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위나님의 글

Sk tv,인터넷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위나
  • 댓글: 9
  • 조회: 2,014
안녕하세요~
한달 뒤에 사용하던 인터넷, tv 3년 약정이 끝나 더 좋은 조건이 있나 찾아보다가 가입하게됐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요금은 t스마트광랜(다이렉트), iptv (n)스마트를 사용중이구요

스마트광랜은 Tb결합 할인이랑(50%) 서비스정기계약할인(13000원)
스마트는 서비스정기계약할인(6천원) 혼합결합세트 tv(2천원)로 할인 받는것 같습니다~

31,219원 할인되서 26,160원 내고 있는데 더 좋은 조건으로 가능한가요?

컴퓨터를 거의 안하고 핸드폰 위주로 사용해서 인터넷을 저렴한걸로 했더니 그것때문인지 와이파이가 잘 안잡혀요ㅜㅜ
이번에 바꿀때 그 문제도 해결하고 싶은데 어떻게 바꿔야하는지 조언부탁드려요ㅜㅜ
오히려 다른집 와이파이가 더 잘잡혀서 가끔 훔쳐쓰고있습니다ㅜㅜ

tv는 지상파랑 영화채널만 보는데 쓸데 없는 채널이 많아서 혹시 더 좋은 채널이 있으면 그것도 추천 부탁드려요..!

지금은 가족들 통신사가 전부 sk로 온가족 할인 30~50퍼 할인 받고 있어 핸드폰은 이동이 힘들것 같지만
자취하는 집에서 사용하는 tv,인터넷이 2년정도 된 상태라 같이 이동하는게 좋으면 같이 이동할 생각도 하고 있어요..!
(이것도 다른방으로 가면 와이파이가 잘 안잡혀요ㅜㅜ)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위나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먼저 남겨주신 내용을 쭉~읽어봤는데요,
    약정기간이 만료된 인터넷을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신듯 하옵니다.

    현재 본가 SK인터넷 외에 위나님 자취방에서 쓰시는
    인터넷과 TV 이렇게 두 곳에서 쓰고 계신거지용~?!

    우선 상황을 정리하고 하나씩 짚어가며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볼 필요가 있어요.
    한번 가입하면 3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쓸 인터넷이니
    꼼꼼하게 확인하고 비교한 후에 결정하셔야죠.

    먼저 위나님께 몇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테일한 상황이 파악되어야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거든요!ㅎㅎ

    질문1) 위나님 댁과(자취방) 본가 주소를 알려주세요.
    이를 여쭙는 이유는 인터넷 망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 느림, 끊김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와이파이가 잘 잡히지 않거나, 끊기는 문제가 발생했다면
    인터넷 망의 영향을 받았을 확률도 있지요.

    주소는 지역명,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하며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마세요~!


    질문2) 위나님 댁과 본가에서 쓰시는 공유기 모델명을 알려주세요.
    그리고 개인 공유기라면 구매하신지 얼마나 되셨는지 함께 말씀해 주십시오 :)
    모델명은 공유기 뒷판에 있을 것입니다!ㅎㅎ


    질문3) 현재 두 집에서 쓰시는 TV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베이직 / New스마트 / 스마트Plus / 프라임
    => 요금제가 다양해 모두 나열해 봤습니다ㅎㅎ
    위 요금제 중 사용하고 계신 녀석으로 알려주시면 되어요.


