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iseok님의 글

Sk에서 lg로 인터넷, 티비, 휴대폰 이동하려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kiseok
  • 댓글: 5
  • 조회: 1,135
현재 외국에 거주하고 있고, 한국 집에는 한달에 한번씩 들어갑니다.
16년 1월에 이곳 백메가 통하여 sk인터넷, 티비 가입하여 현재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사정으로 이번에 핸드폰, 인터넷, 티비 전부 lg로 이동하려 하는데
9월 2일 귀국하여 6일까지 기존 sk인터넷, 티비 해지하고 lg인터넷, 티비 설치해야하는데요....
몇가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1. 보통 가입시 설치는 금방 이루어 지나, 해지는 금방 안된다고 하는데... 제가 외국에서 직접 sk전화해서 9/3~6 사이 해지 해달라고 하면 날짜를 맞출수 있는건가요?

2. 그렇다면, sk 어디로.전화를 하면 되나요?

3. 핸드폰은 와이프랑 제것 9/2 입국하자마자 lg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Sk 회선 연결 할인 받고 있는데, 해지시점이 1~4일 차이나는데, 그 시간 동안 할인해택에 대한 추가 금액이 발생하나요?

4. Lg 가입시 인터넷은 집에서 실제 사용하는 시간도 짧고, 많이 사용하지 않기에 100mb 속도로 하려고 하는데 500mb, 또는 1gb와 속도차이가 많이 나나요?

5. 3년 이내 한국에 다시 복귀예정인데 계약기간(3년?) 이내 인터넷 속도 변경 가능한가요?

6. Lg 가입시 100mb속도로 하고, 티비 같이 설치, 가족 2명(저 포함) lg회선 사용시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는것이 유리한가요? 해택(?)은 무엇이 있는지요?

중국에 거주중이라 차단된 사이트가 많아 이것저것 검색해서 찾아보고 정보를 얻는것이 상당히 힘들어 이곳에 문의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앗~~안녕하세요 kiseok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3년이란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잊지않고 찾아주시다닛..ㅠ 감동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에구.. 중국에서 사이트검열이 심각한가보네요 ㅠ..ㅠ 뜨흑;;
    궁금하셨던 건 제가 다 해소시켜드릴테니 저만 믿어주십시오
    아래에서 차근차근 정리해드려 볼게요!



    1. 해외에서 국내통신사 고객센터 전화연결할 수 있습니다.

    쓰시는 인터넷이
    1) 텔레콤소속이면 +82-2-6343-9000
    2) 브로드밴드면 +82-2- 106 또는 +82- 2- 6233-1024
    요렇게 연락해주시면 되어요 ㅎㅎ

    내가 쓰는 인터넷이 브로드밴드인지, 텔레콤인지 모르신다면
    메일이나 문자로 날아오는 요금고지서를 봐주시면 됩니다.
    여기 인터넷 이름이 T인터넷인지, B인터넷인지 나와있거든요 ㅎㅎ



    2. 그런데.. LG인터넷을 설치받고 SK를 해지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설치는 빠르나, 해지는 느리다"라는 이야기가 퍼진 원인은
    통신사 상담원들이 해지를 막기 위해
    이것저것 제안하고 좀 더 고민해보시라며 만류하기 때문인데요!ㄷㄷ

    마법의 단어를 써주시면 됩니다.

    "해외로 아예 이주할 계획이라 국내에서 쓸 일이 없습니다"
    라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시면 상담원분이 순순히 놔주실(?) 거에요 ㅎㅎ

    몇 년 뒤에 귀국 할 거라고 말씀드리면 일시정지해두라고 하겠지만
    해외로 아예 가신다는데.. 막을 명분이 없는 거죠..ㅎㅎ

    약간의 거짓말(^^;)을 보태주시면
    어렵지않게 금방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LG인터넷을 설치받고 SK를 해지하게 되면
    비싼 해외전화 비용을 낼 필요도 없고
    휴대폰 결합할인이랑 해지시점 간극때문에 요금이 쪼끔 더 나오는 리스크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여 선설치 받으시고, 후해지 하시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kiseok님의 의견은 어떠하신지요?^ㅡ^



    3. 참고로 LG설치랑 SK해지시점의 간극이 1~4일이라 하더라도
    추가요금이 과하게 청구되지 않아유 ㅎㅎ

    휴대폰 결합이 사라지면 인터넷,티비요금은 "정가"로 원복되는데요!
    원복된 금액 / 30일로 나누면 하루치 요금입니다.
    이 금액은 아무리 비싸봐야 하루 2천원 내외일 거에요 ㅎㅎ
    1~4일이면 2천원~8천원 수준이니.. 그닥 부담스럽지 않지요? +_+



    4. 인터넷요금제는 100메가급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

    어차피 100메가, 500메가, 1기가의 반응속도(ping)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웹서핑/IPTV시청/영상스트리밍/PC게임 정도만 쓰시면
    어떤 요금제를 쓰시든 빠르다고 체감할 일이 전~~~혀 없으실 거에요.

