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3년 약정이끝나서 바꿀려고하는데 이거랑 비슷한 가격으로 가능한가요? [11]
문민곤
작성일 : 19.08.13 조회수 : 156

wz_1964007125_78ba339d3147c54d28cf6bc88a
wz_1964007125_766fdb9e533a4badb1bac6851e 

월 2만3천원정도나옵니다

 

인터넷이 좋은게 아닌건지 빠르진 않은거 같긴한데 더 빠를필요없이는 저렴했으면 합니다

 

휴대폰은 가족에서 kt2대 lg1대 쓰고있습니다 

 

요금표 보니깐 이거보단 훨씬 비싼거같던데 이정도 가격선에서 바꿀만한게 있나요?

 

인터넷+TV 이렇게 할 예정입니다

댓글 1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8.1419년 08월 14일, 09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민곤님~~ 만나뵙게 되어 진심으로 반갑습니다 ㅎㅎ
    저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사용중인 상품을 보니까 KT를 쓰신지 엄~~청 오래되신 것 같네요!
    인터넷올라잇은 사라진 지 오래된 상품이거든요 ㄷㄷㄷ

    휴대폰 2대 결합해서 저렴하게 잘 사용중이시긴 하지만,
    몇가지 변수에 따라 타사로 이동하는 게 유리할 수도 있는데요~
    제가 아래에서 차근 차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 인터넷은 "휴대폰 통신사"에 맞춰 가입하는 게 진리입니다.

    오늘날 3사의 월요금은 비슷비슷하고 사은품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휴대폰 결합으로 쬐끔이라도 저렴하게 쓸 수 있는 통신사를 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지금 저렴하게 쓰신 것도 전부 휴대폰 결합덕분입니다 ^^
    KT휴대폰 2대가 결합되지 않았다면 월 3.6만원에 이용하셨을테거든요?

    이런 형태의 유무선 결합상품은 타사에도 모두 마련되있습니다.
    따라서 KT휴대폰 "통신사 이동"이 가능하시다면 ->
    인터넷도 그에 맞춰 이동하는 게 이득이에요!

    ① 유무선 결합으로 지금과 비슷한 월요금에 쓰면서
    ② 신규가입 사은품 40만원 전후를 받아보실 수 있게 되기 때문이죠^ㅁ^)/a



    2. 아니면 LG휴대폰이 준비되있으니
    이에 맞춰 LG로 이동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어떤 요금제를 쓰시는지에 따라
    최소 5,500원~1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거든요?!

    LG100메가 + 티비요금은 월 38,500원이지만
    한달 11,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 2.7만원에 쓰는 셈입니다.
    지금 요금이랑 비교해면 한달 4천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게 되죠 ㅎㅎ

    4천원 * 3년약정(36개월) = 약 15만원이고요~
    이 경우 LG로 이동하면 15만원정도 손해라는 소리지만,
    가입사은품으로 43만원 받을 수 있으니 LG가 훨씬 유리합니다^^

    또.. KT휴대폰 약정종료되는대로 천천히 LG로 결합해주시면
    추가할인도 노려보실 수 있고 말이쥬~~ :)



    3. 하.지.만 넘어야할 산은 존재합니다
    우리 인생이 어느하나 쉬운 게 없듯이.. 인터넷도 마찬가지에요ㅠㅠ
    "대칭형"이라는 필요충분조건을 충족치 못하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메이저 통신사들이 판매하는 인터넷이라고 해서
    모두 좋은 품질만 제공하는 건 아니거든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우리가 알고 있는 진짜 초고속인터넷은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이고,
    반대개념으로 동축케이블(HFC)기반 "비대칭형" 이 있습니다.

    이는 속도저하나 끊김등을 야기해서 정상적으로 쓸 수 없는 회선이죠 ㅠㅠ
    당연히 인터넷 기반의 IPTV, 와이파이까지 모두 악영향을 줍니다ㄷㄷ


    KT는 유선통신 1인자답게 모든 지역에 대칭형을 제공하지만
    SK/LG는 "주소지마다" 복불복이라서 꼭!!! 확인해보셔야 해요^^;

    품질때문에 중간에 해지하고픈 마음이 든다면
    위약금이며 그 과정자체도 순탄치 않을 터인지라
    "품질"을 최우선으로 두고 결정해주셔야 합니다.


    댓글로 주소 말씀해주시겠습니까?

    통신사 홈페이지에선 단순 설치가능여부만 확인되고
    대칭형 여부는 통신사 전산을 통해 따로 확인해봐야 합니다.

