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S****님의 글

SKB + TV 온가족할인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S****
댓글 3
  • 조회 1,531
KT + 스카이라이프쓰다가 SKB + TV로 넘어갈려구요
약정 끝났고 30년 넘었고 부모님-휴대폰(구)요금제 , 제요금제는 (신)요금제입니다, 가족대표자는 저구요
가입문의상품은 기가인터넷 + 스마트플러스나 프라임입니다
지역은 서울 ***구 ***동 **-**입니다
가격 및 사은품문의드립니다 6월24일설치가능한지도요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SunMu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옷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당연히 SK로 이동하는 것이 정석인데요..!
    너무나 안타깝게도... SK는 포기하심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ㅠ
    인터넷 망 품질이 나쁜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거든요ㅠㅠ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경우에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ㅠ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비대칭 망에서 기가급 인터넷 사용 시 (이곳은 500메가급까지 설치가능해용)
    100메가급보다 대역폭을 더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쪼끔 더 괜찮을 수도 있으나
    오히려 끊김 문제가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역폭을 기가급으로 억지로 증폭시켜서 ->
    가뜩이나 품질이 너덜너덜(?) 해지는데
    거기다 아날로그를 증폭한 것이니 안정성이 더 떨어지기 때문이지요ㅠ

    혹시나해서 LG도 확인해보았는데 SK와 같은 상황이어서
    역시나 LG도 배제하고 생각해주셔야 합니다ㅠㅠ


    자~! 지금 상황에선 두 가지 방법 중 택1하는 것이 해법이에요.

    1. KT 그대로 유지한다.

    이 경우엔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받는 것이 좋습니다 +_+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인터넷을 당장 혹은 곧 해지할 거처럼 연기(?)하는 것입니다ㅎㅎ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다만, 재약정 권한은 본사에서 독점(?)하고 있어서
    백메가에서는 아쉽게도 진행해드릴 수 없고요ㅠ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계속 유지할지, 타사로 이동할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심이 좋습니다ㅎㅎ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것이 아니어서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을 수도, 아예 못 받을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시도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든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2. 스카이라이프로 이동한다.

    '갑자기 웬(?!) 스카이라이프이지?' 하고 생각하셨을 수도 있는데요~
    KT재약정 시 아무런 혜택을 받을 수 없고
    월요금을 아주 저렴하게 이용 중이신 것이 아니라면 스카이라이프 이동이 이득이어요♡

    1) KT망을 임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거라 설치와 품질 걱정이 없고

    2) KT보다 월요금이 더 저렴한 편이에요.

    3) 게다가 신규가입 혜택(사은품)도 받을 수 있으며

    4) 위성접시없이 셋탑박스만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대세에 따라 디지털 기반의 IPTV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요ㅎㅎ

    5) 와이파이 공유기도 자동으로 무상 임대되어 따로 신경쓰실 것도 없어용

    이렇게 해서~! 스카이라이프로 가입하신다면
    1기가 인터넷 + 공유기 +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TV상품인 SkyUHD GReenA+ 조합으로
    매월 42,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_+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41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6,3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또한, 챙겨보셔야 하는 특별한(?) 채널이 없다면
    "SkyUHD GReenA+"만으로 충분하실텐데
    사용자분마다 선호하는 채널이 너무 달라서
    요것으로 괜찮을지도 찬찬히 한 번 확인해주시겠어요~!?

     - 스카이라이프의 TV채널:
    https://www.skylife.co.kr/service/goods/UHD.do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보이는 사진 왼쪽에 "상품별 채널 확인"이 보이실텐데
    요것을 클릭하여 [UHD] -> [sky AI 12.1, sky A 12.1 (194채널)]을 봐주시면 됩니다~!
    sky A 12.1 = SkyUHD GReenA+는 같은 요금제예요ㅎㅎ


    3. 인터넷 설치는 정말 빠르면 가입신청한 다음날에,
    보통 가입신청 후 개통까지 평일 기준으로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지역설치점의 기사님 스케쥴에 따라 편차가 커요^^;)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가입신청 -> 심사 -> 지역설치점 하달 ->
    설치기사님 스케쥴 편성 -> 사전연락 조율 -> 설치(개통)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_+
    심사까지는 긴급으로 빠르게 도와드릴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설치기사님의 스케쥴에 따라서 편차가 발생합니다ㅠㅠ

    택배로 예를 들면,
    쇼핑몰에서 옷을 주문하면 -> 옷을 포장해서 -> 물건 발송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택배기사님께서 순차적으로 배송을 하게 되는 것이지요.

    즉! 가입신청을 해야 기사님 스케쥴 확인과 조정이 가능한데요..
    오늘 신청하시면 특별한(?) 이슈가 있지않는 이상
    다음주 월요일에 설치받으실 수 있어요ㅎㅎ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SK는 망 품질 문제로 배제하고 생각해주셔야 합니다ㅠ
    2) 지금으로선 KT 유지 vs 스카이라이프 이동 중에서 택하는 것이 해법이에요~!
    3) 저렴하게 이용 중+재약정 혜택이 좋으면 그대로 유지하시는 편이 이득 +_+
    4) 요것이 아니라면 스카이라이프 이동을 권유드립니다ㅎㅎ

    아마 가족분들과 상의도 필요하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S****
    @곽은정1. 집으로 들어오는 SK인터넷이 비대칭이란 말씀이시죠?
    2. 현재 스카이라이프 사용중이라 이경우에는 어떻게 진행해야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SunMu네넵, 아주 잘 이해해주셨습니다~!
    SunMu님댁에 SK인터넷이 비대칭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요ㅠㅠ

    스카이라이프TV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요것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 KT와 스카이라이프가 있는데요..
    KT의 스카이라이프TV를 사용 중이시라면
    스카이라이프사의 인터넷과 TV 신규가입이 가능합니다 +_+

    다만, 혹~시라도 인터넷은 KT로 사용 중이신데
    TV는 따로 스카이라이프사의 스카이라이프TV로 이용하고 계신 거라면
    스카이라이프사로 신규가입이 불가해요ㅠ
    해지 후 -> 3개월 이내에 동일한 통신사로는 신규가입이 불가하기 때문이지요.

    왠지 느낌적인 느낌에는(?)
    KT의 스카이라이프TV를 사용하고 계실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한 번만 확인해주세용ㅎㅎ

    만약 어느 소속인지 도저히 모르겠다 하신다면
    TV 옆 네모난 모양의 기기(셋탑박스) 하단에 모델명이 기재되어있을텐데
    요것이(모델명) 무엇인지 저에게 알려주시겠어요~?
    어느 소속인지 확인해보고 다시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