    100메가 - 500메가 - 1기가는 대역폭 차이라
    한번에 업/다운받을 수 있는 파일의 크기가 다를 뿐이거든요!

    즉, 기가급 인터넷은 영화나 드라마같은 용량이 큰 파일을 업/다운로드할 때나 좋고요~
    파일 업/다운 할 일이 없으시다면 100메가만 하셔도 됩니다^^



    5. 인터넷 & 티비 요금제 상향/하향.. !
    다른 통신사 같으면 아주 단순하게 답변드릴 수 있는 질문이지만...
    LG는 조금 유별납니다;;;

    1) 인터넷

    업그레이드 : 언제든 가능합니다.
    통신사 입장에선 돈 벌어주는 일이니(?) 이를 막을 이유가 전혀 없거든요 ㅎㅎ

    하/지/만 100메가에서 -> 500메가, 1기가로 올리면
    "기가 공유기"가 무조건 따라간다는 게 문제에요 ㅠㅠ;;;
    이 공유기도 인터넷처럼 3년약정이거든요?

    그래서 중간에 인터넷요금제를 업그레이드 하게 되면
    처음 개통한 인터넷/티비랑 공유기의 약정종료시점이 "분리"되서 문제입니다..

    3년뒤에 타사로 갈아타고 싶어져도
    남아있는 공유기 약정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실 테거든요 ㅠㅠ
    (해지하려면 위약금을 물어야하고, 기다리기엔 너무 시간이 아깝고.. )


    다운그레이드 : 불가능 합니다;;
    다른 통신사들은 가능한데 LG는 정책상의 이유라며 안해주거든요ㅠ

    그러니 인터넷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엔
    신중하게 결정해주셔야 겠죠? ^^;;


    2) 티비

    얘는 인터넷에 비하면 아주 자유롭습니다 ㅎㅎ
    - 업그레이드는 마찬가지의 이유로 언제든지 가능하구요!
    - 다운그레이드는 실 사용기간 1년이 지난  후면 언제든 가능하거든요^^
    (그 전에 하향하게 되면 가입당시 받은 사은품 문제 발생..!)



    6. 월요금은 단순합니다^^

    100메가인터넷에 대중적인 티비상품구성으로 요금을 정리해드리면
    100메가+베이직(UHD3) => 월 38,500원이구요!

    여기에 두 분의 휴대폰을 결합하면
    인터넷에서 -5,500원 할인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실제 청구서에 찍히게 될 금액은 33,000원이 되는거죠 ㅎㅎ

    이와 별개로 두 분의 휴대폰요금에서도 각각 할인이 들어가는데요!
    - 둘 중 한명이라도 고가요금제를 쓰고 있을 경우 : 총 16,610원 할인!
    - 둘 다 저가요금제를 이용한다면 : 총 5,500원 할인이 1/N되서 들어갑니다.


    ☆ 여기서 말하는 고가요금제는 월 65,890원 이상을 뜻합니다^ㅡ^

    만약 이를 사용하신다면..
    100메가랑 동일한 요금에 500메가를 쓰실 수 있으니
    해당되신다면 꼭 말씀해주세용~!


    신규가입 사은품은 총 43만원(현금36+상품권7) 비율로 지급되구요!

    상품권 종류는 신세계/홈플러스/롯데마트 중에
    하나를 택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부 모바일상품권)

    만약 상품권을 따로 사용할 곳이 없다면
    이 모바일 상품권을 -> 지류로 변경하셔서 백메가로 보내주세요.
    그럼 100% 현금으로 교환해드리겠습니다

    가입자분들을 위해 작은 이벤트를 진행중이거든요 ㅎㅎ
    -참고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단, 롯데마트는 지류로 변경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니..
    신세계나 홈플러스를 택해주셔야 함돠~!)


    마지막으로 가입설치비는 38,500원이 첫 달요금에 한번 합산되어 부과되니
    기사님에게 따로 비용을 지불하지 말아주십시용!

    ----------------------------------------------

    헥헥;; 여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내용을 요약해드리면
    1) SKT고객센터 : +82-2-6343-9000 / SKB고객센터 : +82-2- 106 입니다
    내 인터넷이 어느 통신사 소속인지 확인하셔서 전화해주시면 되어요

    2)헌데 마법의 단어만 써주시면 하루만에 해지도 가능합니다
    먼저 설치받고, 그날 당일 SK를 해지하심이 어떨지요?

