 사라지게 되면
    아쉽게도 변경이 불가하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요^^;;;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스마트3"를 택해주세요.
    요것이 신형 셋탑박스이고 이전에 출시한
    UHD/HDR/스마트2 셋탑박스와 임대료도 동일하답니다 +_+b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3. 요기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휴대폰 3대 결합 시
    100메가 인터넷은 16,39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Lite+스마트3셋탑은 17,600원에서 -1,100원 할인된 16,500원

    => 월요금은 32,890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도 총 -17,600원 할인이 주어지니
    실제 체감요금은 "15,290원"이 되는 셈이겠지요? +_+

    사은품은 43만원(현금 36만원+상품권 7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8,500원
    (인터넷 25,300원+TV 13,200원)이 합산 청구됩니다^^;


    4. 핵심: 망 상태를 체크하라!!

    그런데 말입니다...
    그냥(?) SK로 가입하시면 아니되고요ㅠ
    댁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 vs 비대칭형 중에서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어요ㅠ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을 함께 해야하는 친구이니
    꼭꼭 시간내어 아래 꿀팁글도 읽어주세요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인터넷이 어느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댁의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로 가입하셔도 괜찮을지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용)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아이쿠야.. 답변드리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휴대폰 상황에 맞춰 SK로 이동하는 것이 정석이고요~!
    2) 최적화된 결합상품은 "온가족플랜"입니다ㅎㅎ
    3) TV요금제는 적어도 9개월간 "Lite"로 이용하심이 유리해요.
    4) 이보다 SK인터넷이 설치불가하거나 망 품질 문제가 있으면 난감한 상황이 되어
      확인을 위해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댁의 주소지를 알려주세용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yangja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yangja****
    주소는 부산시 해운대구 **대로***번길 **
    **** 아파트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동과 호수는 따로 말씀주시지 않아 임의로 몇 군데를 확인해보았는데
    다행히 모두 설치가능하고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습니다 +_+
    아주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어느 곳이 거주하셔도 문제없을 거예요ㅎㅎ


    다만, 2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어서 추가로 말씀드려요.

    1) 댁에서 휴대폰 데이터를 아끼기 위해 와이파이 사용도 필요하실텐데
    KT 공유기를 이용 중이시라면 해지 시 돌려주셔야 하니
    또다시 공유기 임대 혹은 구입해주셔야 합니다ㅎㅎ

    만약 보유한 공유기가 없다면 임대를 권유드려요.
    SK는 인터넷 가입 시 공유기도 함께 임대받으면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가 합쳐진 요금제)으로 가입되면서
    월요금 +1,100원 추가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거든요..

    비슷한 스펙의 공유기를 구입하려면 적어도 6만원 정도 투자하셔야 하니
    저렴한 요금에,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임대가 편하지요 +_+


    2) 혹시 넷플릭스나 이용 중인 다른 해외서비스가 있는지 한 번 확인해주세요ㅠ

    코로나로 인해 SK의 해외망 라우트 경로 모두
    최악의 QoS를 겪고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함께 말씀드립니다.
    국내서비스는 문제없지만 해외서비스를 이용할 땐 문제있을 가능성이 크고
    요것이 당장 언제 나아질지라는 기약이 없답니다ㅠ


    아마 가족과의 상의도 필요하실텐데요~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yangja****
    @곽은정***동 ***호 입니다
    그러면 sk 100메가+라이트 온플로 하면되는건요? 와이파이 기계는 집에 따로 있어서요ㅎㅎ 사은품은 얼마인지도 궁금합니다ㅎㅎ
    그리고 결합시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직접 3회선 다 걸면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다행히 아파트명을 기억하고 있어서
    알려주신 동/호수로 조회해보았습니다^^
    이곳도 대칭형 방식으로 설치가능하네용


    1. 보유한 공유기가 있다면 따로 임대받을 필요가 없으니
    온가족플랜으로 100메가 인터넷+라이트(스마트3셋탑) 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되어요.