    질문4) 위나님 댁에서 쓰시는 인터넷은 2년정도 되었다고 하셨는데
    약정기간은 보통 3년이라 2년 단기약정으로 가입하신 게 아니라면
    아직 약정기간이 1년정도 남아있을 거예요.
    약정기간이 만료된 게 맞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그리고 한가지 더 있습니다!
    위나님 댁(자취방)에서 쓰시는 인터넷도 SK이며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두셨는지요~?!
    아니라면 어느 통신사인지 인터넷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위 4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위나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위나
    @김가영1. 전북 ***시 ***로*** ***동 ***호
     서울 ***구 ***로**길 **-** ***동(지금 거주하는 곳은 아니지만 한달뒤에 이사가서 이사가는 곳 주소로 적어요~)

    2. ip타임 n604V 이게 맞는지 잘모르겠네요..
    2~3년 전쯤 구입했습니다

    3. N스마트가  요금 명칭 아닌가요?
    둘다같은거 사용중 입니다~

    4. 본가는 3년 자취방은 2년됐어요~
    자취방도 sk이며 같은요금제 거의 같은 요금 내고있어요~
    이상하게 20원 차이나네요ㄷㄷ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위나위나님! 빠르게 댓글 남겨주셨네요~^.^

    먼저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이 조회되었습니다.

    *전북 -> SK인터넷 대칭망 지원, 100메가, 0.5기가 설치가능
    *서울 -> SK인터넷 비대칭 망 지원, LG도 동일하게 비대칭, KT 대칭망 지원

    혹, 서울이 위나님 댁일까요?
    현재 서울이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품질 문제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겠죠.

    제가 드린 질문에 대해 상세히 말씀해 주셨습니다만..!
    추가로 질문이 있어요^.^
    계속된 질문에 번거로움을 느끼실 수 있겠지만 꼼꼼히 확인해야 해요!

    추가질문1) 서울집은 -> 위나님 댁인가요?
    sk인터넷을 사용하신지 2년이 되었다면
    이전에 말씀드린대로 약정기간이 1년 남아있을 것입니다.
    약정기간이 1년 남아있는 게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추가질문2) 사용하고 계신 공유기는 본가와 위나님 댁 모두
    똑같은 공유기를 쓰고 계신지요~?!
    (공유기 스펙이 너무 옛스러워서...무조건 교체하셔야 겠어요ㅠ.ㅠ)


    P.S
    TV요금제가 "N스마트"라면 New스마트 요금제일 것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위나
    @김가영1. 서울이 자취집이구요
    자취집은 1년반 사용해서 1년6개월정도 남아있네요ㄷㄷ
    2. 둘다 아이피타임 사용중입니다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위나제 추측대로 서울집은 위나님 자취방이 맞았네요.
    슬프게도...이사 예정지의 SK인터넷은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ㅠ
    허나,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지금 인터넷을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해지하시는 건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차라리 이사가시는 곳에 이전 설치하여 사용해 보시고
    품질 문제가 극심하다면 장애신고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기준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에 해당되어야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요!

    아직 인터넷 품질이 어떤 상태인지 확인하지 못했으니
    사용해보신 후 문제가 있을 때 백메가로 말씀해 주세요.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제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가입에 대한 문의가 아니어도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ㅎㅎ)

    참, 서울집 공유기를 교체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백메가에서 추천드리고 있는 공유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60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100메가급 공유기로 선택하시면 되지용!


    자, 약정기간이 만료된 본가 인터넷을
    어찌 하시는 게 좋을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본가는 SK그대로 유지하시는게 옳아요.

    이유는? 온가족할인으로 적용된 요금 할인(50%)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100메가 일반인터넷이면 50% 적용시 11,000원을 아낄 수 있잖아요? ㄷㄷ

    그리고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는 문제는
    공유기를 교체해 주면 해결될 것이에요^.^

    공유기를 따로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으나
    구매하시는 것보다 본사 통해 신청하는 비용이 더 저렴하기에
    (스펙이 좋은 공유기로 추천드린다면 4~5만원을 투자하셔야 하거든요!)
    이번에 재약정하면서 공유기를 함께 신청하세요.