    다행히 백메가는 본사(센터)권한을 갖고 있어 전 통신사 조회가 가능하구요!
    번지수까지 쫙~ 말씀해주시면 후딱 조회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소는 개인정보이니 확인하자마자 가려드릴테니 우려하지 말아주시옵소서 (__)

    --------------------------------------------

    내용을 요약해드리면
    1) 휴대폰 통신사 이동이 가능하다면 -> 인터넷도 옮기는 것이 정답!
    어차피 통신사들은 기존가입자를 다 잡은 물고기 취급하니
    약정만료때마다 메뚜기 작전으로 옮기시는 게 이득이에요

    2) LG휴대폰 요금제는 어떤 걸 사용중이신가요?
    월 65,890원 미만이면 할인이 쪼끔밖에 안들어가지만..
    월 65,890원 이상이면 => LG로 이동하는 게 유리합니다^^

    3) 하지만 대칭형이 아니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ㅠㅠ
    번지수 하나 차이로도 조회 결과가 극명하게 갈리니 꼭 정확하게 알려주시겠어요?

    품질이랑 비용편익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객관적인 설계 도와드리겠습니다~!


    이해되지 않거나 보충설명이 필요하다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시구요!
    그럼.. 저는 여기서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ㅡ^
    감사합니다!
  • 문민곤님의 사진
    문민곤19.08.1419년 08월 14일, 16시에 작성
    이상희 부산광역시 연제구 **로*번*길 **-* 입니다

    추가 질문으로 알뜰요금제도 결합상품으로 할인이 가능한가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8.1419년 08월 14일, 17시에 작성
    문민곤 빠른 회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서 답변드리던 분 안내가 길어져서 쬠 늦게 댓글드리게 되었네유 ㅠㅠ
    오래 기다리셨쥬? 뜨흑.. 죄송함다!

    우선.. 가용조회부터 후딱 해보고 왔는데
    여기는 LG를 제외하고 모두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더군요...^^

    KT를 제외하면 결합가능한 휴대폰이 LG뿐인데....
    하필이면 LG가 비대칭형으로 들어가다니 ㅠㅠㅠ
    믿고 싶지 않은 현실에 여러번 조회하다가 단념하고 오는 길입니다 .. 흑흑;;
    품질 때문에라도 LG로 이동하시는 건 배제하셔야 해요..!

    비대칭형은 데이터 전송과정에서 오류날 확률이 높아 재전송 과정이 필연적이고
    이때문에 핑튐현상, 속도저하, 끊김문제를 야기합니다 ㅠㅠㅠ
    3년동안 써야할 인터넷이니 다른 건 몰라도 "대칭형"을 꼭 골라잡아주셔야 하거든요;;


    결론적으로.. KT를 유지하셔야 하는 상황이에요ㅠㅠ
    아쉽게도 알뜰폰(MVNO)은 3사인터넷과 결합이 불가능하거든요..



    너무 아쉬워 말아주세요!!!

    KT와 "재약정" 하시면서 혜택을 달라고 요구해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티비같은 유선통신상품은 약정이 끝나도 요금인상 되는 일이 없는데
    스스로 약정노예(?)가 되는 댓가로 혜택을 요구할 수 있다는 겁니다 ㅎㅎ


    물론.. 통신사들은 기존가입자는 홀대하는 경향이 있어서
    재약정 혜택을 잘 챙겨주는 편은 아닌데요..
    <해지신공>을 발휘해주시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는 타사로 갈아타는 듯 연기하면서
    혜택을 요구해보는 기술(?)을 뜻하는데요~
    통신산들은 기존가입자가 타사로 이탈하는 걸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이를 막기 위해 해지방어에 엄청난 예산을 쏟아붓고 있어요
    우리는 요 점을 이용해 혜택을 요구하는 겁니다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어려워하지 말아주세요!
    경험자체가 없으면 생소하실테니 제가 대사를 적어드리겠습니다
    술술 읽어주시기만 하면 어렵지않게 시도하실 수 있을 거에요!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KT를 써왔는데
    별 혜택이 없는 것 같아 해지하려고 합니다.

    그 동안 바빠서 신경을 못썼는데 알아보니까
    가족 LG휴대폰 1대만 결합해도 1만원넘게 할인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고가요금제라서 한달 27,000원쯤에 쓸 수 있다는데
    사은품이 43만원 나온다고 합니다.
    (약간의 거짓말이 필요합니다..!ㅎㅎ)


    제가 여기서 재약정한다고 해도 별 혜택 안주시는 거죠?
    20년 가까이 써왔는데 여태껏 나몰라라 방치한 게 좀 서운하네요"
     
    요렇게요!!

    진짜 해지할 것 같은 느낌을 실어서 말씀해주시는 게 생명이니
    연기력(?!) 이 관건입니다.