    사은품은 제가 맨 처음에 43만원(현금 36만원+상품권 7만원)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_+
    (답변이 워낙 길어서 눈에 안 띄었을 거예요 ㄷㄷ)
    현금과 상품권 비율을 잘못 말씀드렸습니다ㅠ

    총 43만원은 맞는데 온가족플랜으로 진행하시면
    전액 현금으로 지급되어요. (즉, 더욱더 좋습니다♡)


    2. 백메가에서 휴대폰 결합까지 해드릴 수 있으면 참 좋을텐데
    아쉽게도 권한이 없어서 따로 진행해주셔야 해요ㅠ
    방법은 아래 2가지 중 편한 쪽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당


    [전화로 결합요청하실 경우]

    ① 인터넷을 무사히 설치받은 후에
    SKB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에 전화하시어
    "가족 3명이 SK휴대폰을 사용 중이어서
    이번에 설치받은 인터넷에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하려고 합니다~" 하고 말씀해주세요 +_+

    ② SKB 본사 상담원님이 찰떡같이 알아듣고 촥촥 진행해주실거고요..
    이때 가족관계증명서를 보낼 팩스 번호도 함께 알려주시니
    번호 확인 후 바로 보내주시면 되어요ㅎㅎ

    세 분의 휴대폰을 함께 결합하려면 가족임을 증명할 서류가 필요한지라
    미리 가족관계증명서를 준비해두시면 편합니다.


    [공식대리점에 방문하실 경우]

    ① 세 분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1부를 지참하시어
    SK 공식대리점에 방문해주세요~!

    ② 마찬가지로 사용 중인 SK인터넷에 휴대폰 3대를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하려한다고 요청해주시면 되어요 +_+

    이렇게요..!
    쪼끔 번거롭지만 어렵진 않지요? ㅎㅎ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인터넷 설치 후 ->
    반드시 30일 이내에 휴대폰을 결합해주셔야 합니다.
    이후에는 휴대폰 결합이 불가하거든요ㅠ
    불과 작년 12월 중순쯤 까지만 해도 문제없었는데 규정이 갑작스레 바뀌었어요ㅠㅠ 흡..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신가유!? +_+
  • 회원님의 사진 yangja****
    @곽은정네 잘알아들었어요 근데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SK가 부모님만 SK였네요ㅜㅎㅎ 6.5이하 요금제 두분다 쓰시구요. 2회선이라..할인은 그러면 총 6,600원만 되는건가요? 번거롭게해드려 죄송하네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두 분 모두 밴드데이터 퍼펙트(월정액 65,890원) 미만 요금제를 사용 중이시라면
    말씀주신 거처럼 휴대폰 요금에서 총 6,60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_+

    또한, SK휴대폰이 부모님 명의라면
    인터넷 대표자는 부모님 중 한 분이 되어주셔야 해요.
    타사는 인터넷과 휴대폰 대표명의자가 직계가족이면
    함께 결합하면 할인받을 수 있는데 규정이 조금 더 까다로워요ㅠ

    가입진행은 yangja님께서도 할 수 있으나
    대표명의자가 될 분과의 통화가 꼭 필요하니 부모님께도 미리 말씀해주시겠어용~!?
    요즘은 녹취가 계약을 갈음하기 때문에
    직접 가입에 동의한다는 녹취기록을 남겨야 한답니다^^;
  • 회원님의 사진 yangja****
    @곽은정네 이렇게 지인이 온플로 진행하려고해요~
    저는 예전에 가입자 양x규휴대폰 끝자리 22**이고 지인추천 한번하였어요.
    지인은 김x훈 끝자리 07** 입니다.
    이번에 또 이렇게 지인을 추천해서 백메가에 가입하려고하는거거든요.
    혹 예전처럼 지인추천 선물은 따로없는지도 궁금합니당~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인연이라는게 참 깊네유 +_+
    이 인연의 고리를 만들어주시니 감사하고, 또 감회가 새롭기도 하고
    출근하자마자 yangja님 댓글보고 기분 좋게 미소지었습니다ㅎㅎ

    사실... 방통위에서 가이드라인이라는 걸 발효하여
    지정된 보조금 이외의 것을 지급하면 나무라고 있어요ㅠ
    작년 6월부로 개편되면서 규정이 더 빡세지면서(?)
    나무라는 정도가 아니라 패널티를 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백메가의 친구소개 프로그램이 종료되었지요ㅠㅠ