    먼저 본사로 전화해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세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5분만 내주시어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십시옹~!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아래 멘트를 던져주세요. 
    "LG는 가입하면 35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했는데 재약정 하면 사은품이 요금할인 없소?
    지금 시청하는 TV 채널도 많이 부족한데 TV요금제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도 없는지 궁금하오~ 재약정한다면 기가급 공유기를 신청하려 하는데
    공유기 비용도 무료로 해줄 수 없는가?"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본사와 통화하신 후 어떤 혜택을 안내 받으셨는지
    댓글로 말씀해 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봐 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또 위나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 회원님의 사진 위나
    @김가영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통신사에 연락해보니 요금제 업그레이드 관련 정책은 없고  3년 재약정시 인터넷 요금에서 25% 2750원할인, 티비10% 1520원 할인가능하고 기가와이파이 공유기를 무료로 해준다고 합니다~
    1년 약정도 가능한데 tv, 인터넷  각 4만원 2만원 해서 6만원 상품권가능하다고 하는데 요금할인이 좋은거죠?

    물어보면서 약정 기간남은  자취방 해택도 물어봤더니 tv포인트 2만원 주신다고 하는데 받는게 나은건지도 궁금해요~

    동생은 브로드밴드 저는 텔레콤이라 상담사님이 다르더라구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위나호옷~ 벌써 다 확인하셨다니 빠르십니다! 크흐!

    계속해서 SK를 유지할 예정이시기 때문에
    굳이 1년 약정을 택하시어 상품권 받으시는 것보다
    요금 할인 더 받으시고 + 공유기를 무료로 쓰시는 길을 택하시는 게 옳아요^.^

    그리고 위나님 댁도 함께 확인하셨는데
    TV포인트를 2만원 준다고 했다면 이 2만원을 받으셔도 되지만
    이사가셨을 때 품질 문제로 해지하시는 상황이 벌어진다면
    이 2만원이 위약금에 고스란히 묻어 나올 것입니다.

    보통 본사에서 쥐어주는 혜택은 받으신 후
    1년이 지나야 반납해야 한다는 조건이 사라지거든요!
    때문에 2만원을 받으시는 건 차라리 이사가신 후  계속 사용하시는 방향으로
    결정하신다면 본사로 한번 더 전화해 밀당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참, 동생분께서는 브로드밴드라 상담사님이 다르다고 하셨는데
    서울집도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두신 것 아닌가요~?!
    SK가 브로드밴드와 텔레콤 두곳으로 나눠져 있긴하지만요!ㅎㅎ


    마지막 정리의 시간~!
    위나님 댁과 본가 모두 SK를 유지하시는 게 옳기에
    SK인터넷 재약정 + SK인터넷 유지만이 해답입니다.

    참, 재약정 하시기 전 한번 더 밀당해보세용ㅎㅎ
    "TV요금 업그레이드도 같이 해주시면 안됩니까~
    제 친구 영희는 나와 비슷한 조건인데 요금 할인, 상품권, TV업그레이드 모두 받았어요~"
    라고 말씀하세요ㅎㅎ 못 먹어도 고 하시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백메가와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상황에 맞춰 안내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내용 중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고요~
    지인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립니다.
    그럼 행복한 오후시간 보내시길..!
  • 회원님의 사진 위나
    @김가영요금 업그레이드는 지금까지 한적이 없다고 안내 받아서 요금할인 와이파이 무료사용으로 재약정했어요~
    도움 감사합니다8-8
    인터넷 설치가 필요한 지인이 있으면 꼭 홍보할게요!
    좋은 하루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위나호잉...지금까지 한적이 없다니..따흑..
    해당 상담원분이 그러셨을 수 있겠지만 다른 고객님께서는
    TV 업그레이드 안내를 받으신 적이 있어용..슬프군욥ㅠ
    그래도 요금 할인 받으시고 공유기 무료 혜택을 챙기셨으니 슬퍼하지 않겠습니다!

    위나님 댁은 이사 후 사용하시면서 문제가 있다면
    꼭 백메가로 문의주시구요^.^
    가끔 백메가 생각나면 한번씩 들러주세요! 홍홍~♡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