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oo님의 글

안녕하세여 KT 3년약정 해지

회원님의 사진
  • koo
  • 댓글: 5
  • 조회: 1,131
안녕하세요 ㅠㅠ 예전에 백메가에서 문의하고 재약정 한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통신사를 1년마다 바꾸는게 이득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지식이 없어서 섣불리 할수가 없네요 ㅠ... 현재 저는 인터넷 1년약정을 했고 티비 3년약정으로 두대를 이용중입니다. 만약 1년마다 바꾸는게 가능하다면 인터넷과 티비가 1년 됐을때 해지하고 백메가를 통해 옮길려고 합니다! 티비설치비는 제가 냈습니다 ㅠ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koo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요즘은 예전과 달리 인터넷 통신사를 1년마다 바꾸는 것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기존 통신사 유지로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크거나 추가 혜택을 든든히 받을 수 있다면
    그대로 이용하는 편이 유리하거든요 +_+

    헌데..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한지라
    어떻게 이용하심이 이득일지 좋은 방안을 찾아드리기가 어려워서요ㅠ
    제가 먼저 몇 가지를 여쭙고자 하는데... 괜찮으시지요? ㅎㅎ
    그래야 좋은 방안을 찾아낼 수 있답니다♡


    1. 인터넷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요것에 대한 할인반환금(위약금)이 없어서
    위약금 부담이 더 줄어들거라 여쭙습니다^^


    2. TV 2대의 해지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위약금은 워낙 변수가 많아 얼마정도 나올거라 예상해볼 수 없기에
    해지를 앞두고 계실 때 KT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혹은 KT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ㅎㅎ

    http://www.kt.com 접속하시어
      대표명의자분의 정보로 로그인하시어

    ② [마이페이지] -> [조회/변경] -> [가입정보]로 들어가주세용

    ③ 맨~~~ 아래 우측에 [온라인해지접수] 라는 버튼이 있을텐데요..
      이것을 클릭하시면!?

    ④ 가입한 "단위상품"별로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고요,
      IPTV 2대 각각 클릭하여 해당 위약금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확인은 당일이 아닌 전월 혹은 전전월 기준으로 조회되어
    정확한 위약금은 아니어서 '대략 이 정도가 나오겠구나~'
    하고 참고 정도만 해주심이 좋아요^^;;;


    3. 사용 중이신 인터넷과 TV요금제(채널), 셋탑박스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0.5기가(500메가)/1기가(1000메가) 중에서,
    TV요금제는 tv슬림/tv라이트/tv에센스 중에서,
    셋탑박스는 NA1100/IC1100 중 하나를 사용하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자세히 알려주시면 타사 이동 시 엇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하실 거라는 가정 하에 요금 편익을 계산해드릴게요 +_+

     * 예시답변: 인터넷은 500메가, 메인TV는 tv슬림(IC1100), 추가TV는 tv슬림(NA1100)

    요런식으로요♡


    4. 납부하고 계신 인터넷+TV 2대의 월요금(부가세 포함)은 얼마인가요?

    만에 하나 저렴하게 이용하고 계시면
    타통신사 이동이 메리트가 없을 수 있어서 함께 여쭈어요 +_+


    5. 결합가능한 koo님/직계가족분들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오늘날에는 동급 상품 기준으로
    3사 통신사의 요금이 비슷비슷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을 통해 요금할인받는 것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여쭈어요ㅎㅎ

    혹시 휴대폰 결합에 대해 잘 모르고 계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관련 내용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용?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_+

     - 인터넷 + 휴대폰 결합은 필수!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922

    다만, 이 결합할인은
    결합할 휴대폰이 총 몇 대인지와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인지에 따라 천차만별인지라
    댓글로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세요^0^


    6. 다른 곳에서 koo님 혹은 직계가족 명의로
    이용 중이신 LG나 SK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곳인가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koo님 댁에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시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_+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다만, 혹시라도 SK인터넷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어느 회사의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SK통신사는 같은 SK망을 공유하지만 SKB와 SKT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어 있고
    이에 따라 가입절차가 달라지거든요^^;

    어느 회사인지는 인터넷 요금청구서를 통해 쉽게 확인해볼 수 있어요~!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이 기재되어 있기 때문이죠ㅎㅎ


    7. 인터넷을 설치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타사 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떤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_+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기 때문이지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세용~!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댓글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이 부분도 함께 고려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지는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ㅎㅎ


    음.. 통신상황을 재정비하기 전에 은근히 고려해야할 것이 많지요? ^^;
    (최대한 간략히 말씀드리려 했는데 답변드리다보니 요렇게 되었네요ㅠㅠ)

    하지만 이번에 정리하면 당분간 또다시 신경쓰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쪼끔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실히 살펴보고 결정해주셔야 해요 +_+
    그러니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1) 인터넷 약정만료일은 언제인가요?

    2) TV 2대의 해지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3) 사용 중이신 인터넷과 TV요금제(채널), 셋탑박스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4) 납부하고 계신 인터넷+TV 2대의 월요금(부가세 포함)은 얼마인가요?

    5) 결합가능한 koo님/직계가족분들의 휴대폰이 있다면
      각각의 통신사와 요금제 이름이 무엇인가요?