    만약 듣고오신 조건이 아리송하거나,
    적정수준인지 모르시겠다면 제게 말씀해주세요 ㅎㅎ
    제가 다른 분들과 비교해서 아쉬운 수준인지 살펴봐드리겠씀돠 ^^a


    재약정이라도 백메가에서 해드릴 수 있었다면
    덜 번거로우셨을텐데 아쉽네요 ㅠㅠ

    가입으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소홀하게 생각치 않으니
    (저 속 쫍은 사람(?) 아님돠 ㅎㅎ)
    언제든 통신상품관련해서 궁금한 점 떠오르시면 편하게 찾아주셔유~~
    든든한 조력자 하나 생겼다 셈쳐주십시요 :) 헷


    그럼..건승을 빌겠습니다!! ^^
  • 문민곤님의 사진
    문민곤19.08.1419년 08월 14일, 17시에 작성
    이상희 기다리고있겠습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8.1419년 08월 14일, 17시에 작성
    문민곤 앗! 방금 답변을 등록한 참인데 ㄷㄷㄷ
    민곤님과 텔레파시가 통했나봅니다^ㅡ^
    답변이 쬠 늦어졌지유?ㅠ 흑

    답변 찬찬히 읽어보시고 이해되지 않거나 궁금한 점 생기시면 기탄없이 말씀해주세용!!
    이번엔 기필코(?) 핑-퐁대화 할 수 있도록 빨리 달려오겠습니다^^
  • 문민곤님의 사진
    문민곤19.08.1419년 08월 14일, 18시에 작성
    이상희 아ㅠㅠ 결국 KT밖에안되는군요
    어머니가 쓰는거에 비해 요금제가 많이나오셔서 어차피 알뜰요금제는 인터넷과 묶음결합이 안된다고 하시니 KT에 남을필요도없어서 저렴한 LG알뜰요금제로 바꿀까합니다
    혹시 KT휴대폰 1대만 묶는다면(아버지 폰 요금제 2만2천원나옵니다) 할인이 가능한가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8.1419년 08월 14일, 18시에 작성
    문민곤 넵 ㅠㅠ 맞습니다, 현 시점에선 KT가 가장 싸게 쓸 수 있는 방법이에요

    헌데... 이번에 어머니 휴대폰을 알뜰폰으로 이동하신다면
    할인액은 반토막 나거나 아예 사라질 것입니다 ㄷㄷㄷ
    그래서 요금이 지금보다 7천원~1.4만원 가량 인상될 것이에요.

    인터넷올라잇이라는 결합상품은
    휴대폰 2대이상 결합됐을 때나 할인이 빵빵하게 들어가기 때문임돠ㅠ

    다만, 이 결합이.. 프로모션 형태로 반짝 등장했다가 사라진 상품이고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 출시됐던 지라..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요 ㅠㅠ
    이번에 해지신공 시도하려 전화했을 때,
    KT고객센터로 한번 확실하게 여쭤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재약정 혜택도 별로고 할인이 몽땅 날아간다면 ->
    이참에 부모님 모두 알뜰폰으로 변경하시고 인터넷도 SK로 이동하심 좋겠구용!

    만약 재약정 혜택이 괜찮고, 할인이 절반정도만 날아가면 ->
    KT와 인연을 이어가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듣고오신 내용이 헷갈리면 잘 메모해두셨다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분석해보고(?) 쉬운 결론을 내어드리겠슴다^ㅁ^

    복잡한 건 우리들 인생만으로도 충분한데..
    통신상품까지 얹어지면 머리 스팀나실 거에요 ㅠ
    복잡한 건 쉽게! 제가 잘 풀어 설명해드릴게요 ㅎㅎ

    그럼.. 통화해보시고 댓글남겨주시겠어요?!
    내일은 공휴일이라 통화가 안되실테고..금요일 오후쯤에요~ ㅎㅎ
    오전은 밀린 통화때문에 연결이 잘 안되실 겁니다 ㄷㄷㄷ

    공휴일 푹 쉬시고! 금요일에 다시 뵙겠습니다!
  • 문민곤님의 사진
    문민곤19.08.1619년 08월 16일, 11시에 작성
    이상희 안녕하세요~
    KT에 해지문의를하니까 사은품이 25만원에 특별히 5만원 더 해서 30만원상당 상품권을 준다고 하네요 이게 좋은 조건인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이 느려서 몰랐는데 제가 쓰는 인터넷이 100메가짜리에 KT통신사가 3개가 결합되면 인터넷이 공짜가되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저도 문의하고 처음알았네요..