    하여 제가 따로 "개인적인" 선물 하나 보내드리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허락해주신다면 yangja님과 이번에 가입하시는 지인께
    달달한 케이크 하나씩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허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헌데... 김x훈님께선 18년도에 가입하셨던터라 정보가 딱 확인되었는데요,
    yangja님께서 과거에 가입하시어 정보가 달리 남아있지 않아서요ㅠ
    전화번호를 풀넘버로 알려주시겠어용? +_+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남겨주세용^^

    댓글로 이번에 가입할 지인분 연락처와 통화가능한 시간대도 알려주시면
    가입진행해드리고 같이 지인분 연락처로도 기프티콘으로 선물 보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yangja****
    저는 양*규 010-29**-****입니다
    설치진행은 010-58**-**** 여기로 연락주시면됩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
    앞서 답변드리고 있는 문의 마치자마자 달려와 답변드릴게유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yangja****
    @yangja****서** 010-25**-**** 생각해보니 지인추천한거 한분더 있었넹~ㅎㅎ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전화 전담 상담원님에게 상황 먼저 전달드려
    숙지 후 지인분께 연락드렸는데
    부재셔서 문자 한 통 보내드렸다는 피드백을 받았어요ㅎㅎ
    (엇ㅠㅠ 서** 고객님은 상담만 받으셨던지 이력이 보이진 않은데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주변에 많이 추천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yangja님께 먼저 조금 전에 케이크 기프티폰을 보내드렸는데
    이눔의(?) MMS 문자가 은근히 문제가 많아
    조금 늦게 발송되거나 누락되는 일이 있더라구요 ㄷㄷ

    아무리 늦어도 20분 이내에는 도착할텐데
    부디 케이크와 함께 즐거운 금요일 즐겨주시고요..!
    혹시 도착할 때가 지났는데 (넉넉히 점심식사를 하신 후 +_+)
    문자가 보이지 않으면 꼭꼭 저에게 다시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된 일인지 확인해보고 어떠한 문제가 있어도
    절대 못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제가 끝까지 책임지고 보내드리겠습니다.

    지인분도 제가 계속 확인하고 선물 보내드릴 것이니
    전~~~혀 우려치 말아주셔요♡


    P.S 혹시 지인분께서 통화하기 편한 시간대가 있다고 하시면 말씀해주시겠어요~!?
    시간 맞춰 연락드릴 수 있도록 잘 전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yangja****
    @곽은정전화다시드리라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점심식사 후 yangja님 댓글 알림을 확인하자마자 상황 전달하려 했는데
    벌써 통화 마쳤고 가입진행하셨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_+

    하여 알려주신 지인분 번호로도 지금 막 (오후 13시 19분경) 선물 발송을 드렸는데요~!
    역시나 도착할 때가 지났는데 문자가 오지 않는다고 하시면 저에게 꼭꼭 말씀해주세용^0^
  • 회원님의 사진 yangja****
    설치잘받았습니다.
    너무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지인이 총 할인받는금액을 자세히 알고 싶다해서요. 한분은 6.5이하 요금제고 한분은 6.5이상 요금제였네요. 두분다 sk는 맞구요. 금액이 어디에서 어떻게 할인되는지 시간나실때 한번만 더 부탁드리겠습니다.
    계속 질문이 많아 죄송합니다ㅜㅎㅎ
    그럼 건강유의하시고 수고하세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yangja****아닙니다 +_+
    적어도 3년 동안 사용하셔야 하는 상품인데
    당연히 꼼꼼히 짚어봐야지유ㅎㅎ

    허..헌데 정확한 할인요금 확인을 위해서는
    두 분께서 사용 중인 요금제 명칭 확인이 필요합니다.
    "6.5" 는 아마 월정액 65,000원을 의미하는 것일텐데
    어떤 요금제인지에 따라 할인요금이 달라질 수 있거든요ㅠ

    어느 요금제인지는 티월드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휴대폰 대표자이신 부모님 정보로 각각 로그인하시면
    상단에 요금제 이름이 딱!! 보이실 겁니당

    하여 쪼끔 번거로우시겠지만
    지인분에게 요금제 명칭만 다시 한 번 여쭈어주시겠어요~!?
    어디에서 얼마나 할인이 적용될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