    6) 다른 곳에서 koo님 혹은 직계가족 명의로
      이용 중이신 LG나 SK통신사의 인터넷이 있다면 어느 곳인가요?
      (SK라면 SKB인지, SKT인지도 알려주세용ㅎㅎ)

    7) 인터넷을 설치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질문이 참 많지요? ^^;;;)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그에 맞춰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koo
    1. 인터넷 약정 만료일은?

    사이트에 안나와있어서 전화로 오늘 확인을 했는데 1년약정이구요. 아마 이번 9월말이나 10월초에 끝날것으로 예상됩니다.

    2. TV 2대 해지위약금은?

    티비 두대 총 13만원 입니다.


    3. 사용중인 인터넷과 티비요금제, 셋탑박스 모델명은?

    사용중인 인터넷은 500메가이고  티비요금제는 TV에센스 이며 기가지니2 와 추가단말인데 NA1100 입니다.

     
    4. 납부중인 인터넷 티비 월요금은?

    인터넷은 현재 11000원에 사용중입니다. 티비는 기가지니는 16335원 추가단말은 8712원입니다. 그래서 총 3만6천원 정도에 인터넷 티비 사용중입니다. 여기서 티비는 복지통신감면을 통해 9000원 할인 받아서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담달쯤이면 이것도 끝이라서 여기서 9000원 추가 될 예정인거 같습니다.



    5.결합가능한 통신사와 요금제

    현재 저랑 어머니가 KT 입니다. 저는  슈퍼플랜베이직 사용중이고 어머니는 대충 7만원짜리 씁니다ㅠㅠ



    6. 다른곳

    다른곳에 인터넷사용하는것은 없습니다. 동생이 SK 통신사 휴대폰 사용중입니다.



    7. 주소

    이거는 제가 설치기사님이 설치할때 물어봤는데 대칭형이라고 하셨어요. 우선 이건 내일 아침에 쓰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koo자세한 상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_+

    우선은 인터넷 약정만료일까지 유지하시고
    이후 위약금, 타사 인터넷 망, 가족분들의 휴대폰 계획을 고려하여
    (KT는 대칭형이어도 타통신사는 상황이 다를 수 있습니다ㅠㅠ)
    KT 유지 vs 타사 이동 중 적합한 쪽을 찾는 것이 좋아요~!

    SK로 신규가입하시어 혜택받고 휴대폰 결합할인을 받으셔도
    위약금 부담이 있는 데다 현재 아주 저렴하게 이용 중이셔서
    (SK 이동 시 휴대폰 1대를 결합해도 체감 월요금이 4만원 중반대가 되어요^^;)
    이동하는 것이 손해이기 때문이지요ㅠ


    다만, 두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1. 복지할인은 계속 적용되는 것인데 다음달쯤 끝이라는 말씀이 요상해요ㅠ
    아마 일정 기간만 적용되는 프로모션 할인을 받았는데 오해하셨거나
    착각하신 것이 아닐까 싶어요 +_+

    돈 문제는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아래 3가지를 여쭈어주시기를 권유드립니다ㅎㅎ

    1) 복지할인 적용으로 9천원 할인받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맞는지
    2) 이 할인은 어느 요금에서 적용되고 있는지
    3) 해지하지 않는 이상 계속 적용받을 수 있는지

    이렇게요~!


    2. 아마 인터넷에 koo님 휴대폰 1대를 "인터넷뭉치면올레"로 결합하여
    요금할인받고 계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제 예상이 맞고 어머니께서도 고가 요금제를 사용 중이시라면
    이보다 더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른 결합상품이 있어요 +_+

    하여...

    1) 어머니 휴대폰 요금제 명칭이 무엇인지?

    참고로 휴대폰 요금제 이름은
    스마트폰 내에 있는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
    휴대폰 대표명의자분 정보로 로그인하시어 ->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ㅎㅎ
    로그인하면 상단에 바로 사용 중인 요금제 이름이 떠있거든요..!


    2)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고 있는 중이라면 어떤 결합상품을 사용 중인지?

    KT의 결합상품은 인터넷뭉치면올레, LTE뭉치면올레, 총액결합할인 등
    종류가 다양하고 각각 상품마다 특성과 할인혜택이 달라요^^;


    3) 휴대폰 1대만 결합되어 있는 것이 맞는지?

    요렇게 총 3가지도 함께 확인해주시겠어요~!?
    가계통신비를 더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찾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또다시 koo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koo
    답변이 느렸네요 ㅠ 죄송해요

    1. 복지할인은 수급자할인으로 다음달에  수급자가 끝나서 못받는다는 얘기입니다 ㅠㅠ

    2. 어머니는 데이터 온 비디오 요금제 사용중이에요. 현재 프리미엄가족결합 사용중입니다

    3.  현재 저랑 어머니랑만 되어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koo아하ㅠㅠ 어떤 상황인지 이해되었습니다.
    복지할인은 아쉽지만 어쩔 수 없겠군요ㅠ 크흡...

    그나저나 이미 두 분의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고
    "프리미엄 가족결합" 할인혜택을 받고 계시다면
    결합상품도 요것을 쭉쭉 유지하심이 좋습니다~!

    고가 휴대폰 요금제 2대를 결합하는 경우에
    가장 든든히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인지라
    다른 것으로 바꿀 이유가 전~~~혀 없기 때문이지요 +_+
    (즉, 저렴하게 잘 이용하고 계시네유ㅎㅎ)

    혹시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