    3) 휴대폰결합이 풀리는 시점과 해지시점 간극이 존재하더라도
    모든 통신요금은 "일할계산"되서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4) 인터넷은 100메가만 해도 충분~~합니다!

    5) 인터넷/티비 요금제 상향은 언제든 가능합니다
    대신 인터넷 상향/하향시에는 함정(?)이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ㅠㅠ

    6) 100메가+베이직(UHD3) 요금은 휴대폰 결합시 33,000원!
    이와 별개로 두 분의 휴대폰에서 총 5,500~16,610원이 들어가는데요~
    두 분 중 고가요금제를 쓰는 분이 계시는지가 관건입니다^^



    이번엔 제가 역으로 몇가지 질문을 드려보고 싶습니다 :)
    ▶ 두분 중 고가요금제(월 65,890원이상)를 쓰시려는 분이 계실지요!
    ▶ 선설치, 후해지하는 것에 어찌 생각하시는지용~!
    ▶ 설치받을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습니까?
    한 달에 한번 쓸 인터넷이라지만 가입하시기 전에 망 품질 상태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번지수까지 정확한 주소 남겨주시면 제가 살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인하자마자 잽싸게 가려드릴 것이구만유~~)

    이렇게 세가지 질문에 답변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유? +_+
    그럼 저는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ㅎㅎ
    혹시 보충설명필요한 부분 있으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kiseok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고가요금제는 둘다 사용하지 않습니다.
    -. 해지가 금방된다면 선설치 후해지 해야죠
    -. 경기 파주시 **동 ****번지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iseok오옷!! 빠른 회신 감사드립니다.
     
    망 품질부터 후다닥 조회해보고 왔는데
    다행히 거주하신 곳은 인터넷 품질도 짱짱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진짜 초고속인터넷은
    업/다운로드/반응속도가 아릅답게 조화를 이루는(?)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인데 아주 튼튼하게 잘 들어가고 있더라구요^ㅡ^bb
    품질은 우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고가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 안계시다면 월요금은 위에 정리해드린대로
    100메가+베이직(UHD3) 월요금은 38,500원 -> 33,000원!
    이와 별개로 두 분의 휴대폰요금에서 5,500원 할인이 1/N 되서 들어갑니다.
    원하시면 이는 한 명에게 몰아주실 수도 있어용 ㅎㅎ

    사은품과 설치비는 위에 그대로 봐주시면 됩니다 :-)
    (사은품 43만원 / 설치비 38,500원 발생!)


    그럼.. 9/2일에 입국하시고 나서,
    여기다 연락처랑 통화가능하신 시간대를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인터넷 가입은 녹취로 계약이 갈음되는지라 전화통화가 꼭! 필요하거든요

    010-22**-**** 이렇게 하이픈(-)넣어서 남겨주시면
    번호는 자동으로 블라인드처리되니 개인정보 노출은 우려말아주십시오! :-)

    입국하시는 날이 평일이라 설치스케줄은 거의 비어있을 거고..
    잘 하면 하루~이틀만에 설치될 가능성이 크겠네요 >.<bb
    변수없이 무사설치되길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ㅎㅎ


    설치다받으시고 나면 SK인터넷을 해지해주시면 되는데
    쓰고 계신 인터넷이 텔레콤이면 -> 080-816-2000 으로 전화하셔서 해지하시고
    브로드밴드면 -> 국번없이 106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해지하실 땐 꼭!! 여지를 주지 마시고
    "해외로 아예 이주할 계획이라 국내에서 쓸 일이 없습니다"  라고 말씀해주세용!
    그럼 순순히 놓아주실 것입니다 :-) 흐흐..

    저는 이 방법이 아니더라도
    "다른 통신사 인터넷을 이미 설치받았고 쓸 생각이 없습니다."
    라는 방법으로 하루만에 해지했었거든요~! ㅎㅎ
    그러니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닷>.<

    그럼... 저는 다시 뵐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당!
    다시 또 뵈어유~~!
  • 회원님의 사진 kiseok
    다시한번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9/2  12시(정오) 이후 통화가능합니다.
    010-7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iseok제가 더 감사드립니다^ㅡ^
    말씀해주신 일자, 시간에 맞춰 저희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백메가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544-5823으로 연락올 거구요!
    혹시 부재시면 저희 상담원분 직통번호가 적힌 문자를 보내드리니
    통화하기 편하신 때 전화주심됩니다 :-)

    kiseok님의 상황은 제가 미리 전달해놓을 것이니 이는 우려하지 말아주세요^ㅁ^)/
    속전속결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ㅎㅎ

    믿고 연락처 남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9/2일 12시(정오!)에 뵙겠습니다~ ^ㅡ^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