    그래서 제 폰 약정5개월 뒤에 끝나면 KT로 넘어가서 폰 3대 결합해서 티비요금만 내고 사용할까 합니다

    조건 괜찮나요?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8.1619년 08월 16일, 11시에 작성
    문민곤 오! ㅎㅎㅎ 30만원 상품권이라니 못이기는 척 수락하셔도 괜찮습니다!
    KT는 재약정 혜택이 아주 짜기로 유명한데.. 민곤님을 꼬옥 붙잡고 싶으셨나봐유+_+bb
    좋은 조건 제안받으신 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알뜰폰을 -> KT로 이동해서 인터넷을 0원에 만드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ㅎㅎ
    메이저통신사는 알뜰폰에 비하면 요금 대비 데이터가 적은 편이라
    민곤님 니즈에 맞는 휴대폰 요금제를 찾는 게 쬐끔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5개월 뒤에 제가 우려한 상황에 봉착하면 댓글남겨주세용 :)
    최대한 비슷한 요금제가 무엇일지 찾아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백메가에 입사하기 전엔..
    휴대폰요금제 하나 변경하는 것도 버거웠던 기억이 있거든요..
    (상품이 적당히 있어야 비교하고 결정하는데..종류가 넘 많으니까요ㅠㅠ)

    이번에 이렇게 시간내어 통신상품 알아보신 게 헛되지 않게 되어 정말 다행이에요!
    제가 큰 도움 드리지 못했지만 언제든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들려주십시요^ㅡ^bb
    가입으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소홀하게 생각치 않을 것임돠!
    (가식 아닌 거 아시쥬? +_+)

    그럼.. 불금보내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슴돠!!
    나중에 또 도움필요하시면 불러주세용~~♡
  • 문민곤님의 사진
    문민곤19.08.1619년 08월 16일, 13시에 작성
    이상희 상담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ㅠㅠ

    이 다음에 인터넷 바꿀때 반드시 백메가 이용하겠습니다
    지인 인터넷바꾼다 바로 백메가 전도시키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이상희님의 사진
    이상희19.08.1619년 08월 16일, 13시에 작성
    문민곤 앗ㅎㅎ 이렇게 인사댓글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
    지인분들에게도 소개시켜주신다고하니.. 말씀만으로도 힘나네요 ㅎㅎㅎ

    소개받으신 지인분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슴돠! 흐흐♡
    저뿐 아니라, 모든 게시판지기분들, 상담원분들 그리 할 것이구만유!!

    오늘 하루도 힘내시고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랄게유~~>.<bb
    감사합니다 :)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작성 원치 않아~ ♬[142]
신정권 04-03 04-03 조회 305233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4.0[126]
신정권 01-30 01-30 조회 359906
83933 한가지문의드립니다.
행복 16:35 27분 전 조회 14
83932 현재 kt->sk나 lg로 신규신청 문의
세계정복 16:04 59분 전 조회 21
83931 Lg 변경 문의
b**** 15:57 1시간 6분 전 조회 9
83930 sk브로드밴드 인터넷가입 사은품문의.
송명길 15:55 1시간 8분 전 조회 16
83929 인터넷 변경 가능여부 확인[1]
놀쇠님 15:54 1시간 9분 전 조회 20
83928 kt 약정 만료후 타사가입
하이 15:20 1시간 43분 전 조회 14
83927 KT 결합할인 여쭤봅니다.
딱풀 15:03 2시간 전 조회 13
83926 대칭형 문의합니다.
코난 14:57 2시간 6분 전 조회 13
83925 상품권 관련 문의
193642 14:39 2시간 24분 전 조회 19
83924 문의드려요 백메가통해 가입했어요!
ddung 14:01 3시간 2분 전 조회 21
83923 엘지유플러스 재약정 문의
win**** 13:41 3시간 22분 전 조회 19
83922 KT 인터넷 + IPTV 신규가입 문의입니다.
쭈훈 13:09 3시간 54분 전 조회 31
83921 유플러스 인터넷 티비 가입 문의
박애영 13:07 3시간 56분 전 조회 12
83920 lg 인터넷 전화 설치 문의
안말희 13:06 3시간 57분 전 조회 10
83919 KT약정 만료후 LG로 이동하려합니다(티비,인터넷)
teddy 13:03 4시간 전 조회 19
83918 sk인터넷 신규가입 문의
모르미 12:55 4시간 8분 전 조회 27
83917 대칭형 문의
쌩유 12:14 4시간 49분 전 조회 18
83916 LG 인터넷 신규가입 질문입니다.[1]
yunj**** 12:06 4시간 57분 전 조회 28
83915 인터넷만 추가 신청[1]
dlj**** 11:28 5시간 35분 전 조회 13
83914 kt 1년 재약정시 해택이 거의없나요?[1]
쥬유규츠 11:27 5시간 35분 전 조회 39
83913 KT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가지니 추가로 신청[1]
더켱 11:13 5시간 50분 전 조회 19
83912 인터넷 문의합니다[1]
미소 11:10 5시간 53분 전 조회 19
83911 KT 인터넷, TV 신규가입 문의입니다.[1]
pks86**** 11:08 5시간 55분 전 조회 25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